AWS, 대용량 데이터 이동 서비스 ‘AWS 스노우볼·스노우볼 엣지’ 서울 리전 출시
상태바
AWS, 대용량 데이터 이동 서비스 ‘AWS 스노우볼·스노우볼 엣지’ 서울 리전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7.3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AWS의 대용량 데이터 이동 장치 서비스인 AWS 스노우볼(AWS Snowball)과 AWS 스노우볼 엣지(AWS Snowball Edge)를 서울 리전에 출시했다.

 

 

스노우볼과 스노우볼 엣지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엣지 컴퓨팅, 기계 학습과 분석을 위해 아마존 S3(Amazon S3)로의 페타 바이트 단위로 데이터를 이동하는 전송 서비스다.

스노우볼을 사용하면 높은 네트워크 비용, 긴 전송 시간, 보안 우려 사항 등 대규모 데이터 전송 시 흔히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스노우볼을 통해 분석 데이터, 유전체학 데이터, 비디오 라이브러리, 이미지 리포지토리, 백업을 마이그레이션하고 데이터 센터 종료, 테이프 교체 또는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를 아카이브한다.

스노우볼 엣지는 원격 위치, 인터넷 연결이 끊어진 환경 등에서 엣지 컴퓨팅을 위해 특정 아마존 EC2(Amazon EC2) 인스턴스를 실행할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한다. AWS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테스트 과정을 거친 다음, 스노우볼 엣지 장치에 배포해 이미지 분석이나 머신러닝을 위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전에 처리할 수 있다. 데이터 저장과 추가 처리를 위해 저장 장치를 AWS로 다시 전송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