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중환 기자] 이더리움 사이드체인을 통한 블록체인 확장성 플랫폼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와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코코스(Cocos-BCX)’가 한국을 방문해 24일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밋업을 개최한다.

이번 밋업은 매틱 네트워크와 코코스 이외에도 탈중앙화 담보대출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솔루션 기업 ‘온더(Onther Inc)’, P2P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오픈씨(OpenSea)’가 함께 참여한다.

최근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블록체인 게임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블록체인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시도가 늘고 있다.

매틱 네트워크와 온더는 사이드체인(Sidechain)이나 플라즈마(Plasma)와 같은 다양한 블록체인 확장성 솔루션을 활용하여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높히고 사용자들이 만족할만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메이커다오와 오픈씨는 게임 내 디지털 자산을 암호화해 사용자들의 게임 아이템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해킹 위험이 없는 투명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블록체인 게임 산업 생태계의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밋업을 주최한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팅 및 컨설팅 업체 ‘메인블록(MainBlock)’의 관계자는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를 위해선 빠른 트랜잭션 처리와 우수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게 중요하다”며 “여러 프로젝트의 연설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과 블록체인 확장성 솔루션을 접목하려는 움직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틱 네트워크는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와 코인베이스(Coinbase) 등 글로벌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았으며 지난 4월 바이낸스 런치패드(Launchpad)를 통해 성공적으로 자금을 모금하여 관심을 받았다. 또한 코코스는 바이낸스 랩스, 네오글로벌캐피탈(NGC), 온톨로지로부터 인정받아 세계적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