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중환 기자] 블록체인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 기업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이하 ‘블록노드’)가 지난 22일 마일리지 통합 서비스 링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투명하고 안전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공동 개발 및 홍보키로 협의했다. 특히 고도화된 마일리지 관리 플랫폼에 대한 대중의 기술적 이해도와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양사가 함께 구축할 예정이다.

링플랫폼은 신용카드사, 항공사, 프랜차이즈 등에서 발급하고 있는 각종 포인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이다. 실제 활용도가 낮고 인지가 어려운 기존 포인트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링마일리지’로 통합 관리하여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광역 오프라인 사용처는 물론 영화, 게임, 웹툰 등 디지털 콘텐츠를 링마일리지로 즐길 수 있으며, 필요 시 가족, 친구 등에 링마일리지를 송금할 수도 있는 등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보안성 및 투명성을 확보했다.

블록노드 관계자는 “유효기간 내 사용되지 못하고 소멸되는 카드사 포인트만 해도 연간 약 1,300억원 이상”이라며, “링플랫폼을 통해 소비자가 디지털 마일리지를 스스로 투명하게 관리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양사가 활발한 협업을 전개할 것”이라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