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펜타호 8.3’으로 에지-투-멀티 클라우드 환경 데이터옵스 환경 지원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펜타호 8.3’으로 에지-투-멀티 클라우드 환경 데이터옵스 환경 지원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7.2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미국 히타치 밴타라의 ‘펜타호(Pentaho) 8.3’ 버전 출시와 함께 기업의 데이터 활용의 민첩성을 높이고 성공적인 데이터 운영을 위한 ‘데이터옵스(DataOps)’ 환경을 지원한다.

 

 

펜타호 8.3은 데이터 액세스와 블렌딩을 위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새 SAP 커넥터로 SAP ERP와 SAP BW(SAP Business Warehouse)의 데이터를 블렌딩, 강화(Enrichment), 오프로드해 비즈니스 정보에서 더욱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해낸다.

또한, AWS 환경에서 실시간 데이터 기능을 제공하는 아마존 키네시스(Amazon Kinesis)와의 통합 기능으로 개발자들은 코드 작성 없이도 펜타호의 시각적인 환경에서 스트리밍 데이터를 수집, 처리, 블렌딩할 수 있다.

펜타호 8.3은 분산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 HCP(Hitachi Content Platform)와의 통합을 강화해, 메타데이터에 대한 작업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시스템 메타데이터를 활용해 오브젝트를 쿼리 해 각종 비정형 데이의 원활한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에지에서 멀티 클라우드에 이르는 다양한 환경에서 프라이버시, 보안 등 전반적인 데이터 거버넌스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