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미국 히타치 밴타라의 ‘펜타호(Pentaho) 8.3’ 버전 출시와 함께 기업의 데이터 활용의 민첩성을 높이고 성공적인 데이터 운영을 위한 ‘데이터옵스(DataOps)’ 환경을 지원한다.

 

 

펜타호 8.3은 데이터 액세스와 블렌딩을 위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새 SAP 커넥터로 SAP ERP와 SAP BW(SAP Business Warehouse)의 데이터를 블렌딩, 강화(Enrichment), 오프로드해 비즈니스 정보에서 더욱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해낸다.

또한, AWS 환경에서 실시간 데이터 기능을 제공하는 아마존 키네시스(Amazon Kinesis)와의 통합 기능으로 개발자들은 코드 작성 없이도 펜타호의 시각적인 환경에서 스트리밍 데이터를 수집, 처리, 블렌딩할 수 있다.

펜타호 8.3은 분산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 HCP(Hitachi Content Platform)와의 통합을 강화해, 메타데이터에 대한 작업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시스템 메타데이터를 활용해 오브젝트를 쿼리 해 각종 비정형 데이의 원활한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에지에서 멀티 클라우드에 이르는 다양한 환경에서 프라이버시, 보안 등 전반적인 데이터 거버넌스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