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주요 휴가지에 5G 기지국 구축
상태바
LG유플러스, 주요 휴가지에 5G 기지국 구축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7.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LG유플러스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수욕장과 관광지 등, 전국의 주요 휴가지에 5G 기지국을 구축한다.

우선 이달 내에 전국 40여 개 주요 해수욕장에 5G 기지국을 구축하고 U+5G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이미 구축이 완료된 경포대, 속초 등을 비롯해 강원도 내 14개 주요 해수욕장에서 이달 중 U+5G 이용이 가능해진다.

해운대, 광안리 등 부산지역 5개 해수욕장과 제주의 함덕, 협재, 전북 군산의 선유도, 울산의 일산, 진하, 충청의 대천, 무창포, 강화 동막해변 등 전국 주요 해수욕장에서도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가평 용추 계곡을 비롯해 청평, 중미산 등 자연휴양림에도 5G 기지국이 설치될 예정이다. 남이섬 유원지, 자라섬 유원지, 산정호수 등 주요 관광지에서도 이달 내에 U+5G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주요 리조트에도 5G 기지국을 설치 중이다. 우선 이달 중 춘천 강촌 리조트, 평창 휘닉스파크 등 강원지역 10개 리조트를 비롯해 전국 주요 리조트와 펜션 단지 20여곳에서 U+5G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와 함께 주요 휴양지와 지역 축제를 찾은 고객들에게 U+5G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동해안의 대표 해수욕장인 경포대 해수욕장과 낙산 해수욕장에서 이동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동형 팝업스토어는 LG유플러스의 5G 콘텐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동형 체험관이다. 스타데이트, 웹툰, 공연, U+VR콘텐츠와 입체스타 등을 즐길 수 있다. 다른 통신사의 5G 콘텐츠와 비교도 가능하다. 경남 사천의 자연산 전어 축제, 통영 한산대첩 축제 등 지역 축제에서도 U+이동형 팝업스토어가 설치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