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톡, 16일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비더블유닷컴 상장
상태바
직톡, 16일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비더블유닷컴 상장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7.1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조중환 기자] 외국어 학습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직톡(ZIKTALK)’(대표 심범석)은 자사의 암호화폐인 직(ZIK) 토큰이 16일 오후 5시에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비더블유닷컴(BW.com)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비더블유닷컴은 16일 현재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조정거래량 기준으로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전 8시 30분 기준 일 거래 금액은 약 2조2,000억원 수준이다.

비더블유닷컴은 ZB재단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거래소이다. ZB재단의 ZB.com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위안화 입금이 가능한 거래소이며, 위안화 스테이블 코인인 QC를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유통시켰다. ZB.com과 BW.com은 계정이 연동되어 자유롭게 이동하며 거래할 수 있고 QC 또한 수수료 없이 전송이 가능하다.

직톡이 16일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거래량 순위 5위 비더블유닷컴에 상장했다. 직톡 심범석 대표(좌측)와 BW.com의 캐시 쥬 최고운영책임자(COO)(사진제공=직톡)
직톡이 16일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거래량 순위 5위 비더블유닷컴에 상장했다. 직톡 심범석 대표(좌측)와 BW.com의 캐시 쥬 최고운영책임자(COO)(사진제공=직톡)

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소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앱 사용자의 80% 이상이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이다. 2천여 명의 일반 및 전문 튜터들이 약 10만명의 직톡 사용자들에게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8개 언어를 가르치고 있다.

튜터들은 외국어를 가르친 보상으로 US달러 또는 직 토큰을 선택해 지급 받을 수 있고, 비더블유닷컴에서 직 토큰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으로 환전할 수 있게 된다. 직톡에서 외국어를 학습하는 사용자는 기존의 신용카드 대신 직 토큰으로 비용을 지불할 경우 약 30% 이상 저렴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캐시 쥬(Cathy Zhu) 비더블유닷컴 최고운영책임자는 "직톡의 암호화폐인 직 토큰은 향후 글로벌 사용자 간의 소액 거래에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번 상장을 계기로 직톡이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적인 외국어 학습 플랫폼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직톡 사용자들은 필리핀과 베트남, 일본, 미국 등 약 25개 국가에 거주하고 있다"면서 "직톡의 글로벌 사용자들이 외국어를 가르치며 확보한 직 토큰을 보다 손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도록 국가별 주요 거래소 상장도 추진할 계획이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