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엘라스틱이 데이터 수집·가공·분석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인 '엘라스틱 스택(Elastic Stack)'의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버전 7.2를 출시했다.

 

 

이번 엘라스틱 스택 버전 7.2에서는 최근 기업 전산환경에서 이슈인 보안정보·사건관리(SIEM)인 '엘라스틱 SIEM'이 도입됐다. 이는 네트워크 기반 데이터 수집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시스코ASA'와 '팔로알토' 방화벽이 데이터 소스 형태로 지원된다. 이를 위해 엘라스틱은 지난 18개월 동안 여러 소스에서 공통된 데이터를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엘라스틱 커먼 스키마(ESC)에 대한 지원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호스트와 네트워크 기반의 다양한 데이터를 탐색·분석하기 위한 전용 UI와 잠재적인 문제를 조사하기 위한 간단한 워크플로우도 제공된다.

원하는 환경에서 자유롭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자체 관리형 검색 솔루션 형식의 '엘라스틱 앱 서치'도 정식 출시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소비자 수준의 검색 경험을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의 데이터센터나 노트북 등 다양한 환경에서 손쉽게 다운, 관리할 수 있다.

이번 버전에서는 로그, 메트릭, 추적 등을 모두 한 곳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는 '관측 가능성(Observability)' 기능도 제공되며, 이를 활용해 시스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상태에 관계된 로그, 메트릭, 가동시간 측정, 추적 등을 전체적으로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