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솔리드 엣지 활용한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 개최
상태바
지멘스, 솔리드 엣지 활용한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 개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7.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대학, 대학원생 등 대상으로 공모전 개최
신청자에게 솔리드엣지 학생용 제공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가 전국의 학생을 대상으로 '솔리드 엣지(Solid Edge)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 2019'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 부문과 초중고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학 부문은 대학생과 대학원생, 직업전문학교 학생도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포스터 (자료=지멘스 제공)

지멘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ICT 소프트웨어 역량 확보와 관련 교육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3D 모델링 역량을 대외적으로 검증받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컨셉은 '솔리드 엣지로 여러분의 디자인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보세요!'이며, 주제는 솔리드 엣지를 사용해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것이다. 이에 따라 공모전 작품은 모두 솔리드 엣지를 통해 제작된 작품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 입상작이나 표절, 저작권 등의 침해 가능성이 있는 작품은 자동탈락 된다.

작품은 지멘스 내부 전문가 심사와 외부 자문단이 창의성, 완성도, 활용성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이후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금상(1명), 은상(1명), 동상(2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 이번 공모전은 영창캐드, 지경솔루텍, 캐디언스, 한국생산성본부가 후원하며 최종 수상작 발표는 10월 21일 개별통보 된다.

공모전 접수는 7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며 등록 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서 작성이 끝나면 메일을 통해 학생용 솔리드 엣지의 다운로드 링크와 관련 교육자료, 공모전 소식 등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