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팹리스 기업에 기술 적극 지원”
상태바
삼성전자, “국내 팹리스 기업에 기술 적극 지원”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7.0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지난 3일 삼성전자가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19 코리아'를 개최했다.

 

 

500명 이상의 팹리스 고객과 파운드리 파트너가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5G, 전장, IoT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최신 EUV공정 기술부터 저전력 FD-SOI, 8인치 솔루션까지 폭 넓은 파운드리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정은승 사장은 기조연설에서 "삼성전자는 반도체 불모지에서 사업을 시작해 역경을 딛고 업계 1위에 오른 경험이 있다”며, “파운드리 분야의 최고를 향한 여정도 쉽지 않겠지만 난관을 헤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팹리스 기업들이 신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디자인 서비스, 제조, 패키지 등 개발부터 양산까지 협력 생태계를 활성화해, 시스템 반도체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계획을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국내 팹리스 기업에게 7나노 이하 EUV 기반 초미세 공정도 적극 제공해 차세대 첨단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팹리스 고객들이 삼성의 파운드리 공정 기술과 서비스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반도체 디자인하우스를 비롯해 설계자산(IP), 자동화 설계 툴(EDA), 조립테스트(OSAT)까지 국내 파운드리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