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배경 영역 확장,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 적용 지원
말풍선, 뱃지 등 비주얼 아이템 제공, 뮤직 플레이어 다양화
이용자 개인의 선호, 취향, 심리상태 등 반영한 프로필 디자인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한층 뚜렷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프로필 영역을 개편한다.

가장 큰 변화는 프로필 배경 영역의 확장이다. 화면의 절반을 차지하던 기존 영역의 크기를 페이지 전체로 확대해 더 넓은 범위에서의 배경 이미지 설정이 가능해진다. 프로필 관리 버튼은 우측 상단에 배치되며, 프로필 편집 버튼은 하단 중앙으로 분리해 변경할 프로필 이미지와 상태 메시지 등을 미리 보여주거나 편집할 수 있다. 

(자료=카카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치즈, 카카오스토리 등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만 설정할 수 있었던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도 이제 카카오톡 내에서 직접 편집하고 적용할 수 있다. 사용자 앨범에 저장된 동영상을 불러온 뒤 제공되는 편집 툴로 원하는 구간을 잘라 설정하면 된다.

프로필 뮤직 또한 크기와 형태에 따라 4가지 타입으로 다양화되고, 노출 위치를 사용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해 개성 표현의 범위를 더욱 넓혔다. 설정한 음악 장르에 따라 6가지 종류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공하는 뮤직 플레이어로 시각적 즐거움도 더했다.

이 밖에도 디데이 뱃지, 텍스트 말풍선, 스티커, 배경 효과 등 다채롭고 풍성한 비주얼 아이템을 제공해 이용자 개인의 선호, 취향, 심리상태 등을 프로필 영역에 반영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프로필은 상대방과의 대화, 소통에 앞서 이용자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이용자들이 저마다 프로필 영역을 색다르게 연출하면서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또 다른 재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프로필 기능들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8.4.5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적용할 수 있으며, PC와 Mac버전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