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싸 IoThinx 4500 시리즈, 레드 닷 올해의 제품 디자인 선정
상태바
모싸 IoThinx 4500 시리즈, 레드 닷 올해의 제품 디자인 선정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7.0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모싸(Moxa)가 자사의ioThinx 4500 시리즈 컨트롤러와 I/O 제품이 레드 닷 어워드의 2019년 올해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이 부문에서는 55개 국가의 디자이너와 기업이 출품한 5500개 제품이 경쟁했다. 

ioThinx 4533 IIoT 컨트롤러

내장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WS, 알리바바 SDK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필드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저장하고, OPC UA 대 SCADA 기능을 사용해 운영을 간소화하는 클라우드 커넥티비티를 지원한다. 또 실시간 OS를 사용해 단일 디바이스로 제어와 컴퓨팅 사이의 균형을 이루는 정밀 제어가 가능하며, 파이썬과 C/C++ 등의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한다. 보안 측면에서 하드웨어와 운영체제, 라이브러리 층에 대한 보안을 적용해 위험성을 완화했다.

Moxa ioThinx 4500
Moxa ioThinx 4500

ioThinx 4510 IIoT Reomte I/O

MQTT 프로토콜을 지원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클라우드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사설 클라우드 활용을 위해 웹 HMI나 NMS를 사용하는 경우엔 RESTful API나 SNMP를 사용해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설정 변경을 위해 일일이 재구성할 필요가 없고 원하는 모듈만 변경할 수 있으며 CIA(기밀성, 무결성, 가용성) 원칙에 충실한 IEC 62443 level 1을 충족한다.

ioThinx IIoT 스타터키드
ioThinx IIoT 스타터키드

IT/OT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셋업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포함한다. IIoT 애플리케이션용으로 ioThinx 4510 IIoT 리모트 I/O 베이스 제품과 I/O 보드를 포함한다. 이 밖에도 특별한 배선 작업 없이도 MQTT, RESTful API, SNMP, Modbus 연결을 간편하게 셋업할 수 있다.

한편 레드 닷 어워드의 심사위원단은 “ioThinx 4500 시리즈는 뛰어난 혁신을 이루면서도 설치를 단순화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준다”고 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