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IC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정밀도 초소형 연산 증폭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뛰어난 정밀도를 제공하며 크기는 더 작아진 두 개의 신형 절전형 연산 증폭기 제품군을 출시했다.
ST의 TSV85x와 LMV82x는 컴퓨터, 산업 및 의료 분야의 시그널 컨디셔닝 애플리케이션의 업계 표준인 LMV321을 개선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ST의 신형 연산 증폭기는 장치의 전류 소비를 0으로 낮추는 셧다운 핀 옵션을 제공하며 TSV85x 및 LMV82x 제품군의 A급 장치들은 업계 최저 입력 오프셋 전압을 구현한다. 따라서 장비 제조사는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일반 모드에서 0 이하 200mV 범위에서 작동 가능하여 유동적인 설계가 가능하다. 절대 최대 정격 값은 6V로 전형적인 5V 전력 공급 시 마진을 증대시킨다. 공급 전압 범위가 확장되고 정전기 방전 보호(Electrostatic Discharge Protection) 기능이 강화되었다는 것은 애플리케이션 안전성이 향상되었음을 의미한다.

고객들은 ST의 경쟁력인 아날로그 IC 설계 부문과 효율적인 인하우스 제조 능력, 0.1ppm의 불량률을 제공하는 뛰어난 품질 표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T의 새로운 연산 증폭기는 싱글, 듀얼 및 쿼드 버전으로 제공된다. 두 제품군의 듀얼 연산 증폭기 IC는 업계 초소형인 2×2mm DFN8 패키지로 제공된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 | 문의 02-562-7381
배터리 수명 65%까지 향상시키는 MCU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전력에 민감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업계 최고효율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무선 MCU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C8051F96x MCU 및 Si102x/Si103x 무선 MCU 제품군은 경쟁 MCU 솔루션 대비 시스템 전력 소모량은 40%나 낮추면서도 배터리 수명은 65%나 늘릴 수 있는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들이다. 배터리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이 요구하는 고유의 전력 요건에 맞춰 설계된 실리콘랩의 초저전력 MCU 제품들은 스마트 미터링(수도, 가스, 난방 계측), 가정용 유틸리티 모니터링, 무선 보안, 가정 및 빌딩 자동화, 휴대형 의료기기 및 자산 추적 제품에 적합하다.

배터리 기반한, 특히 무선 데이터 링크를 사용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들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의 니즈에 맞춘 전력 최적화 전략을 필요로 한다. 실리콘랩의 F96x 8비트 MCU는 이러한 초저전력 및 무선 연결 요건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 Si102x/3x 무선 MCU는 에너지 효율성과 업계 선도적인 RF 성능을 모두 요하는 배터리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에 적합한 단일 칩 솔루션에 F96x MCU의 절전 기능과 서브GHz 트랜스시버인 '이지라디오프로(EZRadioPRO)'를 결합한 제품이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초소형 1.5W 절연 저잡음 DC/DC μModule 컨버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725VDC 갈바닉 절연 기능의 1.5W 출력 DC/DC μModule 컨버터(제품명: LTM8047 및 LTM8048)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9mm×11.25mm×4.92mm BGA(ball grid array) 패키지로 제공된다. 트랜스포머, 컨트롤 회로 및 파워 스위치와 같은 모든 부품은 소형 엔클로즈 BGA 패키지에 실장되어 있어 진동이 심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월등한 인터커넥트 신뢰성을 제공한다. 신뢰할 수 있는 이들 초소형 제품들은 산업, 항공 및 계측 장비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그라운드 루프를 브레이크 한다. 두 디바이스 모두 3.1V~32V의 입력 전압에서 동작하며, 2차측에서 레귤레이트된 출력 전압을 제공한다(LTM8047의 경우 2.5V~12V, LTM8048의 경우 1.2V~12V에서 조절가능). LTM8048은 출력 리플 잡음을 300mA에서 20μVrms까지 감소시킬 수 있는 저잡음 리니어 포스트 레귤레이터를 포함하고 있다. 

LTM8048의 절연 포스트 레귤레이터는 2.5%의 출력 전압 정확도를 제공한다. LDO의 저잡음 성능은 깨끗한 서플라이 레일을 제공함으로써 고정밀 혼합 신호 컨버터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두 제품의 추가 특징으로는 과전류 보호 및 조절가능한 소프트 스타트 기능 등이 있다. 
LTM8047 및 LTM8048은 현재 3개 온도 등급(-40°C ~ +125°C의 E/I 버전, -55℃~ +125℃의 MP 버전)으로 바로 구입해 이용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1천개 기준으로 LTM8047 및 LTM8048 각각 개당 8.25달러 및 8.75달러에서 시작한다.

 

 

NXP 반도체 | 문의 02-6096-1611
GPS 신호 수신 개선 저잡음 증폭기


NXP 반도체(www.nxp.com)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풋프린트를 구현하면서 선형성, 잡음지수(NF), 그리고 GloNass 및 갈릴레오를 포함한 GPS 신호 수신을 개선하도록 고안된 SiGe:C 저잡음 증폭기(LNA)를 출시했다.

셀룰라, 블루투스 및 WLAN 전송 신호를 동적으로 억제하는 업계 최초의 GPS LNA인 NXP BGU700x 제품군은 약한 GPS 신호를 최상의 수신 상태로 구현하며 -40에서 -20dBm 전파 교란 조건에서 10dB 이상의 개선을 구현하는 동시에 잡음 지수는 1dB이하로 유지한다.

GPS는 개인 내비게이션 장치에서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시계, 전기 자동차 등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소비자 제품에 사용되는 기본 사양이 되었다. GPS 신호 강도는 -155 dBm 정도로 바닥 잡음 이하이다. 스마트폰과 같은 이러한 제품 다수에서 블루투스, WLAN 및 셀룰라와 같은 강한 송신기들은 GPS LNA를 압박할 수 있다. GPS LNA가 압박 상태에 있으면 출력률이 낮아져서 GPS 수신을 약화시키고 송신기 신호로부터 상호 변조 기생 신호와 배음을 발생시켜서 약한 신호를 압도해서 결국에는 GPS 수신을 완전히 놓치게 한다.

NXP BGU700x/BGU8007 시리즈는 방해 전파 발신기로부터의 출력 전력을 즉각 감지하는 적응 바이어싱을 이용하고 전류를 일시적으로 증가시켜서 보상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 문의 02-3460-0814
차량 인증된 100% 무연 전력 MOSFE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차량 인증된 100% 무연 전력 MOSFET를 TO 패키지 타입으로 출시했다.

혁신적인 패키징 기술과 인피니언의 박막 웨이퍼(thin wafer) 공정 기술을 통합한 신형 40V OptiMOS™ T2 전력 MOSFET는 최상의 사양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은 확산 솔더링 다이 부착 방식(diffusion soldering die attach approach)을 사용하여 TO-220, TO-262, TO-263 등을 포함한 무연 패키지를 생산하고 있다.

패키지 형태, 다이 패드 두께, 칩 크기 등과 관련한 특수한 요구사항들 때문에 확산 솔더링 다이 부착 방식은 현재 이러한 3가지 패키지 형태에만 적합하다. 인피니언은 이들을 공급할 수 있으며 이들 패키지로 제공되는 OptiMOS T2는 이미 양산준비가 완료되었다.

신형 MOSFET 시리즈를 통해 인피니언은 실리콘 칩을 패키지에 부착하는 데 사용되는 납-기반 솔더와 관련한 현행 RoHS(Restriction on Hazardous Substances) 지침을 초과 달성했다. 2014년 이후로 시행이 유보되어 있는 보다 엄격한 ELV RoHS 지침은 100% 무연 패키징을 요구하고 있다. 납을 제거한 업계 최초의 MOSFET로서 신형 인피니언 디바이스는 고객들이 이러한 보다 엄격한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맥심 | 문의 02-551-1236
아날로그/혼합 신호 통합 고집적 SoC 및 코덱


맥심(www.maxim-ic.com)은 소비자 가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TINI 고집적 SoC 및 코덱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차원의 기능 통합을 제공하는 TINI 제품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TV 및 홈 모니터링 카메라 등에서 차별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여분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해준다.

맥심 소비자 가전 및 자동차 솔루션 사업부 총괄 사장 Vijay Ullal은 "맥심은 TINI SoC 및 코덱 포트폴리오로 이러한 과제에 전략적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TINI 제품은 맥심의 첨단 공정 및 패키징 기술을 사용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아날로그/혼합 신호 통합을 제공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추가함으로써 더욱 스마트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TINI 전력 SoC의 오디오, 배터리 관리, 터치스크린 제어와 같은 핵심 혼합 신호 기능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및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전력 제공에 필요한 모든 기능 블록을 통합. 이들 전력 SoC는 시스템 설계자가 모바일 플랫폼의 아날로그 풋프린트를 절반까지 줄일 수 있게 해준다.
TINI 원격 Cam SoC(MAX64180)는 H.264 압축, ARM 프로세서 및 홈 모니터링 IP 카메라를 위한 주변장치를 내장한 완벽한 오디오/비디오 서브시스템. 통합을 통해 구현된 초소형 폼팩터로 최종 사용자는 거의 모든 곳에 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다.

 

 

 

Melexis | 문의 +1 603-204-2900
차량 전용 시스템용 MLX90132 트랜시버


Melexis(www.melexis.com)의 NFC용 Melexis MLX90132 트랜시버는 차량 전용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소매용, 소비자용 그리고 산업용 NFC 어플리케이션에서 강력하면서도 오래 가는 시스템을 구현한다.

Melexis NFC 기술은 이 모든 기능을 저렴한 비용과 사용 편이성을 크게 증대하여 제공한다. MLX90132는 13.56MHz, 완전 통합형 멀티 프로토콜 RFID/NFC 트랜시버 IC이다. ISO/IEC 프로토콜18092, 14443A 및 B, 15693은 물론 18000-3도 지원한다. 또한, 106~848kHz의 부반송 주파수와 최대 848 kbit/s의 보 레이트를 처리하도록 설계되었다. MLX90132의 디지털 섹션은 고급 비트 및 프레임 디코딩 기능을 사용하여 API부터 물리적 레이어까지 낮은 프로토콜 레이어를 취급한다.

MLX90132는 NFC 지원에 필요한 태그 에뮬레이션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태그 및 필드 탐지 기능이 향상되어 RFID 판독기 구성 및 NFC 모드에서 전력 소비량이 크게 줄어든다. 이 장치에는 2가지 모드와 6개의 작동 상태가 있기 때문에, 전체 시스템의 전력 소비량이 낮다.  동면 상태인 경우, 이 장치의 전력 소비는 10uA보다 낮은 반면, NFC 타깃에서는 2.5mA만 소비한다.

MLX90132의 256 바이트 버퍼는 전체 RFID 프레임을 버퍼링할 수 있다. SPI/UART 통신 포트를 통해 대다수 마이크로컨트롤러, 특히 저가의 제품과 간편하게 인터페이스할 수 있다.

 

 

르크로이 | 문의 02-558-8833
오토모티브 테스트 솔루션


르크로이(www.lecroy.com)는 최신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오토모티브 테스트 패키지 3종을 출시했다.

새로운 QPHY-BroadR-Reach와 QPHY-MOST 테스트 소프트웨어는 브로드컴과 MOST 협회 등 자동차 및 반도체 제조사들의 요청에 의해 공동 개발하였고, 각각 차세대 차량용 네트워크 표준인 MOST와 BroadR-Reach 에 대한 자동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제공한다. 또 다른 신제품인 VBA(자동차 버스 분석기) 는 범용 차량용 통신 프로토콜인 CAN, LIN, FlexRay의 트리거와 디코딩, 분석을 지원하는 단일 옵션의 테스트 패키지로서 WaveRunner 6Zi, WavePro 7Zi, WaveMaster 8Zi 오실로스코프 모델에서 이용 가능하다.

르크로이의 새로운 오토모티브 테스트 솔루션을 통해 차량용 엔터테인먼트와 인포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엔지니어들은 보다 경제적이면서 저전력의 강력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르크로이 QPHY(QualiPHY) 패키지는 자동 테스트 스크립트를 제공하여 MOST 50 ePHY와 150 oPHY 신호에 대한 빠르고 신뢰성 있는 테스트를 제공한다. 이 표준들은 비디오 디스플레이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연결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등장하였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i.MX 6 시리즈 제품군 확대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의 최상위 i.MX 6 시리즈 싱글, 듀얼, 쿼드 코어 호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최초로 공개된 후 6개월도 지나지 않아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서 강력한 시장 인지도를 확보했다.

이러한 추세를 확대하는 조치로, 프리스케일은 오늘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가전 시장 대부분에서 성능과 집적도의 매력적인 조합을 제공하는 새로운 i.MX 6 시리즈 제품 2종을 발표했다.

새로운 i.MX6 솔로라이트(SoloLite) 프로세서는 차세대 e리더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현재 전세계 최상위 OEM 업체의 e리더 수백만 대에 사용되고 있는 성공적인 프리스케일 i.MX508 디바이스의 후속 제품이다. 프리스케일의 새로운 듀얼 코어 i.MX 6 듀얼라이트(DualLite) 제품은 태블릿, IPTV, IP 전화, 의료용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가정용 에너지 관리 솔루션 등 광범위한 스마트 디바이스 및 제품을 목표로 비용 효율적인 가격대로 멀티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두 프로세서 모두 ARM Cortex™-A9 코어와 E 잉크 컨트롤러가 통합되어 있으므로 고객들이 e리더와 태블릿 제품을 동시에 개발하여 빠른 제품화 기간을 실현할 수 있다. 새로운 프로세서는 다른 i.MX 6 시리즈 디바이스와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하므로, 설계자들이 공용 플랫폼을 사용하여 "중급, 상급, 최상급" 최종 제품 버전을 개발할 수 있다.

 

싸이프레스 | 문의 02-562-7005
싱글-칩 트루터치(TrueTouch) 컨트롤러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태블릿과 울트라북 시장을 목표로 한 새로운 Gen4 트루터치(TrueTouch) 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CY8CTMA1036 디바이스는 최대 12인치 화면을 위한 완벽한 터치스크린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해주는 65 sense-I/O를 가지고 있다. 작은 화면의 Gen4 디바이스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제품은 터치스크린 설계 시 부딪치게 되는 가장 큰 문제인 모든 노이즈 소스에 직면하여 세계 최고의 신호 대 잡음비(SNR)와 탁월한 성능을 비롯하여 모든 카테고리에서 업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Gen4는 또한 최저 유효전력 소모, 탁월한 추적 정확도 및 가장 빠른 재생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Win8과 안드로이드를 비롯한 주요 모바일 운영체제를 위한 완전한 지원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CY8CTMA1036은 32-bit ARM Cortex™ 코어를 사용하며, 화면상에 다른 어떤 싱글-칩 솔루션 보다 35% 더 많은 최대1036 노드를 위한 지원기능을 가진 65 센싱 I/O 채널을 제공한다. 추가 센싱 채널은 보다 정교함과 선형성, 작은 크기의 손가락을 위한 지원기능, 그리고 여러 개의 손가락이 가까이 함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능력을 위해서는 필수적이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능동형 소음 제거 솔루션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는 자브라가 자사의 자브라 수프림(Jabra SUPREME) 블루투스 헤드셋에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가 최근 발표한 ANC(능동형 소음 제거) IC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ANC IC는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 최저 전력으로 청취력을 향상시키므로 다른 ANC 솔루션보다 적어도 20%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오디오 성능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10dB positive SNR을 유지해 블루투스 헤드셋의 명료성이 높으므로 타사의 솔루션들보다 경쟁력이 향상되었다.

자브라의 제품 관리 디렉터인 엔더스 보 라스무센(Anders Bo Rasmussen)은 "소리의 경험은 항상 블루투스 헤드셋 사용자들이 제품을 평가하거나 제품 기능에 우선순위를 매길 때 언제나 주요한 매개변수이다" 라며 "소음 제거는 수 년 동안 블루투스 산업의 주요 과제였지만 주로 전송되는 오디오에 관심과 노력이 집중되었다. 그러나 자브라 수프림으로 자브라는 "수신 경로(receive path)" 능동형 소음 제거 기능을 가진 업계 최초의 독특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 기술은 청취되는 오디오를 보다 명확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음성의 명료함도 향상시켰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68-3705
저 순방향 전압 쇼트키 정류기 제품군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노트북 어댑터용 혹은 플랫 패널 디스플레이용 스위칭 파워 서플라이와 역방향 전지 보호 회로 및 고주파수 DC-DC 컨버터 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100볼트(V) 트렌치 기반의 LVFR(낮은 순방향 전압 쇼트키 정류기)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 소자 제품군은 아주 낮은 순방향 전압 강하와 누설 전류의 감소를 가능하게 하는 트렌치 토폴로지를 이용한다. 이 제품은 전도 손실이 낮으므로 엔니지어들이 동기 정류와 같은 복잡한 공정을 추가하지 않고도 각종 규제 요구사항을 달성할 수 있으며 회로 효율도 상당히 개선시킬 수 있다.
이 LVFR 제품군은 순방향 전압 강하를 현저히 감소시키는 트렌치 MOS 구조를 활용하여 순방향 바이어스 하에서 향상된 전도 영역을 가능하게 한다. 역방향 바이어스 하에서의 구조는 누설 전류의 감소를 야기하는 "핀치 오프" 효과를 만들어낸다. 플레너 쇼트키 정류기와 달리, LVFR 스위칭 성능은 -40℃에서 +150℃의 동작 온도 범위 전체에 걸쳐 매우 강력하다.

LVFR의 장점을 보여주기 위해, 온세미컨덕터는 표준 30A, 100V 플레너 쇼트키 정류기와의 30A, 100V LVFR(NTST30100SG)의 성능을 비교했다. 65W 전원 어댑터로 측정된 데이터는 LVFR 사용시 플레너 쇼트키 대비 1 %의 효율을 개선했다.

 

 

 

인터실 | 문의 02-551-2800
새로운 디지털 사운드 프로세서


인터실(www.intersil.com)은 가격 효율적인 고성능 D2Audio DAE-3HT 12-채널 디지털 사운드 프로세서와 앰프 컨트롤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오디오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최고급 음질을 제공한다. 인터실은 얼마 전 개최된 CES 2012에서 DAE-3HT를 포함한 자사의 디지털 오디오 엔진 사운드 프로세서 및 앰프 제품들을 소개한 바 있다.

특히 가격에 민감한 사운드 바와 블루레이 홈시어터 시스템에서 고음질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DAE-3HT는 최대 8개의 디지털 입력 채널을 허용하며, 클래스 D 파워 단계에서 최대 12PWM 출력 신호를 지원한다. 가격 효율적인 72-핀 QFN로 패키지된 SoC은 4개의 I2S 입력, 1개의 I2S 출력, S/PDIF 입/출력, I2C포트 및 SPI포트와 함께 인터페이스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DAE-3HT는 특별히 맞춤형 오디오 경로 구성을 개발하기 위해 제작된 자사의 설계 툴인 Audio Canvas III와도 호환 가능하며, D2Audio SoundSuite 오디오 경로 개선과 가상화 작업을 위한 지원도 포함하고 있다. 각각의 12PWM 출력은 전원과 라인 출력에서 모두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구현한다.
DAE-3HT의 가장 큰 장점은 하이-엔드 오디오에서 흔히 예상되는 고가의 비용 없이도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구현한다는 것이다.

 

 

TI | 문의 080-551-2804
초고속 4A 및 5A 2-출력 MOSFET 드라이버



TI 코리아(www.ti.com/ww/kr)는 고밀도 절연형 전원 공급장치에서 효율 및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차세대 2-출력 게이트 드라이버 3종을 출시하면서 MOSFET 드라이버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UCC27210과 UCC27211은 업계 최초의 120V 부트 하이-사이드 및 로우-사이드 2-출력 MOSFET 드라이버로 최대 4A에 이르는 출력 전류를 공급할 수 있으며, 드라이버 입력 단자에서 -10VDC를 수용할 수 있다. 이 드라이버는 다중의 고주파 하프-브릿지 및 풀-브릿지 전원 토폴로지를 지원하며, 매우 빠른 18ns 전달 지연(propagation delay) 시간의 특성을 갖고 있다.

UCC27210/1의 주요 기능

업계 최초 120V 정격 4A 하이-사이드/로우-사이드 드라이버(TTL 및 pseudo-CMOS 호환 입력 버전)로 N-채널 하이-사이드 및 로우-사이드 FET 모두 구동 가능하다. 0.9W의 풀업 및 풀다운 저항 특성으로 MOSFET이 밀러 플래토(Miller Plateau) 영역을 통과할 때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한다. 입력이 -10VDC를 지원하므로 정류 다이오드 없이 게이트-드라이버 트랜스포머로 직접 인터페이스 가능하다.

 

 

유블럭스 | 문의 02-542-0861
자동차용 추측항법(DR) GPS 수신기 제품군 확대


유블럭스(www.u-blox.com)가 업계 선도적 자동차용 추측항법(ADR) 기술이 탑재된 2가지 신제품을 곧 시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유블럭스 고유의 밀착결합식 Kalman 필터 알고리즘에 기반하는 NEO-6V GPS 모듈과 비포마켓 용 UBX-G6010-SA-DR 단일 칩은 높은 정밀도의 차량 항법 시스템을 위한 드롭-인(drop-in) 및 자동 보정이 가능한 GPS 추측항법 기능을 제공한다.

ADR은 터널 안 또는 공원 건물 내부와 같은 GPS 위성 수신이 약하거나 아예 수신이 되지 않는 영역에서 높은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들은 모델에 따라 애프터마켓 내비게이션 시스템뿐만 아니라 비포마켓 용으로도 이상적이다. 자동차 및 표준 등급의 버전이 지원된다.

유블럭스 ADR의 또 하나의 주요한 장점은 동일한 구성부품 하나로 2개의 앞 바퀴나 2개의 뒤 바퀴 또는 4개 바퀴 모두와 같이 사실상 모든 센서 조합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다. 회전나침반(gyro)과 휠 틱(wheel tick) 동작이 모두 지원된다. GPS 위성이 터널 내부와 같이 시야를 벗어났을 때 ADR은 차량의 센서가 제공하는 거리 및 각도 정보를 기준으로 위치를 산출한다.

 

 

엑사르코리아 | 문의 031-345-6780
멀티프로토콜 트랜시버 SP338


엑사(www.exar.com)는 하나의 칩에서 RS-232, RS-485와 RS-422 지원하는 멀티프로토콜 트랜시버인 SP338을 출시했다.
40Pin QFN Package인 SP338은 외부에서 별도의 터미네이션 저항을 채용하지 않도록, 내부에서 캐이블 터이네이션 제공하고 있으며, 4개의 모드를 가지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제품 특징

SP338은 RS-485 모드에서 20Mbps와 RS-232 모드에선 1Mbps까지의 전송이 가능하며, 256kbps의 Slew Limit을 이용하여 EMI를 줄일 수 있다. ±15kV까지의 ESD(HBM) 보호 회로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ESD 추가적인 ESD 보호 회로 없이 신뢰성 있는 장비 개발이 가능하다.

RS-232, RS-485와 RS-422 모드는 외부에서 4개의 외부 차지 펌프 커패시터만으로 설계가 가능하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32
집적도와 안정성 높이는 다중 출력 레귤레이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산업, 의료 및 통신 장비 디자이너가 보드 면적 절감을 통해 전력 시스템 성능을 손쉽게 개선할 수 있게 해주는 ADP5041과 ADP5040 다중 출력 레귤레이터를 선보였다.

이 레귤레이터는 고효율 3MHz 1.2A의 벅 레귤레이터 1개와 300mA 저전압 강하 레귤레이터(LDO) 2개를 소형 20리드 LFCSP 패키지에 통합함으로써 날로 늘어나는 높은 전력 집적도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일반적인 디스크리트 솔루션이 최대 14개 정도의 부품과 126㎟의 보드 면적이 요구되는 것과는 달리, 높은 집적도를 자랑하는 이들 레귤레이터는 불과9개의 부품과 50㎟의 보드 면적을 바탕으로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고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는 고집적도의 고성능 IC 솔루션을 제공한다.

 ADP5041과 ADP5040은 코어, IO 및 메모리 전압이 필수적인 미드레인지 FPGA,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DSP 시스템에 적합한 전력 관리 제품이다. ADP5041 레귤레이터의 온칩 와치독 타이머는 뛰어난 안정성을 바탕으로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의 코드 실행 무결성을 모니터링하고, 미리 설정된 제한 시간 내에 가동되지 않으면 프로세서를 리셋한다.

 

 

맥심 | 문의 02-551-1236
최소형 클래스 D 앰프



맥심(www.maxim-ic.com)는 입력 커플링 커패시터가 내장된 업계 최초 모노, 3.2W, 클래스 D 앰프 MAX98314를 발표했다.

입력 커패시터가 내장된 MAX98314는 소형 1mm×1mm 솔루션 크기로 구현되어 최소 25%의 보드 공간을 줄여준다. 이 제품은 휴대전화, 휴대용 오디오 애플리케이션, 노트북, MP3 플레이어, 넷북, VoIP 폰 등의 휴대용 전자 제품과 같이 PCB 공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AX98314에는 커패시터가 내장되어 있어 외장 입력 커패시터를 사용하는 표준 클래스 D 앰프에 비해 입력 전압과 상관없이 주파수 특성이 좋으며 성능 개선에 뛰어나다. 이 클래스 D 앰프는 선형성이 탁월하여 시스템 PSRR(power-supply rejection ratio) 및 저주파수에서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이 3.2W 앰프는 클
래스 D 효율로 클래스 AB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소자의 효율이 높고 무부하 시 전류가 낮아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는 저전력 솔루션을 구현한다. 또한 잡음 플로어가 낮고 클릭/팝 억제를 제공하여 흔히 발생하는 가청 잡음을 없애고 음질을 향상시킨다. MAX98314는 휴대기기에서 오디오 품질을 향상시켜주는 맥심의 다양한 오디오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속한 제품이다.

 

 

 

안리쓰 | 문의 02-553-6603
스펙트럼 마스터 및 셀 마스터 휴대형 분석기 디지털 브로드캐스트 BER 테스트 기능


안리쓰(www.anritsu.com)는MS2712E/MS2713E 스펙트럼 마스터(Spectrum Master) 휴대형 스펙트럼 분석기 및 MT8212E/MT8213E 셀 마스터(Cell Master) 기지국 분석기를 위한 ISDB-T 및 DVB-T/H BER(비트 오류율) 측정 옵션을 선보였다.

이러한 옵션이 함께 제공되는 4개 제품 모델은 브로드캐스터, 네트워크 운영자, 네트워크 설치 관리자, 계약업체 및 규제 기관에 완벽한 디지털 브로드캐스트 측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여 송신기, 리피터, 중계기를 적절히 설치 및 유지 관리할 뿐 아니라 신호 범위를 결정할 수도 있다.
이들 옵션은 MS2712E/MS2713E 및 MT8212E/MT8213E의 측정 기능을 확장하고 사용자에게 휴대형 계측기에서 사용 가능한 ISDB-T 및 DVB-T/H의 광범위한 디지털 브로드캐스트 측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BER 측정을 그 밖의 디지털 비디오 및 SFN 측정 옵션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디지털 TV 송신기가 사용권 계약에 따라 구성되고 전체 적용 영역에서 문제없이 수신되도록 최적화될 수 있다.

안리쓰는 ISDB-T BER 기능에 실리콘 인퓨전(Silicon Infusion)의 잘티스(Zaltys) 3-Layer ISDB-T 복조기 핵심 기술을 활용했다. 이 핵심 기술은 고성능 COFDM 복조 엔진을 완벽하게 호환되는 디프레이머와 통합하여 MS2712E/MS2713E 및 MT8212E/MT8213E가 고품질의 실시간 측정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광범위한 디지털 브로드캐스트 측정 포트폴리오 사용 가능

또한 MS2712E/MS2713E를 통해 측정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통신 시스템 문제를 편리하게 찾고, 식별하고, 기록하고, 해결할 수도 있다. 각 분석기에는 전계 강도, 채널 전력, 점유 대역폭, 인접 채널 전력비(ACPR), 신호 대 간섭비(C/I), AM/FM/SSB 복조기를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측정하는 전용 루틴이 있다. 고급 표식 및 한계선 기능을 사용하면 모든 유형의 현장 측정 요구 사항을 적절히 충족시킬 수 있다.

MT8212E/MT8213E 휴대형 다기능 기지국 분석기는 송신기 및 셀 사이트를 설치 및 유지 관리하고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작고 가벼우며 경제적인 솔루션이다. 셀 마스터 제품군은 케이블, 안테나 분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간섭 분석기, 신호 분석기, 백홀 분석기 및 전력계의 기능을 단일 계측기에 결합하여 업계에서 가장 완전한 기능을 갖춘 컴팩트 기지국 분석기를 제공한다. ISDB-T 및 DVB-T/H 옵션은 현재 출시된 상태이다

 

 

한국NI | 문의 02-3451-3476
초음파 개발 및 테스트 시스템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korea)는 2월 16일(수)부터 19일(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제2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2) 참가하여 한국 의료 산업의 혁신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사례를 선보인다.

한국NI는 이번 행사에서 NI LabVIEW FPGA를 이용하여 영상진단기기(OCT, 초음파, MRI 등)의 개발을 위한 NI FlexRIO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한, NI의 모듈형 계측기 시스템을 활용하여 초음파 시스템 개발 및 테스트에 필요한 초음파 애플리케이션 시스템(펄스-에코, 다채널 커패시턴스, 니들가이던스 테스트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그 밖에 안과영역의 진단 장비로 NI 그래픽 시스템 디자인 기법을 활용하여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하는 OCT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NI 부스(D721)에서는 협력업체인 IMP System, EQMED 와의 공동 전시로 꾸며진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며, NI의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데모 및 전문 엔지니어와의 무료 상담이 함께 진행된다.

 

 

TI | 문의 080-551-2804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SimpleLink 제품군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저전력 저비용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사용이 용이한 무선 커넥티비티 기술 포트폴리오인 SimpleLink 제품군을 발표했다.

SimpleLink 제품군은 모든 임베디드 시스템과의 간편한 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독립형 무선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있다. 새로운 SimpleLink Wi-Fi CC3000 제품은 새로운 제품군의 기본 제품으로 전세계의 IoT(사물간 인터넷) 확장에 대한 과제를 주도하는 실행 간편한 Wi-Fi 솔루션이다. SimpleLink Wi-Fi CC3000은 독립형 802.11 네트워크 프로세서이기 때문에 모든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인터넷 연결 기능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추가하는데 적합하다.

신제품 SimpleLink Wi-Fi CC3000은 새로운 SimpleLink 제품군의 유일한 제품으로 다양한 최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괄적인 범위의 기술을 제공하며,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설계 및 인증과 관련된 기술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TI의 활동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RF 전문지식이 없는, SimpleLink 제품들은 자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스택과 TI와 서드파티 툴 및 지원에 의해 뒷받침된다.

 

 

㈜오토닉스 | 문의 032-610-2706
디지털 표시형 광화이버 앰프 BF5 시리즈 소형 고기능 포토센서 BJ 시리즈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www.autonics.co.kr)의 디지털 표시형 광화이버 앰프 BF5 시리즈와 전용 통신 컨버터 BFC 시리즈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듀얼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디지털 광화이버 앰프 BF5 시리즈는, 초당 2만회 초고속 검출 및 국내 최고 수준인 1/10,000 고분해능을 실현함으로써, 고속 이동 물체 및 미세 물체의 검출이 가능하며, 측면 연결 커넥터를 통한 전원 공급, 앰프 유닛간 통신, 자동 채널 정렬, 상호간섭방지 기능(최대 8대)을 실현하여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초당 2만회 초고속 검출 및 1/10,000 고분해능 실현

또한 외부기기(PC, PLC)를 이용하여 광화이버 앰프 BF5 시리즈의 파라미터 설정 및 모니터링 데이터 관리를 포함한 모든 기능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통신 컨버터 BFC 시리즈 또한 작년 5월에 출시된 이래로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BFC 시리즈는 RS485, Serial, SW 입력 모드 등 다양한 통신 지원뿐만 아니라 앰프 유닛을 최대 32대까지 연결할 수 있어, BF5 시리즈와 함께 반도체 산업을 포함한 다방면의 산업군에 폭넓게 쓰이고 있으며, 그 수요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소형 고기능 포토센서 BJ 시리즈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고성능 렌즈 채용으로 장거리 검출을 실현하는 BJ 시리즈는, 우수한 내노이즈 특성 및 인버터 외란광 영향 최소화로 세계 최고 수준의 검출 성능을 구현하였다. 또한 상호간섭방지 기능으로 밀착 취부가 가능하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협소한 공간에서도 설치가 용이하다.

검출 성능 및 제품 라인업 다각화로 사용자 선택 폭 확대

특히 BJ 시리즈 BGS 반사형의 경우, Background Suppress(BGS) 방식을 채용하여 배경 물체의 영향을 줄이고, 검출 물체의 색상 및 재질에 따른 오차범위를 최소화함으로써 안정적인 검출을 실현한 제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지금까지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장거리 검출형 모델의 기존 배선 인출 타입에 더하여 커넥터 타입 모델을 추가 출시하여, 유지보수 및 배선 작업이 한층 편리해졌으며, IP67의 뛰어난 보호구조를 실현하여 더욱 향상된 성능을 구현한다. 이외에도 미소 Spot형, 투명체 검출형 등 다각화된 제품 라인업으로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