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아카마이코리아가 이경준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경준 대표이사는 아카마이코리아의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CDN(Content Delivery Network)과 클라우드 보안 전문 기업으로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의 혁신 기술을 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25년 이상 글로벌 IT 기업에서 시스템 엔지니어, SI(System Integration), 클라우드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온 이경준 대표이사는 2015년 아카마이코리아에 합류한 후 4년간 미디어·통신사 사업부, 삼성그룹·하이테크 비즈니스 사업부를 총괄했다.

이전에는 한국IBM에서 약 16년 동안 전자, 전기 산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영업을 담당했다. 특히 삼성그룹 전자계열, LG그룹 전자계열, SK 하이닉스, LS 그룹 등 국내 유수 대기업과의 협업을 성사시켰다. 한국후지쯔에서는 약 8년간 포스코를 포함한 제조 산업 고객을 대상으로 시스템 엔지니어와 프로젝트 매니저로 재직한 바 있다.

이경준 대표이사는 “독자적인 에지 아키텍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카마이의 한국 대표이사로 선임되어 매우 기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아카마이는 미디어와 CDN 서비스 분야에서 압도적인 선두 자리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도 놀라운 성장을 보이고 있다. 아카마이코리아 임직원들과 함께 한국 시장에서 더 많은 고객에게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에지 플랫폼의 혁신 기술로 고객 맞춤형 디지털 경험을 빠르고 안전하게 전송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