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지윤 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센터) 수혜기업인 헬로앱스가 26일 국회도서관 지식정보 SOC 선포식에서 KT Super VR과 협업한 VR코딩앱을 성공적으로 시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공유(Share)·개방(Open)·협력(Connect) 가치를 담은 ‘지식정보 SOC’의 지식정보 데이터를 누구에게나 개방하고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5G솔루션과 VR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헬로앱스는 사용자들이 국회도서관을 배경으로 드론, 과학 및 VR 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컨베이어벨트를 통해 사용자가 대여 요청한 책이 전달되는 과정을 360 VR 영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헬로앱스는 VR코딩 솔루션을 비롯한 IoT 등 4차산업 기술 교육 전문 기업이며, 현재 경기센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PLC-아두이노 입출력 인터페이스 디바이스를 신규 개발했다. 

또한 KT와 국내 교육 분야에서의 VR 확산 및 디지털 콘텐츠 활용 촉진을 위해 4차산업 기술 진로체험 및 VR 과학실험 등 다양한 활용 콘텐츠 등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경기센터 이경준 센터장은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국회도서관 SOC 시연을 통해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