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맥심 인터그레이티드가 특허 받은 PWM(Pulse Width Modulation) 노이즈 제거 기능을 탑재한 양방향 전류 감지 증폭기 ‘MAX40056’을 출시했다. 제품 설계자들은 이를 이용해 모터의 효율을 높이고 진동을 저감할 수 있다.

 

 

MAX40056은 PWM 슬루 레이트(Slew rate)가 500V/µs를 초과할 때, 이를 제거하고 500ns 이내에 정정해 오차 범위 0.3%의 권선 전류 측정을 제공한다. 맥심은 PWM 제거 기술로 경쟁사 제품 대비 4배 빠른 정정 속도를 구현함으로써, 모터 제어 설계자는 측정 정확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구동 주파수를 높이거나 최소 듀티 사이클(Duty cycle)을 낮출 수 있다. PWM 주파수가 높아지면 전류 흐름이 원활해지고 토크 리플(Torque ripple)이 감소해 모터 운영 효율이 향상된다. 또한, 낮은 듀티 사이클에서의 권선 전류를 정밀하게 측정하면 모터가 저속 구동 시 발생되는 진동을 줄이거나 제거할 수 있다.

신제품은 공통 모드 전압 범위가 -0.1~+65V로 넓고 보호 범위가 -5V~70V에 달해 유도성 킥백(Inductive kickback) 발생 시 IC 손상 또한 막아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