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지난 21일 SK텔레콤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도 용인 장평초등학교에서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와 콘텐츠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K텔레콤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6월부터 SK텔레콤의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의 다양한 ICT체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개발한 VR 교육 콘텐츠를 더해, 경기 지역 초등학교와 지역 축제에서 어린이들의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에 나설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경기콘텐츠진흥원에 ‘티움 모바일’의 AR, VR, 홀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첨단 ICT 체험 프로그램을 무상 제공하며,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와우스페이스’의 VR로 배우는 ▲역사 ▲과학 ▲예술 ▲한자 ▲과학 등의 교육 콘텐츠와 함께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AR, VR, 홀로그램 등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체험 프로그램 4종 ▲미래 직업 연구소 ▲알버트 코딩 스쿨 ▲VR 열기구 ▲VR잠수함 익스트림 서브마린 등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이는 경력 단절 여성들로 구성된 VR 전문가단이 ICT 체험을 지원한다. VR 전문가단은 경기대 첨단미디어테크랩에서 운영하는 '가상현실 전문가 육성 과정'을 이수한 사람들로 구성된다. 이들 중 70%가 경력 단절 경험이 있는 50대 이상의 여성이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해 VR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의 교육을 진행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