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중환 기자]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콘텐토스(Contentos)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덱스(DEX, 탈중앙화 거래소)에 20일 정식 상장했다.

바이낸스 덱스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출시한 탈중앙화 거래소로 최근 엔트로피, 블록플랫폼, 유나이티드 네트워크 디스트리뷰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바이낸스 덱스에 상장했다. 콘텐토스 토큰인 코스(COS)는 이미 바이낸스 체인의 BEP-2 프로토콜로 이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콘텐토스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컨텐츠 생태계를 구축go 제작자, 소비자, 광고주 모두가 가치를 기여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도록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콘텐토스는 LiveMe(라이브 방송 애플리케이션), Cheez(숏클립 영상 애플리케이션), PhotoGrid(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와 서비스 통합으로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매달 6,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100만 명 이상의 컨텐츠 제작자가 이용하는 콘텐츠 플랫폼이다.

콘텐토스 관계자는 "테스트넷인 v0.3 Venus는 6월 10일 런칭 이후 약 10일만에 총 43,472개 이상의 주소가 체인상에 생성되며, 약 10,000의 DAU, 일평균45,000트랜잭션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믹 차이 (Mick Tsai) 콘텐토스 CEO는 “바이낸스 랩스의 초기투자 프로젝트로서, 콘텐토스는 자금 지원외에도 기술개발, 커뮤니티 빌딩, 브랜드 마케팅 등 다양한 면에서 바이낸스 랩스와 협력했다”며 “향후 탈중앙화된 컨텐츠 IP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퍼블릭체인, dApp들과 협력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엘라 장(Ella Zhang) 바이낸스랩스 CEO는 “현재의 컨텐츠 창작 분야에 존재하는 페인포인트를 콘텐토스가 대량의 유저 자원 및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