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Teseo-LIV3R(Teseo-LIV3R) ROM 기반 모듈을 출시해 GNSS 제품군에 추가했다. 모듈은 비용에 민감한 트래킹과 내비게이션 기기에 ST의 GNSS 알고리즘 기능을 전부 지원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이번 GNSS 모듈은 서클과 교차 서클 알람을 최대 8개까지 제공하는 지오펜싱(Geofencing) 기능과, 3개의 구간 거리계(Trip Counter), 도달거리 경보 등 주행거리계(Odometer)의 기능을 지원한다. 무료 서버 액세스를 통해 실시간 GNSS를 지원해, 중단 없는 포지셔닝 데이터로 내비게이션의 신뢰성을 보장한다.

S-BAS(Satellite-Based Augmentation System)와 RTCM(Radio Technical Commission for Maritime Services) V3.1 차동 포지셔닝으로 GPS, 글로나스(Glonass), 베이더우(Beidou), QZSS 위성을 동시에 추적함으로써 1.5미터(50% CEP) 이내의 뛰어난 정확도를 보장한다. 또한, -163dBm의 추적 감도와 1초 이하의 빠른 TFF(Time-to-First-Fix)는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모듈의 사용이 용이하며, 고유 규격인 NMEA(National Marine Electronics Association) 명령에도 응답할 수 있다.

Teseo-LIV3R은 정확도와 평균 전류, 데이터 획득주기에 따라 조정할 수 있는 전력소모와 함께, RTC 백업 기능을 갖춘 서브-15µA 대기모드와 다중 저전력 모드를 지원해 배터리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저전력 모드에는 적응형과 전력절감 사이클 모드의 연속 위치확인, GPS 전용 주기적 위치확인, 영구 대기상태의 기기에 대한 온디맨드 위치확인 등이 포함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