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에어로플렉스 | 문의 (316) 522-4981
디지털 신호 생성기 및벡터 신호 분석기

에어로플렉스(www.aeroflex.com)는 프로덕트로니카(Productronica)에서 혁신적인 벤치탑 RF 계측기 제품군인 S 시리즈의 주요 확장 소식을 발표하며, S 시리즈 제품군에 디지털 신호 생성기 2종(3GHz 및 6GHz 모델의 SGD)과 벡터 신호 분석기 2종(6GHz 및 13GHz 모델의 SVA)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S 시리즈에는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에어로플렉스의 PXI 기술이 사용된다.

제품 특징

S 시리즈는 1년 전 SGA 아날로그 RF 신호 생성기를 출시하면서 처음 선보였다. 이후 S 시리즈는 미드레인지급 가격으로 동급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혁신적인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이 편리한 점에서 업계의 호평을 받아왔다.

이들 계측기는 4U에 불과한 높이와 하프랙 너비로 컴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신호 생성기와 분석기를 19인치 랙에 나란히 집어넣을 수 있도록 하는 폼팩터가 특징이다. 모든 S 시리즈 계측기에는 저위상 잡음 및 빠른 안정화 시간 같은 고성능 사양이 통합되어 있는데, 이러한 사양을 별도로 갖추려면 훨씬 많은 비용이 든다.

SGD-3 및 SGD-6은 모두 출력 전력이 +13dBm이며, +20dBm 버전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또한 300MHz RF 대역폭의 IQ 변조기가 통합되어 있어 넓은 대역폭 변조 신호를 생성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보안 프로세서 TPM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전자상거래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위한 높은 수준의 보안과 신뢰를 구현하는 업계 최고 성능의 TPM을 출시했다.

트러스티드 컴퓨팅(Trusted Computing) 에코시스템의 일부인 TPM은 소프트웨어 공격, 도용 및 위조 등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컴퓨터 메인보드에 내장된 보안 프로세서다.

TPM은 키(key), 비밀번호, 디지털 인증서 등의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며 시스템 무결성에 대한 정확한 보고서를 제공한다. 트러스티드 컴퓨팅 기술 발전을 촉진하는 트러스티드 컴퓨팅 그룹(TCG)에 따르면 거의 모든 기업 PC와 서버, 다양한 내장형 시스템 안에는 TPM이 포함돼 있다.

ST의 ST33TPM12LPC는 32비트 보안 프로세서를 내장한 최초의 TPM으로 하드웨어 기반 보안 성능을 개선한 제품으로, 기존의 단독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ST33TPM12LPC를 내장한 장치는 선진 암호화 알고리즘을 처리할 수 있고 차세대 TPM 2.0표준을 지원할 수 있다.

ST33TPM12LPC는 TPM 1.2 최신 보호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기능상의 인증뿐 아니라 Common Criteria(CC) EAL4+레벨 인증도 획득할 예정이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 문의 032-680-1355
고온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용 OptoHiT™  시리즈

산업용 애플리케이션들은 전원 공급 장치, 모터 제어 및 충전기 및 어댑터와 같은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고온 및 좁은 공간으로 인해 설계자들에게 신뢰성 과제를 제시한다. 이러한 신뢰성의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시스템 설계 엔지니어들은 보다 큰 설계 마진을 허용하고 고온 환경에서 안정적인 파라미터를 가지는 포토 커플러가 필요하다.

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성능 파워와 모바일 반도체 솔루션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 회사인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고온의 포토 트랜지스터 포토 커플러의 OptoHiT™ 시리즈의 일부인 FODM8801을 개발 했다.
 
이 장치는 높은 온도에서 높은 잡음 내성과 안정적인 분리를 구현할 수 있는 페어차일드 자체 OPTOPLANAR 동일 평면상의 패키징 기술을 사용한다.

FODM8801는 포토 트랜지스터와 광학 결합 알루미늄 갈륨 비소(AlGaAs) 적외선 발광 다이오드로 구성되어 있다. 디바이스는 포화 및 비포화 동작모드을 위한 보장된 전류 전송 비율(CTR)과 보다 나은 설계 유연성을 위해 확장 동작 온도 범위(-40℃~+125℃) 상에서 스위칭 사양을 제공 한다.

이 장치는 고온에서 우수한 CTR 선형성을 제공하고 매우 낮은 입력 전류(IF)에서 작동한다. FODM8801는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더 많은 디자인의 유연성을 제공하고 전반적인 시스템 비용의 절감을 가능하게 하는 소형, 하프 피치, 미니 플랫 4 핀 패키지(1.27mm 피치)로  패키지화 되어있다.

 

 

 

 

텍트로닉스  | 문의 02-6917-5035
초소형 RF및 마이크로웨이브
전력 센서/미터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kr)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측정 속도로 광범위한 주파수 범위에 대응하며, 기본적인 평균 전력에서 펄스 프로필 작성에 이르는 폭넓은 전력 계측 기능을 제공하는 초소형 RF 및 마이크로웨이브 전력 센서/미터 제품 군을 발표했다. 텍트로닉스 PSM RF 전력계 시리즈는 전체 작동 온도 범위에 걸쳐 완벽한 켈리브레이션 상태로 공급되므로 센서 영점 조정 및 미터 레퍼런스 켈리브레이션이 필요하지 않다.

신제품 텍트로닉스 PSM3000, PSM4000, PSM5000 시리즈는 초소형 USB 전력 센서/미터로, 선택하는 모델에 따라 광범위한 CW 및 펄스 변조 측정에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군에는 미터를 제어하고 판독치를 표시하며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 Microsoft Windows 기반의 전력계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된다. 이 조합은 완벽한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별도의 미터 메인프레임을 구비할 필요가 없다.

텍트로닉스 관계자는 "텍트로닉스의 새로운 센서/미터는 무선 기지국 설치 및 유지보수에서 무선 장치 및 레이더의 생산 테스트 또는 연구 개발에 이르는 다양한 범위를 포괄하는 장족의 발전을 이룬 솔루션이다"고 설명하면서, "새로운 솔루션은 바람직한 규격으로 탁월한 온도 안정성 및 폭넓은 측정 기능과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의 정밀도와 성능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엔지니어들은 지난 65년 동안 텍트로닉스의 테스트, 측정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설계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제품화 기간을 대폭 단축해왔다. 텍트로닉스는 전자 설계, 제조 및 첨단 기술 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엔지니어에게 가장 적합한 테스트 장비를 공급한다.

 

 

 

 

서울반도체  | 문의 070-4391-8016
COB(칩온보드) 타입 직류구동 LED, ZC

서울반도체(www.seoulsemicon.com)는 COB(칩온보드) 타입의 직류구동 LED인 ZC(Z-Power COB)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ZC는 고출력, 고휘도 L
ED이며 주로 조명용 광원으로 사용되는 서울반도체의 Z-Power LED를 COB타입으로 개발한 제품군으로 열저항을 줄여 이를 장착한 LED조명제품의 수명이 획기적으로 향상되는 한편, 손쉬운 장착성과 디자인 편의성으로 LED조명 제조사의 가격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ZC 시리즈는 COB(칩온보드) 타입으로 생산되어 LED를 메탈기판에 표면실장(SMD)하는 공정이 제거됨으로써 조명 제조사가 칩을 이어 붙여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된다. 즉 제조사의 전구 개발 시 제조 공정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소비자 제품의 가격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알루미늄 고반사 기판을 사용하여 밝기는 향상되고, 열저항은 낮아 LED 전구의 수명이 획기적으로 연장된다. ZC 시리즈는 1개의 ZC로 1개의 LED 전구 개발이 가능해 여러 개 패키지를 이어 붙여 만든 LED 전구보다 균일한 빛을 제공할 수 있다.

ZC는 현재 6W, 10W, 16W로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며, 각각 40W, 60W 백열전구 및 100W 다운라이트 대체에 적합하다.

 

 

 

 

실리콘랩 | 문의 02-562-7381
미래형 카 오디오 겨냥한 차량용 튜너 IC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카 오디오의 비용과 시스템의 복잡성은 낮추면서도 앞선 신호 처리기술로 최고의 RF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업계 최상의 차량용 튜너 IC 제품군을 발표했다.

글로벌 카 라디오 시장을 겨냥해 최상의 가격대비 성능을 제공하는 신형 Si476x 튜너 제품군은 메이저 공급업체부터 애프터 마켓 카 라디오 생산업체까지 모든 급의 제조업체들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헤드 유닛과 AM/FM 카 라디오를 위한 동급 최강의 멀티밴드 리시버 솔루션이다.

글로벌 시장 정보 업체인 J.D. 파워 & 어소시에이츠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경차 선적 대수는 76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들 차량에 탑재되는 카 라디오 기술은 통신 기술의 혁신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을 급성장 시킴에 따라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카 라디오는 예전의 기본 기능에서 벗어나 FM 위상 다이버시티 수신, 정보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위한 라디오 데이터 시스템(RDS) 데이터 수신, AM/FM HD 라디오 기술 지원, 활성화된 방송 콘텐츠를 위한 세부 방송국 품질 지표를 제공하기 위한 다중 튜너를 포함한 정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변모하였다. 이러한 강력한 방송 성능은 소비자들이 최고급 차량용 오디오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 반도체 기술을 필요로 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2A 싱크로너스 벅-부스트 DC/DC 컨버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싱글셀 리튬이온에서부터 24V/28V 산업용 레일-40V 자동차용 입력까지 넓은 전력 소스 범위에서 최대 2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싱크로너스 벅-부스트 컨버터(제품명: LTC3115-1)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LTC3115-1의 2.7V~40V 입력 및 출력 범위는 레귤레이트 된 출력보다 높거나 낮거나 또는 동일한 입력으로 레귤레이트 된 출력을 제공한다.

LTC3115-1에 이용된 저잡음 벅-부스트 토폴로지는 벅과 부스트 모드 간에 연속적으로 지터가 없는(jitter-free) 변환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입력 전원에서도 일정한 저잡음 출력 전압을 유지해야 하는 RF나 기타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 스텝다운만 사용하는 솔루션보다 배터리 런타임을 늘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LTC3115-1의 스위칭 주파수는 100kHz~2MHz 사이에서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외부 클럭으로 동기화가 가능하다. 고유의 3세대 벅-부스트 PWM 회로는 저잡음 및 고효율을 보장함과 동시에 외부 부품 사이즈를 최소화한다. 이 제품은 소형 외부 부품과 4mm×5mm DFN 또는 TSSOP-20E 패키지를 사용함으로써 컴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LTC3115-1은 RDS(ON)이 낮은 N-channel MOSFET 4개를 탑재해 최대 95%의 효율을 제공한다. 사용자 선택이 가능한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은 대기 전류 소모량을 50μA 정도의 매우 낮은 수준으로 감소시키며, 경부하 효율을 향상시키고 배터리 런타임을 늘려준다.

 

 

 

아나디직스 | 031-709-6941
4G 전력 증폭기 제품군 확대

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는 자사의 모바일 4G 전력 증폭기(PA) 제품군을 확대했다. 

새로운 AWM6268 WiMAX/LTE 전력 증폭기는 세계적인 수준의 선형성과 아나디직스의 기존 WiMAX 솔루션과 유사한 통합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출력 전력을 증가시켜 2.5GHz~2.7GHz 주파수 대역에서 향상된 범위와 스루풋을 구현한다. 

이 장치는 LTE 애플리케이션에도 우수한 선형성과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 아나디직스의 4G 전력 증폭기는 스마트폰, 노트북 PC, 넷북, 데이터 카드, Wi-Fi 핫스팟과 같은 높은 데이터 속도가 요구되는 브로드밴드 무선 장치를 위해 최적화되었다.

아나디직스의 브로드밴드 RF 제품 마케팅 부문 이사인 글렌 에스웨인(Glenn Eswein)는 "LTE 기술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시스템 운영자들은 WiMAX 네트워크의 구축과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며 빠르게 증가하는 무선 데이터에 대한 요구를 지원하는 새로운 WiMAX 장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하며, "아나디직스는 넓은 범위와 높은 스루풋, 배터리 수명의 극대화를 구현하는 전력 증폭기를 제공함으로써 WiMAX RF 성능 분야에서 부동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성능의 우수성은 자사의 기존 WiMAX PA 제품의 출하량과 새로운 AWM6268 전력 증폭기의 설계상 수상을 통해 증명되고 있다"고 밝혔다.

 

 

 

NXP 반도체  | 문의 02-6096-1611
통합 USB 드라이버 탑재 ARM Cortex-M0 MCU

NXP 반도체(www.nxp.com)는 통합 USB 클래스 드라이버를 제공하는 최초의 ARM Cortex™-M0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인 LPC11U2x 시리즈를 출시했다.

ROM에서 다수의 USB 드라이버를 통합한 LPC11U2x 시리즈는 수 분만에 USB 통합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완벽한 실험을 거치고 사용하기 쉬운 API를 제공한다. 또한 코드 스페이스를 최대 16KB 절약하여 플래시 메모리 활용을 극대화했다.

최대 128 KB 플래시와 최대 4K EERPOM을 제공하는 NXP LPC11U00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소비자, 산업, 소형 기기 및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이 제품군은 저렴하면서 사용이 용이한 USB 솔루션을 원하는 엔지니어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이다.

또한 NXP는 MCU 고객들에게 USB 벤더 ID(VID)를 2차 라이선스(sub-license)하고 제품 ID(PID) 번호를 무료로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을 출범한다고 발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잠재 USB 제품 개발자들에게 초기 비용 부담을 상당히 덜어주는 아주 중요한 조치이다. 한발 더 나아가, NXP와 ARM은 Cortex-M0에서의 USB 개발을 보다 더 용이하게 하기 위해 LPC11U2x를 포함시킴으로써, 각광받는 래피드 프로토타이핑 툴 플랫폼인 mbed를 확대하였다.

확장형 온칩 USB 드라이버에는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HID), 대용량 스토리지 장치 클래스 (MSC), 및 커뮤니케이션 장치 클래스(CDC)가 포함된다. 드라이버 능력은 www.lpcware.com에서 제공되는 NXP의 오픈 소스 USB 라이브러리를 통해 더 향상시킬 수 있다.

 

 

 

㈜오토닉스  | 문의 032-610-2706
로직 패널 LP-S070, 그래픽 패널 GP-S070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www.autonics.co.kr)는 PLC와 그래픽 패널을 일체화시킨 로직 패널(LP)과 그래픽 터치 패널(GP)의 풀컬러 7인치 모델인 LP-S070 시리즈, GP-S070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LP-S070/GP-S070 시리즈는 True Color(1,677만 컬러)구현이 가능한 7인치 와이드 TFT LCD 채용으로, 뛰어난 시인성과 데이터 활용 범위 확장을 실현한다.

또한 아날로그 터치 방식으로 기존 매트릭스 터치 방식에 비해 자유로운 태그 배치가 가능하며, 데이터 로거 기능을 통한 각종 제어기기의 데이터 수집 및 백업을 지원하며, USB Host/Device 및 이더넷 등의 다양한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사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주요 특징
LP-S070 시리즈 주요 특징
-입력 16점, 출력 16점의 외부 I/O 제공
-풍부한 디바이스 제공
-위치 제어 기능 내장 : 최대 100KHz 펄스 2점 동시 출력 제공
-웹사이트를 통해 편리한 S/W 업그레이드
- 그 외 특징은 GP-S070 시리즈와 동일
 
GP-S070 시리즈 주요 특징
-16,777,216색의 True Color 구현이 가능한 7인치 Wide TFT LCD 채용
-아날로그 터치 방식 : 매트릭스 터치 방식에 비해 자유로운 태그 배치
-데이터 로거 기능 : 제어기기의 데이터 수집 및 백업 지원
-다양한 이미지 라이브러리 제공 
-멀티 국번, 멀티 채널 동시 모니터링 가능
-다양한 인터페이스 지원 외

 

 

IR | 문의 02-557-7613
초고속 600V IGBT 디바이스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는 전력 관리 기술의 세계적인 회사로서, 자사의 견고하고 신뢰성 뛰어난 초고속 600V Trench 기술 IGBT 제품 포트폴리오로 IRGPS4067DPbF와 IRGP4066DPbF라고 하는 새로운 디바이스 제품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비중단 무정전 전원장치(UPS), 태양열, 산업용 모터, 용접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들 제품은 Trench 박막 기술을 이용해서 전도 손실과 스위칭 손실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 소프트 복구 low Qrr 다이오드를 포함하는 이들 새로운 디바이스 제품은 5ms 단락 회로 기능을 이용해서 초고속 스위칭(8KHz-30KHz)에 적합하며 낮은 Vce(on)과 양의 Vce(on) 온도 계수를 특징으로 하므로 병렬화가 용이하다.

IR의 에너지 절약 제품 사업부 IGBT 제품 마케팅 책임자인 Llewellyn Vaughan-Edmunds는 "이들 새로운 600V IGBT 제품은 Vce(on)이 낮고 스위칭 손실이 낮으므로 다양한 유형의 스위칭 주파수에 이용하기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높은 시스템 효율과 견고한 트랜션트 성능을 제공하므로 신뢰성을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이들 디바이스 제품은 다이와 패키지 디바이스 형태로 제공되며 단락 회로 기능을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을 수 있다. 그 밖의 주요 특징으로서 최대 접합부 온도가 175°C이며 EMI가 낮으므로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 문의 02-3460-0814
차량내 보안 및 위변조 방지 전자 제어 유닛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보안 하드웨어를 통합한 32bit 마이크로콘트롤러 AUDO MAX 제품군 공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형 AUDO MAX SHE 마이크로컨트롤러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의 위변조 방지(tamper-proofing) 기능을 강화하고 튜닝을 방지한다. AUDO MAX SHE는 차량 제조업체들이 ECU의 무결점을 보장하고 배상 책임에 노출 되지 않도록 보호해 준다. 현재 AUDO MAX 제품군 중 3개의 제품이 SHE(Secure Hardware Extension)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AUDO MAX SHE를 출시함으로써 인피니언은 보안에 대한 "HIS"(제조업체 소프트웨어 이니셔티브) 워킹 그룹이 제시한 차량 제어 유닛의 위변조 및 도난 방지 기능 향상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있어서 선도적인 지위를 확보하게 되었다. 이 워킹 그룹의 회원사로는 아우디, BMW, 다임러, 포르쉐, 폭스바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지금껏 보안 솔루션들은 소프트웨어 레벨로 제한되거나 추가적인 외부 하드웨어와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회피할 수 있었다.

AUDO MAX SHE 제품은 액세스 인증 없이는 판독할 수 없는 보안 키스토어(keystore)를 통합하였기 때문에 인피니언은 이러한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보호 기능 이상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통합 솔루션은 통신이 인터셉트 가능한 외부 버스 시스템을 통하지 않으므로 외부 보안 칩을 사용하는 버전보다 이점을 제공한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새로운 다기능 Kinetis X 시리즈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가 ARM CortexTM-M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Kinetis X(키네티스 엑스)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 X 시리즈는 성능, 메모리 및 통합형 주변기기를 최적으로 조합한 동시에 광범위한 개발 지원 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프리스케일 Kinetis 32비트 MCU 포트폴리오의 하이엔드를 분야를 확장해 준다. Kinetis X 시리즈는 애플리케이션에 더 큰 마력과 메모리를 원하면서도 마이크로 프로세서 솔루션으로 전환하지 않고 MCU의 비용 효율성, 사용 편의성 및 전력 소비를 유지하려는 설계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다.

새로운 Kinetis X 시리즈는 전체 Cortex-M급 MCU 중 가장 빠른 최대 200MHz까지 향상된 작동 주파수로 다른 Kinetis 디바이스에 사용되는 ARM Cortex-M4 코어(DSP 및 부동 소수점 명령어 사용)와 동급의 성능을 제공한다. Kinetis X 시리즈 내부 메모리에는 1~4Mbyte 플래시와 0.5Mbyte SRAM이 포함되어 있으며 복수 오프-칩 메모리 옵션이 있어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X 시리즈는 연결성, 보안 및 HMI 주변기기를 프리스케일의 소프트웨어 지원과 결합하여 확대 제공한다. Kinetis X 시리즈는 프로세싱 성능, 기능 통합 및 포괄적 지원을 결합하여 자동화, POS, 의료 기기, 테스트 및 측정, HMI(인간 대 기계 인터페이스) 탑재 시스템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싸이프레스 | 문의 02-562-7005
PSoC 3과 PSoC 5를 위한 새로운 개발 키트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자사의 PSoC 3과 PSoC 5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 아키텍처를 위한 새로운 CY8CKIT-025 개발 키트를 발표했다.

새로운 키트는 최대 384 ksps의 샘플링 속도인 ±0.1%의 내부 전압 레퍼런스와 최대 18-bit의 bits 효율 넘버(ENOB) 성능으로 PSoC 고유의 8~20-Bit 델타-시그마 ADC가 특징이다. 이 개발 키트는 0.003 퍼센트의 정밀도에 의해 활성화되는 마이크로볼트에서의 측정을 가능하게 해 준다. 이와 함께, ADC는 센서의 다양한 출력 형태로 인터페이싱에서의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하면서 설계자들이 델타 시그마 ADC를 위한 differential 및 single-ended 입력 모두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PSoC 3과 PSoC 5의 델타-시그마 ADC의 또 다른 차별화된 특징은 설계자들이 다양한 해상도, 샘플 속도, 그리고 입력 버퍼와 게인 모드로 PSoC 3과 PSoC 5의 델타-시그마 ADC를 쉽게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싸이프레스의 PSoC Creator™ IDE 내의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쉽게 달성할 수 있다. PSoC Creator에 사전 쓰여진 소프트웨어 "components"는 디바이스 구성을 크게 단순화시키면서 그래픽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값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68-3705
자동차 내 네트워킹 포트폴리오 확대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자동차와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LIN과 CAN 설계에 이용되는 두 개의 새 통합 트랜시버 소자를 발표했다.

NCV7425 LIN+LDO 트랜시버와 NVC7441 듀얼 CAN 트랜시버는 모두 차세대 자동차 '편의'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LIN과 CAN 기반 설계를 안정적으로 하게 하며 공간을 절약해주는 원가절감형 솔루션이다.

NCV7425의 특징은 전압 레귤레이터와 리셋 기능이 통합되어 있는 것이다. LIN 버전 2.x /SAE J2602 소자는 LIN 프로토콜 컨트롤러와 피지컬 버스와 접속하며 초당 20킬로비트 (20kb/s)의 전송률을 지원한다. 3.3볼트(V)와 5V 출력 옵션으로 제공되는 NCV7425는 150밀리암페어(mA)까지의 부하를 지원하며 최신 자동차 표준을 준수한다. 또한 내부에 구현된 슬로프 컨트롤 기능은 향상된 전자기 간섭(EMI) 호환성을 제공한다.

NCV7425는 ±45V의 버스 전압을 지원하며 써멀 셧다운, 부정 단락 회로 보호, 45V의 로드 덤프 보호 및 ±10kV까지의 ESD 보호를 포함하는 온보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소자의 INH 출력은 외장 LDO의 제어를 포함한 보조 회로 관리에 이용되며 떨어지는 전압을 감지하는 회로는 호스트 컨트롤러를 위한 리셋 출력을 제공한다.

NCV7441은 각각 두 개의 CAN 프로토콜 컨트롤러에 연결될 수 있는 두 개의 완전히 독립적인 고속  CAN 트랜시버가 통합되어 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스탠드 얼론 NFC 마이크로SD용 데모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 systems.com)는 마이크로 안테나 설계를 이용한 이동식 보안 장치에서 NFC(근거리통신)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최초의 데모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업계 유수의 칩 카드용 IC (집적 회로) 공급업체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와의 협력으로 개발된 것으로 마이크로 SD와 같은 초소형 폼 팩터를 기반으로 하여 스탠드 얼론 NFC 솔루션의 전개와 수용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

NFC는 현재 소비자 대량 시장 진입 중인데 최근 NFC폰의 출시가 계속 발표되고 있지만 기존의 수 백만 모바일 기기에 NFC기능을 추가하는 스탠드 얼론 솔루션들도 계속 요구되는 실정이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와 인피니언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의 AS3922 RFID 프런트 앤드 칩과 인피니언의 보안 비접촉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결합한 설계 솔루션에 각 사의 전문성을 활용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의 보안 모바일 및 거래 부문의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인 토마스 로스텍은 "인피니언은 소비자 대량 시장에 NFC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 라며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와 함께 개발된 액티브 NFC 솔루션을 통해 당사는 모바일 지불 관련자들의 사업 모델을 돕는 당사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확대했으며 이를 통해 새롭고 안전한 NFC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TI | 문의 02-551-2800
인덕터 통합한 최고밀도 6A 전력 모듈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인덕터를 통합한 새로운 6V, 6A 동기식 통합 전력 모듈을 출시하였다.

이 제품은 큐빅인치당 750와트로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전력 밀도 및 최대 97%에 이르는 피크 전력 효율을 달성한다. 새로운 TPS84610은 12℃/W의 뛰어난 열 성능을 달성하는데 이는 경쟁 모듈보다 40퍼센트 더 우수한 것이다. 이 디바이스는 하나의 리드 프레임으로 인덕터와 수동 소자들을 결합함으로써 DSP와 FPGA를 이용한 통신 전력 설계를 간소화하며, 설계가 용이한 150mm2 솔루션에 3개의 외부 부품만을 필요로 한다.

TPS84610은 2.95V~6V의 입력 전압을 지원하고, 0.8V의 낮은 출력을 제공하며, 스위칭 주파수를 500kHz~2MHz로 조절할 수 있다. 저잡음 모듈(9mm×11mm×2.8mm)로서 EN55022 클래스 B EME(electromagnetic emissions)를 충족하므로 광대역 통신 장비처럼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PS84610 주요 기능 및 장점

6A로 가장 높은 전력 밀도: 150mm2 솔루션 크기로 750W/inch3 전력 밀도 제공
설계 간소화: 단 3개의 외부 부품만 필요
고성능: 경쟁 솔루션보다 최고 9% 우수한 풀 부하 효율 및 40% 우수한 열 성능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00 
고정밀 시스템 레디 D/A 컨버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높은 정확도와 초저잡음 특성을 바탕으로 정밀 계측 및 분석 장비의 디자인을 간소화하는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를 선보였다.

정확도가 뛰어난 이 새로운 D/A 컨버터는 정밀 레퍼런스 컨디셔닝 회로가 통합되어 있어 시스템에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경쟁사의 독립 실행형 데이터 컨버터보다 보드 공간을 60% 더 적게 차지한다.

AD5790 및 AD5780 D/A 컨버터는 선형성이 뛰어나고 잡음은 적어, 비선형성으로 인해 시스템을 교정하거나 여러 측정값의 시간에 따른 평균을 구해야 할 필요성이 적다. 또한 시간과 온도 변화에 대한 드리프트가 낮으면서 안정성이 뛰어나, 노후화 및 온도 영향 때문에 시스템을 자주 교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러한 모든 특성들 덕분에 ADI의 새로운 AD5790과 AD5780은 작업을 반복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대폭 줄일 뿐 아니라 시스템 다운타임과 유지 관리 비용을 큰 폭으로 절감한다.

정밀 아날로그 시스템 디자인에는 정밀 D/A 컨버터와 많은 양의 신호 컨디셔닝 및 지원 회로를 결합하여 비선형성을 없애고, 열전기 및 잡음 소스를 최소화하고, 오프셋 오류를 낮춰야 하는 복잡한 엔지니어링 문제가 수반되는 경우가 많다.

AD5790 및 AD5780 D/A 컨버터에는 정밀 레퍼런스 버퍼가 통합되어 있어 고급 시스템에 요구되는 이러한 개발 노력을 대폭 간소화하는 동시에 성능 위험과 디자인 주기도 크게 줄여 준다.

 

 

TI | 문의 02-551-2800
업계에서 가장 작은 SSD용 전력 관리 IC
SSD 설계의 유연성 및 데이터 보호 성능 강화


TI코리아(www.ti.com/ ww/kr)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solid state drives),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및 기타 플래시 메모리 관리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모든 공급 레일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소형 단일 칩 전력 관리 집적회로(PMIC) 제품군을 출시했다.

새로운 LM10504, LM10503 및 LM10506 PMIC는 안정성을 개선하고 시스템 비용과 개발 시간을 단축한다. 또한 절전을 위한 초절전 모드, 내부 전류 제한 회로 및 과열 보호, 전원 공급 중단 시 데이터 보호 등의 기능도 제공된다.

DC/DC 스텝다운 컨버터 3종이 통합
TI가 새롭게 출시한 PMIC에는 최대 효율이 95퍼센트인 프로그래머블 2.25MHz DC/DC 스텝다운 컨버터 3종이 통합되어 있어 코어 프로세서, 메모리 및 I/O 전압을 지원하며, 호스트 컨트롤러 참조용으로 범용 3V, 250mA 로우 드롭아웃(LDO) 레귤레이터도 포함되어 있다.

각 PMIC는 컨트롤러 IC와 함께 작동하여 저전력 조건에서 공급 전압을 최적화할 뿐만 아니라 초절전 모드 옵션을 통해 코어 ASIC 전압을 낮추고 플래시 및 입/출력 레일의 전원 공급을 중단하여 시스템 효율을 최대화한다. LM10504 및 LM10506에는 또한 전원 공급이 중단되었을 때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SSD 컨트롤러가 예상치 못한 정전 시에도 진행 중이던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TMP121 및 TMP122 등의 온도 센서, 또는 업계에서 가장 작은 저전력 LM74와 함께 설계되는 PMIC는 SSD에 완벽한 전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LM10504는 일반 소비자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대형 및 소형 SSD 폼 팩터에 최적화된 유연한 PMIC로 3.5인치, 2.5인치, 1.8인치, mSATA, Micro SATA, Half-Slim SATA, mini PCIe 및 통합 SSD 형태를 지원한다.

LM10503은 기업 SSD에 사용되어 많은 전력을 소모하는 컨트롤러에 적합하게 설계된 고전류 2A PMIC이다. LM10503에는 TI의 내셔널 PowerWise짋 조절형 전압 스케일링 기술이 적용되어 SSD 컨트롤러의 전력 소모를 줄이고 시스템 전력 관리 효율을 높인다.
LM10506은 mSATA, Half-Slim SATA, mini PCIe 및 통합 SSD를 포함하여 공간이 제약된 일반 소비자 및 기업용 SSD의 휴대성을 극대화하는 용도로 설계된 최소형 PMIC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핫스왑 방식 전력관리 제품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스토리지 디바이스, 컴퓨터, USB 액세서리, 기업용 시스템 장치 및 가전제품 등의 유지 비용을 절감하는 새로운 핫스왑(hot-swap) 전력관리 제품군을 출시했다. 가장 먼저 선보인 두 제품은 5V와 12V의 전자제품을 대상으로 비용 효과적이며 공간 절약적인 과전압 및 과전류 보호장치를 제공한다.

STEF05 와 STEF12는 3 x 3mm IC 패키지인 전자 퓨즈이며 더 큰 크기의 일반적인 퓨즈 제품, 트랜실(transil) 및 다이오드 등의 보호장치를 대체할 수 있다. 퓨즈와 달리, 전기를 갑자기 단절시키거나 작동 후 교체를 요하지 않기 때문에 장비 가동시간과 가용성을 개선해 유지 비용을 절감한다. 또한 트랜실 및 다이오드에 비해 새로운 전자 퓨즈는 보호 파라미터(parameter)의 프로그래밍을 다양하고 단순하게 한다.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전자 퓨즈는 전류 공급을 제한해 연결 회로를 보호하고 문제가 지속되면 장치를 완전히 종료한다. 시스템의 신호를 통해, 또는 전력 공급을 다시 시작해 퓨즈를 재설정할 수 있다. 해당 장치는 결함이 생기면 신호를 보내 시스템이 경고를 보내게 한다. 재설정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면 퓨즈는 즉시 전류를 차단하고 회로를 보호하기 위해서 제품을 다시 종료한다.

이 장치는 부하로 전압 변동을 제한하는 회로와 프로그램형 대기 시간(start-up time) 기능을 포함해 기업용 서버, 스토리지 또는 텔레콤 시스템 등의 장치를 위한 핫스왑 모듈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핫스왑은 시스템을 완전히 종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문제가 있는 모듈을 교체할 수 있게 함으로 서비스 중단을 최소화한다.

 

 

텍트로닉스 | 문의 02-6917-5035
THS3000 휴대용 오실로스코프

한국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산업현장 및 실험실 환경에서 복잡한 전자 시스템을 디버깅, 설치 및 복구해야 하는 엔지니어와 기술자에게 새로운 수준의 측정 정밀성과 정확성을 제공하는 THS3000 시리즈 휴대용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했다.

최대 200MHz의 대역폭과 5GS/s의 샘플링 속도를 제공하는 THS3000 오실로스코프는 현재 시중에서 가장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휴대용 오실로스코프다.

한국텍트로닉스 관계자는 "THS3000 시리즈는 산업 현장 및 실험실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성능을 통해 핸드헬드 타입의 오실로스코프 시장의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신제품 발표로 인해 좀 더 다양한 오실로스코프 제품군을 시장에 선 볼일 수 있게 되었고, 최근 새롭게 충원한 대리점을 통해 영업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제품군"이라고 밝혔다. 

한편 텍트로닉스의 혼합도메인 오실로스코프가 EDN이 선정한 "올해의 100대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 회사는 지난 8월에 발표한 혼합도메인 오실로스코프(Mixed Domain Oscilloscope) MDO4000시리즈가 "END이 선정한 올해의 100대 제품" 중에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100대 제품 중 계측측정기기는 불과 9개만 선정 되었으며, 이중에서 텍트로닉스의 혼합도메인 오실로스코프가 선정되었다. MDO4000시리즈는 업계최초로 오실로스코프상에 스펙트럼분석기를 혼합한 제품으로서, 하나의 계측기에서 아날로그, 디지털 및 RF신호를 분석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엘리먼트14 | 문의 02-560-6968
보드 수준 디자인 솔루션에 새로운 기준 제시
45,000개 이상의 CAD 모델을 무료로 다운로드


엘리먼트14(www.element14.com)는 발표를 통해 전자 설계 업계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45,000개가 넘는 CAD 모델 파일을 즉시 공개할 것임을 밝혔다.

이 모델들은 전세계의 선도적인 전자 부품 및 반도체 공급업체의 제품을 지원하고 PCB 디자인 툴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디자이너로 하여금 신속하고 정확하게 프린트된 배선 기판(PCB)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는 최근 있었던 프로토타입을 통해 제품 스펙 관련 엔지니어링 디자인에 대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엘리먼트14의 지속적인 투자와 맥을 함께 하는 것이다.

디자인 엔지니어들은 이번에 공개된 CAD 모델들을 엘리먼트14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디자이너들은 이 CAD 모델 심볼과 풋프린트를 이글 PCB(EAGLE PCB) 디자인 소프트웨어에서 이용하여 보드 수준의 개략도와 PCB의 물리적 디자인 레이아웃을 작성할 수 있다.
 
CAD 라이브러리, PCB 디자인 및 프로토 타이핑에 걸쳐

이글 PCB 디자인 소프트웨어는 비용 효율성이 우수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개발 환경을 자랑한다. 최근 발표한 이글 6.0과 무료 기술 지원 및 광범위한 사용자 언어 프로그램(ULP), 그리고 45,000개 이상의 3D 및 CAD 모델을 통해 이 유명한 PCB 디자인 솔루션의 활용성이 더욱 넓어지게 되었다.

엘리먼트14은 또한 울트라 라이브러리안 CAD 모델 오소링 소프트웨어(authoring software)를 발표하였는데 이는 PCB 디자이너가 강력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자신만의 커스텀 모델을 신속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다.

디자인 개발에 필요한 디자인 소프트웨어, CAD 모델 및 구성요소 외에도 엘리먼트14은 프로토타입 개발에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이번에 확장하였다. 엘리먼트14의 노드(Knode)는 유로서킷(Eurocircuits)을 통해 사용자와 퀵-턴 베어보드 PCB를 제공하는 유럽 PCB 서비스 파트너를 직접 연결시켜주며, 북미 및 남미 지역의 베어보드 PCB 및 PCB 어셈블리 업체는 펜탈로직스(Pentalogix) 및 스크리밍 서킷(Screaming Circuits)을 통해 연결된다.

캐드소프트 컴퓨터 GmbH(CadSoft Computer GmbH) 및 캐드소프트사(CadSoft Inc.)는 전자 부품,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세계 선도주자 중 하나인 엘리먼트14의 자회사이다. 캐드소프트는 유명 CAD 소프트웨어로 전세계 디자인 엔지니어들에게 20년 이상 사랑받아 온 이글(EAGLE)의 개발을 주력으로 한다. 이글은 사용자 친화성, 강력한 기능 및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소프트웨어로 효율적인 회로도 디자인(PCB 디자인)을 가능하게 해주며, 모듈 개략도 에디터, 레이아웃 에디터 및 오토라우터 등을 단일 인터페이스에 통합하였다. 공유 오픈소스 사용자 언어 프로그램(ULP)를 통해 시뮬레이션, 개별 명령어 시퀀스 구현, 데이터 내보내기 및 불러오기 등의 기능이 가능하게 되어 최고의 유연성이 보장된다. 디자인링크(DesignLink) 기능은 엘리먼트14에서 제공하는 4백만개 이상의 제품에 대한 데이터 및 가격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EAGLE 사용자는 전용 전문가, 활발한 고객 포럼, 엘리먼트 14의 이글 커뮤니티, 주문형 웨비나(webinar) 및 교육훈련 등으로 무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