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중환 기자] 펀디엑스가 17일 바이낸스 체인에 대한 통합 지원을 발표했다. 바이낸스 체인의 모든 토큰 개발자가 펀디엑스 오픈 플랫폼에 BEP2 토큰들을 리스팅할 수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바이낸스 코인(BNB)이라는 자체 토큰을 가지고 있으며 2018년 초 바이낸스 체인이라는 새로운 블록체인을 출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기존 체인의 대안으로 사용되고 있다. 

펀디엑스 오픈 플랫폼은 5월에 시작되어 개발자가 자사의 암호화폐를 펀디엑스 지불 시스템의 일부로 포함할 수 있다.

창펑 자오(CZ) 바이낸스 CEO는 "바이낸스 체인의 사명은 자산을 교환하기 위한 진정한 분산 플랫폼을 갖추는 것으로 이는 펀디엑스와 공유하는 사명이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바이낸스 체인의 토큰 개발자는 어떤 프런티어를 갖게 될 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펀디엑스 지불 생태계는 소매상인들이 그들의 거래에 대해 암호화폐를 받아들일 수 있는 판매 시점 장치인 엑스포스를 중심으로 발전한다. 모든 엑스포스 소매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근거리 무선 통신 가능 물리적 카드인 엑스패스, 사용자가 자금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인 엑스월렛과 연동된다.

엑스포스 가맹점들은 현재 BTC, ETH, BNB, DGX, KCS, KNC, NPXS로 이루어진 지불을 받아들인다. 오픈 플랫폼이 출시됨에 따라 이더리움과 바이낸스 블록체인에서 개발된 다른 암호화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잭 체아 펀디엑스 CEO는 "오픈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우리의 임무를 더욱 강화한다"며 "바이낸스 체인이 탑재된 상태에서 더 많은 블록체인 개발자들에게 그 임무를 확대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BEP2에 대한 통합 지원이 완료되면 XWallet 사용자를 위해 BNB ERC20을 BNB BEP2로 오토스왑을 지원한다. 오는 7월 1일 이전에 통합 작업을 완료될 예정이며 정확한 일정은 펀디엑스 엑스월렛 앱에서 공지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