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NXP 반도체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피어(Microsoft Azure Sphere) 인증을 거친 크로스오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개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협업한다.

 

 

이번 협업은 NXP의 i.MX 8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확장하기 위한 작업으로, 에지 노드(Edge Nodes)를 위해 안전한 초효율 지능형 임베디드 프로세서(Embedded Processor)를 개발하게 된다. 애저 스피어 보안 플랫폼에서의 원활한 실행, 멀티코어 이기종 컴퓨팅(Heterogeneous computing), 풍부한 그래픽 경험, 저전력 오디오 처리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제품은 완전공핍형 실리콘 온 인슐레이터(FD-SOI, Fully-Depleted Silicon-On-Insulator) 기술을 활용해 제작되며, 독립적인 파워 도메인을 통해 이기종 프로세서 아키텍쳐를 활용한다. 도메인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스트리밍 미디어, 범용 소비자, 산업 시장을 망라하는 i.MX 8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후속 설계를 통해 보완된다.

양사의 전문 엔지니어링 팀은 산업용 IoT 에지 애플리케이션 수요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전력 효율이 높은 Arm Cortex-A35의 싱글·듀얼 코어 버전, Cortex-M33 코어 기반의 독립 실시간 도메인, 고성능 HiFi4 DSP 코어 기반의 독립 오디오·비디오 프로세싱 도메인을 포함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