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인도 총선 당시 MX플레이어에 CDN 서비스 지원해
상태바
라임라이트, 인도 총선 당시 MX플레이어에 CDN 서비스 지원해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6.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이하 라임라이트)가 2019년 인도 국회 하원 선거(Lok Sabha, 록사바)를 시청하는 수백만명의 인도 시청자들이 자사의 CDN(Content Delivery Networks)기술을 적용한 'MX 플레이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끊김 없는 고품질 방송 서비스를 제공받았다고 밝혔다. 

라임라이트는 인도 선거 기간 동안 피크타임에 평소 용량의 10배에 달하는 트래픽이 발생했으나, MX 플레이어는 라임라이트 CDN을 통해 예상된 트래픽 급증을 원활히 대응하고, 연결된 수백만 개의 장치를 거쳐 인도와 글로벌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MX 플레이어(MX Player)의 제품, 기술 · 운영 책임자인 비벡 제인(Vivek Jain) 또한 "MX 플레이어(MX Player)는 1억 명의 일간 이용자 수(DAU, Daily Active Users)와 2억 7500만 명의 월간 사용자(MAU, Monthly Active Users)를 보유한 인도 최대의 비디오 플랫폼"이라며, "지난 5월 23일 선거 당일 평소와 비교해 10배 수준의 트래픽이 발생했다는 점을 확인했다. 하지만 라임라이트의 통합 시스템으로 수십억 건의 요청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인도 지역 디렉터인 애슈윈 라오(Ashwin Rao)는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이러한 중요한 선거를 지원할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여긴다. 우리는 MX 플레이어나 다른 미디어 고객과 함께 이 같은 여정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혁신해 나갈 것이며, 온라인 고객들에게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도 록 사바 총선(2019 Lok Sabha Elections)은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22일까지 진행되었으며, 9억 명 이상의 인도 시민이 참여한 세계 최대 규모의 선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