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자회사 마이크로세미(Microsemi)를 통해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의 멀티 벤더 상호운용성(Multi-Vendor Interoperability) 테스트 완료에 있어 필수적인 DIGI OTN 프로세서 제품군 기반 벤치마크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차이나 모바일은 광전송망(OTN)을 메트로 네트워크에서 접근 계층(Access Layer)으로 확장하는 주문형 광대역(Bandwidth-on-Demand) 전용선 서비스 상품을 출시할 수 있다. 정부, 기업, 데이터 센터 등의 고객들에게 전용선, 기타 대역폭 보장, 고가용성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통신사들이 고객의 요구에 맞춰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도록, DIGI OTN 프로세서 각 세대에 HAO 기능이 통합됐다. HAO 기능이 없으면 상기 서비스 제공 시 사용되는 엔드-투-엔드 연결용 대역폭이 고정되며, 대역폭 변경 시 연결을 끊어야 하며 이로 인해 트래픽이 중단된다.

마이크로칩은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G.7044 표준으로 정의된 HAO 규격 제작을 지원했으며, DIGI-120G, DIGI-G4, DIGI-G5 OTN 프로세서용으로 출시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통해 이 기술을 지원한다.

차이나모바일은 주문형 대역폭 서비스 대규모 확산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소프트웨어의 준비도(Readiness)를 검증 단계에서 DIGI OTN 프로세서를 활용했다. 이 검증은 상호운용성이 구현된 OTN 장비를 판매하는 여러 시스템 벤더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