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News



 

>> 아나로그디바이스
3축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지자계 및 압력 센서를 '하나로'
열악한 환경에서 택티컬 등급 성능의 경제성 및 견고성 높여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3세대 아이센서(iSensor) MEMS 관성 측정 장치(IMU: Inertial Measurement Unit)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택티컬 등급의 10DoF(Degree-of-Freedom, 자유도) 센서인 ADIS16488은 3축 자이로스코프, 3축 가속도계, 3축 지자계 및 압력 센서를 단일 패키지에 통합하고 있다. 이 새로운 MEMS IMU는 업계에서 가장 안정적이면서 완벽한 통합 센서부를 구현하며, 고성능 내비게이션 및 안정화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적인 요건들을 지원한다.

ADIS16488은 중요한 택티컬 등급(10o/hr 미만)의 바이어스 안정도 외에 G 효과, 온도 계수 및 대역폭과 관련한 핵심 사양 면에서 기존에 출시된 다른 모든 자이로/IMU 제품보다 최대 100배 더 우수하다.

아울러 이 새로운 아이센서 MEMS IMU는 진동 교정 및 선형도 면에서도 기존의 군용 등급 IMU보다 훨씬 더 뛰어나다. 모든 디바이스는 출고 시에 고유하고 포괄적인 보정과정을 거침으로써 아무리 열악한 환경에서도 탁월한 정밀도를 구현하며 일반적인 모션 센서 개발과 비교해 복잡도, 시간, 비용 및 디자인 위험을 대폭 줄여 준다.

아나로그디바이스 MEMS/센서 기술 그룹의 아이센서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인 밥 스캐넬(Bob Scannell)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안정화하거나 탐색하기 위해 최대한의 정확도로 움직임을 감지 및 제어해야 하는 산업, 군사, 의료 장비 디자이너들은 이제 ADIS16488 택티컬 등급 IMU를 활용하여 예전처럼 막대한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원하는 성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며 "ADIS16488은 바이어스 안정도와 ARW(Angular Random Walk) 같은 주요 측정 기준에 대해 기존의 하이엔드 IMU보다 우수하거나 동일한 성능을 제공한다.

 

 

 

>> IDT
갤럭시 탭 10.1 LTE에 저전력 듀얼 포트 메모리 채택
저전력 특성으로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수명 극대화

IDT(www.idt.com)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10.1 LTE 태블릿 PC에 자사의 저전력 듀얼 포트 메모리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가 IDT의 디바이스를 선택한 주요한 이유는 이 제품의 전력 소비가 극도로 적어 갤럭시 탭 10.1 LTE 태블릿 PC의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IDT 70P255는 저전력 8K x16 듀얼 포트 SRAM(DPSRAM: Dual-Port Static RAM)으로, 각각의 포트는 메모리 내의 모든 위치에서 읽기와 쓰기가 동시에 가능한 비동기식 액세스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태블릿의 베이스밴드 프로세서(BP)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가 동시에 동작할 수 있게 해준다. 자동 파워다운 사양을 갖추고 있어, 메모리가 다른 디바이스에 액세스되지 않을 때에는 저전력 스탠바이 모드(평균 3.6㎼)로 전환하여 전력 소비를 줄이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게 한다. IDT의 고성능 CMOS 기술을 통해 제조되는 이들 디바이스는 통상 27mW에 불과한 저전력으로 동작한다.

IDT 아날로그 및 전력 사업부의 아만 나가비(Arman Naghavi)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세계적인 모바일 기기 공급업체인 삼성전자가 이처럼 혁신적인 제품에 IDT의 DPSRAM을 채택하게 되어 기쁘다"며 "업계를 주도하는 IDT의 저전력 메모리 제품은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우리의 전력 관리 솔루션과 세계적인 명성의 IDT 타이밍 솔루션을 보완하여 고객들에게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광범위한 혼성신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삼성전자를 계속 지원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IDT 70Pxx 디바이스 제품군은 무선 핸드셋 및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두께 1mm의 100볼 및 81볼 0.5mm 피치 BGA(Ball Grid Array) 패키지로 공급된다.

 

 

>> 마이크로칩
신호 컨디셔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첫 번째 저전력 계장 증폭기
MCP6N11, 고유의 mCal 온칩 보정 회로 기술 적용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자사의 첫 번째 계장증폭기인 MCP6N11을 선보였다.

새로 선보인 이 계장 증폭기는 마이크로칩 고유의 mCal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로칩의 mCal 기술은 낮은 초기 오프셋 전압을 구현하는 온칩 보정 회로로서 오프셋 드리프트 제어 기능을 구현하여 시간과 온도 변화에 관계 없이 높은 정확도를 보장한다. MCP6N11은 저전력 CMOS 공정기술을 통해 저전력 특성과 함께 500kHz의 GBP(Gain Bandwidth Product)를 제공하며, 특히 전력 소비를 더욱 줄일 수 있는 하드웨어 셧다운 핀을 갖추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동작 전압이 1.8V로 낮아 이례적으로 1.5V 배터리 두 개를 이용해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으며, 공급 전원이 떨어지더라도 레일투레일(Rail-to-Rail) 입/출력 동작을 통해 전체 범위를 사용할 수 있다. MCP6N11 계장 증폭기는 소비자, 산업 및 의료 시장의 신호 및 센서 컨디셔닝, 계측기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시장의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 높은 정확도와 낮은 전력 및 저전압 성능을 요구하는데, MCP6N11은 이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이 디바이스에 적용된 mCal 기술은 시간과 온도에 따른 드리프트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정확도 높은 방법을 제공한다. 저전력 동작/셧다운 기능은 지정된 속도와 성능에 비해 전류 소비가 적어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자체 발열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이와 함께 저전압 동작 특성과 레일투레일 입/출력 기능 덕분에, 새로운MCP6N11은 훨씬 더 넓은 동적 범위를 지원하여 전체 동작 전압 범위에서 성능을 개선해 준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케팅 부사장은 "이 디바이스는 경쟁력 있는 가격에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신호 컨디셔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이라며 "이 제품에 적용된 mCal 기술은 마이크로칩의 혁신 노력을 보여주는 뚜렷한 사례이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NXP반도체
"우리는 NFC 제품 포트롤리오 일체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
구글 갤럭시 넥서스에 NFC 구현,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NXP 반도체(www.nxp.com)는 최근 구글 의 OS가 탑재되어 출시된 갤럭시 넥서스™에 NXP의 완전 통합 근거리 무선통신(NFC) 솔루션인 PN65N이 적용된다고 발표했다.

NFC 무선 컨트롤러와 임베디드 보안 요소로 구성된 PN65N은 또한 최근 출시된 안드로이드 4.0, 일명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도 완전 인증되어 통합된다. NXP의 오픈소스 NFC 소프트웨어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통합되면 휴대폰 및 태블릿 업체들의 입장에서는 NFC 기반,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장치들의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고 프로세스도 단순화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의 입장에서는, NXP의 완전 통합 NFC 솔루션에 대한 안드로이드 지원으로 모바일 결제/보안 카드 에뮬레이션, 태그 읽기/쓰기, 피어투피어 통신 등을 위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촉진되므로 사용자들이 NFC 기능을 최대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된다.

NXP 반도체의 모바일 상거래 사업부 부사장 제프 마일즈는 "NXP는 NFC 시장의 확고한 일류 기업으로서, 소프트웨어, 무선 컨트롤러, 보안 요소, NGC 태그 등 NFC 제품 포트롤리오 일체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입니다. 따라서 전세계의 고객들을 상대로 부품뿐만 아니라 토탈 솔루션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넥서스 제품으로 구글과 두 번에 걸쳐 협력 관계를 이어온 것만 봐도 NXP가 NFC 시장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NFC는 NXP가 2002년에 공동 개발하여 시장 검증을 거친 기술로서, 업계 모든 관계자들과의 협력을 주도하고 기술 표준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2004년에 NXP가 NFC 포럼을 설립했다. NFC 기술은 무접촉 ID(RFID)와 상호연결 기술을 결합하여 개발된 기술이다. ABI 리서치에 의해 지난 3년 연속 최고의 무접촉 IC 업체로 선정된 NXP는 전 세계에 걸쳐 150여회 이상의 NFC 시범과 대표적인 상용 설치로 현장 검증된 NFC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이다.

 

 

>> 맥심
신뢰할 수 있는 전력선 통신, 낮은 지연 및 빠른 속도 제공
광대역 전력선 통신을 보장하는 고속 전력선 트랜시버 발표

맥심(www.maxim-ic.com)은 열악한 산업 환경을 위한 업계 최초의 광대역, HomePlug 1.0 규격준수, 전력선 통신 트랜시버 MAX2982를 출시했다.

MAX2982는 높은 집적도와 뛰어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향상된 "견고한" 모드는 -1dB 신호 대 잡음비(SNR)에서 동작하는 수신기를 제공하므로 잡음이 존재하는 곳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통신을 보장한다. 이 소자는 -40°C~+105°C에서 동작하며 열악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EC-Q100-Rev-G 인증을 획득했다. MAX2982는 자동화 및 제어, 원격 모니터링, 에너지 관리, 무선 기지국 제어 및 모니터링, LAN을 위한 사용이 간편한, 산업, 광대역 전력선 통신 솔루션이다.

MAX2982는 고성능, 실시간 제어 및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되어 있다. 소자는 333μs의 낮은 지연 응답 시간, 14Mbps 데이터 전송률로 단일 네트워크에서 자동화된 장비의 대형 어레이로부터 고대역폭 데이터를 지원한다. 512-어드레스 브리지 테이블 및 포인트-투-멀티포인트 어드레싱을 사용하여 MAX2982는 네트워크에 있는 수백 개의 HomePlug 모뎀을 레코딩, 모니터링 및 제어한다. 이 기술은 기존의 긴 전용 통신 케이블이 필요 없다. 펌웨어 옵션은 추가적인 잡음 내성을 제공하여 통신 범위를 더욱 향상시킨다. 키 관리 기능을 갖는 56비트 DES/triple-DES(3DES) 암호화는 안전한 통신을 보장한다.

SEW Eurodrive의 R&D 수석 전문위원 로추스 히엔은 "우리는 맥심과 협력하여 고신뢰성 산업 자동화 제품에 필요한 최적화된 전력선 통신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맥심은 전력선 기술과 넓은 온도 범위 부품에 축적된 경험을 갖추고 있다"고 하면서 "MAX2982는 업계 최고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우리가 필요로 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전력선 통신, 낮은 지연 및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MAX2982는 HomePlug 1.0을 완벽하게 준수하며, 프로그래밍 가능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는 시장에 최적화된 펌웨어를 구현한다. 완전한 인터페이스는 10/100 이더넷, UART, USB, JTAG, MII, RMII, 고속 FIFO를 포함한다.

 

 

>> 프리스케일
차세대 i.MX 제품용 ARM 코어 라이선스 취득
Cortex-A7 및 Cortex-A15 등…성능과 에너지 효율성 충족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기존에 라이선스를 취득한 Cortex-A15 프로세서와 연계되는 신제품 초고효율 ARM Cortex-A7 MPCore 프로세서의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프리스케일은 두 ARM 코어의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을 활용하여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차세대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예정이다.

프리스케일은 소프트웨어 및 핀 호환성을 지원하는 싱글 코어 및 멀티 코어 i.MX 디바이스에 ARM Cortex-A7 및 Cortex-A15 프로세서를 적용하여 임베디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및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을 공략할 계획이다.

성능 요구사항이 적은 작업에서는 Cortex-A15 프로세서가 작동을 멈추고 동시에 Cortex-A7 프로세서가  프로세싱을 처리할 수 있다. ARM에서는 이러한 방식을 "Big.LITTLE 프로세싱"이라고 한다. SoC는 이 방식을 채택하여 전원관리 소프트웨어가 같은 디바이스에서 작업에 적합한 프로세서를 자유롭게 선택해 각각 다르지만 호환되는 두 가지 프로세싱 엔진을 활용할 수 있다. 이로써 전반적 시스템 전력 소비를 줄이고 모바일 디바이스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부사장 겸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사업부 총책임자인 번드 린하드(Bernd Lienhard)는 "고성능 Cortex-A15 프로세서와 초고효율 Cortex-A7 프로세서는 고객들이 i.MX 포트폴리오에서 기대하는 성능과 전력 소비 및 가격의 '최적의' 조합을 제공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다" 라며 "이 ARM 기술을 통해 커다란 기회를 창출하는 동시에 광범위한 시장에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한 i.MX 솔루션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브릿지룩스
조명시장에서의 리더십 확대
고 연색지수(CRI) LED 어레이 발표

브릿지룩스(www.bridgelux.com)는 고 연색지수(CRI) LED 어레이 제품군인 자사의 데코르(Decor) 라인을 발표했다. 업계에서 가장 밝은 고체 조명(SSL)을 제공하기 위한 브릿지룩스의 ES및 RS 어레이 기술이 적용된 데코르 라인은 소매, 호텔, 레스토랑, 박물관 및 고급 건축 조명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맞춰 최적화되어 있다.
CRI 97의 3단계 맥애덤스 엘립스(MacAdams Elipse) 색 제어 옵션 기능이 있는 데코르 어레이는 조명 디자이너들이 아름답고 세련된 조명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넓은 조명 레벨 범위에서 최대로 색 렌더링(color rendering)을 지원한다.

 

>> HID Global
NFC 기술, 특허 포트롤리오 강화
ASSA ABLOY와 협모바일 액세스 솔루션 협력

안전한 신분확인 솔루션 전문기업인 HIDGlobal( www.hidglobal.com)은 모회사인 ASSA ABLOY와 함께 미국 특허청으로부터US 2008/0163361, 제목 "카드 결정의 방법 및 기구" 의 승인과 특허를 곧 획득할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특허는 안전하게 접근한 네트워크에서의 휴대용 크리덴셜 사용에 관한 것인데 크리덴셜내에 저장된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이용해 휴대용 크리덴셜(모바일 기기의 보안 요소와 같은)내에서 액세스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지난해 발부된 이전의 특허 US 7, 706, 778 제목 "근거리 무선 통신이 내장된 모바일 폰을 이용한 액세스 크리덴셜의 원격 배정과 취소를 위한 시스템 및 방법"을 보완한다.

 

 

TI 코리아
"오디오 시스템, 이제 쉽고 빠르게 만들자"
오디오 설계 간소화하는 공간 어레이 IC 발표

모바일 기기와 같은 작은 디바이스의 경우, 제약된 공간에 많은 부품을 넣기에 제약이 많다. 특히 스피커를 집약해 넣으면 단조로운 음질에 머문다는 구조적 한계에 부딪힌다. 그래서 고안한 방법이 DSP 코어를 집적하여 올인원 솔루션을 구현하는 것이다.

TI코리아(www.ti.com/ww/kr)는 노트북, 태블릿, 사운드 바, 사운드 도킹 스테이션 등과 같이 멀티스피커가 적용된 휴대기기에 공간적으로 향상된 성능의 오디오 시스템을 간편하게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집적 회로(IC)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합병 인수한 내셔널의 LM48901 쿼드 클래스 D 공간 어레이(Spatial Array)는 제한적인 공간에서도 웅장한 오디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라우드스피커 어레이 기술과 분산 사운드 처리 기법을 동시에 적용한 혁신적인 IC 제품군 중 첫 번째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라우드스피커 어레이와 분산 사운드 기법 동시에 적용

TI코리아의 이명식(사진) 과장은 자체 명명한 스폐셜(Spatial) 오디오 제품이 "빔포밍(Beam Forming), 크로스토크 캔슬레이션(Crosstalk Cansellation), HRTF 등 세 가지 기능을 이용해 DSP 칩셋을 구성했다"며, "이는 사용하기 쉽고 개발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다시 말해 멀티 스피커 포터블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오디오 설계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고성능의 HD 비디오를 제공하는 태블릿은 와이드 스크린을 갖추고 있지만 스피커의 경우에는 조밀하게 배치되어 명료함과 깊이가 부족한 오디오를 만든다. 이에 따라 전반적인 사운드 품질을 높이는 데 한계가 있었다. 여러 스피커를 사용해도 사운드 스테이지의 제약 때문에 스피커들이 서로 조밀하게 배치되어 스피커가 하나뿐인 것처럼 사운드가 출력된다는 것이다.

TI의 LM48901 및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툴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오디오 효과를 쉽게 프로그래밍하고 좁은 사운드 스테이지에서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이 IC에는 공간 처리 DSP, 네 개의 클래스 D 앰프, 18비트 스테레오 ADC, PLL 및 I2S와 I2C 인터페이스가 통합되어 있으며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툴이 제공되므로 알고리즘 조정과 내부 DSP 전문가 없이도 개발 기간 단축이 가능하다. <신윤오 기자>

 

 

 

>> 리니어 테크놀로지
고성능 의료, 산업 및 자동차에 적합한 SAR ADC
18비트 1.6Msps 의사 차동 직렬 ADC 발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직렬 18비트 1.6Msps 의사 차동(pseudo-differential) SAR ADC(제품명: LTC2369-18)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0V~5V의 유니폴라 입력 범위를 지원함과 동시에 96.5dB SNR 및 -120dB THD의 우수한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의사 차동 입력 특징을 통해 ADC 드라이버 요건이 단순화되어 싱글엔디드 구동이 가능한 것은 물론, 두 입력에 있어 공통적으로 예기치 못한 신호가 감소되어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결과적으로 신호 체인이 덜 복잡해지며, 전력 요건도 줄어든다. 

2.5V 서플라이로부터 동작하는 LTC2369-18은 전력 소모량이 18mW에 불과하며, 저전력 셧다운 모드는 2.25㎼ 정도의 전력만을 소비한다. 추천 제품인 싱글엔디드 ADC 드라이버 LT6202와 함께 사용하면, 전력 소모가 53mW에 불과해 완전 차동 구동 회로에 비해 40%를 감소시킬 수 있다. LTC2369-18은 업계 최고 성능의 18비트 의사 차동(pseudo-differential) SAR ADC이며, 무손실 코드와 함께 최대 INL이 ±2.5LSB이며, -40℃~125℃의 온도 범위에서 동작 성능이 보장된다.

핀/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한 16비트 2Msps LTC2370-16은 LTC2369-18에 보완적 역할을 한다. LTC2370-16은 94dB SNR 및 ±0.85LSB 최대 INL과 같이 우수한 성능이 특징이다. LTC2369-18 및 LTC2370-16은 속도가 250ksps~2Msps인 18/16비트 고성능 의사 차동 SAR ADC의 제품군 중 첫 제품이다. 이들 제품들은 사용자 친화적인 SPI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Busy 및 Chain 핀, 1.8V~5V의 I/O 전압 및 내부 오실레이터를 제공해 디지털 타이밍을 단순화하고 외부 부품 수를 최소화한다. 이들은 진정한 무지연(true no-latency) 동작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최소 샘플 속도 요건 없이 긴 유휴 기간 이후에 정밀 원샷 측정을 가능케 한다.

 

 

>> 엘리먼트14
수동 개별소자 엔지니어링 솔루션용 'Buck & Boost!' 공개
이스케이프 로봇 키트(Escape Robot Kit) 한정판 받을 수 있어

전자상거래와 커뮤니티 사이트를 결합한 전자부품 유통업체인 엘리먼트14( kr.element14.com)는 'element14 Features'의 Buck & Boost!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다양한 수동소자 및 개별소자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엔지니어들은 광범위한 설계 자료를 활용할 수 있고 이스케이프 로봇 키트(Escape Robot Kit) 한정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element14 Features'의 업데이트로 엔지니어들은 90,000개 이상의 수동 소자와 개별 소자 제품 중 광범위한 콘덴서, 저항 장치, 전자기 소자, 트랜지스터, 다이오드 제품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element14은 AVX, 페어차일드 세미컨덕터,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 케메트, 멀티콤프, NXP, 온 세미컨덕터, 파나소닉,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비쉐이 등 최고 수준의 품질 및 성능, 신뢰성을 갖춘 제품을 엔지니어들에게 제공한다.
엔지니어들은 기술 데이터시트, 애플리케이션 노트, 교육 모듈을 포함한 라이브러리를 통해 각 제품의 사양을 쉽게 비교하고, 여러 카테고리의 부품을 사용해 최적의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지능형 온라인 검색 및 정보 툴인 element14 Knode의 출시와 더불어 엔지니어들은 시작 단계에서부터 자신의 개발에 맞는 솔루션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부품을 쉽게 통합해 해당 플랫폼에서 스마트 설계와 통합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element14 아태지역 제품관리 총괄인 마크 그레인지(Marc Grange)는 "element14은 강력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엔지니어들이 급속하게 발전하는 기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신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새로운 카테고리에서 엔지니어들은 사양을 선택하고 비교할 수 있으며, element14 설계 자료를 활용해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 매스웍스
RF ASIC 개발 시간 단축
셈텍, 모델기반 설계로 설계 최적화

매스웍스(www.mathworks.co.kr)는 셈텍(Semtech Corporation)이 자사의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를 활용해 무선 RF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디지털 수신기의 개발 시간을 단축했다고 발표했다. 고품질 아날로그 혼합 신호용 반도체의 선두 공급업체인 Semtech은 매스웍스의 모델 기반 설계 툴을 채택해 기존 대비 FPGA 프로토타입 제작기간을 50% 이상 단축하였으며, 몇 주씩 소요되었던 검증 기간을 단 몇 일 단위로 줄여 개발 기간을 33% 단축했다고 밝혔다.
시스템 사양을 근간으로 구성된 시뮬링크 모델은 엔지니어들로 하여금 빠르게 설계 아이디어를 평가하고 엔지니어링 팀간 협업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되었다. 시뮬링크와 시뮬링크 HDL Coder제품은 엔지니어가 직접 코딩을 하지 않고 몇 주 만에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 퀵로직
퀄컴 모뎀 칩셋-AP 연결을 손쉽게
USB 기반 인터페이스 대체 위한 저전력 실현

퀵로직(www.quicklogic.co
m)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SDIO 포트를 퀄컴 모뎀 칩셋의 EBI2 인터페이스와 연결시켜주는 PolarPro 플랫폼 제품군을 위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통해 모바일 및 휴대용 기기 설계자들은 USB 포트와 같은 일반적인 인터페이스 대신에 저렴하고, 전력소모가 적고, 사용하기 쉬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수의 모바일 디바이스 아키텍처들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 셀룰러 모뎀 칩셋들을 포함하는 디바이스와 디바이스의 연결을 위해 PHY 기반의 USB를 사용하고 있다. SDIO 인터페이스는 디바이스와 디바이스의 연결에 필요 이상의 전력을 소모하는 PHY 기반의 USB 포트에 비해 보다 적은 전력 소모와 보다 적은 소프트웨어 오버헤드로 인한 저비용 솔루션이 특징이다.

 

 

인사 및 동정 Ⅰ

알테라
알테라 후원 '제 10회 지능형 SoC 로봇워 2011' 수상작 시상

알테라 코리아(www.altera.com)는 알테라가 공식 후원한 '제 10회 지능형 SoC 로봇워(Intelligent SoC Robot War) 2011' 본선 대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10월 30일 있었다고 발표했다. 

일산 KINTEX에서 열린 최종 결선 및 시상식에서 Huro-competition 종목에서는 AIS 팀이, 태권로봇 종목에서는 AI 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해 영예의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KAIST 시스템설계응용연구센터(SDIA)가 주관하며 알테라 코리아가 공식 후원한 '지능형SoC 로봇워 (www.socrobotwar.org) 2011'은 전국 대학(원)생 대상의 SoC 로봇 경진대회로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 예선에는 60개 대학, 105여개 팀이 출전하여 열띤 경쟁을 거쳐, Huro-competition 50팀, 태권로봇 55팀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페어차일드 코리아 반도체
외국인 투자유치 공적 김태훈 대표이사 '대통령 표창' 수상

페어차일드 코리아 반도체의 김태훈 대표이사가 외국인 투자유치에 대한 공적을 인정 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가 주관한 '2011 외국기업의 날' 기념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페어차일드 코리아의 김태훈 대표이사는 "외자유치를 통해 국내 반도체산업의 발전과 고용창출에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고 말했다. 페어차일드 코리아는 부천시 소재 현 사업장 부지 내에 올해 준공을 목표로 신규 팹(Fab) 라인을 건설 중이다. 1999년 대규모의 외자유치를 통해 설립된 페어차일드 코리아는 그 이듬해인 2000년에 팹 라인 건설, 2006년 EPI 라인 건설, 그리고 2011년 신규 팹 라인 건설 등 지속적인 외자유치 및 설비투자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고용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엘리먼트14
온라인 브랜드 헬스 벤치마크 보고서에서 수위 차지

프리미어 파넬(Premier Farnell)사의 전자 설계 엔지니어용 온라인 협업 커뮤니티인 element14가 Heardable의 "온라인 브랜드 벤치마크 보고서: 전자 산업분야의 30 대 브랜드"에서 1위로 선정되었다.
프리미어 파넬의 미국, 캐나다, 멕시코 사업본부인 Newark는 보고서에서 2위를 차지하였는데, 이 보고서는 실시간 브랜드 컨텍스트 분석 플랫폼인 Heardable가 발행한다. 이 두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와 웹사이트 성능에서도 최상위를 차지하였으며, 다섯 가지 주요 모범사례는 다음과 같다.
element14는 Heardable가 전세계적으로 분석한 전체 브랜드에서 상위 1% 내에 들었으며, NAICS의 엔지니어링 서비스 부문의 9,059 개 경쟁사 중에서 1위이고, 영국에 기반을 둔 3,188개 브랜드 중에서 3위를 차지했다.

 

 

윈드리버 코리아
디자인 센터 총괄 사장으로 양재훈 전 시스코 코리아 임원 영입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국내에 위치한 자사의 연구 개발 센터인 '코리아 디자인 센터(Korea Design Center)의 신임 사장으로 시스코 코리아에서 컨설팅 사업부를 총괄했던 양재훈 씨를 선임했다.
윈드리버는 지난 2008년 리눅스 스마트폰 및 자동차 용 솔루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던 국내 미지 리서치를 인수한 후, 자사의 모바일 솔루션 조직 내로 편입하고 '코리아 디자인 센터'로 새롭게 명명해 운영해 오고 있다. 윈드리버가 운영하는 20 여 개의 개발 센터 중 하나인 코리아 디자인 센터는 모바일 디바이스용 임베디드 리눅스, 자동차 관련 솔루션 개발 및 프로페셔널 서비스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연구 개발 센터로, 현재 약 80 여명에 이르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및 서비스 전문가들이 연구 개발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 래티스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감시 카메라 시장 '정조준'
LatticeECP3 FPGA와 발렌스의 VS100 HDBaseT 칩셋 사용

래티스 세미컨덕터(www.latticesemi.com)와 발렌스 세미컨덕터는 새로운 HDBaseT™ 카메라 레퍼런스 디자인 솔루션을 발표하였다.

이 HDBaseT 레퍼런스 디자인은 보안 감시 시장을 목표로 한다. HDBaseT CAT5 케이블 출력에 비압축 비디오 스트림을 출력하는 최대 두 대의 카메라가 지원된다. HDBaseT 레퍼런스 디자인은 이더넷 (POE) CAT5 케이블을 통하여 전력 을 공급받는다. 카메라 또는 로컬 전원에서 압축을 필요로 하지 않는 솔루션을 감시 카메라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래티스와 발렌스는 메가픽셀급 보안 카메라의 비용을 끌어 내리고 있다.

HDBaseT 카메라 레퍼런스 디자인은 여러 개의 1080p 센서 카메라로부터 데이터를 받아 150미터의 단일 CAT5e 케이블을 통하여 DVR 및 전원 및 다양한 제어 파트에 비압축 고해상도 비디오를 전송한다. IP 카메라와 반대로, 이 카메라는 보다 간단하고 저렴하며 딜레이 없이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한다. 또한 DVR에서 우수한 실시간 모니터링 품질 및 향상된 비디오 분석의 구현을 용이하게 해준다. 설치가 간편한 아키텍처로 특별한 설정이나 유지보수가 필요하지 않아 아날로그 및 PTZ 카메라를 대체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데에 적합하다.

발렌스 HDBaseT 칩셋은 표준 단일 LAN 케이블을 통한 비압축 HD 콘텐트의 장거리 유선 연결을 가능케 해 준다. 비압축 비디오를 전송할 수 있는 능력은 보안 감시 시장뿐만 아니라 가전 및 전문 AV 시장에서도 그 가치가 빛난다. 실제로 HDBaseT 칩셋은 홈 엔터테인먼트 에코시스템에서도 커다란 가치를 갖는데 HDMI 오디오 비디오 콘텐트를 비압축 형식으로 전송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즈니스 개발 담당 이사인 테드 마레나(Ted Marena) 씨는 "발렌스 세미컨덕터와 협력하여 고객들에게 비용 대비 효과가 우수하고 주목할 만한 기술을 제공하게되어 기쁘다"면서, "당사는 가전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보안 감시 영역에서도 최종 소비자들을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자일링스
7시리즈 FPGA 제품, 빠른 출시 기록 '아니 벌써'
200개 이상의 디자인 수상 및 수 천개의 디바이스 선적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올 3월에 선적을 시작한 새로운 7 시리즈 FPGA 디바이스가 불과 6개월 만에 200개 이상의 수상 기록을 갖게 되면서 업계에서 명실공히 최고의 자리를 인정받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자일링스는 수 천개의 버텍스-7 및 킨텍스-7 FPGA를 전 세계에 판매했고, 이 제품들은 현재 고성능 방위 RADAR 시스템, 차세대 200G 유선 통신 브릿지, 초고해상도 의료용 영상 장비, 최신 테스트 및 측정 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다. 

시장을 주도하는 디바이스와 통합형 28나노 아키텍처의 가공할만한 결합을 통해 자일링스는 PLD 업계에서 가장 빨리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에게 업계 최고의 속도로 28나노 기술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자일링스 7시리즈 FPGA는 로직, DSP 및 고속 직렬 채널을 최적으로 결합하여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는 동시에 저전력과 같은 일반적인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조단 셀번(Jordan Selburn)씨는 "대다수의 ASIC 및 ASP 경쟁 제품보다 앞서 28나노를 출시함으로써, 2011년 3월 자일링스가 주도하는 PLD 공급업체들은 이러한 가속 추세로부터 상당한 이득을 얻을 수 있으며 관련 산업은 전체 반도체 산업을 뛰어넘는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라고 말했다.

자일링스는 버텍스-7 FPGA를 통해 가장 높은 대역의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킨텍스-7 FPGA를 통해 FPGA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까다로운 비용 및 전력 요구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다. 마지막 7시리즈 제품군인 아틱스™-7 FPGA는 2012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 한국몰렉스
간단한 조작으로 안전한 잠금 기능 제공
SolarSpec™ DC 커넥터 출시

한국몰렉스(www.molex.com)가 SolarSpec의 제품군을 확장하여, 간단한 조작으로 잠금이 가능한 방수형 SolarSpec DC 커넥터를 선보였다.

SolarSpec DC 커넥터는 탁월한 안전성을 위해 체결 기능 및 내부 잠금 메커니즘이 적용된 튼튼하고 높은 내구성을 지닌 제품이다. 태양전지 정션박스, 현장 설치, 광전지 그리드 배선용으로 설계 된 이 제품은 모듈형 제조업체, 설치 및 유통업체 모두가 필요로 하는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태양광 파워 플랜트, 태양광 그리드 어레이, 인버터 케이블 연결 등에 적용되어 가정용 뿐 아니라 공공건물, 솔라 팜, 경기장 등 다양한 태양광 패널 분야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SolarSpec DC 커넥터는 IP67등급으로 먼지와 수분으로부터의 제품을 보호해 주는 방수 기능뿐 아니라 UV 및 오존 손상에 강력한 내구력을 발휘한다.

한국몰렉스 이재훈 사장은 "SolarSpec™ DC 커넥터는 독특한 몰딩형 표면 리브 설계를 통해 작업용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취급이 안전하며 경쟁사 커넥터 대비 최저 수준의 접촉 저항으로 인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이라며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함으로 신뢰도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아바고
가장 폭넓은 성능대 옵토커플러 구축
산업 및 백색 가전용 IPM 인터페이스 제품 공급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com)는 IPM(Intelligent Power Module) 인터페이스 응용 분야에서 전기 신호를 견고하게 분리할 수 있는 고속 옵토커플러 3종을 발표했다.

새로이 출시된 ACPL-x484 옵토커플러의 동작 속도는 10MBd로 기존 IPM 옵토커플러보다 두배 이상 빠른 속도로 효율적인 인터패이스 성능을 제공한다. PCB 보드 공간을 줄이기 위하여 세 종류의 컴팩트한 패키지로 출시된 이 제품은 AC와 브러시리스 DC 모터 드라이브, 산업용 인버터, 에어 컨디셔너, 재생 에너지 인버터, 재봉기, 스위칭 파워 서플라이, 게이트 드라이브 및 범용 디지털 신호 응용 분야에서 IPM 인터페이스 신호 분리를 위하여 폭넓게 사용 가능하다.

30 kV/㎲에 달하는 높은 CMR(공통 모드 리젝션)은 ACPL-x484 옵토커플러가 노이즈 심한 환경에서도 손실 없이 IPM을 구동할 수 있는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 알테라
"쿼터스 II  소프트웨어 11.1 버전 나왔다"
Arria V 및 Cyclone V FPGA에 대한 지원 확대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는 CPLD, FPGA, HardCopy ASIC 설계에 대해 업계 1위의 성능 및 생산성을 제공하는 설계 소프트웨어인 자사의 Quartus II 소프트웨어 버전 11.1 배포판을 발표했다.

이 최신 소프트웨어 배포판은 Arria V 및 Cyclone V FPGA에 대한 컴파일링 지원을 포함해 알테라의 28nm FPGA에 대해 확장 지원을 제공하며 Stratix V FPGA에 대해서도 강화된 지원 기능들을 제공한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 버전 11.1는 또한 알테라의 시스템-레벨 디버그 툴인 System Console에 대한 추가 지원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System Console은 디버깅에 대한 추상화 수준을 상향하고, 알테라의 SignalTap II 임베디드 로직 분석기 등과 같은 로우-레벨 디버그 툴들과 함께 동작하여 검증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알테라의 소프트웨어, DSP 및 IP 마케팅 담당 이사인 알렉스 글빅(Alex Grbic)씨는 "Arria V 및 Cyclone V FPGA에 대한 지원으로 설계자들이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서 28nm에서 업계 최저 전력 특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해준다"면서 "이 새로운 Quartus II 소프트웨어 버전을 통해 고객들은 시스템-레벨 설계 툴의 최신 기능들을 사용하여 자신들의 28nm 설계들을 신속하게 설계, 검증, 디버그할 수 있다"고 말했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 버전 11.1은 Arria V FPGA와 Cyclone V FPGA에 대한 컴파일링 지원을 제공한다. Arria V FPGA는 미드레인지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전력, 성능, 시스템 비용에 대한 균형을 제공한다. Cyclone V FPGA는 28nm FPGA로서 최저 전력 및 최저 시스템 비용 특성을 제공한다. 이번 배포판은 또한 알테라의 하이-엔드 28nm Stratix V FPGA에 대해 PCI Express PCIe Gen3 지원, DDR3/QDRII 메모리를 위한 비트스트림 생성 성능 등과 같은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 버전 11.1에 포함된 설정 가능한 인터랙티브 System Console 툴은 다양한 시스템 디버그 요구들을 충족시킨다. System Console을 통해 설계자들은 데이터를 분석 및 해석하고 실제 조건들에서 시스템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 인터실
"전력 효율성에서 최고의 기업 될 것"

이원우 지사장, 서비스 차별화 공언
전력 관리 바탕으로 자동차, 비디오 시장도 기대

"인터실은 경쟁사와 비교하면, 기술면에서는 파워와 아날로그의 효율이 뛰어나다고 자부하며 큰 회사에 비해 기술 및 마케팅 지원을 재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난 4월에 지사장에 취임한 이래, 인터실 코리아를 이끌고 있는 이원우 지사장은 회사의 경쟁력을 자신있게 말했다. 빗말이 아니다. 파워 분야의 대표적 반도체 기업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인터실은 최근 몇 년, 여러 개의 기업을 인수 합병하면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에는 비디오 분야의 강자 테크웰(Techwell)을 인수하면서 다양한 마켓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받기도 했다.
이원우 지사장은 컨수머 전자산업분야에서 영업, 마케팅 및 엔지니어 업무를 20년 이상 담당하였으며 반도체 업계에서만 12년 이상의 경력을 지니고 있다. 인터실에 합류하기 전에는 시러스 로직에서 마케팅 매니저 업무를 보았다.

스위칭 차저 시장에서 옛 명성 찾아 올 것

인터실의 포트폴리오 구성은 크게 네 분야이다. 인더스트리얼(30%), 컴퓨팅(27%), 컨수머(22%), 커뮤니케이션 분야(21%) 등의 면면을 살펴보면 꽤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이를 다시 구체적으로 세분하면, 디스플레이 패널에 들어가는 PMIC 등의 각종 IC 소자가 큰 부분을 차지하고 그 다음으로 한때 60% 이상의 점유율을 가져갔던 리니어 차저, 그리고 오토모티브, 텔레콤 분야가 인터실의 핵심 분야이다.
 
이 지사장은 핸드핼드 기기의 차저에서도 옛 영광(?)을 다시 되찾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현재는 리니어 차저가 스위칭 차저로 옮겨간 상황이기 때문에 인터실도 스위칭 차저로 승부를 본다는 계산이다. 이에 대한 근거로 "과거 리니어 차저로 쌓아 놓은 신뢰를 바탕으로 접근하면 된다. 다른 업체들도 이 시장에 이미 진출해 있지만 관건은 누가 제 때에 맞춰 효율성 높은 제품을 공급하느냐가 될 것"이라는 말로 자신감을 드러냈다.

전력 관리 제품으로는 비교적 큰 파워에서는 컴퓨팅 서버 파워분야에서, 작은 파워에서는 디스플레이, 모바일 차저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간다. 아날로그/혼합신호 제품에서는 계측기용 AD컨버터나 테크웰의 비디오 프로세싱 제품이 차별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공급이 많은 라이트 센서와 같은 센서 제품에 대한 기대도 크다. 향후 노트북이나 PC에서의 근접제스처 센서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네트워킹 분야에서의 질커랩(Zilker Labs) 디지털 파워 모듈은 CPU, 메모리 등이 들어 있어 유연하고 효율적인 설계를 제공하고 있다. 이 지사장은 최근 태블릿 PC가 강세를 보이는 상황에서도 노트북, 넷북 시장이 오히려 확대되고 있어 이 분야의 파워와 센서에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으며 또한 향후 자동차, 비디오 분야 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신윤오 기자>

 

 

>> 온세미컨덕터
VITA 이미지 센서용 레퍼런스 디자인 제공
애로우 일렉트로닉스와 협력, Cyclone FPGA 기반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와 온세미컨덕터의 글로벌 총판인 애로우 일렉트로닉스가 다양한 종류의 이미지 센서 애플리케이션용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온세미컨덕터의 VITA 이미지 센서로 구축되었으며 알테라의 Cyclone III와 Cyclone IV FPGA를 기반으로 한다. 이 새 레퍼런스 디자인을 이용하면 설계자들은 개방형 플랫폼으로 빠르게 새 이미징 설계를 구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스템 운영도 최적화할 수 있다. 이 디자인들은  머신 비전, 2D 바코드, 보안 및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등에 적용된다.

알테라의 Cyclone III와 IV FPGA는 Cyclone III  개발 킷상의 NIOS II 임베디드 프로세서 코어로 이미지 센서 처리 모듈(ISP)을 구현한다. VITA 이미지 센서와 결합된 이 ISP 모듈은 고객들이 Full HD 이미지를 1080 픽셀의 해상도에 초당 60 프레임(fps)을 읽을 수 있도록 해준다.

글로벌 서플라이어 마케팅의 수석 부사장인 제프리 이스트만(Jeffrey Eastman)은 "애로우는 가장 강력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며 "산업, 의료, 항공 및 군사 애플리케이션의 설계자들은 온세미컨덕터의  VITA와 알테라의 첨단 Cyclone FPGA 기술을 결합해 탁월한 성능의  완전히 새로운 제품군에 적용시킬 수 있다" 고 언급했다.

 

 

>>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NFC와 HF 리더 IC 발표
결제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가 AS3911 NFC(근거리통신)와 HF 리더 IC를 발표했다. 
AS3911은 현재 타 회사가 추종할 수 없는 최신의 고유 성능들을 가지고 있으며 EMV(Europay MasterCard Visa) 지불, 액세스 컨트롤, 자동차, NFC 등에 적용된다.

온칩 커패시티브 센서 기능을 지닌 AS3911 리더 IC는 단 5 μA의 전류만으로 구동되며 태그가 나타나면 즉시 작동한다. 이 독특한 기능은 업계 최저의 전류 소비량을 가능케 할 뿐 아니라 외장 부스터 회로 필요 없이도 1W의 출력을 제공하면서 수동 튜닝을 없애주는 자동 안테나 튜닝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신용 카드와 직불카드를 판독하는데 필요한 650mW 의 전력에 매우 중요한 기능이다.  경쟁 솔루션들은 복잡한 외장 부스터 회로를 필요로 한다. AS3911의 높은 수준의 집적과 독창적인 안테나 관리는 일반적인 시스템 비용을 절반으로 줄여준다.

 

 

 

>> IR
"통합 전압 레귤레이를 이용해 POL 설계 간소화하자"
SupIRBuck  온라인 설계 툴 확장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는 SupIRBuck 통합 POL 전압 레귤레이터 제품군을 위한 자사의 온라인 설계 툴을 확장했다. 이 디바이스는 경부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히스테레틱 COT(hysteretic constant on-time) 제어 설계를 활용하는 신형 디바이스들을 포함한다.

이 제품은 15개 이상의 SupIRBuck 통합 전압 레귤레이터 대한 신속한 선택, 전기 및 온도 시뮬레이션, 설계 최적화 등을 지원한다. 확장된 제품 라인은 고전압(27V) 디바이스, 최대 15A까지의 전류 정격, 5mm×6mm 및 4mm×5mm 패키지로 제공되는 레귤레이터 등을 포함하고 있다. 강화된 시뮬레이션 성능은 저비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알루미늄 전해 커패시터뿐만 아니라 고주파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전-세라믹 커패시터를 사용하는 COT 제어 디바이스를 보상할 수 있는 성능을 이제 제공한다.

설계자의 해당 입력과 출력 파라미터에 기반하여 SupIRBuck 온라인 설계 툴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디바이스를 선택한다. 기본 요구사항들이 입력되면, 툴을 통해 사용자들은 회로도를 캡쳐하고 관련 BOM에 따라 레퍼런스 설계를 개발하고 파형을 관찰하고 복잡한 온도 및 애플리케이션 분석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수행하여 개발 시간을 극적으로 가속화시킬 수 있다.

IR의 엔터프라이스 파워 사업부문의 POL 그룹 총괄이사인 고란 스토직(Goran Stojcic)씨는 "우리는 급속히 확장하고 있는 우리의 고객 기반에 대해 최상의 설계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IR의 제품이 저비용 고주파수 애플리케이션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우리의 고객을 위해 알루미늄과 완전-세라믹 시스템을 포함해 보다 풍부한 보상 선택 기능을 추가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집트로닉스
후면조사형 기술의 응용 시장에서도 주도적 역할할 것
소니와 산화물접합기술 특허 라이선스 계약 체결

집트로닉스(www.ziptronix.com)가 소니와 후면조사형(backside illumination) 이미지 센서용 산화물접합기술과 관련된, 자사의 특허 기술 사용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댄 도나베디안(Dan Donabedian) 집트로닉스 최고경영자(CEO)는 "집트로닉스의 산화물접합 특허 기술인 지본드(ZiBond™)는 후면조사 시 이미지 시스템 변형을 업계에서 가장 최소화하므로 화소를 더 작게 설계해 웨이퍼당 다이를 더 많이 만들게 된다. 지본드 기술을 채택하면 수율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므로 생산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집트로닉스의 특허 기술인 지본드는 디지털 스틸 카메라,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휴대 카메라뿐 아니라 자동 센서와 피코 프로젝터 등 프로젝션 시스템의 기술 진화도 가능케 한다. 예를 들어, 현재 최고 5메가 픽셀인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집트로닉스 특허 기술을 활용하면 16메가 픽셀까지 화소 수를 늘릴 수 있다. 소비자 가전에 이 기술이 적용되면 시스템 크기의 감소 및 전력 소모 절감 이외에 시스템 성능 향상, 라이트 렌더링 등도 개선하게 된다.

도나베디안 CEO는 "당사의 특허 접합 기술은 이미지 센서가 빛을 수용하는 기존의 방식을 변혁하는 것으로 후면조사형 어플리케이션에서 대단히 중요하다. 이미지 센서 제품의 시장 규모는 향후 4년간 160억 달러 이상으로 커질 전망이다. 탁월한 성능을 뒷받침하는 집트로닉스의 후면조사 기술은 여러 다른 신흥 시장에서처럼 후면조사형 기술의 응용 시장에서도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5메가 픽셀을 16메가 픽셀로 늘릴 수 있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리서치트라이앵글파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집트로닉스는 첨단 반도체 어플리케이션용 저온 산화물접합기술을 개발한 업체이다. 집트로닉스는 특허로 보호되는 저온 산화물접합기술인 지본드(ZiBond)와 직접결합 연결기술인 DBI(미국 특허번호 6,962,835, 7,602,070)를 주 제품으로 하여 첨단 CMOS 칩에 쓰이는 혁신적인 3D 통합 기술 분야의 지적 재산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Energy@Home 컨소시엄 주요 반도체 협력사로 선정 돼
에너지 절감형 가전 제품 스마트화 위해 에넬과 협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에넬(Enel)사가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인데시트(Indesit), 텔레콤 이탈리아(Telecom Italia)와 주택 소유자 및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 하에 2009년 10월에 발족한 Energy@Home 컨소시엄의 주요 반도체 협력사로 ST를 선정하였다고 발표했다.

Energy@Home 이니셔티브는 "똑똑한 전자기기(smart appliances)"가 자체 관리 성능으로 전체 가정에서 사용되는 전력을 스스로 조정하여 전력소모가 최대가 되거나 과부하 상태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향후 가전기기로부터의 정보를 통해 전력공급 및 가격에 따라 "자동-프로그램(self-program)"할 수 있는 소위 "스마트 그리드"의 개발에서 한발 더 나아간 것이다. 따라서, 가전기기들이 하루 중 전력량이 최고인 시점을 피하여(따라서 비용이 보다 낮을 때) 동작을 시작할 수 있어 과부하로 인해 미터기가 정지되는 것을 방지하고 가전기기의 올바른 동작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자동으로 전력소모의 균형을 맞출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ST의 혁신적인 ZigBee USB 키를 장착한 시스템은 가정의 전력소모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의 컴퓨터, 휴대전화 등에 직접 제공하거나 가전기기의 디스플레이로 제공한다. 전력소모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스마트하게 가전기기를 사용함으로써 전체 에너지 시스템의 효율을 강화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홈 게이트웨이(Home Gateway)"가 가격 정보, 선택된 가전기기 프로그램, 고객 요구, 제약요소 등을 고려하여 스마트 식기세척기, 세탁기, 냉장고, 기타 가전기기 등과의 대화를 통해 동작을 계획하는 CMM(Coordinated Management Mode)도 포함하고 있다.

 

 

>> 마우서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와 글로벌 공급 계약 체결
8백만개 이상 제품 검색, 2백 만 개 이상의 주문 가능

반도체 및 전자 부품의 설계 엔지니어링 리소스 분야의 글로벌 공급업체인 마우서(www.mouser.com)는 전력 관리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업체인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 (IR)와 새로운 글로벌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했다.

마우서와 IR의 계약 체결을 통해 설계 엔지니어들은 IR의 고급 전력 관리 기술에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접근하여 어플리케이션의 더욱 지능적인 작동과 낮은 발열, 높은 와트당 성능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마우서의 고객들은 디지털,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IC, 전력 시스템, 전력 부품 등, IR의 신제품에 대한 세부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마우서의 마이크 스콧(Mike Scott) 반도체 부문 부사장은 "IR와의 계약 체결은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완전하고 광범위한 최고급 기술을 제공하고자 하는 당사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라고 밝히며, 당사는 IR과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양사의 장기적이고 성공적인 협력 관계 구축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IR은 전력 반도체 부품과 하위시스템에 주력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완제품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는 독자적인 제품을 생산한다. "

IR의 아담 화이트(Adam White) 글로벌 영업 부문 수석 부사장은 "수십년간 설계 엔지니어를 위한 최첨단 부품을 제공해 온 마우서는 최첨단 기술에 필수적인 툴을 공급한다"고 말하며, "마우서와의 계약 체결은 고객 기반 확장, 우수한 신제품 및 업계 선도적인 기술 개발에 대한 당사의 변함없는 의지를 반영하는 것이다.
당사는 탁월한 연구개발 능력을 통해 고성장 애플리케이션을 목표로 마우서의 공급 분야에 적합한 매우 차별화된 제품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폭넓은 제품 라인과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우서는 설계 엔지니어와 바이어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최첨단 고급 기술을 구현한다. 마우서는 전세계 고객을 위해 19개의 글로벌 지원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최신 설계 프로젝트를 위해 최고급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부품을 제공한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마우서의 웹사이트에서 8백만개 이상의 제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2백만개 이상의 주문 가능한 부품 번호를 통해 간편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세미사우스와 영업 총판권 체결
SiC 다이오드 및 JFET 제품 총판 획득

파워 인테그레이션스(www.powerint.com)는 세미사우스 래버러토리스와 세미사우스의 혁신적인 실리콘 카바이드(SiC) 다이오드 및 JFET 제품에 대해 유럽을 제외한 전세계 영업 총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미사우스의 SiC 다이오드 및 JFET는 태양광 인버터, 모터 드라이브, 통신용 정류기, UPS, 삼상(three-phase) 인버터 및 전기 자동차와 같은 곳에서 뛰어난 효율과 내구성 특징을 제공한다. 2010년 파워 인테그레이션스는 미시시피 소재의 본 SiC 제조업체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발표한바 있다. 투자 내용에는 지분 투자 및 기술 라이선스를 비롯해 세미사우스의 SiC 생산시설의 지속적인 확장을 위한 재정적 지원 등이 포함된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벤 서더랜드(Ben Sutherland) 영업 부사장은 "세미사우스의 견고하고 효율이 매우 높은 SiC JFET 및 다이오드는 자연스럽게 자사 제품라인의 연장선에 놓이게 되는 제품들로, 많은 고전력 시스템의 파워 서플라이에 이용되는 TOPSwitch™ 및 TinySwitch™과 같은 제품들을 완벽하게 보완해준다.

 

 

>> CEVA
돌비 MS11 멀티스트림 디코더 인증
TeakLite-III DSP, 시장 출시기간 단축

CEVA(www.ceva-dsp.com)는 자사의 CEVA-TeakLite-III DSP가 IP 코어로는 업계 최초로 돌비 MS11 멀티스트림 디코더 인증을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MS11 멀티스트림 디코더는 돌비의 최신 오디오 기술로서 다양한 홈 엔터테인먼트 제품에서 멀티 포맷으로 전세계에 방송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대단히 복잡한 MS11 디코더의 충분히 최적된 구현은 CEVA사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것이며  차세대 홈 엔터테인먼트용 SoC의 고성능의 HD 오디오 플랫폼에 대한 CEVA의 리더쉽을 확장해 나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현재, CEVA-TeakLite DSP 아키텍처에서는 약 90개 이상의 오디오 및 음성 코덱을 활용할 수 있다.

CEVA의 에란 브리만 마케팅 부사장은 "CEVA는 DSP 코어 부문에서 돌비 MS11와 돌비 볼륨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IP 벤더이며, 홈 엔터테인먼트용 SoC를 설계하는 고객들이 시장 출시기간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CEVA-TeakLite-III DSP를 기반으로 한 CEVA의 싱글코어 설계는 반도체 면적과 비용을 상당 부분 줄일 뿐만 아니라 차세대 MS11을 지원하는 셋톱박스와 디지털TV 제품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사 및 동정 Ⅱ

아바고테크놀로지스
UN 글로벌 컴팩트 가입, 사회적 책임 확대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com)는 UN 글로벌 컴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가입하게 되었음을 발표했다. 아바고는 가맹 기업으로서 컴팩트가 제정한 인권, 노동, 환경 및 부패 근절이라는 네 가지 분야에서의 10가지 원칙을 지킬 것에 동의했다.
UN 글로벌 컴팩트는 2000년에 설립된 이래로 전세계 135개 국가의 6,000개가 넘는 사업체를 포함해 8,000개 이상의 참여 단체를 보유한 조직으로 성장했다. 컴팩트에서는 참여 단체들이 10가지 원칙을 준수하는 것과 더불어 UN 밀레니엄 개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하며 포괄적인 세계 경제를 장려하기 위한 공동의 사회적 책임을 고취하도록 요청하고 있다.

ARM
차기 버전 ARMv8 아키텍처 기술 공개

ARM은 64비트 명령어 집합(instruction set)을 지원하는 ARMv8 아키텍처 기술의 세부사항을 공개했다.
현 시장을 주도중인 Cortex-A9과 Cortex-A15 프로세서의 기반인 32비트 ARMv7 아키텍처에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ARMv8 아키텍처는 64비트 연산이 가능하고 확장된 가상 주소 방식(virtual addressing)이 가능하여 기술의 폭을 넓힌다. ARM 아키텍처는 초소형 센서에서 대형의 기간 장비에 이르기까지 전 방위의 전자 기기와 장비를 아우르는 독보적인 기술이다. 업계 표준인 32비트 ARM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개발된 새로운 ARMv8 아키텍처는, 일반 소비자 제품은 물론 확장된 가상 주소 방식 및 64비트 데이터 연산이 요구되는 기업용 시장에 이르기까지 ARM 프로세서 기반 솔루션의 가용성을 확대할 것이다.

 

서울반도체
2011년 3분기 실적,  매출 1661억 원, 영업이익 68억 원

서울반도체(www.seoulsemicon.com)는 자사의 2011년 3분기 매출은 1661억 원, 영업이익은 6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실적발표에 따르면, 서울반도체의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은 LED TV 백라이트유닛(BLU) 부문의 매출 부진으로 인해 지난 분기 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수출 판매에서 환율 변동으로 인한 환차익을 얻어 당기순이익이 125억을 기록하면서 당기순이익률은 지난 분기 7% 대비 8%로 소폭 상승했다. 3분기에는 TV 및 노트북, 모니터 등 BLU 부문으로의 매출은 크게 줄어들었고, 세계적 경기 침체로 인해 일반조명 시장으로의 빠른 매출 성장도 다소 영향을 받고 있으나, 자동차 부문과 건축용 조명 분야는 최근 친환경 고효율 LED 조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였고 조명부문의 매출비중은 계속 증가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아로직
2분기 연속 영업 흑자…컨수머 분야로 바꾼 주력 사업 빛 보나

코아로직(www.corelogic.co.kr)은 지난달 14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실적이 매출액 157억 원, 영업이익 35억 원으로 지난 2분기와 비교하여 각각 79억 원, 34억 원씩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올 3분기까지의 누적 실적 기준으로는 매출액이 285억 원, 영업이익이 17억 원을 기록했다. 코아로직은 2009년부터 핸드셋에서 컨수머 분야로 주력 사업을 전환하여, 작년에는 풀HD동영상 재생과 HD녹화 기능을 함께 지원하는 Lucy와 ARM7 기반으로 카메라 플랫폼에 사용되는 Eva를 출시했다.

이어서 올해에는 2 채널 카메라 인터페이스와 Full HD를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Luca와 Cortex A8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Falco를 성공적으로 출시하는 등 모바일 TV, 차량용 블랙박스, PND, 태블릿 PC 등 각종 컨수머 제품에 적용되는 반도체 신제품들을 다수 개발, 판매함으로써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구축했다.

 

 

>> 인피니언
"우리가 전력 반도체 시장에서 세계 1위"
IMS 리서치 발표, 11.2% 시장 점유율 달성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전력 반도체 분야에서 8년 연속 세계 1위의 시장 지위를 고수하였다고 밝혔다.
IMS 리서치 자료에 따르면, 인피니언은 2010년 시장 지위를 더욱 강화하여 11.2%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도시바(6.8%),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6.5%) 및 미츠비시(6.5%) 보다 앞선 수치이다. IMS 리서치에 따르면, 인피니언은 디스크리트 전력 반도체 부문에서도 8.6%의 시장점유율로 해당 분야에서 처음으로 1위를 달성하였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아룬자이 미탈(Arunjai Mittal) 산업용 및 멀티마켓 사업부 사장은 "우리는 전력 반도체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강화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인피니언은 또한 전력 디스크리트 시장에서도 확고한 선도업체로 자리를 잡았다"라면서 "신재생 에너지원으로의 에너지 전환은 효율적인 전력 라인과 스마트 그리드를 필요로 한다. 이것은 발전에서부터 배전, 최종 소비에 이르기까지 에너지 효율 증대를 위한 주요 부품의 선도 공급업체인 인피니언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 주었다"고 말했다.

IMS 리서치에 따르면 장기적인 전력 반도체 시장 전망은 매우 밝다. 2015년까지 50% 가량 성장하여 총 240억 달러의 시장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세계 전력 반도체 시장은 2009년 상당한 쇠퇴를 경험했으나, 2010년 40% 가량 성장하여 약 160억 달러 규모로 회복되었다. 이것은 2008년의 시장 규모보다 20억 달러 이상 성장한 것이다. 전력 반도체 모듈 시장은 2010년 58% 성장하여 35억 달러 규모를 달성하였다. 전력 모듈 시장의 성장은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신재생 에너지,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소비가전 등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전력 모듈 시장의 성장률은 123억 달러 규모의 전력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장의 성장률 37%를 크게 앞지른 것이다. 이 부문은 특히 PC, 서버, 조명 애플리케이션, 에너지-효율적인 산업 및 신재생 에너지 애플리케이션, 가전 기기 등의 분야가 성장을 주도했으며, 가변속 드라이브(VSD, variable speed drive)를 사용하는 에어컨 시스템 및 세탁기의 생산이 특히 중국에서 증가하고 있다.

 

 


>> TI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자 희소식  '간편한 저비용 저전력 솔루션'
시타라™ AM335x ARM 고성능 마이크로프로세서 발표

개발자들이 비용이나 전력소모를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간편한 89달러 오픈소스 하드웨어 플랫폼과 무료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 6개월 이내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면.

저렴한 설계 비용과 저전력을 유지하면서 보다 탄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3D 인터랙티브 터치 스크린, 보다 높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신속한 성능 및 다양하고 유연한 통합 연결 커넥티비티 등을 추가해 ARM9™-기반 제품 설계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상상해 볼 수 있다. 저렴한 개발 플랫폼과 완벽한 무료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이러한 신제품들을 6개월 이내에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상상해 볼 수 있다. TI(www.ti.com)가 새로운 시타라™ AM335x ARM 코어텍스-A8 마이크로프로세서로 이러한 설계 비전을 현실화했다.

TI의 시타라 ARM 마이크로프로세서 사업부의 총괄 매니저인 딥티 바차니씨는 "무엇보다, TI는 고객들에게 설계를 위한 모든 툴, 무료 소프트웨어 및 365일 기술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개발시의 편의성이며, 모든 TI 임베디드 프로세서 제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이다"라고 말했다.

안드로이드, 리눅스, 윈도우 임베디드 콤팩트 7을 지원

가격은 5달러부터 시작하고 전력은 최소 7mW만을 소모하는 AM335x ARM 코어텍스-A8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저전력 소모 특성, 배터리 수명 연장, 발열 감소 등을 제공하여 휴대형 포켓 사이즈의 팬리스(fan-less) 애플리케이션을 실현한다. 개발자들에게 첨단 3D 그래픽 성능,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첨단 주변장치와 함께 단일칩에 고성능을 제공함으로써 휴대형 내비게이션, 휴대형 게임기, 교육 기기, 홈/빌딩 자동화 등 보다 소형화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PCB 공간과 복잡성을 낮추고 BOM 비용을 최대 40달러까지 절약할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 인스탯의 최고 기술 전략가인 짐 맥그레거(Jim McGregor)씨는 "종합 시스템 솔루션을 통해 임베디드 설계자들은 ARM 코어 기술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등과 같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규모 투자를 활용하여 실리콘과 소프트웨어에 대한 향후 투자 로드맵을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아나디직스
갤럭시S, S2 스마트폰에 PA 공급
고효율 전력 증폭기로 배터리 수명 연장

아나디직스는 자사의 AWT6622 및 AWT6624 4세대 고효율 저전력(HELP4) 전력 증폭기(PA)를 삼성전자의 갤럭시 S 4G 및 갤럭시 S2 X 스마트폰에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티모바일(T-Mobile)을 통해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 S 4G는 4인치 디스플레이, LED 플래시 탑재 500만 화소 카메라, 1 GHz 프로세서 및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운영체제를 제공한다. 텔러스(Telus)를 통해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 S2 X는 1.5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4.5인치 디스플레이, LED 플래시 탑재 800만 화소 카메라 및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운영체제를 제공한다.

아나디직스의 글로벌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마이클 캐노니코는 "삼성의 갤럭시 S 4G 및 갤럭시 S2 X는 고급 HSPA+ 연결성, 인상적인 디스플레이 및 강력한 프로세서를 통해 사용자에게 탁월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나디직스의 업계 선도적인 HELP4™ 제품군은 자사의 독자적인 InGaP-Plus 기술을 사용해 중저 범위의 출력 전원에서 최적의 효율성을 달성하며 업계 최저의 대기 전류를 제공한다.

 

 

>> ARM
ARM 테크콘에서 DS-5 최신 버전 발표
Cortex-A7 및 자일링스 ZYNQ7000 EPP 지원

ARM은 최신 레퍼런스 소프트웨어 개발 툴 스위트 ARM Development Studio 5(DS-5) v5.7을 발표했다.
지난달 미국 산타클라라에서 열린 ARM 테크콘(TechCon) 2011에서 발표된 최신 버전의 DS-5는 ARM7TDMI에서부터 Cortex-A15 MP코어, 그리고 최근 출시된 Cortex-A7에 이르는 ARM 프로세서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통합한 툴 키트이다.

또한 DS-5 v5.7은 듀얼코어 Cortex-A9과 자일링스 29nm 통합 프로그래머블 로직 아키텍처를 결합한 새로운 자일링스 Zynq-7000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EPP)을 위한 런컨트롤 디버그와 비간섭적(non-intrusive) 명령어 트레이스의 원활한 지원을 포함한다.

자일링스의 프로세싱 플랫폼 담당 로렌스 겟맨 부사장은 "혁신적인 Zynq-7000 제품군은 독특한 유연성을 제공해, 시스템 개발자들이 Cortex-A9 MP코어 프로세스를 이용한 커스터마이즈된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게 한다. 이는 광범위한 시장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으며, 전체적인 시스템 재료 비용을 절감한다"고 말했다.

 

 

>> 페어차일드
"30mW 미만의 대기 전원 제공한다" 
단일 칩 PWM 솔루션 발표, mWSaver 특허 기술 적용

우리가 흔히 쓰는 SMPS는 작게, 싸게 그러면서 효율은 높아야 한다. 쉽지 않은 일이다. 이는 MOSFET을 어떤 것으로 쓰고, 메인스위치, 트랜스포머 사이즈, 다이오드 등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PWM IC가 하나의 관건이 될 수 있다.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mWSaver™ 테크놀로지를 갖춘 FAN6756 PWM 컨트롤러를 개발했다. 이는 추가적인 지원 IC 없이 외부 회로의 대기 전력 손실을 줄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노트북 PC, 프린터, LCD TV 및 모니터와 같은 제품들의 대기전력을 50mW 이하로 줄이는 작업이 계속 되고 있고 설계자들은 현재 설계상에서 대기전력 소모에 대응하는 대안을 필요로 한다.

오늘날 이러한 엄격한 규제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추가 회로 및 제어 장치가 전력 손실을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 되어야 하는데, 이는 보다 많은 비용과 보다 더 복잡한 회로 설계를 필요로 한다. 설계자가 적은 부품 수를 가지고 이러한 낮은 대기 전력 과제를 충족하도록 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온다. 

추가적인 지원 IC 없이 대기 전력 손실 줄여
페어차일드 코리아 반도체의 이응호(사진) 과장은 "대기 전력을 낮추는 방법은 업체마다 모두 다르다. 특허 기술로 독자 방식을 구현하고 있다"며, "페어차일드의 mWSaver 기술은 현재 제안된 세계적인 기준이나 규제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고 수준의 최소 무부하 및 낮은 부하의 전력 소모를 제공하고 설계자들에게 감소된 폼 팩터, 신뢰성의 향상과 낮은 시스템 비용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단일 칩 FAN6756은 최대 15개까지 외부 소자를 줄일 수 있고 SMPS 설계의 대기 손실을 줄일 수 있는 고도로 통합된 그린 모드 PWM 컨트롤러이다. 최근의 경쟁력 있는 IC 솔루션과 비교하더라도 이 제품은 더 큰 소비 전력 절감과 BOM 상에서 0.30 달러까지 줄일 수 있다. <신윤오 기자>

 

 

>> CSR
"모바일 서비스의 위치 기반 서비스 한 단계 더 진화"
SIRFSTARV™ 아키텍처와 SIRFUSION™ 플랫폼 발표

CSR(www.csr.com)은 차세대 실내 위치 정보 및 네비게이션 솔루션인 SiRFusion 위치 플랫폼과 SiRFstarV 아키텍처를 동작시연과 함께 선보였다.
내년 초 출시를 앞둔 SiRFstarV 아키텍처를 스마트폰에 적용하면, CSR의 획기적인 자기 학습 SiRFusion 플랫폼인 '퓨즈(fuses)'가 제공하는 매우 안정적이고 정확한 실내 위치 및 내비게이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CSR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서 위치 기반 솔루션 분야에서 선두 지위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SR의 CMO이자 SiRF 의 창립자인 칸와 차다는 "SiRFusion 플랫폼과 SiRFstarV 의 설계는 실내외를 막론하고 위치 기반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강화시켜 주는 최신 솔루션"이라며, "CSR의 이번 신제품은 위치 기반 솔루션 분야에서 CSR이 보유하고 있는 혁신적인 기술의 집약체이며, 차량 인포테인먼트용 솔루션인 SiRFprimaII SoC의 성공에 이어, 모바일 서비스의 위치 기반 서비스를 한 단계 더 진화 시켜주는 대표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SR 모바일 사업부의 아메트 알프디미르 수석 부사장은 "우리의 고객들은 위치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요구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위치 기술을 필요로 해왔다. 특히 실내 위치 내비게이션에 대한 요구가 컸다"면서, "SiRFstarV와 SiRFusion 플랫폼은 우리의 고객들이 그들의 제품에 강화된 위치 기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고객들은 향상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의 기술들과 달리 CSR의 SiRFusion 기술은 실시간으로 Wi-Fi 와 위성을 이용한 위치탐색과 더불어 MEMS 센서를 이용하여 음영지역에서의 보행자 위치를 네트워크 기반의 서버로부터 받은 데이터와 결합하여, 빠르고 더 정확한 실내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CSR은 이를 통해서 실내 내비게이션이 실생활에 더 유용한 기술이 되도록 지원한다.

 

 

>> MDS테크놀로지
삼성전자에 스마트폰 SW 테스팅 자동화 솔루션 공급
KOTRA 주관 GMV 2011 참가 계기로 해외 진출 본격 추진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스마트폰 단말 및 앱에 대한 테스팅을 자동화 해주는 솔루션인 '테스트익스프레스(TestExpress)'를 삼성전자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SW 테스팅 솔루션을 비롯하여 독보적인 임베디드 솔루션을 개발, 공급해 온 MDS테크놀로지는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를 지원하는 '테스트익스프레스'로 스마트 디바이스 SW 테스팅 시장을 공략해 왔다.

테스트익스프레스는 개발자나 시험자(테스터)가 터치나 키패드를 통해 앱을 조작하면 이에 대한 테스트 스크립트(test script)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번거롭게 테스트 케이스를 프로그래밍할 필요가 없어 스마트폰 SW 또는 앱에 대한 기능 테스트와 신뢰성 테스트를 매우 쉽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올해 초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을 수행해 온 MDS테크놀로지는 우리은행과 팬택을 비롯한 다양한 고객들에게 공급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이번에 세계 최대 스마트폰 제조사인 삼성전자에 공급함으로써 제품의 성능과 품질을 더욱 확실하게 인정받게 되었다.

MDS테크놀로지 김봉관 사장은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인 팬택에 이어 삼성전자까지 우리 솔루션을 채택함으로써 기술력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개척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울프슨
올-디지털 오디오 솔루션 발표
멀티미디어 기기에 HD 오디오 제공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wolfsonmicro.com)는 PC와 노트북 등에 HD 오디오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오디오 솔루션 WM8861과 WM8862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솔루션은 105dB의 신호 대 잡음비 성능의(SNR) DAC을 내장하였으며, 2Vrms 출력이 가능하여 현재 출시되어 있는 경쟁사 제품보다 최대 5배 더 뛰어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울프슨의 혁신적인 전력 관리 기술까지 포함하여 노트북 PC의 배터리 수명을 최대 30분 까지 연장시켜 준다.

WM8861 및 WM8862는 스테레오 스피커 드라이버를 통합하여 PC 오디오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효율로 4Ω에 채널당 2W의 출력을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적은 외부 부품 수로 고성능의 오디오 품질을 제공하여 PCB 보드 면적을 45%까지 줄여주고, 노트북 제조 시 오디오 PCB 에 소요되는 BOM 비용을 56%까지 절감시켜 준다.

두 솔루션은 울프슨의 사일런트스위치(SilentSwitch) 기술이 탑재되어, 전원-오프 버튼을 누를 때 발생하는 팝-앤-클릭(Pop and Click) 노이즈 없는 최상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 SiTime
OCXO와 TCXO를 대체하는 타이밍 제품
Stratum 3 솔루tus, 최소형 ±100PPB 오실레이터

SiTime 코포레이션(www.sitime.com)은 OCXO와 TCXO를 대체하는 Stratum 3 호환 실리콘 MEMS 타이밍 솔루션의 SiT530x 제품군을 출시했다.
SiT5301 및 SiT5302은 SONET, 동기식 이더넷 기반 코어 및 에지 라우터, 무선기지국, IP 타이밍 및 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통신 및 네트워킹 인프라스트럭처를 목표로 하고 있다. SiT530x 제품군은 Stratum 3의 안전성을 소형 크기, 저전압 동작, 프로그램 가능 기능들과 독창적으로 통합하여 고객들이 신속하고 간편하게 자신들의 제품을 맞춤화하고 차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iTime의 CEO인 라제쉬 바쉬스트씨는 "SiTime의 혁신적인 기술은 실리콘 MEMS와 아날로그 IC를 통합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쿼츠 산업은 이러한 수준의 정밀도를 제공하는 데 수십 년이 걸렸지만, SiTime은 5년 만에 동일한 성능 수준을 달성했다. 우리의 반도체 전문기술을 통해 우리는 고객들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독창적인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에너지 정보 총망라한 '에너지 포럼' 개설
에너지 관리에 대한 최신 정보 제공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www.schneider-electric.co.kr)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최신 정보와 깊이 있는 지식을 총망라하여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들의 에너지 교육에도 기여할 수 있는 '에너지 포럼(www.energyforum.co.kr)'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수요의 폭발적인 증가, 일련의 정전사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 등 에너지가 그 어느 때보다 사회적인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지만 에너지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에너지 포럼을 개설하여 에너지에 대한 최신 정보와 깊이 있는 지식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에너지 포럼을 통한 에너지 절약 교육을 통해 에너지 에 대한 인식을 높임으로써 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에너지 포럼은 에너지에 대한 최신 뉴스, 칼럼은 물론 그린에너지로 주목 받고 있는 태양열에너지와 에너지효율, IT/스마트산업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에 관한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게 체계적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빠르고 꾸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웹툰 '스마트한 에너지절약 카툰' 등을 통해 정보의 보고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였으며, 에너지 관리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무료로 제공하며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교육 과정인 '에너지 유니버시티(Energy University)'도 에너지 포럼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에너지 포럼에서는 에너지에 대한 쉽고 다양한 정보 외에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제공하는 전문적인 백서도 받아볼 수 있다. 현재 '고효율, 고밀도 데이터센터를 위한 개선된 아키텍처', '전력 및 냉각 용량관리', 'IT 배선실 및 소형 장비실에 대한 냉각 전략', '고밀도 랙 및 블레이드 서버에 대한 냉각 전략' 등의 백서를 받아볼 수 있고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인 백서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한국NI
NIDays 2011 성황리 개최
700여명의 참가자에게 미래 산업 비전 제시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지난 15일 르네상스 서울 호텔에서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Days 2011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컨퍼런스에는 700 여명의 과학자와 엔지니어 등이 참석하여 NI의 신기술을 누렸다.

특히 이번 NIDays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의 CEO인 제임스 트루차드(Dr. James Truchard)가 방한하여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시대의 도래와 혁신' 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기조연설에서 제임스 트루차드는 NI의 철학,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기술의 비전, 급부상하고 있는 아시아 마켓과 한국 시장에 대한 그의 생각을 전했다.

제임스 트루차드 CEO 방한, 기조 연설

이어진 황지호 마케팅 팀장의 기조연설에서는 NI의 측정, 제어, 자동화 솔루션과 관련한 신제품 및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된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소개하였다. 특히 대기업에서 신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의료 분야와, 중공업, 반도체 분야 등에 적용되는 최신 사례를 선보이며 NI의 기술력 및 미래 비전을 제시하였다.

오후에는 측정, 제어, 자동화, RF, 소프트웨어, 데이터 수집 6개의 트랙에서 35개의 발표 세션이 진행되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한국NI 엔지니어가 자동차, 중공업, 조선, 풍력, 전자 및 반도체, 의료, RF 및 LTE 등 최근 이슈가 되는 국내 주력산업의 다양한 측정 계측 솔루션을 소개하고 갈수록 복잡해지는 테스트 요건을 NI 자동화 솔루션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NI CEO 제임스 트루차드는 "NI의 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보여준 한국 고객들께 감사 드린다. 한국이 아시아에서 리더십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으며, 앞으로 무궁무진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각 세션마다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한국 시장에서 NI 솔루션 활용 분야가 확대되었음을 체감할 수 있었다. NIDays 2011을 통해 소개한 솔루션과 어플리케이션이 고객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 진행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 JEC
아시아 복합 소재 시장의 급성장 반영
JEC 아시아 복합소재 전시회 성공

지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1 JEC 아시아 복합소재 전시회'는 급부상한 아시아 복합 소재 산업과 그 전망들을 제시하며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새로운 복합소재의 확대공급 및 복합소재의 보다 광범위한 활용, 그리고 더 강한 국제적 입지를 다지는 새로운 단계로 도약했다는 평가다.

현재 아시아 복합소재 산업의 가치는 248억 달러(US$)에 달한다. 3일간의 전시회는 2015년까지 전 세계 복합 소재 시장의 5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장의 역동성을 알리고, 사업 거래의 기반을 제공했다.
JEC 그룹 회장, 프레데리끄 뮤텔(Fr?d?rique Mutel)은 "복합소재 산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보여준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밝은 미래를 구축하고 있다."며 "2011 JEC 아시아 복합소재 전시회의 방문객들은 고급의 특수 수지, 유리 섬유 및 탄소 섬유의 발전 규모와 함께, 이런 혁신성들이 주요 시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 빅트렉스
복합소재 부품 소재로 PEEK 폴리머 선택
신세대 항공기 화물문에 사용 지원

접착제에 의한 접합 잠금장치 선도업체인 클릭 본드 사(Click Bond)는 주요 제조업체들의 신세대 항공기 화물문에 사용할 접합 너트 플레이트 스탠드-오프를 개발하기 위해 복합소재 부품 소재로 빅트렉스 PEEK 폴리머를 선택했다.
스탠드-오프 고정쇠에 부착된 너트 플레이트로 이루어진 스탠드-오프는 화물문 라이너에 부착점으로써 화물문에 지지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된다.

클릭 본드사 태평양 지역 담당자 마크 에게베르그(Mark Egeberg)는 "클릭 본드의 혁신적인 접착제에 의한 접합 스탠드-오프 방식과 빅트렉스 PEEK 폴리머의 강도와 인성을 결합시켜 장치를 설치할 필요 없이 필요한 구조적 완전성을 구현해 냈습니다" 라고 말했다.

 

 

>> ㈜오토닉스
온도조절기 16만대 판매 돌파
실속형 PID 제어 TC 시리즈

오토닉스(www.autonics.co.kr)의 실속형 PID 제어 온도조절기 TC 시리즈가 출시 2년 만에 단일 모델로는 최고 수준인 16만대 판매를 돌파하면서, 오토닉스 온도조절기의 제어 성능 우수성을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
TC 시리즈는 온도 제어의 필수 기능은 모두 탑재하면서도 경제적인 가격을 실현한 실속형 온도조절기로서, 신개발 PID 제어 알고리즘 채용 및 100ms 고속 샘플링을 구현하여 이상적인 온도 제어를 실현하였으며, SSRP 출력과 릴레이 출력 동시 내장으로 경제적, 효율적인 온도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콤팩트한 사이즈에 대형 표시부를 채용하여 시인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오토닉스는 TC 시리즈를 비롯한 TK, TM, TA, TD 시리즈 등 새로운 온도제어 알고리즘을 적용한 오토닉스 온도조절기 제품군에 대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온도조절기 업계 수출 1위의 명성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 르크로이
USB 2.0 HSIC 디코드 테스트 솔루션 발표
임베디드 주변 시스템의 마이크로칩 통신 기술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USB 2.0 HSIC (High Speed Inter-chip) 프로토콜 디코드 옵션을 발표했다.

HSIC 기술은 임베디드 주변 시스템의 마이크로칩 통신을 위한 기술로서 전통적인 USB 호스트-디바이스 방식을 기반으로 기존의 수많은 코드들을 활용한다. 이러한 장점으로 HSIC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와 같이 빠른 타임 투 마켓이 필수적인 분야에 효율적인 기술이다. 르크로이는 USB 산업의 리더 및 표준 단체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고 빠르게 등장하는 새 표준의 적용을 공동으로 개발해왔으며 정확하게 필요한 시기에 테스트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왔다.

르크로이 HSIC USB 솔루션은 오실로스코프의 물리적인 계층(아나로그)인 파형 신호 위에 HSIC 디코딩값을 직접 표시하여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디코딩된 데이터는 화면 아래에 표 형식으로 제공되며, 빠른 줌을 통해 원하는 데이터를 터치하면 특정 패킷을 즉시 확대하여 볼 수 있다.

 

 

>> 키슬리
"업계에서 가장 저렴한 단독형 소스 측정 계측기"
저전압 시험에 최적화, 시리즈 2400 소스미터 제품군 확대

키슬리 인스트루먼츠(www.keithley.com)는 자사의 시리즈 2400 소스미터 계측기 제품군에 저가 제품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모델 2401 소스미터 계측기는 모든 키슬리 SMU(Source Measurement Unit)과 동일하게 광전지(태양광)의 전류 대 전압(I-V) 특성, 고휘도 LED(HBLED), 저전압 소재, 반도체 디바이스, 저항 측정 같은 고정밀 시험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전례 없는 저렴한 가격에서 20V와 1A 신호 레벨의 첨단 소스 및 측정 유닛 기능을 제공한다.

개별적 프로그래머블 파워서플라이 경제적대안

키슬리의 찰스 시미노 마케팅 매니저는 "모델 2401은 완벽한 측정 범위, 기능, 프로그래머블 동작 모드 세트를 지닌 시험 및 측정 업계에서 가장 저렴한 단독형 소스 측정 계측기"라며 "이 제품은 개별적인(충분한 정밀도, 신호 범위, 해상도가 부족한 고정밀) 프로그래머블 파워 서플라이와 디지털 멀티미터 또는 이러한 측정 시험 시스템에 경제적인 대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모델 2401은 1A/20V 범위 한계 내에서 다른 시리즈 2400 제품 군과 동일한 방식으로 동작하고 프로그래밍된다. 모델 2401은 다른 키슬리 소스 측정 제품군처럼 높은 신뢰도의 DC 전원 소스와 계측기 등급 5-1/2 또는 6-1/2 디지트 멀티미터를 단일 제품으로 결합했다.

모델 2401은 전압 소스, 전류 소스, 전압계, 전류계, 저항계로 동작할 수 있으며, 4 쿼드런트(사분면) 바이폴로 및 자동 소스/싱크 동작을 제공한다. 키슬리의 SMU 관례에 따라 1또는 3 사분면 에서는 I vs V 소스로 동작하여 부하에 전원을 공급한다. 2 또는 4사분면에서는 싱크로 동작하여 PV 전지 또는 다른 에너지원 같은 외부 소스로부터 전력을 내부적으로 소산(소모)시킨다.

 

 

 

>> 텍트로닉스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테스트 결과를 보장"
DisplayPort1.2 적합성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발표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DisplayPort 1.2 CTS(적합성 테스트 규격)에 완전히 자동화된 적합성 테스트를 지원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및 테스트 픽스쳐를 발표했다.
신제품은 8GHz 이상 대역폭의 텍트로닉스 DPO/DSA 70000 시리즈 디지털 오실로스코프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테스트 결과를 보장한다.

DisplayPort는 VESA(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에서 비디오 소스를 컴퓨터 모니터, TV 수상기와 같은 디스플레이 장치에 연결하는 데 사용하도록 만든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표준이다. DisplayPort 1.2에서 향상된 기능은 두 배로 증가된 유효 신호 전송률, 복수의 독립 비디오 스트림(복수 모니터에 데이지 체인 방식 연결), 입체 3D 지원, 증가된 AUX 채널 대역폭 및 증가된 색 공간 지원이 있다.  새로운 텍트로닉스 솔루션은 SSC, CTLE, 신호 스윙, 비트율, Post Curser 2 설정, 프리엠퍼시스 레벨과 같은 DisplayPort 1.2 CTS의 1,000가지 이상의 모든 테스트 항목을 지원한다.

완전 자동화 테스트

DPO/DSA7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에 새로운 DisplayPort 1.2 소프트웨어 옵션을 이용하여 DisplayPort 1.2 설계에 대해 완전히 자동화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DisplayPort 1.2 솔루션은 텍트로닉스 TekExpress 자동 적합성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어 간단한 설정 및 테스트 실행이 가능하다. DUT 상태 제어는 텍트로닉스 DP-AUX 외부 컨트롤러를 통해 완전히 관리할 수 있으며 TekExpress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통해 자동화되었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설정 및 테스트를 통해 직관적인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테스트 실행을 마치면 테스트 결과를 보여 주는 보고서가 생성된다.

소프트웨어 지원 이외에도, 텍트로닉스는 현재 소스, 케이블 및 싱크 테스트에 대해 완벽한 DisplayPort 1.2 테스트 픽스쳐를 제공하면서 4레인 동시 테스트가 가능한 13GHz 차동 프로브와 miniDisplayPort 플러그를 지원한다.

 

 

 

>> 코그넥스
리눅스 지원 통해 새로운 시장 개척
리눅스용 코그넥스 비전 라이브러리 발표

코그넥스(www.cognex.com)가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머신 비전 툴셋인 Cognex Vision Library(CVL, 코그넥스 비전 라이브러리) 대상 리눅스(Linux) 지원을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CVL 7.0 CR7은 리눅스 커널 2.6 이상을 지원하며 데비안(Debian), 페도라(Fedora), 레드햇(Red Hat), 우분투(Ubuntu) 배포판에서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디스플레이를 위해 XLIB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이용하고 최신 GigE 카메라를 직접 지원한다. 코그넥스의 이미지 획득용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이용하면 사용자들이 USB 및 카메라링크(CameraLink)와 같은 다른 카메라 인터페이스도 통합할 수 있다.

리눅스는 머신 제조업체에게, 보다 결정적인 작동 방식 및 운영 체제 업그레이드에 대한 향상된 컨트롤을 포함, 빠른 속도와 정밀한 생산 활동 측면에서 수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저가형 임베디드 프로세서 보드를 비롯한 다양한 마이크로프로세서와의 연동이 가능하다.

 

 

>> 한국애질런트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 우위선점
광대역 신호 분석/생성 솔루션 확대

한국애질런트는 차세대 무선 통신 분석을 위한 광대역 신호 분석과 넓은 대역폭 생성을 위한 두 가지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두 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50GHz의 주파수 범위까지 최대 160MHz의 신호 분석 대역폭과 최대 900MHz의 중간 주파수 대역폭을 지원하는 고성능 PXA 신호 분석기와 LTE-Advanced 및802.11ac 신호 같은 광대역 신호 생성을 위한 시그널 스튜디오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애질런트 PXA의 160MHz 신호 분석 대역폭과 900MHz의 중간 주파수 대역폭 지원은, 최근 더욱 넓은 대역을 사용하는 차세대 이동통신 방식과 광대역 통신, 레이더 신호와 같은 항공 우주 및 방위산업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검증을 위한 넓은 대역폭의 신호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최근에 생겨난 LTE-Advanced나 802.11ac WLAN 표준과 같이 광대역을 사용하는 기술들은 새로운 설계 및 테스트 방법이 요구되고 있어서, 애질런트의 PXA신호 분석기와 시그널 스튜디오 신호 발생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광대역 신호를 개발하는 엔지니어들에게 빠른 검증과 개발을 위한 업계 최고의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