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W, 노키아와 5G 기술 협력 · 해외 진출 위한 MOU 체결
상태바
KMW, 노키아와 5G 기술 협력 · 해외 진출 위한 MOU 체결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6.1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무선주파수(RF) 전문기업인 KMW가 노키아와 5G 기술협력 · 공동 해외 진출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KMW는 이번 MOU는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인 노키아와 국내 중소기업 간 5G 생태계 발전을 위한 상생 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향후 국내 5G 인프라 구축은 물론, 5G 상용화를 준비 중인 해외 수요에 대비한 협력관계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노키아와 KMW가 공동개발한 대용량 다중입출력 장치 (사진=KMW)

KMW가 노키아와 공동개발한 대용량 다중입출력 장치(Massive MIMO)는 5G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 중 하나로, 전파를 한 곳에 집중시켜 신호의 세기를 강화하는 '빔포밍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다수의 안테나를 결합한 다중 입력, 다중 출력 장비다.

안태호 노키아코리아 대표는 "그동안 상호신뢰 속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온 노키아와 KMW가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를 일궈낸 우리나라에서 성공적으로 5G 인프라를 구축하고, 또 앞으로도 계속 5G 생태계 발전을 위해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노키아는 이번 MOU 체결이 양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포괄적인 파트너십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덕용 KMW 대표는 "5G 기술 선도기업인 노키아와 함께 전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5G 상용망을 구축한 데 이어, 우리나라 기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이번 MOU를 바탕으로 국내 5G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전세계의 수많은 고객과 소통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