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코그넥스 코리아 | 문의 02-539-9047
컬러 조명 및 필터 라인

코그넥스(www.cognex.com)가 새로운 위치 툴, 컬러 조명 및 필터 라인을 출시, 머신 비전 센서 중 Checker 4G 라인의 실질적인 응용 분야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코그넥스의 Checker는 생산 라인에서의 위치에 상관없이 객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360도 회전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패턴 기반 위치 툴을 제공한다. Checker에 통합된 또 다른 새로운 위치 툴은 캡 높이 및 불균일성, 라벨 위치, 채우기 레벨, 웹 위치 및 구성 요소 배치 검사 등 그 밖의 중요한 여러 응용 작업을 수행한다.

더불어, Checker 비전센서에는 새로운 컬러 조명과 필터 옵션이 통합되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검사 과정에서 이미지 대비를 최적화하고 공장 조건에 상관없이 검사하려는 피처에서 더 많은 정보를 포착할 수 있어 보다 일관되고 믿을 수 있는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컬러 조명 채택을 통해 개선된 결과의 예로는 사용자가 흰색 캡 위에 빨간색이 프린트된 안전 실(Seal)의 존재 여부를 검사할 수 있다. 녹색 조명을 사용하면 프린트가 검정색으로 나타나는 반면, 적색 조명을 사용하면 이미지에서 빨간색 프린트가 제거된다. 두 경우 모두에서 컬러 조명은 일반 조명으로는 구현할 수 없는 대비를 만들어낸다. 컬러 조명과 필터를 기본 탑재함으로써 이 비전센서는 동종 제품 중 가장 경제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될 수 있다.

또한, Checker는 고광택 또는 반사 표면을 가진 이미지에서 경면반사를 없애주는 통합 편광 창을 제공한다. 섬광을 제거함으로써 최상의 이미지와 보다 일관된 검사 결과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알테라 | 문의 02-538-6895 
FPGA에 이용하기 위한 OpenCL 프로그램

알테라(www.altera.com)는 FPGA 및 SoC FPGA에 이용할 수 있도록 OpenCL(Open Computing Language) 표준을 지원하는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OpenCL 표준은 병렬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C 기반 공개 표준이다. 알테라의 OpenCL 프로그램은 FPGA의 병렬 성능과 OpenCL 표준을 결합함으로써 강력한 시스템 가속화를 가능하게 한다. 이 이종 시스템(CPU plus FPGA에 OpenCL 표준 이용)은 또한 Verilog나 VHDL 같은 하위 수준 HDL(hardware description language)을 이용하는 기존의 FPGA 개발에 비해서 출시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는 이점을 가능하게 한다.

알테라는 자사의 OpenCL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양한 고객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대학에서 FPGA를 개발할 때 OpenCL 표준을 지원하도록 자사의 대학 프로그램을 확장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OpenCL 표준을 더욱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조기에 이 프로그램을 도입한 고객들의 결과를 살펴보면 멀티코어 CPU 솔루션에 비해서 성능을 최고 35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고 HDL 개발 FPGA 솔루션과 비교해서 개발 시간을 50퍼센트까지 단축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Khronos Group이라고 하는 산업 컨소시엄에서 개발한 OpenCL 표준은 이종 시스템의 교차 플랫폼 병렬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는 로열티 무료의 공개 표준이다.

 

 

매스웍스  | 문의 02-6006-5141
Robust Control Toolbox 신기능

매스웍스(www.mathworks.co.kr)는 엔지니어가 Simulink에서 모델링한 복잡한 제어 시스템을 자동으로 튜닝하도록 지원하는 두 가지 제품인 Robust Control Toolbox 및 Simulink Control Design의 새로운 버전을 발표했다.

대부분의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은 게인, PID 제어기 및 로오더(low-order) 필터와 같은 단순한 튜닝 가능 요소가 있는 고정된 분산형 아키텍처를 가지고 있다. 향상된 Robust Control Toolbox 및 Simulink Control Design으로 모든 제어기 요소를 제어기 구조 변경 없이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이로써 연속 루프 클로저와 같은 다중 루프, 분산 제어 시스템의 반복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튜닝 방식이 필요 없게 됐다.

새로운 기능을 통해 설계된 모델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할 수 있다. 시뮬링크에 모델링된 복잡한 제어기의 조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mathworks.co.kr/products/robust)에서 살펴볼 수 있다.

매스웍스는 수학 연산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인 매트랩(MATLAB)은 알고리즘 개발, 데이터 분석, 시각화 및 수치 해석을 위한 프로그래밍 환경이다. 시뮬링크(Simulink)는 멀티 도메인 다이나믹 시스템 및 임베디드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및 모델기반설계(Model-Based Design)를 위한 그래픽 환경이다. 전 세계 엔지니어들과 과학자들은 이 제품 군을 활용하여 자동차, 항공 우주, 통신, 반도체, 전자, 금융 서비스, 생명공학-제약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연구 개발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매스웍스 제품들은 전 세계 대학 및 교육 기관에서 기본적인 교육 및 연구개발 툴로 사용되고 있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 문의 032-680-1355
리튬 이온 배터리 스위칭 충전기

휴대용 장치는 점점 더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배터리의 크기는 보다 긴 사용 시간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배터리 용량의 증가를 피할 수 없게 되었다. 설계자는 이러한 큰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야 하고, 충전 시 발생하는 열 방출을 최소화해야 하고 USB - OTG 호스트 기능과 같은 확장된 기능을 지원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한다.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과 협력을 통해서 USB ON-The-Go (USB OTG) 지원하는 리튬 이온 스위칭 충전기인 USB 호환 FAN5401x 제품군을 개발했다.

스위치 모드 토폴로지 FAN5400 제품군에서 첫 번째 제품인 FAN54013은 증가된 최대 충전 전류 1.45A과 5V에서 최대 500mA를 지원하는 USB OTG 승압 전력을 증가시켰다.

USB 포트 또는 AC / DC 어댑터를 통해 단일 셀 또는 병렬 셀 리튬 이온(Li-Ion) 배터리를 충전할 때, 스위치 모드 기반의 토폴로지 FAN54013 제품은 빠른 충전을 제공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선형 충전기에 관련된 열 문제의 극복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응용들은 휴대 전화, 스마트폰, 태블릿, 무선 광대역 핫스팟, 디지털 카메라, 휴대용 미디어/게임 플레이어 및 기타 휴대용 제품 등의 기기와 같은 단일 셀 또는 병렬 셀 리튬 이온 배터리 충전을 포함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32
의료 영상 및 통신 애플리케이션용 고속 A/D 컨버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업계를 선도하는 자사의 데이터 컨버터 제품 포트폴리오에 고속 A/D 데이터 컨버터(ADC) 4종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높은 채널 집적도, 더 적은 전력소비와 작은 패키지 크기가 특징인 이 새로운 옥탈(2종) 및 쿼드(2종) 채널 컨버터는 보다 높은 디자인 유연성과 저렴한 채널당 데이터 변환 비용이 관건인 의료 영상 및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D9257 14비트 및 AD9637 12비트 옥탈 A/D 컨버터는 각각 단일 패키지에 8개의 A/D 컨버터를 통합하고 있으며, 다른 단품 옥탈 컨버터에 비해 채널당 전력소비가 40% 적다. 이와 함께 아나로그디바이스는 경쟁사 부품 대비 크기가 10% 더 작은, 48리드 CSP(Chip Scale Package)의 AD9253 14비트 및 AD9633 12비트 쿼드 A/D 컨버터도 함께 선보였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컨버터 제품들은 모두 높은 채널 집적도의 자기 공명 영상(MRI) 시스템과 의료용 초음파기기를 비롯해, 산업용 영상 검사 시스템 및 비파괴 초음파기기 같은 첨단 영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AD9253 14비트 및 AD9633 12비트 쿼드 A/D 컨버터는 비자성(Non-magnetic) 패키지로 공급되어 MRI 시스템의 자기장 내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이들 컨버터는 주요 신호에 보다 가까이 배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미지 해상도 및 처리 성능은 높이고 전반적인 부품 수는 줄일 수 있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 문의 02-554-7200
독립실행형 실시간 클럭/캘린더 디바이스 제품군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새로운 독립 실행형 실시간 클럭/캘린더(RTCCr) 디바이스 제품군을 선보였다.

MCP795WXX/BXX RTCC 디바이스는 대부분의 경쟁사 디바이스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되며 10MHz SPI 인터페이스, 비휘발성 메모리를 비롯한 여러 사양이 효과적으로 조합되어 있다. 새로 선보인 디바이스는 스마트 에너지(예: 써모스탯, 전력계, 상업용 냉장고), 가전기기(예: 커피 메이커, 스토브, 전자 레인지), 자동차(예: 대시보드 컨트롤, 카 오디오, GPS), 소비자 전자 장치(예: 사무기기, 비디오 시스템), 통신시장(예: 무선 장치, 무선 전화기, 네트워크 시스템)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부품 수와 비용을 줄여 준다.

MCP795WXX/BXXRTCC 디바이스는 초고속 데이터 액세스를 지원하는 10MHz SPI 인터페이스와 밀리세컨드(ms) 알람을 바탕으로 MCU의 슬립 및 파워다운 모드 시간을 늘리고 배터리의 전력 소모량을 줄이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RTTC 디바이스의 전류 소모량을 최소화하면서 스위치 입력 또는 시스템 조작 등의 이벤트가 발생하면 MCU를 재가동하는 두 개의 이벤트 감지 입력이 있어 전력 소비를 더욱 줄일 수 있다.

또한 이들 디바이스는 세가지 종류의 비휘발성 메모리-EEPROM, SRAM, 유니크 ID-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들은 프로그램되지 않은 상태로 주문할 수도 있고, 추후에 부품의 수를 줄이고 시리얼 프로그래밍에 소요되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MAC 주소가 미리 프로그램된 기본 제품 상태로 주문할 수도 있다.

 

 

IDT | 문의 02-567-1903
크리스털프리 CMOS 오실레이터

IDT(www.idt.com)는 혁신적인 ±50ppm 주파수 정확도와 초저전력 소모량이 특징인 업계 최초의 CMOS 오실레이터를 선보였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기존의 석영 크리스털 기반 오실레이터(XO)를 대체하여 컴퓨팅, 통신, 컨슈머 시장 등 ±50ppm의 타이밍 레퍼런스가 요구되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 75%의 전력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IDT가 새로 선보인 3LG 크리스털프리(CrystalFree) CMOS 오실레이터 제품군은 수명 주기 동안 ±50ppm의 주파수 정확도를 보장한다. 기존의 석영 기반 솔루션과 핀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CMOS 기반 오실레이터로 전환함으로써 전력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들 디바이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LVDS(Low Voltage Differential Signaling), LVPECL(Low Voltage Positive Emitter Coupled Logic) 및 HCSL(Host Clock Signal Level) 표준을 지원한다. IDT의 3LG 디바이스는 표준 실리콘 제조 공정으로 디자인되며 업계 표준 플라스틱 패키지로 공급되므로 기존의 다른 크리스털 오실레이터에 비해 제품 인도 시간, 안정성 및 소유 비용 면에서 이점이 있다. 3LG 제품군은 현재 양산되고 있는 성공적인 3CN ±100ppm 제품군의 기본 기술을 활용한다.

IDT 통신 사업부를 총괄하는 프레드 저스트(Fred Zust) 부사장은 "석영 기반 오실레이터를 대체하고자 하는 움직임은 이미 시작되었다"며, "실리콘 타이밍 솔루션 부문의 세계적인 리더인 IDT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성능, 저전력 솔루션을 개발하여 시장의 요구를 충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슬리 | 02-574-7778
반도체 시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키슬리 인스트루먼츠(www.keithley.com)는 업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KTE(Keithley Test Environment) 반도체 시험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했다. KTE Version 5.3은 현재 속도가 가장 빠르고 경제적인 공정 제어 감시 솔루션인 S530 파라메트릭 시험 시스템과 함께 동작하도록 설계되었다.

KTE는 키슬리의 기존 파라메트릭 시험 시스템을 통해 전세계 수백 개의 반도체 팹에서 사용되어온 강력한 시험 개발 및 실행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업계에서 입증된 이러한 동일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키슬리 S530 시험 시스템에서도 적용됨에 따라 가장 까다로운 생산 환경에서도 유연한 시험 계획 개발과 빠른 속도의 시험 실행이 가능해졌다.

기존 측정 루틴들이 S530으로 쉽게 이식될 수 있고, 기존 테스터와 신규 S530 시스템간 동일한 시험 계획이 공유될 수 있으므로 특히 기존 키슬리 S400과 S600 시리즈 파라메트릭 테스터 사용자들은 S530의 KTE 버전 5.3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530으로 KTE 시험 개발과 실행 환경을 확장시키면 30년에 걸친 키슬리의 파라메트릭 시험 코드 개발 현장 경험과 시장에서 가용한 가장 빠른 최첨단 시스템 하드웨어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S530 계측기는 공정 제어 감시 같은 파라메트릭 시험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빠르고 광범위한 측정 범위를 제공한다.

 

 

브릿지룩스 | 문의 02-565-6625
제로 광도까지 디밍 가능한 오프라인 LED 드라이버

브릿지룩스(www.bridgelux.com)는 10억 달러 규모의 20-40W 교체형 램프 시장을 겨냥한 Micro SM4를 개발, 자사의 고체 조명(SSL) 제품군을 한층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표면 실장형 LED 부품에 수상 경력의 브릿지룩스 어레이 기술을 결합시킨 Micro SM4는 소형 풋프린트로 높은 플럭스 밀도를 제공, 디스크리트(개별) LED가 이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브릿지룩스의 Micro SM4는 조명 시스템의 부품 수, 비용, 복잡성과 크기를 대폭 줄였다.  따라서 20-40W 백열등, 20-35W 할로겐등, 촛대모양의 B10스타일이나 저전력의 컴팩트한 형광등 대체를 위한 분산형 및 방향성 조명에 적합한, 경제적이면서도 고성능의 LED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릿지룩스의 Micro SM4는 4.6W의 저전력을 이용해 웜화이트(2700K & 30600K)와 쿨화이트(5600K)의 색 온도 모두에서 330~520의 루멘 성능을 제공한다. 웜화이트 제품의 경우 3단계의 맥애덤스 이클립스(MacAdams Elipse) 색상 선택과 함께 최소 80/90 CRI 옵션이 제공된다. Micro SM4는 2012년 1/4분기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브릿지룩스의 제이슨 포셀트(Jason Posselt) 마케팅 부사장은 "Micro SM4는 소형 디스크리트 부품 크기만한 초소형 폼팩터 어레이 제품에 버금가는 에피커시 및 성능을 제공한다"며 "양산용 표면 실장 어셈블리 방식을 이용함으로써 새로운 방식의 설계 통합이 가능해졌으며, 고객들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출시시기를 앞당기는데 있어서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XP 반도체  | 문의 02-6096-1611
자동차 이더넷 트랜시버

NXP반도체(www.nxp.com)는 브로드컴(Broadcom)의 BroadR-Reach 이더넷 기술을 차량 탑재 네트워킹에 채택한 최초의 자동차 반도체 업체로서 자동차 이더넷 사업에 진출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NXP가 업계 최초로 IVN 전자장치를 공급하게 됨에 따라, BroadR-Reach가 차량 탑재 이더넷의 사실상 개방 표준으로 자리를 잡는데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동시에, NXP, 브로드컴, 프리스케일(Freescale), 하만(Harman)은 자동차 업계에 이더넷의 보급을 촉진시키기 위한 OPEN 연합 특수영리단체의 설립을 발표했다.

NXP는 자동차 전장부품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품질과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노하우를 자랑하는 자사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해, BroadR-Reach 기반의 이더넷 물리계층용 자동차급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할 계획이다. 주요 자동차 업체들은 CAN, LIN, LVDS, 플렉스레이(FlexRay) 등의 기존 IVN 기술들을 보완해 고대역폭, 저비용 네트워크 기술인 이더넷을 기반으로 새로운 설계를 진행 중이다. BMW는 이미 2008년부터 이더넷을 지원하는 차종을 시장에 출시하고 있다.

단심 UTP는 차폐 케이블보다 저렴하고 무게도 가벼울 뿐만 아니라 CAN기반 및 LIN기반의 컨트롤 시스템에서는 이미 사용되고 있어 기존의 차량 탑재 네트워크에 BroadR-Reach의 적용이 가능하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문의 02-3460-0814
개방형 표준 CIPURSE™ 준수하는 보안 칩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대중교통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방형 표준인 CIPURSE를 준수하는 세계 최초의 보안 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티켓 및 모바일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CIPURSE 준수 제품들을 제공함으로써, 인피니언은 높은 보안 수준과 유연하고 효율적인 액세스 제어 및 환승 요금 솔루션에 대한 운송 사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인피니언은 개방형 표준들을 준수하는 솔루션의 개발이 가속화되기를 원하고 있다.

CIPURSE 전용 컨트롤러를 제공하는 인피니언의 보안칩으로 대중교통 회사들은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티켓 및 카드를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철도 및 버스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상호 정보 교환이 가능하며 유연한 자동 운임 징수 방법을 구현할 수 있다. CIPURSE 컨트롤러는 OSPT협회(OSPT Alliance)의 CIPURSE 보안 규격을 완벽하게 준수한다. 이것은 대중교통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초의 CIPURSE 호환 제품이다.

또한 인피니언은 최초의 CIPURSE 준수 NFC 보안 엘리먼트(Secure Element)들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운송업체들은 NFC 지원 모바일 기기들을 통해 안전한 티켓 구매 및 액세스 제어를 도입할 수 있다. 인피니언은 SWP를 사용하는 NFC 보안 엘리먼트들 뿐만 아니라 DCLB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eSE(embedded Secure Element)에 대해서도 CIPURSE 기능을 제공한다.

 

 

맥심 | 문의 02-551-1236
고전압 및 최저 잡음, 영점 조정 Op 앰프

맥심(www.maxim-ic.com)는 시스템 동작시간을 연장하고 유지보수 시간을 감소시키며 센서 성능을 극대화하는 20V, 초정밀, 저잡음 듀얼 op 앰프 MAX44251을 출시했다.

고유의 영점 조정 기술은 지속적인 자체 보정을 구현하여 시간, 온도 및 전원 변동에 대해 시스템 정확도를 보장한다. 2.7V ~ 20V의 넓은 동작 범위에서 구현되는 정밀도(초기 오프셋 6?V 미만)는 경쟁 제품이 따라올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초정밀 성능은 시스템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신호 컨디셔닝 동안 오차를 최소화한다. 또한 소자의 넓은 전압 범위에서 유지되는 정확도는 다양한 설계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이 op 앰프를 더욱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MAX44251은 산업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에서 종종 발생하는 원하지 않는 RF 신호를 제거하는 뛰어난 RF 내성 필터뿐 아니라 성능 희생 없이 우수한 효율과 전력 절감을 제공한다. 채널당 1.15mA의 낮은 전류 소비는 고전압 영점 조정 op 앰프를 위한 10MHz의 탁월한 이득 대역폭과 업계 최저 잡음(5.9nV/√Hz 입력 기준 전압)을 제공한다. MAX44251은 압력 센서, 스트레인 게이지, 정밀 저울, 의료용 계측기와의 인터페이싱과 같은 초저잡음 및 매우 높은 DC 정밀도를 요구하는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AX44251은 고유의 자동 상관, 영점 조정 기법을 사용하여 제로에 가까운 DC 오프셋 및 드리프트를 제공한다. 영점 조정은 입력 오프셋을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보상하여 시간 및 온도에 대한 드리프트와 1/f 잡음 영향을 제거한다. 6μV(최대)의 낮은 입력 오프셋 전압 및 19nV/°C(최대)의 전압 온도 드리프트는 -40°C~+125°C의 범위에서 정밀도를 유지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첨단 자동차용 IC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연료효율과 CO2 배출량을 대폭 향상시키고 첨단 네트워킹 기술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차량용 IC를 완성했다.

신제품 칩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연료를 절약하고 CO2 배출량을 감축시키는 것을 목표로 변화하고 있는 전세계 주요 시장의 신차 규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유럽의 경우, Euro 6 규제가 2014년 Euro 5를 대체하게 되며, 평균 CO2 배기가스 제한이 2020년까지 95g/km로 낮아질 것이다. Euro 4와 유사한 Chinese 4표준이 2011년 중국에서 발효되었으며, 베이징시는 Chinese 5를 채택할 계획이다.

미국에서는 승용차에 대한 CAF(Corporate Average Fuel Economy) 요구사항이 2016년까지 30.4mpg에서 37.8mpg로 증대될 것이며, 2025년까지 50.6 mpg로 증대될 예정이다.

이와 같이 한층 더 엄격해진 규제들을 충족시키면서 고객들에게 흥미로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연료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많은 방법들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것 중 하나가 도어 전자 장치, 공조 장치 등과 같은 시스템이 소모하는 에너지를 감소시키는 것이다.

ST의 신형 IC는 "부분 네트워킹(PN, partial networking)을 활용하여 사용되지 않을 경우에 모듈을 개별적으로 오프 상태로 전환시킬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를 달성했다. 이것은 최신 CAN 규격인 ISO 11898-6의 새로운 기능으로 차량의 평균 CO2  배출량을 2g/km 이상까지 줄일 수 있다.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 | 문의 02-557-7613
CFL 밸러스트 제어 IC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가 완전 프로그램 가능성과 모든 램프 형태에 대해 높은 수준의 정밀도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IRS2526DS 'Mini8' CFL(compact fluorescent lamp) 밸러스트 제어 IC를 출시했다.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는 신형 IC는 8핀 SO-8 패키지로 제공되기 때문에 콤팩트한 풋프린트로 부품 수를 줄이고, 회로 설계를 단순화시켜며 효율을 증대시킨다.

제품 특징

IRS2526DS은 공진 모드 램프 출력 회로를 구동하기 위해 50% 듀티-사이클과 가변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600V 하프-브리지 제어 회로를 특징으로 한다. 고정밀도 오실레이터는 밸러스트의 다양한 동작 주파수를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단일 아날로그-주파수 입력 핀에 의해 제어된다.

주전력 인터럽트 또는 브라운-아웃, 램프 논-스트라이크, 램프 필라멘트 고장 및 수명완료 등과 같은 조건들에 대한 보호 기능을 위한 완벽한 고장 보호 회로 역시 포함되어 있다.

신형 디바이스는 또한 전도 EMI를 감소시키기 위한 내부 주파수 디더(dither), 인덕터 크기를 감소시키기 위한 점화 제어 기능, 수명완료 감지 기능 등을 통합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68-3705
LED 조명 칩셋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설계자들의 자동차, 산업 및 일반 조명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의 최적화를 도와주는 2종의 새로운 LED 드라이버를 발표했다.

온세미컨덕터의 새로운 PFC(power factor corrected) 오프라인 LED 드라이버인 NCL30051과 디밍이 가능한 정전류 스텝다운 (buck) LED 드라이버 신제품인 NCL30160 제품은 공간 제한적이고 고효율이 중요한 LED 드라이버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NCL30051은 스텝다운 DC-DC 컨버터/LED 드라이버(예: NCL30160)에 일정한 전압을 전달할 수 있는 전용 LED 파워 서플라이 집적 회로이다. CrM(critical conduction mode), PFC 컨트롤러 및 내장 600 볼트 드라이버를 가진 하프 브릿지  공진 컨트롤러를 집적한 이 소자는 고효율, 소형 폼팩터 설계 구현을 위한 오프라인 파워 서플라이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NCL30051의 하프 브릿지 스테이지는 고정 주파수에서 동작한다. 레귤레이션은 PFC 스테이지 출력 전압 조정을 통해 달성된다. 이 소자는 개방형 피드백 루프 보호와 아울러 PFC 과전압 및 부족전압 탐지 매카니즘뿐 아니라 75kHz까지 조정 가능한 주파수 발진기를 집적했다.

고전력 LED를 위한 스위칭 레귤레이터인 NCL30160는 NCL30051로 구동되는 파워 서플라이가 전달하는 정전압을 받아들여 전압을 단계적으로 낮추어 LED 스트링 전체에 정전류를 제공한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능동형 소음 제거(ANC) IC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가 자사의 능동형 소음제거(Active Noise Cancelling: ANC) IC 제품군에 잡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청취를 향상시키는 두 가지 신제품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AS3400과AS3420은 모두 저전력 이용이 가능해 다른 ANC 솔루션보다 최소한 20%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이 제품들은 또한 유선 혹은 무선 모노 커뮤니케이션 헤드셋의 명료성을 향상시켜 어떤 환경에서도 경쟁 솔루션을 능가하는 10dB 의 포지티브 SNR(신호대잡음비)로 오디오 성능을 향상시킨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IC AS3420은 특히 모노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용의 일반적인 SoC에 직접 연결되도록 설계된 완전한 차동 ANC 스피커 드라이버 IC이다. 이 제품은 또한 다른 종류의 무선 헤드셋에도 사용될 수 있다.  완전한 아날로그 구현은 주변 배경 잡음을 감소시키고, 최저전력과 최고의 수신 음성 품질을 가능케 한다.

AS3420 블루투스 스피커 드라이버는 피드 포워드와 피드백 구성 둘 다에 사용된다. 이 소자는 통합된 저잡음 증폭기 기능을 제공하여 간단한 로우 오더 필터는 물론 복잡한 멀티 오더 필터 개발 모두를 가능케 한다.  마이크로폰 입력을 통해 완전히 차동적인 로우 노이즈 증폭기, 128 스텝 이상의 어저스터블 게인(adjustable gain)과 게인의 초기 설정을 위한 OTP(one time programmable) ROM 성능을 제공한다.

 

 

인터실 | 문의 02-551-2800
2.5A 벅 레귤레이터

인터실(www.intersil.com)은 2.5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스텝다운 레귤레이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레귤레이션을 유지하기 위해 입력 전압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감소하는 입력 전압으로 인한 레귤레이션의 손실은 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일반적으로 발생되는 문제다. '콜드 크랭크(cold crank)'라 불리는 입력 전압 드롭아웃 현상은 저온 상태에서 자동차가 출발할 때 일반적으로 발생하지만, 현재는 차량의 출발/정지 시에도 발생할 수 있다.

ISL78200은 동기식 벅/프리-부스트(pre-boost) IC로, 출력 레귤레이션을 유지해야 할 때 자동적으로 프리-부스트 단계를 활성화시킨다. 또한 제품은 90밀리옴(mΩ)의 상위 MOSFET과 함께 하위 MOSFET 드라이버를 통합시킨다.

ISL78200은 3V에서 40V에 이르는 넓은 범위의 입력 전압을 제공하는 동시에 별도의 히트싱크 없이 섭씨 85도에서 2.5A의 출력 및 고정된 5V를 지원한다. 낮은 180uA 대기전류를 지닌 스텝다운 레귤레이션과 입력 전압 프리-부스팅의 결합으로, 제품은 다양한 자동차용 전력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이다.
비록 프리-부스트 기능은 제외하였으나 성능은 ISL78200과 비슷한 ISL78025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 문의 02-3451-3476
RF 전력 증폭기(PA)용 PXI 테스트 솔루션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RF 전력 증폭기(PA) 검증 및 생산 테스트를 위한 PXI 기반 솔루션 라인업이 완성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PXI 솔루션은 엔지니어들이 필요로 하는 빠르고, 효율적이며, 정확한 테스트와 측정 솔루션이 구현 가능하다는 NI의 노력을 예증한 것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인 프로스트&설리반은 "2017년에는 PXI 시장 규모가 1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NI가 지속적인 PXI 모듈형 계측 제품에 대한 투자와 개발로 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고 전했다.

프로스트 & 설리반의 측정 및 계측 산업 매니저인 제시 카바조스는 "PXI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박스형 계측기 시장이 PXI로 넘어오고 있는 상황이며, NI가 PXI 기반 테스트 및 측정 장비에서 부인할 수 없는 리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NI가 제공하는 PXI 제품 군의 다양성을 확인하면 업계 리더라는 점이 새삼 놀라울 것도 없습니다"고 말했다.

전력 증폭기 테스트용 NI PXI 솔루션은 다양한 혼합 신호, 고성능 계측기를 통합하여 검증과 생산 환경에서 빠르고 정밀한 PA 테스트를 위한 까다로운 요구조건을 충족시킨다. 이 솔루션에는 NI PXIe-5665 14 GHz 벡터 신호 분석기, NI PXIe-6556 디지털 PPMU(Per Pin Parametric Measurement), NI PXIe-4154 배터리 시뮬레이터, NI PXIe-5186 12.5 GS/s, 5 GHz 디지타이저 등의 최신 NI PXI 계측기가 포함되어 있다.

 

 

TI | 문의 02-551-2800
최저전력 듀얼 500MSPS DAC

TI 코리아(www.ti.com/ww/kr)는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가격이 10달러 이하에서 시작하는 2Ch, 500MSPS DAC를 출시함으로써 광대역 전송 시스템의 BOM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12bit DAC3162와 10bit DAC3152는 해당 등급의 최소형 최저가 최저전력 디바이스로 무선기지국, SDR(Software Defined Radio), P2P(point-to-point) 마이크로웨이브, e-대역 라디오, 휴대형 테스트 장비와 같은 광대역 전송 시스템을 위해 설계되었다.

주요 기능 및 장점

- 최저 전력 소모: 휴대형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최소 30% 연장하며, DAC3162는 500MSPS 조건에서 20mA의 출력 전류에 대해서 채널당 단 135mW를, 2mA 출력 전류에 대해서는 채널 당 67mW 소모
- 소형: 소형 7mm×7mm QFN 패키지는 가장 유사한 초소형 듀얼 500MSPS DAC 솔루션 대비 보드 공간 50%까지 절감
- 핀 당 호환성: 보드 또는 소프트웨어 변경 없이 간편하게 12bit 또는 10bit 레졸루션 호환성과 비용절감.

DAC3162 및 DAC3152의 샘플은 현재 48핀 7mm×7mm QFN 패키지로 제공되고 있으며, 양산은 2011년 11월로 예정되어 있다.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DAC3162는 12.6달러, DAC3152은 9.15달러에서 시작한다.

 

 

엑사르코리아 | 문의 031-345-6780
엑사(EXAR) LED Driver

엑사(www.exar.com)는 8-채널 정전류식 전력 최적화 LED 드라이버(XRP7618)를 출시했다.

각 채널당 30볼트까지 지원하는 XRP7618은 이상적으로 최대 8-Strings에 각 채널당 100mA까지 전류를 구동할 수 있으며, IC 직렬 연결을 통해서 추가적인 채널들을 구동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이러한 이유로 XRP7618는 LED 매트릭스 구성을 사용하여 중형 백라이트 패널부터 대형 패널까지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지원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채널당 높은 전류를 구동하기 위해서 여러 채널들이 결합되었을 경우에도 엑사의 Smart Talk 기술은 전체 시스템 전력 소비와 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채널당 30V input 정격에 100mA 구동능력의 XRP7618은 ±1.5% 채널 to 채널 전류 매칭 특성으로 Multiple LEDs의 Multiple String들을 제어할 수 있다.

채널당 구동 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여러 채널이 결합된 형태의 구성은 800mA까지 지원되며, 병렬로 연결된 XRP7618은 8-string 이상의 String을 요구하는 LED 응용 제품에 적용될 수 있다.
전류 제어는 외부 저항값에 의해 조절될 수 있고, 아날로그 또는 PWM 형태의 디밍(Dimming) 제어가 가능하며, 최대 25Khz까지 지원될 수 있다.

 

 

한국애질런트 | 문의 02-2004-5143
무선 링크 분석 소프트웨어

한국애질런트는 업계를 선도하는 89600 VSA소프트웨어에서 무선 링크 분석을 위한 MAC계층 메시지 소프트웨어인 89600 WLA 옵션을 발표했다. 벡터 신호 분석 및 무선 링크 분석의 완벽한 결합은 시스템 통합 엔지니어 및 검증 엔지니어들에게 오늘날의 무선 표준을 기반으로 한 제품 설계에서 MAC계층과 물리 계층 사이에 점점 더 복잡하고 역동적인 상호 작용에 큰 가시성을 제공한다.

애질런트의 89600 WLA 소프트웨어는 무선 링크 분석 디코딩 제어 및 피드백 메시지에서 실행되고 그들이 관리하는 물리 계층 신호를 연결한다. 주요 기능은 MAC 메시지 컨텍스트에서 재전송, 파워, 변조 형식, 타이밍 등의 RF 활동 및 측정을 확인하고 해석하며, 또한 RF 컨텍스트에서 MAC 메시지를 확인하고 해석하는 것이다.

애질런트는 "전형적인 RF 분석기 단독으로는 복잡한 무선 통신 링크 동작의 완벽한 현상 분석을 제공할 수 없다"라고 밝히며, "89600 WLA 소프트웨어로, 물리 계층에 정통한 엔지니어들은 가장 적은 시간과 비용의 추가 투자로 기존의 89600 VSA 테스트에 새로운 분석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말했다.
89600 WLA는 LTE
신호 같이 본래 동적 특성을 평가하기 위해 효과적인 방법인 정보의 그래픽 표현을 강조한다. 이러한 시각적인 접근 방법은 엔지니어들이 예외의 메시지 발생 시 빠른 확인이 가능하게 한다. 심지어 엔지니어가 LTE 시그널링 프로토콜의 전문가가 아니라도 문제점을 쉽게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번 문제가 시각적으로 확인되면 자세한 분석은 발생 원인을 밝히는데 도움이 된다.
애질런트의 89600 WLA 소프트웨어는 LTE 디바이스의 분석을 강화하는 몇 가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 문의 02-2630 9781
에너지 전문가 애플리케이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www.schneider-electric.co.kr)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에너지 전문가'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전문가'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은 에너지 강좌 동영상, 에너지 관리 노하우를 담은 에너지TV, 각종 최신 백서 및 기술자료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편리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특히 에너지와 관련된 최신 트랜드와 업계 동향을 담고 있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온라인 강좌로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에너지 유니버시티 역시 에너지 전문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이번 에너지 전문가 애플리케이션 출시 기념으로 11월 18일까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전원에게 S-Oil 주유상품권, 신세계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모바일 기프티콘으로 증정한다. 에너지 전문가 애플리케이션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등록하면 응모 가능하다. 또한 앞으로도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이벤트들이 꾸준히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스 담당자는 "전국적인 정전사태로 인해 에너지 절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최신 트랜드와 업계 동향이 반영된 에너지 관련 콘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쉽고 간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에너지 전문가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자료와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일링스 | 문의 02-3144-0233
차세대 LTE 및 LTE-A 무선 장비용 주요 커넥티비티 IP 코어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유연하며 비용 효과적인 프로그래머블 3G+/4G 무선 기지국을 건설하는데 중요한 세 가지 핵심 커넥티비티 IP 코어의 이용 가능성을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시리얼 RapidIO Gen 2 v1.2 엔드포인트 LogiCORE™ IP, JESD204 v1.1 LogiCORE IP 및 CPRI v4.1 LogiCORE IP 모두 커넥티비티 표준을 지원하며, 개발자들이 보다 큰 시스템 용량의 새로운 무선 장비를 제작하는 경우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도울 것이다.

다수의 무선 광대역 데이터 사용자와 소비 수요의 성장으로, 오늘날의 무선 인프라 네트워크가 부족한 실정이다. 모바일 광대역 사용자가 2010년에 5억 6천만 명에서 2015년* 21억 명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평균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속도가 2010년에 1Mbs에서 2015년에 5Mbs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자일링스의 LogiCORE IP 코어는 보다 큰 시스템 대역폭 요건 문제를 극복하는 것을 도울 것이며, 더 낮은 가격, 유연성 그리고 더 큰 레벨의 완전성을 가능케 할 수 있다.

시리얼 RapidIO Gen 2 v1.2 엔드포인트 LogiCORE IP는 RapidIO 무역 협회의 RapidIO Gen 2.2 규격으로 디자인되고, 1x/2x/4x 레인 폭에서 최대 6.25G에 이르는 회선율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Gen 2.2 소프트 IP 코어다.

 

 

맥심 | 문의 02-551-1236
스마트 미터 전원 레귤레이터

맥심(www.maxim-ic.com)는 스마트 미터의 통신 및 계측 보드에 대한 모든 전원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단일 칩 솔루션 MAX17497을 출시했다.

소자의 통합 수준이 높아 설계를 간소화하고 유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정밀도와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전체 솔루션 비용과 풋프린트를 감소시킨다. 이 단일 전원 레귤레이터는 스마트 미터/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공장 자동화에 이상적이다.
스마트 미터를 위한 일반적인 경쟁 솔루션은 플라이백 컨트롤러와 고전압 FET만 내장하고 있다. 이러한 설계는 이 자체만으로 보통 고가이며 애플리케이션을 완성하려면 여기에다 외부 레귤레이터와 다른 개별 소자를 추가해야 한다. 예상하듯이 솔루션 풋프린트와 전체 비용은 증가한다. 최근의 전력회사와 에너지 공급업체는 더 작고 더 경제적인 대안을 원한다.

MAX17497은 특별히 업계 최고 스마트 미터를 위한 다중 출력 솔루션으로 설계 및 최적화되었다. 이 소자는 스마트 미터의 통신 보드와 계측 보드를 위한 모든 전원 요구사항을 지원한다.

MAX17497에는 범용 입력(85V~265V), 비절연 플라이백 전원에 필요한 제어 회로가 탑재되어 있다. 소자는 또한 MOSFET가 내장된 2차측 동기 벅 레귤레이터를 추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