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고압 보호 계전기 ‘Easergy P5’ 출시
상태바
슈나이더 일렉트릭, 고압 보호 계전기 ‘Easergy P5’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5.3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새로운 커넥티드 제품(Connected Product)인 고압 설비 보호 계전기, ‘이저지 P5(Easergy P5)’를 출시했다.

 

 

Easergy P5는 PowerLogic 마스터 제품군 중 하나로, IoT에 기반한 디지털 기능을 접목한 제품이다. 보호계전기는 인출형 타입의 하드웨어를 사용해 설치와 교체가 간단하며, 셋팅과 로직을 입력하는 교체 시간을 10분 이내로 단축해 가동 중단을 최소화한다. 이는 국제 통신 규약인 IEC 61850을 준수하고, 최신 PRP(Parallel Redundancy Protocol) 아키텍처를 포함한 8가지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해 연결성을 높인다.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의 3가지 레이어 중에서 커넥티드 제품에 속하는 Easergy P5 계전기와 앱, 분석, 서비스(App, Analytics & Services) 레이어에 속하는 어셋 어드바이저(Asset Advisor)를 통해, 배전반의 주요 장비인 차단기를 효과적으로 예지정비할 수 있다.

Easergy P5에 연결되는 온/습도 센서로 배전반과 고압설비의 온/습도 등 환경요소를 측정한 후, 측정값을 클라우드로 전송한다. 차단기의 성능을 저해할 수 있는 환경적인 요소를 실시간으로 파악·분석해 사전유지보수를 지원한다. 작업자가 어셋 어드바이저로 필요한 경우에만 유지보수를 진행 수 있도록 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높은 신뢰성과 향상된 효율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