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글로벌 노트북 제조 기업인 에이수스(ASUS)가 360° 회전하는 크리에이티브 노트북 젠북 플립 13(UX362)를 출시했다.

에이수스 젠북 플립13

ASUS의 프리미엄 노트북 시리즈 ‘젠북(ZenBook)’ 시리즈는 울트라 슬림형 디자인에 높은 스펙을 갖춰 휴대성과 고사양을 강조한 라인업이다. 

젠북 플립 13은 360° 회전하는 에르고 리프트 힌지를 탑재해 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등 다양한 모드로 활용할 수 있는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13인치 FHD 디스플레이는 4면이 3.5mm의 울트라 슬림 베젤로 설계돼 콤팩트한 바디 디자인과 90%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구현했다.

제품 사이즈는 프레임리스 나노엣지 디자인을 구현해 이전 모델 대비 10% 더 작아졌다. 또한 49분에 60% 수준의 고속충전을 지원해 외부 활동성을 높였다. 

젠북 플립 13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16GB RAM, NVMe SSD 스토리지를 탑재했다. 터치스크린 화면과 윈도우 잉크를 지원하는 액티브 스타일러스 ASUS 펜을 탑재해 정밀한 디지털 필기와 아이디어 스케치 등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US 밀리터리 스탠다드(MIL-STD 810G) 군용 규격을 통과해 내구성을 인증 받았으며, 색상은 로얄 블루와 건메탈 그레이 2가지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젠북 라인업이 더욱 다양화되면서 젠북 시리즈가 일반인은 물론,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작 장비로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