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신제품



Product Highlight

 

알테라 | 문의 02-538-6895

FPGA 기반 시리얼 RapidIO Gen2 솔루션

알테라(www.altera.com)는 업계 최초로 Serial RapidIO짋 Gen2 FPGA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차세대 3G 및 4G 무선 기지국 구현 시에 대역폭과 링크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알테라는 Stratix짋 IV GX FPGA를 기반으로 한 자사의 RapidIO MegaCore짋 Function IP 코어로 IDT의 Serial RapidIO짋 Gen 2 스위치에 대한 상호운용성 시험에 성공하였다. 알테라의 이 검증된 Serial RapidIO Gen2 솔루션은 고성능 통신 시스템에 이용되는 무선 카드, 호스트 프로세서,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를 접속할 수 있도록 20Gbaud에 이르는 패킷 기반 인터커넥트를 제공하므로 시스템 대역폭을 향상시킨다.

IDT의 통신 부문 제품 관리 이사인 스티픈 개그넌은 "알테라와 이와 같이 RapidIO Gen2 디바이스 상호운용성을 달성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 두 회사의 상호 공동적인 무선 인프라 고객들이 3G 및 4G 기지국으로 시스템 인터커넥트를 위해서는 IDT의 RapidIO 스위치와 하드웨어 프로세싱 엔드포인트로서는 알테라의 FPGA를 이용하고 있다. 두 회사의 RapidIO Gen2 디바이스로 상호운용성을 달성함으로써 무선 고객들뿐만 아니라 군용, 의료용, 산업용 시장 분야의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한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알테라는 5Gbaud부터 20Gbaud에 이르는 x1 및 x4 구성으로 자사의 Serial RapidIO Gen2 IP 코어로 IDT의 80HCPS1848 스위치에 대해서 상호 운용성을 달성하기 위해서 IDT와 긴밀하게 협력해 왔다.

 

 

페어차일드 | 문의 032-680-1355

차세대 파워 스위치 시리즈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대기 모드 0.5W 이하의 소비 전력을 실현해야 하는 설계자들의 과제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차세대 그린 모드 페어차일드 파워 스위치(FPS™)인 AC 레귤레이터 FSB 시리즈를 소개했다.

페어차일드의 mWSaver™ 기술을 적용한 FSB 시리즈 부품은 대기전력 및 무부하 소비전력을 상당량 줄이면서 전 세계의 모든 대기모드 가이드라인 준수를 가능하게 한다.

FSB 시리즈는 첨단 전류 모드 펄스 폭 변조기(PWM)와 강력한 애벌런치 (avalanche-rugged)의 700VSenseFET을 단일 패키지 솔루션에 통합하여 보조 전원 설계에 있어 높은 대기 에너지 효율, 소형화, 신뢰성 향상 및 이전 솔루션 대비 시스템 비용 감소를 가능하게 한다.

mWSaver 기술 중의 하나인 혁신적인 AX - CAP 방법은 IEC61010-1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X - 캡 방전 저항을 제거함으로써 EMI 필터 단계에서 손실을 최소화 한다. mWSaver 기술 그린 모드 기능은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낮은 부하 조건에서 스위칭 주파수를 선형적으로 줄이는 오프 타임 변조를 제공한다. 매우 낮은 동작 전류가 결합되는 FSB 시리즈는 낮은 전력 소모의 한계를 쉽게 충족하고 초과한다. 

 

 

텍트로닉스  | 문의 02-6917-5035

MIPI D-PHYSM 테스트 솔루션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M-PHY v1.0 사양 기반의 MIPI 얼라이언스 M-PHY 테스트용으로 업계에서 가장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발표했다.

지난 해 9월 업계에서 가장 먼저 M-PHY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한 텍트로닉스는 이제 모바일 장치 하드웨어 엔지니어들에게 M-PHY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 디버그, 검증, 적합성 테스트 요구에 대응하는 간편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M-PHY 테스트의 복잡한 측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타 업체의 복잡한 측정 솔루션 대비 텍트로닉스 솔루션은 훨씬 간단하다. 오직 텍트로닉스 DPO/DSA/MSO7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와 AWG7000 시리즈 임의 파형 발생기를 통해 이러한 사항을 만족 시킬 수 있다. Synopsys와 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된 텍트로닉스 "Two Box" 솔루션은 리시버 허용 오차 테스트에 스코프 통합형 오류 감지 기능, M-PHY 및 저속 D-PHYSM 사양 모두 한 번의 설정으로 측정 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한 DesignWare MIPI M-PHY의 완벽한 특성 분석 기능을 보여주는 비디오를 자사 웹 사이트(www.synopsys.com/mphy)에 발표한 시놉시스는 "텍트로닉스와 면밀하게 협력하여 당사 고품질 DesignWare짋 MIPI M-PHY 솔루션을 테스트했으며, 텍트로닉스 DPO70804 및 DSA8200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여 반도체 수준에서 검증된 DesignWare MIPI M-PHY가 필요한 전기적 특성 및 성능 요구 사항을 만족함을 보장할 수 있었다" 라고 발표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00

마이크로파 PLL 합성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무선 수신기 및 송신기의 상향/하향 변환 부분에 최대 18GHz의 로컬 오실레이터를 구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PLL 주파수 합성기를 선보였다.

ADI의 새로운 ADF41020은 대역폭이 극히 높아 디자이너가 주파수 체배기 단을 별도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로써 마이크로파 점대점 및 멀티포인트 무선 장치, 무선 인프라 장비, VSAT(Very Small Aperture Terminal) 무선 장치, 반도체 테스트 장비, 레이더 애플리케이션, 사설 이동 무선 장비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시스템 아키텍처를 단순화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동작 대역폭이 최대 18GHz에 이르기 때문에 현재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높은 주파수의 PLL이라 할 수 있다.

ADF41020 PLL 주파수 합성기는 저잡음 디지털 위상 주파수 감지기, 정밀 전하 펌프, 프로그래밍 가능한 레퍼런스 디바이더, 프로그래밍 가능한 고주파 피드백 디바이더로 구성되어 있다. 이 PLL을 외부 루프 필터 및 전압 제어 오실레이터(VCO)와 함께 사용하면 하나의 완전한 합성기를 구현할 수 있다.

이 PLL은 능동형 루프 필터를 통해 외부 마이크로파 VCO를 구동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의 핀아웃이 ADF4106/7/8 정수 분주형(Integer-N) PLL 제품군의 핀아웃과 거의 일치하므로, 보다 광범위한 대역폭을 활용하도록 디자인을 업데이트해야 할 경우 레이아웃을 약간만 수정하면 된다.

 

 

IDT | 문의 02-567-1903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용  전력 아키텍처 '쿨랙'

IDT(www.idt.com)는 에너지 효율을 대폭 끌어올리고 운영비는 크게 낮추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용 전력 아키텍처인 '쿨랙(coolRACTM)' 기술을 선보였다.

IDT의 이 새로운 기술은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효율과 경제성을 갖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용 솔루션으로, 이를 위해 데이터 센터를 다시 디자인하거나 물리적 아키텍처를 변경할 필요가 없어 사용자가 업그레이드에 드는 노력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IDT의 쿨랙 기술은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데이터 센터의 AC 입력 전력을 서버 전자 장치의 DC 입력으로 변환 및 분배하는 혁신적인 방식을 사용한다. 쿨랙 기술은 저전압 POL(Point-of-Load) 변환 및 AC 분배를 통해 엔드 투 엔드(End-to-End) 전력 효율을 90% 가까이 달성한다. 이는 기존 솔루션보다 10% 개선된 수준이며 이를 통해 에너지 및 냉각 비용을 대폭 줄여준다.

이 솔루션은 대용량 클라우드 컴퓨팅 시설에 사용되는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에 효과적인 저가형 캐비닛 레벨 전력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 효과를 통해 투자 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쿨랙의 투자 수익(ROI)은 기존 전력 아키텍처와 비교할 때 대단히 매력적이라 할 수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36VIN, ±5A 소스/싱크 스텝다운 μModule 레귤레이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최대 5A까지 출력 전류 제한을 조절할 수 있는 36V 입력 정주파수 스텝다운 μModule짋 레귤레이터(제품명: LTM805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류 제한 기능은 조절이 가능해 시스템 설계자들이 부하에 전달되는 최대 전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업스트림 AC/DC 또는 DC/DC 파워 서플라이의 정격 출력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TM8052는 전류를 소싱 또는 싱킹(sinking)함과 동시에 조절 가능 출력 전압을 레귤레이트 할 수 있다.

단순한 노이즈 필터링을 위해 LTM8052는 전체 출력 전류 범위에 걸쳐 정주파수에서 동작한다. 이 μModule 레귤레이터 제품은 6V~36V 범위의 입력 전압을 1.2V~24V의 조절 가능 출력 전압으로 변환한다. 12V 입력-2.5V 출력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LTM8052는 2A에서 88%의 피크 동작 효율을 달성한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산업, 메디컬 이미징 및 통신 PoL, 차지 밸런싱 및 펠티에(Peltier) 열전기 모듈 드라이버가 있다.

LTM8052의 10% 정밀 전류 제한 기능은 실 출력 전류보다 40-50% 정도 위에서 전류제한을 하는 기존 스텝다운 레귤레이터와 비교해 개선된 점이다. LTM8052를 이용하면 저전력 및 저비용 업스트림 파워 서플라이를 설치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과전류 또는 단락회로 상태에서 전압 레일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더 큰 출력 전력을 요구하게 될 수도 있다. 전류 제한 기능은 또한 서미스터를 사용해 온도 보상이 가능하므로 열 관리 기능이 더욱 향상되었다.

 

 

 

NXP | 문의 02-6096-1611

NFC 기술 통합된 스마트 계량기

NXP 반도체(www.nxp.com)와 업계 선두의 에너지 관리 솔루션 업체인 Landis+Gyr이 NFC 기술이 통합된 스마트 계량기를 선보인다.

NFC는 스마트폰 같은 단말기를 통해 스마트 계량기와 같은 NFC 기반 장치에 접속하여, 상호 통신할 수 있도록 해주는 혁신적인 무선 기술이다. NFC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공공시설당국이나 일반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스마트 계량기에 접속하여 간편하게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NFC 기반의 스마트 계량기는 NFC 솔루션 및 비접촉 리더 기술 분야의 세계 최고인 NXP와 Landis+Gyr이 공동 개발했다. 10월 4~6일까지 암스텔담에서 개최되는 유럽 미터링 박람회의 NXP 부스(D02)와 Landis+Gyr 부스(C30)에서 Landis+Gyr의 E350 모듈형 전기 계량기와 NXP의 NFC 지원 비접촉 트랜시버 IC인 PN512가 통합된 스마트 계량기 시제품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기술들
-NXP와 Landis+Gyr은 스마트 검침 장치의 LCD 디스플레이 대신 NFC 스마트폰을 사용함으로써 편리하면서도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비주얼 디스플레이 부문의 NFC 적용 사례.
-보안 관점에서, NFC가 내장된 단말기에 삽입된 보안 요소가 각 가정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도, 설치 및 서비스 기사들에게 적절한 수준의 개인 정보를 제공.
-공인 유지보수 기사들이 단말기나 태블릿에 검침 정보를 다운로드 받거나 필요에 따라 NFC를 통해 계량기에 펌웨어를 업로드할 수 있게 해 줌.
-또 다른 적용 사례는, 장치들 간의 안정적 연결을 통한 홈 네트워크(HAN) 통신.

 

 

인피니언 | 문의 02-551-1236

고전력 LED 드라이버 IC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다양한 유형의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전력 스위치 모드 LED 드라이버 IC를 출시했다.
LED 수명 연장을 위한 열 보호 기능과 350mA부터 수 암페어의 출력전류를 제공하는 신형 드라이버는 다양한 유형의 고효율 실내 및 실외 조명 디자인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해결책이다.

ILD 시리즈의 신형 LED 드라이버 IC 제품들은 전력 스테이지와 외부 MOSFET을 통합하여 MR16 할로겐 레트로피트를 포함하여, 주거 및 상업용 조명, 건축 조명, 가로등 조명 등 다양한 유형의 조명 적용에서 최대 98%의 드라이버 효율을 달성한다.

인피니언의 ILD 시리즈는 높은 출력 전류 범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아날로그와 PWM(pulse width modulation) 조광의 두 가지 조광 기법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설계 유연성을 높였다. 이들 ILD 시리즈의 드라이버 제품들은 과전류 보호 기능과 함께, LED와 LED 드라이버 IC를 과도한 열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과열 방지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LED 램프와 LED 조명장치의 동작 수명을 극대화한다.

ILD 시리즈의 디바이스 제품들은 특정한 LED 전류 또는 적용분야를 겨냥해서 설계되어 비용 효율적이다. 예를 들어서 ILD2035는 1W LED를 채택하는 MR16 전등에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ILD4001은 독립형 LED 컨트롤러로 고유의 기능과 보호 기능을 포함시키고 외부 MOSFET을 전력 스테이지로 이용한다. ILD4001, ILD4035, ILD2035의 3개 제품은 소형 SC-74 패키지로 제공되며, ILD4120은 노출 패드가 있는 DSO-8 패키지로 제공된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제로 광도까지 디밍 가능한 오프라인 LED 드라이버

맥심(www.maxim-ic.com)은 리딩 에지(triac)와 트레일링 에지(트랜지스터) 디머를 사용하여 최대 광도에서부터 제로 광도에 이르기까지 깜빡임 없는 디밍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LED 드라이버(MAX16841)을 출시했다.

정주파수 제어는 높고 낮은 AC 라인 전압에서 모두 효율을 최적화한다. 90VAC~265VAC의 넓은 입력 범위를 갖는 MAX16841은 일본, 중국, 미국 및 유럽 디머 모델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범용 솔루션이다. 따라서 간편하게 백열등과 할로겐 전구를 교체할 수 있으며 기존에 설치된 디머와 호환 문제가 없다. MAX16841은 전해질 커패시터 없이 동작할 수 있으므로 LED 램프의 수명을 연장해주고 공간과 비용을 줄여준다. 이 LED 드라이버는 산업, 상용 및 가정용 조명 애플리케이션의 레트로핏 디밍 가능 LED 램프와 범용 LED 전구에 이상적이다.

기존의 램프를 원활하게 개량하려면 LED 램프는 리딩 에지와 트레일링 에지 디머와 모두 호환되어야 한다. 이들 디머는 일반적으로 기존의 할로겐 및 백열등의 완벽한 저항성 부하를 위해 설계된다. 그러나 LED 드라이버는 매우 비선형적이며 디머의 순수한 저항성 부하와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는다. 따라서 디머가 내장된 기존의 전기 시설에 LED 램프를 삽입할 경우 보통 LED 램프는 깜빡거리고 디밍이 불가능하며 일부 경우에는 아예 점등되지 않는다.

MAX16841은 고유의 독자적 방법을 사용하여 램프의 입력 전류를 제어함으로써 이러한 디밍 문제를 해결한다. 이 드라이버는 입력 전류를 능동적으로 형성하여 대부분의 전자식 트랜스포머 및 디머에서 깜빡임 없는 동작을 보장한다.

 

 

아바고 | 문의 02-2155-4652

가변 이득 증폭기 모듈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 (www.avagotech. com)는 BTS(송수신 기지국) 응용 분야를 위한 고선형성 VGA(가변 이득 증폭기) 모듈을 발표했다.

신형 소형 풋프린트 ALM-81224 VGA 모듈은 기판 공간 활용도를 큰폭으로 향상 시켜주며 설계 주기를 단축시켜 주므로 기존의 개별 솔루션을 대체한다. 1450~2750MHz의 광대역 주파수 범위에서 작동하는 이 모듈은 셀룰러 BTS AGC(자동 이득 제어) 및 온도 보상 회로 응용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ALM-81224 VGA 모듈이 지닌 동급 최강의 선형성은 유효신호(wanted signal)에 인접한 주파수에 있는 불요(spurious) 신호를 구분할 수 있게 한다. 6.0×6.0×1.0mm의 컴팩트한 패키지로 이용 가능한 이 모듈의 소모 전류는 383mA로 낮다. 모듈의 입력은 50 Ohm에 완전하게 정합 되며 출력 정합은 동작 범위 내의 특정 주파수 대역에서 최적의 성능을 위해 조정될 수 있으므로 기존의 외부 정합 소자의 필요성을 최소화하여 솔루션의 사용을 쉽게 만들어준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의 무선 제품 마케팅 상무 제임스 윌슨 "짧은 설계 주기와 보드 실장 공간 제약이라는 과제에 직면한 BTS 제조업체는 당사의 신형 VGA 모듈을 통해 강력하면서도 신뢰성 높은 RF 성능을 제공하며 사용이 편리한 소형 솔루션의 필요를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ALM-81224 모듈은 당사의 독점 0.25μm GaAs 증식형 pHEMT 공정을 통해 견고한 RF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0~3.3V 컨트롤 전압하에서 38 dB의 높은 다이내믹 영역을 갖고 있다.

 

 

 

텔릿 | 문의 02-368-4612

독립형 A-GPS 데이터 통신 모듈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는 보다 빠른 GPS 수신을 위한 위치 획득 규격 A-GPS를 지원하는 48 채널 독립형 GSM/GPRS 모듈 신제품 SE868과 SL86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저전력, 고감도 성능의 두 제품은 최단 확장형 위성궤도 데이터를 사용해 초기위치결정시간 (TTFF, Time To First Fix)을 단축시킨 점이 특징이다. 높이를 낮춘 형태인 Low Profile의 QFN (SE868) / LCC (SL868) 패키지로 제작되어 초소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설치 공간 및 솔루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크기가 관건으로 작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된 이 제품은 2초 이내의 초고속 위치 고정을 필요로 하는 무선/GPS 콤보 애플리케이션 및 추적 솔루션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텔릿의 제품군 중 가장 작은 모듈 SE868은 대량 생산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마운팅 기술인 QFN 패키징이 적용되어 11×11mm에 불과한 초소형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한편 LCC 패키징이 적용된 SL868은 매뉴얼 솔더링 및 재작업이 필요한 소량 생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SE868과 SL868은 또한 에너지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되어있다. 기존의 호스트 기반 GPS 모듈과 다르게 독립형 모듈의 경우 GSM 모듈 및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프로세서와 독립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들이 유휴모드에 있거나 전원이 차단된 상태에서도 작동한다. 또한 정교한 저전력 모드가 탑재되어 낮은 소모 전력 만으로도 위치를 추적하고 동적인 매개변수를 제공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14

Cortex-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신형 STM32 F4 마이크로컨트롤러 시리즈를 출시하였다.

STM32짋 플랫폼을 확장한 신제품 STM32 F4 시리즈는 최신 ARM Cortex-M4 코어에 기반하여, DSP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 보다 동작 속도가 빠르다. 신제품은 현재 양산중이며, ST의 선도력을 강화하고 Cortex-M 프로세서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분야의 세계 최고 기술력을 자랑한다.

STM32 제품군은 32비트 ARM Cortex-M 프로세서 기반 MCU중 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제품으로, 전세계에 출하된 ARM Cortex-M 기반 MCU 2개당 1개가 STM32 제품이다. ST는 기존 STM32 포트폴리오를 통해 계량, 의료 서비스, POS(point of sales), 빌딩 보안 및 자동화, 홈 오디오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STM32 F4 시리즈를 통해 자사의 타깃 애플리케이션을 한층 더 확대했다.

STM32 F4는 단일-사이클 DSP 명령어를 통하여 높은 연산 성능과 고급 모터 콘트롤, 의료 기기, 보안 등의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DSP 명령어를 필요로 하는 DSC(digital signal controller)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 F4 시리즈는 SRAM 용량 증가, 성능 향상, 강력한 페리페럴 세트 등을 제공함과 동시에, STM32 F2 시리즈와 완벽하게 핀-투-핀 및 소프트웨어 호환이 되기 때문에, STM32 F2 시리즈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많은 메모리, 성능, 기능 등을 필요로 할 경우에 F4 시리즈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몰렉스 | 문의 031-490-5868

수심 1미터에서도 방수되는 커넥터 케이블 시스템

한국몰렉스(www.molex.com)가 현장 종단 처리 케이블 천공(field-termination cable-pierce) 기술을 채용한 멀티 드롭 케이블 시스템을 출시했다.

견고한 IP-66/67 인터페이스 방수용 씰을 내장해 조명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 보안 시스템, 센서에 이상적으로 적용되는 이 제품은 사무실 건물을 비롯해 도로망 인프라, 주차장, 대중 교통, 도시 센터, 기타 공공 장소 등과 같은 환경에 사용이 적합하다.

이 케이블 시스템은 4개의 코어 플랫형 케이블에 부착된 다중 커넥터 모듈로 구성되었다. 각 커넥터 모듈은 상단 하우징, 케이블에 종단 처리된 하단 하우징 그리고 인터페이스 방수 씰이 적용된 커스텀 플러그형 커넥터로 이루어져 있다.

두 개의 하우징을 종단 처리하는 작업을 위해 케이블 천공 기술이 사용되었다. 뾰족한 핀으로 젤 매트와 케이블 절연부에 구멍을 뚫으면 케이블 코어 부분과 접점이 형성된다. 이 때 연결은 1.50mm(16AWG) 이상의 스트랜드 배선 코어에서 형성되는데 스트랜드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이 종단 처리 방식에서 형성되는 전기적 연결 특성은 더 우수해진다. 핀에 대한 케이블 정렬은 종단 처리에 필요한 주요 고려 사항이다.

종단 처리 과정에서 구멍이 뚫린 젤 매트가 압착되면 종단의 챔버 부분을 채우게 되어 케이블과 핀 주변부를 방수시키는 젤 샌드위치 층이 형성된다. 이렇게 형성된 층은 수심 1미터 깊이에서도 완벽한 방수 효과를 낼 뿐 아니라 전기적 체결에서도 단락이 발생하지 않으며 -30에서 +80C 작동 온도 범위에서 작동된다.

 

 

 

IR | 문의 02-557-7613

새로운 40V~200V 자동차 등급 MOSFET 제품군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는 뛰어난 온상태 저항(Rds(on)) 성능을 제공하는 자동차 등급 MOSFET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EPS(electric power steering), ISA(integrated starter alternator) 펌프 및 모터 제어, 그 밖에 내연 엔진(ICE)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플랫폼의 중량 부하 같은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들 새로운 trench HEXFET 전력 MOSFET 제품은 40V부터 200V에 이르는 다양한 전압 및 다양한 표면실장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표준형 제품과 로직 레벨 게이트 구동 MOSFET 제품 모두 IR의 자동차 플라스틱 패키지 MOSFET 제품으로서는 Rds(on) 성능에 있어서 새로운 기준을 달성하고 있다. 40V일 때 최대 1.25mW, 60V일 때 최대 2.1mW, 75V일 때 최대 2.6mW, 100V일 때 최대 4.0mW에 이르는 새로운 기준의 Rds(on)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일부 디바이스 제품은 D2Pak-7P 패키지로 최대 전류 정격이 최대 240A에 이른다.

IR의 자동차 MOSFET 제품은 불량률 제로를 목표로 하는 IR의 자동차 품질 원칙에 따라서 표준적인 동적 및 정적 테스트와 100퍼센트 자동화 웨이퍼 레벨 시각 검사를 실시한다. AEC-Q101 규격은 1,000회의 온도 테스트 사이클 후에 Rds(on) 변동이 20퍼센트 이상이 되지 않도록 요구하고 있다. 그런데 확장 테스트 시에 IR의 새로운 AU BOM(bill of materials)은 5,000회의 온도 사이클 후에 최대 Rds(on) 변동이 10퍼센트 미만인 것으로 나타남으로써 이 BOM의 견고성을 잘 알 수 있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타워 시스템 개발 플랫폼 확장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일련의 Power Architecture(파워 아키텍처) 기술 기반 고성능 솔루션을 포함하도록 인기 높은 자사의 타워 시스템 모듈형 개발 플랫폼을 확장했다.

파워 아키텍처 기술 기반의 새로운 타워 시스템 모듈에는 산업, 공장 자동화, 보급형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MPC8309 PowerQUICC(파워퀵) 통신 프로세서가 채택되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기존 MPC5125 모듈과 함께 산업, 네트워킹, 자동차, HMI(인간 대 기계 인터페이스) 시장에 투입된다.

차후 개발될 파워 아키텍처 기술 기반의 타워 시스템 시리즈 모듈에는 프리스케일 QorIQ(코어아이큐) MPU(마이크로 프로세서) 및 프리스케일 PX 시리즈 MCU(마이크로 컨트롤러)가 포함될 예정이다.

프리스케일은 파워 아키텍처 기술의 확장성, 에너지 효율성, 뛰어난 성능을 활용하여 네트워킹, 자동차, 산업 및 기타 성장하는 시장에서 업계 주도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이 기술은 차세대 네트워킹의 엄격한 성능 조건을 만족하거나 초과하도록 설계된 정밀한 멀티코어 프로세서에서, 전세계에서 가장 가격 경쟁이 심한 임베디드 시장에 적합하게 설계된 초저전력 고신뢰성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이르는 광범위한 프리스케일 첨단 제품의 핵심이다.

프리스케일의 파워 아키텍처 기술 기반 타워 시스템 모듈은 타워 시스템 규격에서 가장 풍부한 기능 조합을 제공한다.

 

TE 회로 보호 사업부 | 문의 02-3473-6369

저저항, 고전류의 표면실장형 온도퓨즈 소자(RTP)

TE 회로 보호 사업부((www.te.com)는 표면실장(SMT) 과열 보호 (RTP) 소자의 최신 제품으로 일반적인 온도 퓨즈를 대체하며 편리하게 설치가 가능한 소자인 RTP200R060SA를 발표했다.

RTP 소자는 MOSFETS, 커패시터, IC, 저항기뿐 아니라 균열이나 고장을 일으킬 수 있는 전원 회로의 열폭주 손상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해준다.

새 RTP200R060SA 소자는 이전의 RTP 소자들이 제공했던 것보다 낮은 0.6m 오옴 (티피컬) 정도의 직렬 저항을 가질 뿐 아니라 높은 내전압((32VDC)과, 16VDC에서 200A의 내전류를 가진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이 제품은 HVC, ABS, 파워 스티어링 모듈, DC/DC 컨버터와 PTC 히터와 같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소자는

또한 IT 서버, 텔레콤 전원, LED 조명 시스템과 가전제품의 전원 회로를 보호한다.
반드시 리플로우 후에 꼭 설치해야 하는 레이디얼 리드 타입(radial-leaded) 열 퓨즈와 달리 RTP 소자는 표준 표면 실장 제조 방식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수 작업 절차 및 이에 따른 비용을 제거해준다. RTP 소자의 200°C 동작 온도는 특히 자동차 환경에서 요구된 최소 온도 규격(175°C)을 만족하면서 과열을 방지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실제로 이 소자가 200°C 에서 동작 되는 것을 허용하기 위해 RTP 시리즈 제품은 동작 온도 준비 상태를 위한 전자식 활성 과정을 이용한다. 이러한 활성화 전에는 세 번의 무연 납땜 리플로우 단계(최고온도 260°C)를 견뎌낸다. Arming은 시스템 테스트 중이나 실제 환경에서 구현된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86-3705

액티브 클럭 생성기 IC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클럭 소스에서 전자기 간섭(EMI)과 라디오 주파수 간섭 (RFI)을 관리하여 모든 클럭 종속 신호 시스템 전체의 EMI 현상을 감소시키는 액티브 클럭 생성기 IC 시리즈를 발표했다.

새 P3MS650100H 와 P3MS650103H LVCMOS 피크 EMI 제거 클럭 생성기는 EMI/RFI 현상을 제거하기 위한 규정을 준수해야 하는 휴대폰과 타블릿 피씨 등 공간 제약이 큰 각종 배터리 구동 휴대용 기기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1mm×1.2mm×0.8mm 크기의 소형 4핀 WDFN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소자들은 클럭 소스뿐 아니라 클럭 소스에서 파생된 다운스트림 클럭과 데이터 신호에서 EMI/RFI를 줄여주는 업계 최소형의 스탠드얼론 액티브 솔루션의 스프레드 스팩트럼 클럭 생성기이다.

1.8 볼트(V)에서 3.3 V의 입력 전압 범위를 지원하는 P3MS650100H 와 P3MS650103H의 티피컬 자차는 0.45%에서 1.4 %이며 클럭 소스에서의 EMI/RFI 감소 주파수 범위는 15 MHz에서 60MHz 이다. 운영 온도 범위는 -20℃에서 +85℃이다.

온세미컨덕터의 주문형 산업용 및 타이밍 제품 부문 부사장인 라이언 카메론(Ryan Cameron)은 "당사의 새 EMI 감소 IC는 소스와 소스에서 파생된 다운스트림 클럭과 데이터 신호에서  EMI/RFI를 줄여주는 원가절감형 솔루션으로서 이러한 과제를 완전히 해결해준다" 고 언급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광 출력 포토 플래시 LED 드라이버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 systems.com)가 휴대폰, 카메라 및 기타 여러 가지 휴대용 기기에 필요한 LED 플래시 제품군인 새 AS364X 시리즈를 발표했다.

고집적도에 4 MHz의 DC-DC 부스트 컨버터 기능을 가진 이 제품은 업계 최소형이면서도 최고 해상도의 사진과 비디오 품질을 위해 최고의 정확성을 유지한다.  기존의 포토 플래시용 드라이버 제품군을 확장하는 이 새 드라이버 제품은 엔트리 레벨의 휴대폰에서 하이엔드 스마트폰, 타블렛,  DSC와 VCR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320mA에서 2A 까지의 출력 전류를 지원한다.

업계 최소형의 사이즈 외에도 이 새 제품군은 매우 정확한 I2C 프로그래머블 출력 전류와 타이밍, 다양한 보안 기능을 지닌다. 또한 지능적인 기능들과 독자적인 공정 기술의 조합을 통해 플래시가 매우 낮은 배터리 수준에서도 작동해야 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사진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제공한다. 그뿐 아니라 AS364X 시리즈는 안정적인 사진 품질, 빠른 디자인 인 사이클, 최고의 유연성과 뛰어난 시스템 보호 및 안전성을 보장한다.

주력제품인 AS3648은 직접 배터리로 구동되는 LED 플래시 솔루션용으로 2개의 LED에 대해 각각 1A까지 드라이브하여 최고의 광출력을 가능케 한다.  완전한 플래시 솔루션(LED 제외)인 이 제품은 업계 최소형인 22mm2 미만의 PCB 보드 공간만을 필요로 한다.

 

서울반도체 | 문의 070-4391-8016

LED 아크리치 2

서울반도체(www.seoulsemicon.com)는 혁신된 아크리치 2로 기존 LED 전구보다 수명이 길고 전략소모가 적은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아크리치 2'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서울반도체는 4W, 8W, 12W, 16W의 모듈 형태로 출시할 예정으로, 각각 MR16 할로겐 램프와 40W, 60W 및 100W 백열전구는 물론 다운라이트 등을 대체하는 LED 전구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아크리치 2'는 이미 널리 알려진 서울반도체의 '아크리치'보다 역율을 97%까지 향상시켜 전력효율을 90% 이상 높였으며, DOE 등 각국의 스펙에 맞게 사용토록 THD을 25% 이하로 낮추었다. 이러한 모든 향상된 기능을 직접화된 IC와 함께 고객요구에 따라 제공해 조명업체는 전기적인 모든 고려 필요 없이 전원을 연결해 사용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각 국의 일반 LED 전구는 모두 전해콘덴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LED 전구의 온도가 70℃ 이상까지 올라간다. 이럴 경우, LED 조명의 수명이 10,000 시간에 불과하게 급격히 단축되는 문제점이 있다. 특히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유명 브랜드 제품들을 분석한 결과, 역률(Power Factor)이 0.5 수준에 불과한 제품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다시 말해서 실제로 LED 전구의 효율이 동일한 100lm/W라고 해도 실제 전력사용은 2배에 달하는 비효율적 제품들이 즐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울반도체의 배성훈 상무는 "이번 아크리치 2의 출시로 지금까지 LED 조명의 해결 과제로 지적되고 있는 높은 가격과 밝기 효율, 수명 등의 단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TI | 문의 02-551-2800

PoL 설계를 위한 PMBus™ 전력 솔루션

TI(www.ti.com/ww/kr)는 비절연 PoL(point-of-load) 설계를 위해 PMBus 디지털 인터페이스, 적응형 전압 확장 성능을 갖춘 2개의 20V 스텝-다운 전압 레귤레이터를 발표했다.

내셔널의 시스템 전력 보호 및 관리 제품과 함께, TI는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완벽한 싱글, 듀얼, 멀티-레일 및 멀티-페이즈 PMBus 솔루션을 제공하여 텔레콤 및 서버 설계자들이 자신들의 전력 시스템의 상태를 지능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보호하며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V~20V의 입력 범위를 지원하는 TI의 2MHz TPS40400 싱글-채널 컨트롤러와 4.5V~20V의 입력 전압 범위를 지원하는 새로운 1.2MHz TPS40422 듀얼-채널 또는 멀티페이즈 컨트롤러는 고성능 아날로그 정전압 기능을 디지털 제어 기능과 통합하여 90% 이상의 효율, 엄격한 출력 전압 정확도, 설계 유연성 등을 달성한다.

디바이스의 독창적인 적응형 전압 스케일링(scaling)은 이전 솔루션 대비 25% 이상 전력을 절감할 수 있으며, 최대 12개의 외부 부품을 줄일 수 있다. 이 컨트롤러는 CSD87350Q5D와 같은 TI NexFET™ 파워 MOSFET과 같이 사용되었을 때 훨씬 더 효과적으로 전력 효율을 달성한다.

 

 

인터실 | 문의 02-551-2800

17A 출력 전류 제공하는 디지털 파워 모듈

인터실(www.intersil.com)은 자사의 파워 모듈 제품군 중 가장 최신 제품인 ZL9117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ZL9117M은 고도로 압축된 디지털 파워 모듈 제품으로 17A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ZL9117M은 업계에서 가장 사용이 쉽고, 클릭만으로도 설계가 가능한 PowerNavigator GUI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었다. 또한 자동 보상 알고리즘은 다양한 부하(load) 상태에 따른 과도 응답(transient response)을 최적화시킨다. 산업 표준인 PMBus 인터페이스는 원격 성능 감시 기능을 지원하며, 또한 이미 설치된 시스템의 리프로그래밍도 가능하다.

낮은 프로파일의 15mm×15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ZL9117M은 1275W/in3의 업계 최고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단지 11C/W의 매우 낮은 열저항으로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방열판(heat sink) 혹은 공기를 통한 열 방출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더 높은 전류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는 자동 전류 공유 모드에서 모듈을 병렬로 연결할 수 있다.

제품 특징 및 세부사항
-디바이스 배열을 간소화하는 PowerNavigator GUI
-모든 설정 데이터를 저장하는 비휘발성 메모리
-실시간 성능 감시 및 제어를 지원하는 PMBus 인터페이스

 

 

울프슨 | 문의 02-584-3800

아마데우스 시스템에 전력관리 기술 채택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wolfsonmicro.com)는 자사의 WM8311 이 저비용의 임베디드 리눅스 시스템을 지원하는 아마데우스 시스템에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울프슨의 WM8311은 최신 프로세서 보드인 아마데우스의 APF51을 지원하는 전력 관리 서브 시스템이 통합된 제품이다.

산업용 컴퓨팅 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아마데우스 시스템의 APF51 프로세서는 800Mz 프리스케일의 i.MX51x 프로세서, 64MB~512MB LPDDR 램(Low Power Double Data Rate RAM), 256MB~32GB SLC(싱글레벨셀) 플래시를 탑재하여 입베디드 시스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자일링스(Xilinx)사의 스파르탄-6 (Spartan-6) FGPA를 탑재하여 실제로 모든 인터페이스와 리얼-타임 인텐시브 데이터 프로세싱을 실행하는 보드를 지원한다.

울프슨의 WM8311 전력 관리 솔루션은 저 전력 휴대용 소비재 제품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다양한 소비재와 산업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의 산업 기준 프로세서와 악세서리를 지원하는 시스템 PMIC를 제공한다. WM8311은 저가의 PCB 제조 설계에 적합하도록 0.65mm 두께의 피치 패키지로 제공되며, 3개의 벅 레귤레이터와 백 라이트 부스트, 7 LDO, 리얼 타임 클럭, 배터리 충전기, 터치 패널 인터페이스와 완벽한 프로그래머블 부트스트랩 컨피규레이션이 탑재되어 있다.

 

엑사 | 문의 031-345-6780

20Gb/s OTN MUX MXP2

엑사(www.exar.com)는 차세대 OTN solution인 MXP2(XRT96L10)를 출시했다.

10개 채널의 고객 측면(Client side)에는 시리얼(serial)로 OTU1, OC3/12/48, STM1/4/16, GbE, FE, 1/2/4/8G Fibre, ESCON, FICON, DVB-ASI, SD-SDI, HD-SDI, 3G-SDI을, 패러렐(parallel)로 OC192, STM64, 8G Fibre 채널을 수용할 수 있다.

시스템 측면(System side)에는 OTU2를 제공함으로써 Any service, Any port, Any mix가 가능하며, ROADM/DWDM이나 P-OTS/OTN XC, MSTP/MSPP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제품 특징
MXP2는 ODU0 및 ODUflex Mapping및 Multiplexing이 가능하여 최근 개정된 ITU-T G.709(12.2009) 규격에도 부합한다.

8GbE Protected Muxponder의 경우 3.8W의 전력이, 4 X STM16 protected Muxponder의 경우 3.5W의 전력이, Multi-service Muxponder의 경우 4.3W의 전력만이 필요하여 저전력의 솔루션에도 적합하다.

 





한국애질런트 | 문의 02-2004-5021

휴대형 디지털 멀티미터

한국애질런트(www.agilent.com)는 휴대용 디지털 멀티미터의 새로운 라인과 휴대용 LCR 미터의 기능을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U1230 시리즈 디지털 멀티미터는 야외에서 어둠과 소음 속에서 측정해야 하는 일상 작업을 단순화하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실내작업에서 U1730C 시리즈 LCR 미터는 U1730B 모델을 확장한 제품으로 정확한 측정과 넓은 주파수 범위, 그리고 보다 다양한 테스트 범위를 제공한다.

전기 및HVAC 관련 설치 및 유지 보수 작업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U1231A, U1232A 및 U1233A 모델은 3½-디지트, 6,000 카운트를 제공하며, 내장 플래쉬는 어두운 공간이나 야간에 측정을 하는 사용자의 작업 영역을 밝게 할 수 있다. 시끄러운 환경에서 U1230 시리즈는 큰 경고음 및 점멸 백라이트 디스플레이의 독특한 경고 조합으로 연속 측정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디지털 멀티미터는 무접촉 AC 전압 감지로 사용자가 안전하게 측정하고 고온의 전선을 피할 수 있게 도와주며, 경고 경보음/깜빡임으로 위험을 알려준다. 모든 모델은 컴팩트하고 인체 공학적 케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쉽게 접근 가능한 컨트롤 다이얼을 가지고 있다.

U1731C, U1732C 및 U1733C의 LCR 미터는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이 편리한 시간에 신속하게, 기본적인 측정을 수행할 수 있게 한다. 이전 U1730B 모델에 비해 최대 100 kHz까지(U1733C)의 선택 가능한 테스트 주파수와 0.2 %까지 향상된 측정 정확도를 포함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