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서울영상고등학교(이하 서울영상고)에 구내방송과 배경음악, 듣기평가 등을 위한 고품질 방송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엑시스 네트워크 오디오’ 기반의 ‘통합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서울영상고는 기존 아날로그 방송 시스템의 노후화와 전체 학급에 동시에 하나의 오디오만 방송할 수 있는 문제를 개선하면서 신규 구축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엑시스(Axis)의 IP 기반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Axis 네트워크 스피커’는 각종 오디오 장비들이 내장 통합된 올인원 스피커로 PoE(Power over Ethernet)를 지원하여 복잡한 케이블링이 필요 없어 설치가 간편하고 고음질 음향을 구현한다. ‘오디오 브리지’를 통해서는 기존의 아날로그 시스템을 연동해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에서 아날로그 스피커도 함께 제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윈시스템이 오디오 관리 솔루션을 더해 전체 시스템의 통합 운용과 실시간, 혹은 예약 방송을 관리하고, 여러 스피커에 대한 선택적 방송 기능을 구현했다.

Axis 네트워크 스피커는 네트워크 케이블 하나로 전원 공급과 오디오 전송이 이루어지는 올인원 시스템이다. 스피커 자체의 가격은 아날로그 스피커보다 비싸지만, 다른 운용 장비가 필요 없고 케이블링 작업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간소해 총도입비용이 적게 들며, 설치와 운용에 방송 전문가가 필요 없고 장애 요소가 적어 운영비용 또한 낮으므로, 총소유비용(TCO)를 감안할 때 보다 경제적이다.

신철식 서울영상고 교장은 시스템 구축 이후 학생들의 호응이 높아 뿌듯하다. 학교 정체성에 걸맞은 방송 시스템을 갖추게 돼 만족스럽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