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칩과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진 SUN2000 15-20KTL 스마트 인버터

[테크월드=석주원 기자] 화웨이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태양에너지박람회(Intersolar 2019)에서 SUN2000 15-20KTL 시리즈 스마트 인버터로 Intersolar Award를 수상했다. SUN2000 15-20KTL 시리즈 스마트 인버터는 개선된 안전성과 더 나은 경험을 기반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화웨이의 주거ㆍ상업 스마트 PV 솔루션은 설치 경험을 재구축하는 화웨이의 새로운 칩과 AI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디지털 터보 기술을 도입했다. 화웨이가 처음 공개한 Hisilicon 칩셋 탑재 인버터는 기존 방식보다 더 빠르게 옵티마이저와의 통신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AI로 구동되는 AFCI(Arc Fault Circuit Interrupter)가 정밀하게 DC arcing을 감지하고 확인해 인버터 고장을 2초 만에 확인하며, 화재 위험을 크게 낮춰 PV 소유주의 재산과 안전을 보장한다.

한편, 세계적인 컨설팅 업체 IHS Markit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인버터 출하량 부문에서 4년 연속으로 세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