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코딩 교육 기업 마르시스가 발달장애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조봇과 함께 컴퓨팅 사고력 쑥쑥!>을 무료 배포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코딩 교육 콘텐츠 공유 플랫폼 '클레버메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조봇이 움직이는 원리를 체험하고 있는 아이들

<오조봇과 함께 컴퓨팅 사고력 쑥쑥!>은 마르시스가 특수 학교인 함평영화학교 SW 선도학교 운영팀과 함께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총 10개의 챕터로 구성됐으며, 오조봇을 활용한 발달장애 아동의 SW 교육이 목적이다.

마르시스 박용규 대표이사는 “마르시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와 교육 현장에서 소외되기 쉬운 학생들에게도 쉽고 체계적인 코딩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작년부터 장애 학생들을 위한 SW 교육 교재와 교구 개발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마르시스는 순차, 반복, 선택 등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은 물론, 오조봇이 움직이는 원리를 언플러그드 활동에서부터 차근차근 이해하고 직접 로봇을 움직여 보며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것이 본 프로그램의 특징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르시스는 작년 시각장애 학생을 위해 특수학교인 은광학교와 SW 교육 교재 및 교구 개발 MOU 체결을 시작으로,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장애 학생 SW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후원하는 등 장애 학생들의 SW 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