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현대중공업지주 5G 기반 로봇·스마트팩토리 사업 '맞손'
상태바
KT-현대중공업지주 5G 기반 로봇·스마트팩토리 사업 '맞손'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5.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KT가 지난 10일 현대중공업지주와 KT 광화문 빌딩에서 '5G 기반 로봇∙스마트팩토리 사업 공동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KT는 지난 2월 MWC2019와 3월 ‘2019 스마트공장 자동화 산업전’을 통해 현대중공업지주와 현대중공업그룹과 긴밀한 협업을 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은 그간의 협업을 구체화 한 것으로 ▲5G Connected 로봇 개발 ▲서비스 로봇 개발(호텔, 커피로봇 등)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의 공동 개발 ▲머신비전/AI 분야 공동 R&D ▲공동 개발 솔루션의 상품화/공동 영업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시장을 함께 개척하고 글로벌시장까지 사업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KT는 5G, AI, Cloud 등 통신 인프라와 ICT 플랫폼을 제공하고, 현대중공업지주는 로봇, 자동화 설비 및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을 제공하여 5G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KT 황창규 회장은 “스마트팩토리는 5G B2B 시장의 핵심분야로 생각한다. 현대중공업지주의 우수한 로봇 기술과 노하우가 합쳐진다면 빠른 시간 내에 대한민국 제조업의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향후, 공동 개발한 5G, AI 기반 스마트 로봇과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지속적인 사업 협력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