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14, 클라우드 연결·개발 키트 'Particle' 공개
상태바
엘리먼트14, 클라우드 연결·개발 키트 'Particle' 공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5.1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가 메쉬 기반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연결 개발 키트 Particle을 선보였다.

Particle 사물인터넷 플랫폼은 디바이스와 클라우드를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연결하는 데 필요한 요소들을 제공해 시제품에서 디바이스 클라우드 호스트 인프라를 이용한 제품 구현까지의 전체 과정이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돕는다.

Particle은 셀룰러 네트워크(Boron), 와이파이(Argon), 메쉬 네트워크(Xenon) 등 3가지 개발 키트를 통해 Particle Device Cloud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먼저 'Argon'은 와이파이 기반 개발 보드로서, 단독 와이파이 엔드포인트 또는 Particle 메쉬 네트워크용 와이파이 지원 게이트웨이로 작동할 수 있다.

'Boron LTE'는 LTE CAT-M1/NB1 기반 개발 키트다. 단독 셀룰러 엔드포인트 또는 Particle 메쉬 네트워크용 LTE 지원 게이트웨이로 작동할 수 있다.

'Xenon'은 저렴한 메쉬 지원 개발 보드로, Particle 메쉬 네트워크 내에서 자체 엔드포인트 또는 리피터 역할을 맡게 된다.

Particle 개발 키트는 엘리먼트14 웹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element14 커뮤니티에는 Particle 관련 전용 디자인 센터가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