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IoT 혁신 위한 '키사이트 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상태바
저전력 IoT 혁신 위한 '키사이트 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5.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이하 키사이트)가 저전력 IoT 혁신을 위한 흥미롭고 참신한 설계를 공모하는 "키사이트 IoT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진행한다.

본 대회는 전 세계 학생들과 개인, 혹은 단체로 참가할 수 있으며, 우승자에게는 최대 5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되고 우승자의 소속 대학에도 5만 달러 상당의 키사이트 테스트 장비가 기증된다.

키사이트는 2050년 무렵 전 세계 인구가 물 부족과 각종 유해 환경 노출에 고통받게 될 것에 대비해 이번 대회에서 스마트 센서를 활용, 혼잡한 도시 속 생활의 질을 개선하는 방법이나 깨끗한 용수 확보를 위해 수도를 지능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모색하려 한다.

이와 관련해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전자 산업 제품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제너럴 매니저인 크리스토퍼 케인(Christopher Cain)은 “전자 설계에서 정밀한 센서 성능, 데이터 수집, 지속성, 확장성 사이 최적의 균형점을 찾는 것은 매우 어렵고, 도시와 수중 환경을 고려할 때 더욱 어려운 작업이다”라며, “까다로운 환경에서 IoT 센서에 지속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선 다이나믹한 전력 활용 기술과 긴 배터리 수명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저전력 IoT 설계 아이디어를 문서와 동영상으로 2019년 5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결선 진출자는 2019년 6월 26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키사이트이노베이션 챌린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