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금일 7일 앤씨앤은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1분기에 흑자 전환 했음을 밝혔다.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148억 5000만 원, 영업이익은 6억 4000만 원, 순이익은 8억 8000만 원이다.

연결기준으론 매출액 149억 9000만 원으로 영업손실 44억 3000만 원이 발생해 영업손실은 계속 이어졌다. 회사 관계자는 자회사들의 투자 확대로 연결 기준 영업손실이 지속되겠으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넥스트칩과 앤씨비아이티의 신제품 개발에 집중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앤씨앤의 개별 실적을 살펴보면, 기존 영상보안 시장용 반도체 매출 외에 자동차 애프터 마켓용 반도체 매출이 증가하고, 블랙박스 등 Vision Connectivity 사업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뤘다.

넥스트칩은 올해 일본의 자동차 1차 밴더(Tier1)인 클라리온(Clarion)과 중국 현대/기아자동차에 AHD 제품과 ISP 제품 공급을 잇달아 확정지었다. 현재 ISP 기술, ADAS 기술, 머신러닝 기술을 탑재한 SoC 제품을 올해 출시할 예정이며,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SoC 제품을 개발 중이다.

자회사 앤씨비아이티는 바이오 신약인 항혈전제, 수술용 지혈패드, 수술용 지혈실런트 등을 개발하고 있다. 수술용 지혈패드는 올해 상반기부터 임상시험을 시작해 내년 상반기 내 시판 허가를 받을 계획이며, 회사 관계자는 내년 하반기부터 지혈패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