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SK텔레콤-넥스톰이앤지, 광주경영자총협회 회원사에게 스마트 보안 제공

[테크월드=이승윤 기자]ADT캡스는 지난 2일 SK텔레콤 서부마케팅본부에서 SK텔레콤, 광주경영자총협회, 넥스톰이엔지와 효율적인 CCTV 운영 및 범죄를 비롯한 각종 사고 예방을 위한 스마트 보안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광주경영자총협회는 광주 지역 경영자 단체로, 경영계 권익 대변 및 노사관계, 노사문화 구현 등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ADT캡스 임칠성 호남본부장, SK텔레콤 김현국 서부마케팅본부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윤영현 상임부회장, 넥스톰이엔지 김영모 대표 등 협약에 참여하는 4개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좌측부터 넥스톰이엔지 김영모 대표, 광주경영자총협회 윤영현 상임부회장, SK텔레콤 김현국 서부마케팅본부장, ADT캡스 임칠성 호남본부장

이번 협약은 SK텔레콤의 IoT 센서에 ADT캡스의 보안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보안 컨설팅을 광주경영자총협회 회원사에 제공해, 기업의 재산을 보호하고 근로자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 보안은 SK텔레콤의 IoT 기술과 ADT캡스의 최첨단 영상시스템 및 출동경비시스템 등이 적용돼 화재, 재난, 범죄 등 각종 사건·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첨단 보안 시스템이다.

협약에 따라, ADT캡스는 광주경영자총협회 192개 회원사 대상으로 스마트 보안 컨설팅을 진행해 재난, 화재, 범죄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기업 환경 개선이 도움이 될 수 있는 스마트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ADT캡스 관계자는 “각종 정보 및 기술 유출 위험성 등 기업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이번 공동협약을 토대로, 기업의 안전을 책임지고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