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오늘 3일 KT가 2019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조 8344억 원, 영업이익 402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1.3% 증가했고, 무선사업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미디어·콘텐츠 사업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으며, 초고속인터넷 사업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선사업 매출은 1조 732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했으나, 무선서비스 매출은 선택약정할인액 증가에도 우량 가입자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0.2% 성장한 1조 6266억 원을 기록했다.

유선사업 매출은 유선전화 사용량 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한 1조 1670억 원이다.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878만 명을 기록했고, 이중 기가 인터넷 가입자는 500만 명을 돌파해 전체 인터넷 가입자의 58% 수준으로 성장했다. 우량 가입자 증가로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한 4795억 원을 달성했다.

미디어∙콘텐츠사업 매출은 전년대비 15.7% 증가한 6412억 원이다. IPTV 가입자는 800만 명을 돌파했고, PPV와 홈쇼핑 등의 플랫폼 매출이 성장하면서 별도 기준 IPTV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4% 성장한 3774억 원을 달성했다. 콘텐츠사업 매출은 지니뮤직, KTH 등 그룹사 기여로 전년 동기 대비 28.6% 성장했다.

금융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한 8390억 원이며, 기타서비스 매출은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호조에 관련 그룹사 성장이 더해지면서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한 5758억 원을 기록했다.

5G서비스는 출시 1개월 만에 1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5G 투자를 포함한 1분기 CAPEX는 552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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