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 마이크로소프트, VMware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ell Technologies World) 2019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전격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고객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에서 공식 지원되는 VMware 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왼쪽부터 사티아 나델라(MS CEO), 마이클 델(델 CEO), 팻 겔싱어(VMware CEO)

또한, VMware Workspace ONE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를 함께 사용하는 고객은 마이크로소프트 인튠(Microsoft Intune)과 애저 AD(Azure Active Directory)의 클라우드 통합을 통해 여러 디바이스를 아우르며 동시에 오피스 365를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 VMware는 Horizon Cloud on Microsoft Azure를 활용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버추얼 데스크톱(Windows Virtual Desktop)의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이번 협력으로 고객은 이미 보유한 기술을 이용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의 이점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에 집중할 것"이라며, "델 테크놀로지스, VMware, 마이크로소프트를 함께 사용하는 고객에게 통합된 클라우드 경험과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변화하는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이클 델(Michael Dell) 델 테크놀로지스 회장 겸 CEO는 “델 테크놀로지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의 전반적인 IT 환경을 간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델 테크놀로지스의 목표는 엣지, 코어, 클라우드를 모두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미래 디지털 환경에 필요한 관점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클라우드는 오늘날 기업이 비즈니스 목표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반이다. 기업은 클라우드를 통해 확장성, 보안, 생산성, 비용 절감 등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기술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협력으로 델 테크놀로지스, 마이크로소프트, VMware는 한층 높은 개방성, 유연성, 확장성을 지닌 솔루션으로 고객의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