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VMware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에서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와 엣지 환경을 서비스형 인프라(IaaS)로 제공하는 ‘VMware Cloud on Dell EMC’를 발표했다. 

VMware Cloud on Dell EMC는 VMware vSphere, vSAN, NSX가 제공하는 고성능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델 EMC의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솔루션 VxRail(V엑스레일)과 결합한 것으로, VMware가 통합 관리를 전담하고 기업은 비즈니스 혁신과 차별화에 집중할 수 있다. 

VMware Cloud on Dell EMC가 제공하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운영 복잡성 감소: 원클릭 하드웨어 주문, 초기 배포 지원, 소프트웨어·하드웨어의 자동 패치 및 업그레이드, 모니터링, 복구 기능과 함께, 전 세계 온프레미스 로케이션에 흩어져 있는 인프라를 파악할 수 있는 가시성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엣지 전반의 일관된 운영 인프라: 서비스형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솔루션을 포함하는 일관된 인프라, 그리고 통합 클라우드 관리를 통해 지원되는 일관된 운영 환경은 워크로드 배치에 있어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며, 운영, 거버넌스, 보안을 위해 검증된 모델과 기능을 보다 폭넓게 지원한다.

▲혁신의 가속화: VMware의 인프라 전반에 걸친 엔드투엔드 운영 지원을 통해 기업은 기존 및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데이터 센터 및 엣지 로케이션의 인프라를 개선하는 등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보안 탑재: VMware Cloud on Dell EMC는 VMware NSX의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micro-segmentation) 기능을 통해 내재된 보안 환경을 구축한다. 기존과 현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을 제공하며, 암호화 기능으로 전송중인 데이터와 휴면 데이터까지 안전하게 보호한다. 

마크 로마이어(Mark Lohmeyer) VMware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플랫폼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인프라를 온프레미스에서 운영하는 기업과 클라우드에서 구동하는 기업 모두에게 클라우드 운영 모델은 중요하다”며, “VMware Cloud on Dell EMC는 인프라를 도입, 구축, 관리하는 방식을 혁신함으로써,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온프레미스에 유지하고 관리해야 하는 기업에 완전히 새로운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