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유니코 GUI로 모션 센싱 설계를 더욱 간편하게
상태바
ST, 유니코 GUI로 모션 센싱 설계를 더욱 간편하게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4.3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최근 출시된 LSM6DSO와 LSM6DSOX 6축 모듈을 비롯해 최신 IMU(Inertial Measurement Unit)의 FSM(Finite State Machine)과 MLC(Machine Learning Core) 구성의 간소화를 지원하는 유니코(Unico) GUI를 제공한다.

 

 

FSM 로직을 통해 제스처와 모션 인식 알고리즘을 센서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어, 상시 구동 기기의 전력 소모를 줄이고 편의성을 높인다. MLC로 머신 러닝 분류기(Machine-learning classifier)를 구현해 실시간으로 상시 구동 모션과 진동 패턴을 인식할 수 있다.

유니코 GUI(리눅스용 STSW-MKI109L, Mac OSX용 STSW-MKI109M, 윈도우 용 STSW-MKI109W)를 통해 모듈의 내부 레지스터와 임베디드 FSM·MLC 로직을 구성하면, 사용자가 자체 모션 인식 알고리즘을 빠르고 쉽게 개발할 수 있다. 이 GUI는 모듈의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스코프 데이터를 지자기 센서와 같은 다른 외부 센서의 입력과 결합해, 더욱 정교한 상황 감지 기능을 지원한다.

스마트폰, 웨어러블, 산업용 기기에 제스처와 모션 인식을 위한 임베디드와 저전력 엔진으로 FSM과 MLC를 사용할 경우, 유저 인터페이스 기능과 상황 인식 앱을 계속 구동하더라도 메인 프로세서는 절전 모드로 유지돼 배터리 런타임을 극대화할 수 있다.

LSM6DSO는 최대 16개의 독립된 상태 머신을 지원하는 로직을 포함하며, 특정 모션 패턴으로 활성화된 하드웨어 인터럽트를 각각 생성한다. LSM6DSOX는 머신 러닝 분류를 위한 다중 스테이지 결정 트리를 구현하는 로직을 가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