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 | 문의 02-3483-1509

USB 출력 DCH5 시리즈 외부 벽 장착형 어댑터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www.powerconversion .com)는 새로운 5와트 USB 벽 장착형 ac-dc 어댑터 계열 DCH5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산뜻한 일체형 설계를 채택하고 있는 이 어댑터는 전용 전원 케이블 연결이나 커넥터가 필요하지 않다는 이점이 있다. 대신 한쪽 어댑터 플러그를 ac 공급 소켓에 꽂으며 반대편의 표준 USB 타입 A 콘센트를 통해 dc 출력이 이루어진다.


모든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 DCH5 시리즈 어댑터는 범용 100 - 240Vac 입력을 갖추고 있어 전 세계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1 A를 연속 공급할 수 있는 조절식 5Vdc 출력을 생성한다.
 

어댑터는 정전압/정전류 모드에서 작동하며 5W 이하 정격의 USB 주변 기기에 전력을 공급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별도의 외부 전원이 필요치 않다. 통상적인 응용 분야로는 소형 네트워킹 장비를 비롯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 카메라, 휴대용 게임기, e-book 리더 등 전력 공급 장치 또는 충전 장치 등이 있다.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는 미국, 유럽, 영국 및 오스트레일리아용으로 각기 다른 네 개의 ac 입력 플러그가 있는 DCH5 모델을 제공한다. 각 모델은 여행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상당히 작고 무게가 66g(2.3온스)에 불과하다. 또한 두께가 얇아 여러 개의 DCH5 어댑터를 이중 벽 콘센트에 꽂을 수 있다.


네 가지 모델 모두 최신 스위치 모드 전력 변환 기술을 채용하고 있으며 소비자 기기에 대한 에너지 스타 국제 효율 표준 레벨 V를 충족한다.

 

 

페어차일드 | 문의 032-680-1355

공급망 관리 문제 해결 싱글 듀얼 비교기(Comparator)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공급 운영의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FAN156 저전압 비교기 및 FAN256 듀얼 저전압 비교기
를 개발했다.


페어차일드의 엔지니어들은 신속하게 특정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비교기 기술에 대한 기존 핵심 설계에 장치를 활용한다.


두 개의 싱글과 듀얼 저전압 비교기를 가지고 고객에게 응용 조건에 따라서 한 개 또는 두 개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에 있어서 필요로 한 유연성을 제공 한다. 또한 그것은 하나의 소스에서 두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공급 운영 관리를 단순화 한다.

FAN156와 FAN256은 일반 전원 전류 10μA 이하로 소비하는 저전력 비교기이다. 해당 제품들은 1.6V의 낮은 전압에서 동작하며, 최대 5.5V까지 완벽하게 작동하는 1.8V, 3.0V 및 5.0V 시스템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이러한 비교기는 휴대폰, 알람, 보안 시스템, PDA, 컴퓨터 및 휴대용 의료 기기 등의 응용에 적합하다. 


모바일 응용에서 FAN156와 FAN256 제품은 동일한 제품에 사용되는 다양한 오디오 헤드셋 잭 구동뿐만 아니라, 오디오 헤드셋 잭의 느린 삽입에 관련된 세 번 떨어지는 문제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두 제품은 5.0mA 범위의 부하 레일 투 레일 출력 스윙을 구동할 수 있는 상호 보완적인 푸시풀 P와 N 채널 출력을 가지고 있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아날로그 저항막 방식 USB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엠터치(mTouch) AR1100 아날로그 저항막 방식 USB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를 선보였다.


AR1100 컨트롤러는 AR1000 아날로그 저항막 방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USB 플러그앤플레이 디바이스로, USB 마우스나 단일 입력 디지타이저 같은 고급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컨트롤러는 대부분의 주요 운영체제(OS)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드라이버와 함께 모든 4-/5-/8 와이어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는 턴키 칩 또는 보드 제품으로 공급된다. 모든 표준 저항막 방식 포트폴리오를 두루 지원하는 드롭인(Drop-in) 컨트롤러를 원하는 고객에게 AR1100은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터치 입력은 표준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빠르게 자리 잡아가고 있다. 그 중에서 저항막 방식의 터치 기술은 통합이 용이할 뿐 아니라 총 시스템 비용이 저렴한 게 특징이다. 이 외에도 맨손이든 장갑 낀 손이든, 또는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하는 방식이든 모두 입력이 가능하다는 이점도 있어 의료 디바이스, 산업용 컨트롤, 수기 또는 서명 캡처, 그 밖의 터치 입력 메커니즘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와 함께 USB 통신 방식 역시 컴퓨터와 주변장치를 연결하는 데 적용되는 업계 표준이다. AR1100은 이 모든 요구 사항을 단일 칩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고 통합하기도 쉬운 터치스크린 컨트롤러이다. 또한 정렬 및 선형화를 위한 고급 보정 옵션을 갖추고 있어 4-/5-/8 와이어 터치스크린에 탁월한 정확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빽빽한 공간 문제가 설계의 주요 과제인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우 정확한 버튼 누름을 구현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565-6625

절연 포워드 컨버터 칩셋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액티브 클램프 리셋(active clamp reset) 및 모든 조건에서 전력 트랜스포머 포화를 방지하는
Direct Flux LimitTM을 갖춘 동기식 포워드 컨버터 칩셋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TC3765는 자가 구동 기능의 강력하고 단순한 절연형 파워 서플라이 구현을 위해 LTC3766과 같이 동작하는 1차측 인공지능형 컨트롤러이다.


LTC3765는 스타트업 후 2차측 LTC3766 컨트롤러로부터 소형 펄스 트랜스포머를 통한 타이밍 신호 및 바이어스 전력을 수신한다.


2차측 컨트롤러는 부하 근처에 brain을 배치시켜 매우 빠른 과도 응답을 제공하고, 옵토커플러의 필요성을 제거하면서도 출력 전압 및 전류의 신뢰성 있는 제어를 보장한다. 


기존의 액티브 클램프 포워드 컨버터에서 출력 부하 또는 입력 전압의 큰 변동은 전력 트랜스포머의 포화를 유발하여 결과적으로 컨버터 오류가 발생했다.

 
Direct Flux Limit는 모든 조건하에서 트랜스포머 포화를 방지하여, 대안 솔루션과 비교 시 뛰어난 과도 응답을 유지하면서도 전체 컨버터의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타입의 포워드 컨버터 설계는 텔레콤, 데이터콤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12V, 24V 및 48V 공칭 입력 전압에 적합하다. 


LTC3765/LTC3766은 기존의 캐치 와인딩 또는 공진 리셋 기술과 비교 시 더욱 높은 효율(최대 96%) 및 뛰어난 전력 밀도를 제공할 수 있는 액티브 클램프 트랜스포머 리셋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제어 회로를 포함하고 있다. 메인 스위치, 액티브 클램프 스위치 및 동기식 스위치를 위한 고전류 게이트 드라이버는 최대 효율 달성을 위해 조정 가능한 딜레이를 포함한다.

 

 


NXP | 문의 02-6096-1611

차량용 네트워크 성능 높인 CAN 트랜시버

NXP 반도체(www.nxp.com)는 차세대 고속 듀얼 CAN 트랜시버인 TJA104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욱 단순하고 효율적인 차내 네트워크 설계가 가능한 TJA1048은 성능과 공간을 최적화한 ECU(Electronic Control Unit)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하나 이상의 고속 CAN(HS-CAN) 통신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안전하고 편안하며, 환경 친화적인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ECU 솔루션 TJA1048은 다중 HS-CAN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버스를 통해 재작동되는 저전력 모드가 필요한, 엔진, 차체 컨트롤 및 게이트웨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TJA1048은 단일 HS-CAN 트랜시버인 TJA1042/3과 핀간(pin-top-in)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단일 HS-CAN 노드나 듀얼 HS-CAN 노드에 상관없이 모듈 시스템을 구축할 때 매우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NXP의 고성능 혼합신호 전략을 보완하는 TJA1048은 뛰어난 전자파적합성(EMC)과 정전기방출(ESD) 성능으로, 공간과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차량용 시장에 적합하다. 두 개의 독립적인 3세대 HS-CAN 트랜시버를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하고, 전원 공급과 방열 기능을 공유함으로써 TJA1048은 두 개의 단일 트랜시버에 비해 매우 낮은 전력 소모로 에너지 효율적이며 공간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최소형 수신 프론트 엔드 모듈 BGM103xN7 시리즈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스마트폰이나 기타 휴대기기에 위성항법시스템(GNSS) 기능을 구현하도록 하는 신형 수신 프론
트 엔드 모듈 시리즈를 출시했다.


신형 BGM103xN7 시리즈는 GPS와 GLONASS 신호를 개별적으로 또는 동시에 수신할 수 있는 모듈이다.


각기 다른 플랫폼에 최적화된 BGM 시리즈의 3개 모듈 제품은 모두 소형 패키지(2.3mm×1.7mm×0.73mm)로 제공되며, 저전력 동작 및 뛰어난 ESD(electrostatic discharge) 보호 특성을 제공한다.


BGM103xN7 모듈은 GNSS 프론트 엔드의 Pre-Filter와 LNA를 통합함으로서 성능 향상 및 공간 절약을 달성하면서 설계 시간을 단축한다.


유연성을 제공하는 이들 제품은 높은 선형성으로 강력한 셀룰러 신호의 간섭을 방지하고, 단일 모듈로 1575MHz부터 1605MHz에 이르는 동작 주파수 대역을 가진다. 또한 매우 낮은 잡음 지수와 최적의 이득을 제공하여 뛰어난 수신 감도를 달성하는 등 수신단의 주요 설계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이들 제품의 공통적인 특징은 모바일 기기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소모 전류가 낮고(4.0mA / 3.1mA), 셀룰러 대역에서 대역외 제거 성능이 43dBc 이상이며, 입력 압축 지점이 +30dBm이다. 이들 제품들은 RF 입력 핀에서 8kV(IEC61000-4-2)의 전하에 견뎌낼 수 있으며, 하나의 외부 부품만으로도 ESD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아바고 | 문의 02-2155-4652

산업 표준 속도 가능 16기가비트 파이버 채널 트랜시버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 com)는 최대 14.025GBd의 산업 표준 속도를 낼 수 있는 16기가비트 파이버 채널 트랜시버의 양산 계획을 발표했다.


새로운 AFBR-57F5PZ SFP+ 트랜시버는 기존 8기가비트 파이버 채널 모듈보다 데이터 처리량이 두 배 빨라졌으며 멀티모드 옵티컬 파이버를 통한 고속 시리얼 링크를 지원한다.



이 새로운 광 모듈은 16기가비트 파이버 채널 스위치, 라우터, 호스트 버스 어댑터, RAID 컨트롤러, 테이프 드라이브 및 비디오 스위칭에 적용 가능할 뿐 아니라 스위치와 스위치 사이 및 대용량 시스템의 내부링크에도 적용 가능하다.



아바고 AFBR-57F5PZ SFP+ 트랜시버는 기존 8기가비트 파이버 채널 솔루션에 비해 스위치간 연결시 필요한 포트 수를 두 배 정도 줄여주며, 기존 파워 레벨과 동일한 레벨에서 동작한다.


SFP+ 모듈의 각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는 서로 다른 데이터 전송 속도에서 운영할 수 있으며, 이는 파이버 채널 속도 협상 과정에서 정의된다. 이 모듈은 설계 간소화를 위해 기존 8기가비트 및 4기가비트 파이버 채널 디바이스와 호환성을 갖는다.


AFBR-57F5PZ 트랜시버는 아바고의 850nm VCSEL(Vertical-Cavity Surface Emitting Laser) 기술과 PIN 검출기 기술의 조합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신뢰성을 제공하며, 다중 속도 SFP+ 모듈이 FC-PI-5와 16G/8G/4G 파이버 채널 사양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이 모듈은 속도 선택 핀과 파이버 채널의 호스트간 자동 속도 협상 알고리즘, 레이아웃 및 소프트웨어를 간소화한 컨트롤 비트 입력 모두에 응답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14

모션 센싱 애플리케이션에서 6 자유도 제공 MEMS 모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직선 모션 및 각도 모션의 3축 센싱을 결합한  MEMS 소자를 출시하였다.



6자유도(degrees of freedom)를 제공하는 ST의 고성능 멀티 센서 모듈은 리모컨, 블랙박스 기록기, 향상 GPS 시스템 등의 첨단 모션 센싱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ST의 LSM330DL이라고 하는 이 멀티 센서 모듈 제품은 "pitch", "roll", "yaw" 축을 따라서 최대 16g에 이르는 가속도와 최대 2,000dps에 이르는 각속도를 검출할 수 있다.


단일 소자로 3축 디지털 가속도계와 3축 디지털 자이로스코프를 통합함으로써 시스템 견고성을 향상시켰으며 첨단 디자인의 기계적 센싱 구조로 뛰어난 열 및 기계적 안정성을 보장한다.


ST의 신제품 6축 모션 센싱 모듈은 센서들이 매우 정밀하고 신뢰성이 높게 정렬되었으며 다중의 소자들을 단일 패키지로 탑재했을 때 2개 센서의 기준 축들이 임의적인 정렬 오차를 일으킬 수 있는 이산 솔루션에 비해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칩 및 시스템 차원에서 에너지 효율을 가능하게 하는 이 모션 센싱 모듈 제품은 파워다운 및 슬립 모드 기능을 제공하며 FIFO(first-in first-out) 메모리 블록을 포함함으로써, 모듈과 호스트 프로세서 사이에 연속적인 통신을 할 필요가 없다. 이 제품은 2.4V부터 3.6V에 이르는 어떠한 전원 전압에서도 동작할 수 있다.

 

 


르크로이 | 문의 02-558-8833

신호 무결성 소프트웨어 패키지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SI 스튜디오(Signal Integrity Studio)"를 발표하면서 자사의 신호 무결성 제품 라인을 확장했다.


SI 스튜디오는 르크로이 SPARQ 네트워크 분석기에 추가되는 신호 무결성 측정 소프트웨어이며, SPARQ와 연계하여 사용하거나 독립적인 소프트웨어로도 이용 가능하다.

SI 스튜디오는 S 파라미터가 규정하는 시스템의 측정과 모델화, 그리고 시뮬레이션 기능을 보다 합리적인 예산으로 이용하길 원하는 엔지니어들을 타깃으로 개발되었다.



이 소프트웨어는 시리얼 데이터 채널의 아이 다이어그램 동작과 지터 분해 특성을 빠르게 분석해낸다.


사용자는 르크로이 SPARQ 네트워크 분석기에서 S 파라미터를 측정하거나 VNA 또는 S 파라미터 모델링/시뮬레이션 툴에서 터치스톤 파일을 불러내어 측정할 수도 있다. 먼저 채널을 에뮬레이션할 지 제거할 지를 선택한 다음, 문제가 있는 시리얼 데이터 신호를 시뮬레이션하여 프리엠퍼시스 또는 디엠퍼시스를 설정한 후 리시버에서 사용되는 이퀄라이제이션을 모형화한다. 이 구성에 따라 아이 다이어그램이 생성되고 아이 및 지터 분석 결과가 디스플레이된다.


SI 스튜디오는 SPARQ 네트워크 분석기의 소프트웨어 옵션으로 구매하거나 또는 독립 소프트웨어로도 구매할 수 있다. SPARQ 옵션(SPARQ-SISTUDIO)으로 구매시 사용자는 이 소프트웨어를 SPARQ에 연결하여 SI 스튜디오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멀티시트 라이선스는 제공되지 않는다. SPARQ 소프트웨어는 르크로이 웹사이트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IR | 문의 02-557-7613

PQFN4×4 패키지 고전압 게이트 구동 IC

IR(www.irf.com)은 PQFN 4mm × 4mm 패키지의 새로운 고전압 게이트 구동 IC 제품을 내놓는다고 밝혔다.



이들 IC 제품은 가전기기, 산업 자동화, 전동 공구, 대안 에너지를 비롯한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도록 극히 컴팩트한 고밀도 고효율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전에는 크게는 광폭 SOIC-16 패키지를 필요로 했던 다수의 고전압 게이트 IC를 풋프린트가 16mm2에 불과한 이 새로운 PQFN4x4(MLPQ 16리드를 수정한 것) 패키지로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풋프린트를 최고 85%까지 감소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 새로운 패키지는 적정한 연면거리와 공간거리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최고 600V에 이르는 전압으로 견고하며 신뢰할 수 있는 디자인을 달성할 수 있다.


높이가 1 mm 미만인 PQFN4×4 패키지는 기존의 표면실장 기법과 호환이 가능하며 MSL 2 등급이고 RoHS를 준수한다.


IR의 HVIC 기술은 지능형 드라이버 IC로 N-채널 및 P-채널 LDMOS 회로를 통합하였다. 이들 IC 제품은 HV 전원 컨디셔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 저전압 입력으로 동작하며 게이트 구동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들 모노리딕 HVIC 제품들은 회로 디자인을 간소화하고 전체적인 비용을 낮출 수 있는 특성이나 기능들을 통합하고 있다.


그러한 예로서 저렴한 가격대의 부트스트랩 전원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이산 옵토커플러나 트랜스포머 기반 디자인이 통상적으로 필요로 하는 크기가 크고 비싼 보조 전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트랜지스터 성능 재정립 Airfast RF 전력 솔루션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전 세계 무선 인프라 장비 제조사에게 새로운 차원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에어패스트(Airfast) RF 증폭기 솔루션을 발표했다.


에어패스트 제품군은 전력 밀도, 신호 대역폭, 비용 효율성, 선형 효율/이득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범위의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대폭적인 성능 향상을 제공하도록 고안된 프리스케일의 차세대 RF LDMOS 제품이다.

 
에어패스트 RF 증폭기 솔루션은 폭넓은 대역폭의 제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신호대역폭이 150MHz를 초과하는 신호를 지원하고 복수의 통신 대역에서 동시 작업을 지원하도록 개발되었다.

 
업계 최신 세대 LDMOS 제품보다 5%나 높은 디바이스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프리스케일 RF 전력 디바이스는 선형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며 25%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패스트 RF 전력 솔루션은 혁신적인 기술과 시스템 레벨 플랫폼의 조합을 통해 선형 효율 및 성능뿐 아니라 사용 편의성, 유연성을 포함한 다수의 고객 요구에 대응한다.


시장조사기관인 ABI 리서치에 따르면 프리스케일은 가장 근접한 경쟁업체보다 훨씬 앞선 57%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RF 전력 솔루션 분야의 주도적인 공급업체이다. 프리스케일 에어패스트 RF 전력 솔루션은 세계 정상급 무선 인프라 장비 OEM 업체에게 장점을 제공하는 광범위한 투자와 혁신을 통해 이러한 시장 점유율 우위를 강화하고 확대하도록 설계되었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86-3705

플랫 패널 TV용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고효율 에너지 레벨(>87%)을 갖춘 클래스 D 소자인 NCS8353 스테레오 오디오 증폭기를 출시했다. 이 제
품은 시스템 디자인에서 히트 싱크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플랫 패널 TV 시장을 겨냥한 이 소자는 TV 시스템의 24V 백라이팅 레일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8Ω BTL로 채널 당 20W까지의 파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클래스-D 아키텍처에서 사용되는 PWM(Pulse Width Modulation) 테크닉은 스피커 자체를 LC 필터로 사용하면서 특정 상황에서는 필터 사용을 불필요하게 한다. 이러한 특장점은 일반적으로 EMI를 제거할 추가 부품의 필요를 없앰으로써 재료비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네 개의 음량 조정 가능 범위는 20dB, 26dB, 32dB, 36dB이다. 디지털 파워 리미터가 두 개의 외부 비트를 사용해서 10W, 12W, 15W, 20W의 특정 출력을 냄으로써 TV 스피커를 높은 진폭 입력 스파이크로부터 보호한다.
 

뮤트 기능을 통해 오디오 소스가 전환되는 동안에 오디오를 출력되지 않게 하며 셧다운 기능은 증폭기에 발생한 정전류를 100μA로 줄여준다.


낮은 출력 파워에서도 안정된 오디오 작동을 하기 위해 내부 온도는 150℃의 교차점 위에 있어야 하고 기기의 내부 음량 조절은 서서히 줄어들어야 한다. 음량 조절 감소와 내부 파워 소실의 조합은 안정적인 최대 다이 온도를 약 140℃로 만들어 준다. 출력 스테이지는 다이 온도가 160℃ 이상으로 올라갈 때 완전히 닫히게 된다. 전력 스테이지는 기기의 다이 온도가 130℃ 밑으로 떨어질 때 다시 기능하기 시작한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2-3490-3400

고효율 3A 스텝 다운 컨버터

오스트리아마이크로 시스템즈(www.austria microsystems.com)가 고효율의 1.5MHz 동기식 DC-DC 스텝 다운 컨버터를 발표했다.


이 벅 레귤레이터는 최대 96%의 효율성, 낮은 부하에서도 뛰어난 효율과 25μA의 대기모드 전류를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AS1328 DC-DC는 -40℃ ~ 85℃의 온도 범위에서 2.7에서 5.5V의 입력 전압으로 구동되며 0.6V와 같이 낮은 출력 전압에서 최대 3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고정 출력 전압 버전은 50mV 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을 경우 외부 저항 분배기를 통해 0.6V에서 입력 전압까지 출력 전압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AS1328 벅 컨버터는 초기 인러쉬 전류를 최소화할 수 있는 "Softstart"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power okay" 기능이나 "low battery" 상태 감지 신호를 이용할 수 있다.


내장된 보상 소자와 35mOhm의 RDSon를 지닌 두 개의 스위치가 통합됨으로써 소중한 보드 공간을 아낄 수 있다. 매우 작은 3 × 3mm T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AS1328 벅 레귤레이터는 소형의 SMT 타입 인덕터를 사용하게 하는 1.5MHz의 고정 스위치 주파수를 특징으로 한다.


AS1328 DC-DC 스텝 다운 컨버터의 작은 풋프린트로 인해 AS1328이 의료용 기기, 모바일 인터넷 기기와 타블렛 PC와 같은 휴대용 기기에 사용이 적합하다. 또한 이 제품의 입력 전압 범위는 한 개의 리튬 이온 배터리에 의해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아주 적합하다. SSD(solid state drives), 셋탑박스, 베이스 스테이션, 통신 및 네트워크 장비, FPGA, DDR, μP 코어 서플라이 등 높은 전류를 요구하는 분야도 주요 애플리케이션이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 문의 02-3451-3400

대용량 이미지 처리 PXI 프레임 그래버

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는 NI PXIe-1435 고성능 카메라 링크 프레임 그래버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엔지니어들은 이 새 모듈을 PXI 시스템(자동화 테스트를 위한 업계 표준으로서 70여 개 이상의 업체들이 1,500개 이상의 모듈 제공)에 사용하여 고성능, 고해상도의 이미지 수집을 구현할 수 있다.


NI는 대용량의 이미지 수집 및 처리와 상용 PXI 측정 하드웨어의 결합을 통해 소비가전, 자동차 및 반도체 산업의 까다로운 자동화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솔루션을 완전하게 갖추게 되었다.


NI PXIe-1435는 빠른 속도의 대용량 이미지 처리 PXI 프레임 그래버로서, 모든 카메라 링크(최고 850MB/s 전송률, 10-tap extended-full)를 통해 이미지 수집이 가능하다.


엔지니어는 PoCL(Power over Camera Link) 활용 케이블을 통해 카메라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배포 환경에서 추가적인 배선이 필요하지 않다.


이 프레임 그래버는 데이터 오버플로우를 걱정하지 않고 대량의 이미지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512MB의 DDR2 온보드 수집 메모리도 제공한다.


새 모듈의 프로그래밍은 그래픽 기반 개발 소프트웨어인 NI LabVIEW와 이미지 함수의 종합 라이브러리인 NI 비전 개발 모듈을 이용하여 가능하다.

 

 

 

인터실 | 문의 02-3472-3450

자동차용 동기식 듀얼 스텝-다운 DC/DC 레귤레이터

인터실(www.intersil.com)은 미국 자동차전자부품협회(AEC) 품질 기준인 AEC-Q100의 인증을 받은 자동차용 동기식 듀얼 스텝-다운 DC/DC 레귤레이터 'ISL7822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SL78228은 자사의 ISL8088이 AEC-Q100 인증 기준을 충족하며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원격 안전 감시 카메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어 모듈 및 여타의 공간 제약적인 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정격출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ISL78228은 독립된 2개의 출력에서 각각 최대 800mA의 지속전류를 제공한다. 제품은 2.75V에서 5.5V 사이의 입력 전압 범위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일반적인 3.3V에서 5.0V의 자동차 서플라이에서 동작이 가능하다.


또한 내부의 전류 모드 보상 기능은 빠른 과도 응답을 제공하며, 낮은 드롭아웃을 위한 100%의 듀티 사이클 동작을 가능케 한다. 이는 결국 보상과 관련된 외부 부품에 대한 필요성을 줄여 회로 설계를 간단하게 한다.


ISL78228은 2.25MHz의 스위칭 주파수에서 동작하며, 최대 4MHz까지 동기화가 가능하다. 설계자들은 이를 통해 저렴한 가격의 소형 인덕터와 캐패시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채널은 최저 0.6V의 출력 전압을 제공하도록 최적화 되었다. 또한 제품은 통합된 2ms 디지털 소프트 스타트 및 파워 굿 출력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네이블 핀은 파워 시퀀싱을 제공하며, 소프트 스톱 기능은 스위칭이 차단될 때 출력 캐패시터를 방전되도록 한다.


제품의 낮은 30uA 대기전류는 스탠바이 상태의 전력 소비를 최소화 한다. 90% 이상의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는 소형패키지의 ISL78228은 자동차 내부에서 정격출력을 필요로 하는 초소형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 문의 02-3771-6900

4 - 20mA 루프용 단일 와이어 16비트 DAC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national.com)는 산업용 2선 센서 시스템에 사용되는 스마트 트랜스미터의 설계를 간소화 시켜주는 단선 인터
페이스와 4 ~ 20mA 전류 루프 드라이브가 특징인 16비트 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DAC)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고집적 DAC161P997은 제작과정에서 필요한 부품 수와 비용을 줄여주며, 절연 경계 교차에 하나의 절연 부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자동화 제어 시스템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내셔널의 DAC161P997은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직접 정보를 교환하여 갈바닉 절연이 필요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을 감지하고 검출한다.


시스템 설계자는 저전력 DAC161P997을 사용하여 정확도, 편리한 사용법, 성능, 시스템 비용 등을 최적화 시킬 수 있다.


또한 이번 델타 시그마 DAC는 16비트 정확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최소한의 온도 계수 29ppm과 장기 출력 전류 드리프트 90ppm을 유지할 수 있으며, 소비되는 공급 전류가 190uA 미만에 불과하다.


DAC161P997의 루프 드라이브는 HART(Highway  Addressable Remote Transducer) 모듈레이터와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4~20mA 전류 루프로의 FSK 모듈식 디지털 데이터 전달을 지원한다. DAC는 40℃ ~ 85℃의 산업용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DAC161P997은 다양한 가스, 온도 및 압력 센서 분야를 포함하여 스마트 트랜스미터 설계에 적용 가능하며, 내셔널의 혁신적인 센서 AFE 제품군을 보완한다.


DAC161P997은 16핀, 4 mm × 4 mm LLP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1,000개 단위 구입 시 개당 4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TI | 문의 02-551-2800

친환경 PWM 컨트롤러

TI 코리아(www.ti.com/ww/kr)는 프로그래머블 지연 동기식 정류기 제어 출력과 프리 바이어스(pre-bias) 스타트업 회로를 통합한 2개의 고효율 PWM 전력 컨트롤러 제품을 출시하였다.


UCC28250 및 UCC28950 친환경 컨트롤러는 텔레콤, 서버, 산업용 시스템 등에 요구되는 고밀도 절연형 전원 공급장치의 설계를 단순화하고 효율을 극대화 한다.


이 디바이스는 엄격한 프리 바이어스 스타트업 요구사항을 필요로 하는 하프 브리지, 풀 브리지, 인터리브 포워드, 푸시 풀 등 다수의 고주파수 토폴로지와 다양한 고효율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UCC28250은 프리 바이어스 부하 조건에서 외부 추가회로 없이 모노토닉(monotonic) 출력 전압 램프를 유지할 수 있는 하프 브리지 또는 풀 브리지 PWM 컨트롤러이다.
 

이것은 1차 또는 2차측 제어를 지원할 수 있고, 무선 기지국이나 산업용 전력 시스템에 이용되는 전력모듈 같이 고입력 전압 절연 DC/DC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 95% 효율과 고전력 밀도를 달성한다.


또한 TI는 최대 600W의 페이즈-시프트 풀-브리지 제어 기능을 위해 2개의 추가 PWM 출력을 제공하면서 90% 이상의 효율을 달성하는 새로운 UCC28950을 출시했다. 이 향상된 컨트롤러는 동기식 정류기 제어 기능을 통합하고 있으며, 넓은 입/출력 전압 범위에 대해 적응형 제로 전압 스위칭(ZVS) 기능을 제공하여 스위칭 손실을 감소시킴으로써 경쟁 디바이스 대비 효율을 20%까지 증가시킨다.

 

 

 

래티스 | 문의 02-583-6783

다이아몬드 설계 소프트웨어 신버전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는 래티스 FPGA 제품들을 위한 대표적인 설계 환경인 래티스 다이아몬드 설계 소프트웨어 버전 1.3을 출
시했다고 발표했다.


래티스 다이아몬드 1.3 소프트웨어의 이용자들은 클럭 지터(clock jitter) 분석과 같은 많은 새로운 기능들이 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래티스 다이아몬드 1.3 소프트웨어는 또한 래티스의 PAC-Designer 6.1 혼합 시그널 설계 도구와 통합되어 있어 래티스의 프로그래머블 혼합 시그널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들에 대한 설계 지원을 제공한다.


래티스 다이아몬드 1.3 소프트웨어는 LCMXO2-1200 및 LCMXO2-1200U 디바이스에 대해 최종 제품 SSO 모델 및 비트 스트림을 제공하고, 비용에 민감한 초대량생산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LCMXO2-2000U용 웨이퍼 레벨 패키지에 대한 지원을 추가함으로써 MachXO2 디바이스 제품군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래티스 다이아몬드 설계 환경을 통해, MachXO2 제품군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 유형으로서 비용에 민감한 저전력 대량생산용 애플리케이션을 목표로 하는 이용자들은 손쉽게 설계 옵션들을 모색해 볼 수 있다. 래티스 다이아몬드 1.3 소프트웨어에는 이제 개선된 타이밍 및 전원 분석 디바이스 정보와 최종 생산 패키지, 비트 스트림, 그리고 MachXO2 LCMXO2-1200 및 LCMXO2-1200U 디바이스용의 실제 실리콘 특성에 기반한 SSO 분석이 포함되어 있다.

 

 


엑사 | 문의 031-345-6780

프로그램어블 파워 플랫폼 XRP7724

엑사(www.exar.com)는 차세대 프로그램어블 파워 플랫폼(PowerXR)인 XRP7724를 출시했다.


광범위한 입력 전압 및 출력 전류, SM Bus 호환 I2C 인터페이스, 각 채널별 독립적인 주파수 설정이 가능한 XRP7724는 DPFM(Digital Pulse Frequency Modulation)을 갖추고 있어 낮은 대기 전력 소모 시 높은 효율을 요구하는 컴퓨터와 같은 모바일 장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주요 특징
XRP7724는 4.75V~25V의 입력 저압, 0.6V~5.1V의  출력 전압, 대기 전원 공급을 위한 내장 LDO, 내장 MOSFET 드라이버, 지연/순차적인 출력 조절, 6개의 GPIO 등의 기능이 통합되어 있으며, 초음파 모드를 가지는 DPFM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디자인 툴인 파워 아키텍처를 통해 설계자로 하여금 UVLO(Under Voltage Lock Out), OTP(Over Temperature Protection), OCP(Over Current Protection), OVP(Over Voltage Protection) 등의 모니터 기능, 소프트스타트, 각 채널별 출력 순서, 페이즈 쉬프트, 스위칭 주파수 설정, 루프 응답에 따른 디지털 PID(Proportional, Integral, Differential) 등의 기능을 쉽게 설계 할 수 있다.

 

 

 

세이코엡손 | 문의 1566-3515

고정도·고안정 관성계측 유닛『S4E5A0A0』상품화

세이코엡손 주식회사(www.epson.jp)는 작은 외형사이즈·소비전력과, 고정도-고안정된 계측성능을 실현한 관성계측 제품(InertialMeasurement
Unit, 이하 IMU)『S4E5A0A0』를 상품화하여 샘플출하를 시작하였다.


IMU는 매우 작은 기울임부터 큰 움직임까지 관성운동정보를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는 기기이다.


종래에는 관성운동에 대하여 고정도-고안정된 계측이 필요한 항공·우주분야 등에서 전용기기에 적용되어 이용되어지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최근에는 산업·공업분야로의 IMU도 개발되어져 다양한 제품에 적용이 진행되기 시작하였으며, 향후 시장확대가 예상되어지고 있다.


엡손은 강점인 수정미세가공기술 QMEMS를 이용하여 개발한 수정 자이로(각속도)센서와, GPS 등의 위치정보 디바이스와 더불어 반도체기술 및 노하우를 접목시킨 독자적이고 새로운 IMU의 개발을 추진해 왔다.

또한 작은 사이즈(24×24×10mm)과 저소비전력(30mA:동작전원전압 3.3V시)이면서 고정도·고안정의 계측성능을 가진 IMU 『S4E5A0A0』 를 상품화 했다.

이 IMU는 산업·공업분야에 대한 관성운동의 분석·제어, 모션해석·제어, 이동체제어, 진동제어·안정화,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의 용도에 적합하다. 소형·경량·저소비전력화에 의하여 종래의 IMU 보다도 제품적용 및 설계의 자유도를 높여주며 지금까지 어려웠던 다양한 산업·공업분야의 제품으로의 전개가 가능해졌다.

 

 

유블럭스 | 문의 02-542-0861

6GPS 플랫폼, 화려한 업그레이드

유블럭스(www.u-blox.com)는 업그레이드된 자사의 최신 수신기 플랫폼인 유블럭스 6을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수신 감도의 개선은 물론 소모전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으며, 방해 전파 대응 및 방해 전파 탐지, 초기 위치 계산 시간(TTFF) 단축 등의 다양한 기능이 개선되었다.


최신의 기술로 무장한 유블럭스 6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는 한 편, 유블럭스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는 개가를 올렸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펌웨어에서 단연 눈에 띄는 점은 수신 감도가 -162dBm으로 대폭 개선되었다는 것이다. 또한, 신호 포착 및 재포착 감도도 비약적인 향상을 이루어, 유블럭스 6는 명실상부하게 시장 내에서 가장 탐지 감도가 높은 제품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로서,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실내 깊숙한 곳에서도 GPS 신호를 수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새로이 추가된 기능으로 AssistNow Autonomous 기능이 있다. 이는 기존의 Assisted-GPS 기능과 유사하나, 외부의 별도 네트워크와 연결하거나, 별도 호스트 CPU를 필요로 하지 않도록 개선되었다. GPS 수신기가 기존의 위성 궤도 정보를 바탕으로 수신기 스스로 위성의 위치를 장시간 예측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초기 위치 계산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었다.

 

 

 

브릿지룩스 | 문의 02-565-6625

GaN-on-Silicon 기반 와트 당 루멘 값 향상

브릿지룩스(www.bridgelux.com)는 기존에 달성했던 GaN-on-Si(Gallium Nitride on Silicon)의 와트 당 루멘 값 기록을 또 한번 갱신했다고 밝혔
다.


브릿지룩스는 자사의 버퍼 레이어(buffer layer) 특허 기술을 이용해 상온에서 보잉(bowing) 현상 없이 8인치 실리콘 웨이퍼 상에서 균열 없는 GaN층 성장 구현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


이로써 실리콘 기판에서 GaN LED의 성능 및 생산력 가속화를 추진해 나가는데 있어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가게 됐다.


이번에 브릿지룩스가 달성한 성능은 오늘날의 첨단 사파이어 기반 LED와도 경쟁이 충분히 가능한 수준이다. Cool white LED는 4350K CCT에서 160Lm/W의 높은 효율을 제공하며, GaN-on-Si 칩에서 생성된 Warm white LED는 2940K의 색 온도 및 80의 CRI에서 125Lm/W를 제공한다.


LED는 보통 사파이어 또는 탄화규소(silicon carbide) 기판을 출발 재료(starting material)로 사용하는데, 이들은 실리콘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


이로 인한 높은 생산 비용은 가정 및 상업용 빌딩에서의 LED 조명 보급 확대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그러나 저렴한 대형 실리콘 웨이퍼 상에서 질화갈륨(GaN)을 성장시키는 기술을 이용하면 최신 반도체 제조에도 적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현재 이용되고 있는 방식보다 비용 측면에서 75% 가량 개선이 가능하다.


브릿지룩스의 공정 기술을 이용하면 LED 제조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기존의 백색 조명 기술에 대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리콘랩 | 문의 02-562-7381

Si24xx 데이터 ISOmodem 제품군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자사의 Si24xx ISOmodem 제품군의 차세대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i24xx ISOmodem 제품군은 광범위한 데이터 모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첨단 음성 기능, 저전력, 절감된 BOM 비용 및 유연한 인터페이스 옵션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Si24xx 데이터 모뎀 IC는 보안 및 가정 자동화 시스템, 스마트 유틸리티 미터, 셋탑박스, POS 터미널 및 PSTN으로 접속하는 다수의 전자 시스템을 위한 음성 및 M2M 통신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Si24xx ISOmodem 제품군의 음성 기능 세트는 더욱 종합적이며, 기존 데이터 모뎀 솔루션보다 더욱 뛰어난 성능 및 오디오 충실도를 제공한다. 업계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는 실리콘랩의 Si3000 음성 코덱과 결합 시 Si24xx 데이터 모뎀은 핸드셋, 스피커폰(전/반양방향), 음성 메뉴 및 자동 응답기 기능 지원이 가능하다.


개발자는 기존의 접근 방식에서 필요한 전용 음성 프로세싱 IC 또는 호스트 기반 DSP 소프트웨어 없이 전화 통화 및 음성 기능을 어떠한 임베디드 시스템에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음성 기능이 탑재된 Si24xx IC는 POS 터미널 및 보안 시스템에서 화상 전화기 및 의료용 모니터링 장비에 이르기까지 전화 통화 기능을 보유한 어떠한 시스템에도 이상적이다.

 

 


매스웍스 | 문의 02-6006-5141

HDL 툴에 자일링스 FPGA 하드웨어 검증기능 추가

매스웍스(www.mathworks.co.kr)는 FIL(FPGA-in-the-Loop) 기능이 있는 자일링스 FPGA 개발 보드용 새로운 EDA 시뮬레이터 링크 3.3을 출시한
다고 밝혔다.


FIL을 사용해 엔지니어는 시뮬링크를 시스템 수준의 테스트 벤치(Testbench)로 사용하는 동안 하드웨어의 동작속도로 설계를 검증할 수 있다.


FIL은 MATLAB 및 시뮬링크에서 생성된 알고리즘에 대해 EDA 시뮬레이터 링크가 지원하는 종합적인 HDL 검증 옵션 구성에 새롭게 추가된다.


FPGA 기반 검증은 HDL 시뮬레이터를 사용할 때보다 런타임 성능이 현저히 향상되며 알고리즘이 실제 상황에서도 동일하게 작동된다는 신뢰감을 높여 준다.


Virtex-6 ML605 개발 보드를 포함한 스파르탄(Spartan) 및 버텍스(Virtex) 계열디바이스모두에 대해 FPGA 개발 보드를 사용하여 MATLAB 코드 및 시뮬링크 모델의 HDL 구현 검증이 가능하다.


멘토그래픽스의 모델심(ModelSim), 멘토그래픽스의 퀘스타(Questa) 및 케이던스의 Design Systems Incisive Enterprise Simulator와의 연동 시뮬레이션 기능을 사용하여 MATLAB 코드 및 시뮬링크 모델의 HDL 구현 검증이 가능하고, SystemC 가상 프로토타입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TLM 2.0 구성요소를 생성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