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주력시장이었던 반도체 및 전자, 자동차 등의 산업을 비롯하여, 일반 소비자 대상의 스마트 모바일 기기 등의 첨단 기기 시장에 대한 공략 가속화.

-한국멘토, 매년 개최되는 'Tech Design Forum' 행사 통해 타깃 고객들에게 각 산업 군에 특화된 최적의 제품과 기술 지원 나서

-한국멘토, 안정적으로 성장하여 올해로 25주년 맞아. 국내 고객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맞춰 지원 및 기술 인력을 충원하는 등 지사의 규모와 역할 확대




한국멘토가 2일 개최한 국내 대표적인 EDA 행사인 'Tech Design Forum 2011'에 참석차 방한한 월든 C 라인스(Walden C. Rhines) 회장은 한국멘토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멘토그래픽스는 올해로 설립 30주년을 맞이했다.


이와 함께 한국멘토는 1986 지사 설립 이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하여 올해로 25주년을 맞게 됐으며, 특히 IT 강국으로서 아시아지역에 제품을 공급하는 전진기지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장기적으로는 한국 시장에 대한 강력한 지원에 나서는 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이에 국내 고객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맞춰 지원 및 기술 인력을 충원하는 등 지사의 규모와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국내 기업 고객들과의 관계 강화에 나서고 있음을 강조하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대표적인 국내 기업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의 툴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통하여 양사가 함께하는 공동 마케팅 및 제품 개발 등에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자동차 산업도 한국기업들이 전 세계적으로 선전하고 있는데, 고객들이 글로벌한 리더쉽을 확보할 수 있도록 멘토 본사차원에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늘 진행하는 기술 컨퍼런스에서도 이러한 국내 기업 고객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쉽의 일환으로 공동으로 준비한 발표세션 등이 마련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월든 C 라인스 회장은 한국 EDA 시장 전망에 대해 "점점 복잡하고 섬세한 첨단 기기 설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자동차/전자/반도체 등의 산업뿐만 아니라, 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스마트 모바일 기기 등의 첨단 산업분야에서도 자사 제품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월든 C 라인스 회장은 반도체 산업에서 매출액총이익율(GPM%: gross profit margin percent: 매출액에서 원가를 차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해 논의하면서 에코시스템안에서 멘토의 역할을 강조했다.


월든 C 라인스 회장은 "고객들은 차별화된 제품에 대해서 프리미엄을 지급한다. 실제로 고객들은 15$짜리 전화기와 $749나 하는 아이폰4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속적인 차별화를 위해서는 제품(product), 인프라(infrastructure), 에코시스템(ecosystem)의 세가지 요소가 만족되어야 한다.


반도체의 경우도 먼저 제품은 디자인에 집중하고 공정은 적게 해야 하며, 인프라는 IP 확보, 에코시스템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인프라에의 집중 투자와 특정 IP의 공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특정회사에서 만든 인프라는 차별화를 지속시킬 수 있으며, iTunes, Apple Store, Genius Bar, iCloud 등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이처럼 차별화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교체하기 어렵게 만드는 것이다. 전통적으로 반도체 제품의 차별화를 이끈 요소는 공정, 디자인, IP(설계자산), 특허 등을 들 수 있으며 동시에 회사의 투자, 인프라와 고객의 투자, 에코시스템 등이 함께 수반되어 왔다"고 말했다.


한국멘토 양영인 지사장은 "반도체 시장은 제품 설계 디자인의 정교함의 정도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사는 보다 발전된 첨단 설계 솔루션을 공급하여 이를 바탕으로 고객사들이 보다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멘토는 매년 개최되는 'Tech Design Forum' 및 관련 솔루션 설명회 등을 통해 타깃 고객들에게 각 산업군에 특화된 최적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자사의 제품을 채택한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디자인, 개발 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멘토 그래픽스(Mentor Graphics)는 기업이 보다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전자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EDA(Electronic Design Automation) 기술 업체로, 동급 최고 제품으로 구성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차량/ 항공 분야의 전자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EDA 업체이다


멘토 그래픽스에 대해서
멘토 그래픽스(나스닥: MENT)는 EDA 솔루션의 선두 기업으로,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전자제품 및 반도체 회사를 위해 제품, 컨설팅 서비스 및 수상(受賞)에 빛나는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81년에 설립되어 지난 12개월에 걸쳐 9억 1천만 달러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본사는 미국 97070-7777, 오레곤 주, 윌슨빌, 뵈크맨 로드, S.W. 8005에 위치한다.  http://www.mentor.com/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