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매스웍스 | 문의 02-6006-5141

시뮬링크 디자인 베리파이어 2.0

매스웍스(www.mathworks.co.kr)는 시뮬링크 디자인 베리파이어(Simulink Design Verifier)가 시뮬링크 모델에서 자동으로 오류를 검출하는 폴리스페이스(Polyspace) 분석 기술을 포함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시뮬링크 디자인 베리파이어 2.0이 기존의 속성 증명 및 테스트 케이스 생성 기능에 폴리스페이스 오류 검출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설계 오류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수정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궁극적으로 검증 및 확인에 전반적으로 소요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항공, 자동차, 의료, 산업 자동화 및 기계 산업 분야의 엔지니어는 이제 시뮬링크 디자인 베리파이어 2.0이 제공하는 정형 분석 기법을 갖춘 모델 기반 설계를 적용하여, 광범위한 테스트 또는 시뮬레이션을 거치지 않고 시뮬링크 및 스테이트 플로우 모델에서 설계 오류를 식별할 수 있다.
시뮬링크 디자인 베리파이어는 정형 기법을 사용하여 오버플로우, 0으로 나누기, 데드 로직(dead logic) 및 어설션 위반(assertion violation)과 같은 설계 오류를 식별한다.



핵심적인 제품 기능으로는 고정 소수점 및 부동 소수점 모델을 지원하고 기능 요구사항 및 모델 커버리지 목표로부터 테스트 벡터를 생성한다. 분석 및 디버깅을 위한 위반 사례를 생성하여 속성을 증명한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 문의 032-680-1355

LED 조명 토털 솔루션

LED 라이팅 애플리케이션의 대중성이 증가함에 따라 디자이너들은 고객들의 설계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디자인의 복잡성에서부터 고효
율, PCB 사이즈 제한 그리고 복잡한 공급망 관리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페어차일드(www.fairchildsemi.com) 솔루션은 로우, 미드, 하이 파워에 각각 접합한 토폴로지를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각 파워용량에 가장 효율적인 기술로 하나의 IC에 여러 부품들을 집적화 하였다는 특징이 있다.
 

이 다양한 토폴로지들은 높은 역률(PF), 낮은 전고조파왜곡률(THD), LED 제품 수명연장 그리고 교체비용 감소에 기여를 하며 세계 에너지 규제를 만족시킬 수 있다.


이 솔루션에서 제공되는 높은 수준의 집적률은 디자이너로 하여금 제한된 보드 공간, 회로의 단순화 그리고 전체 부품 수 감소의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디자이너들은 다운 라이트, 직관램프, 평판 조명, 가로등, 산업용 조명, 무대조명, 벽조명, 신호등 등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제품들은 모두 페어차일드 LED 조명 토털 솔루션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이 다양한 솔루션으로 디자이너들은 공급망을 단순화 시킬 수 있을 것이다.


페어차일드는 1차 제어 플라이백(PSR Flyback), 싱글 스테이지 플라이백, PFC+ 유사공진 플라이백(QR Flyback) 그리고 LLC 공진형 하프브리지 솔루션 등 전력변환의 다양한 핵심기술들을 LED 조명의 각 파워에 맞게 제시하고 있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dsPIC33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및 PIC24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60MIPS 16비트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 및 PIC24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선보였다.


차세대 dsPIC DSC/PIC24 MCU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이들 60MIPS dsPIC33 및 PIC24 "E" 디바이스는 이전 세대의 dsPIC DSC/PIC24 MCU 코어보다 더 큰 용량(536KB)의 플래시 메모리와 RAM(52KB), 향상된 I/O 기능을 비롯해 144핀 패키지, USB 2.0 OTG 인터페이스, 확장된 모터 컨트롤, 그래픽, 오디오 및 실시간 임베디드 컨트롤 기능을 갖추고 있다.


출시된 첫 번째 dsPIC33 및 PIC24 "E" 9종을 지원하기 위해 마이크로칩은 멀티미디어 확장 보드(Multimedia Expansion Board), 모터 컨트롤 개발 키트 및 익스플로러 16 개발 플랫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USB 스타터 키트 2개와 플러그인 모듈(PIM) 5개를 함께 선보였다.


또한 음성 및 오디오, 암호화/복호화, 통신, 모터 컨트롤 같은 주제를 다루는 30개의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와 애플리케이션 노트를 활용할 수 있다. 고객은 이러한 새로운 디바이스와 포괄적인 지원 패키지를 통해 고성능 디자인을 보다 빠른 시간에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USB 2.0 OTG(On-The-Go) 주변장치는 PC, 플래시 드라이브 및 기타 USB 지원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게 해준다. 60MIPS의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서보 모터 컨트롤, 태양광 인버터, 듀얼 3상 모터의 병렬 실행 같은 첨단 산업 및 상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NXP | 문의 02-6096-1611

차량용 네트워크 성능 높인 CAN 트랜시버

NXP 반도체(www.nxp.com)는 차세대 고속 듀얼 CAN 트랜시버인 TJA104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욱 단순하고 효율적인 차내 네트워크 설계가
가능한 TJA1048은 성능과 공간을 최적화한 ECU(Electronic Control Unit)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하나 이상의 고속 CAN(HS-CAN) 통신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안전하고 편안하며, 환경 친화적인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ECU 솔루션 TJA1048은 다중 HS-CAN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버스를 통해 재작동되는 저전력 모드가 필요한 엔진, 차체 컨트롤 및 게이트웨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TJA1048은 단일 HS-CAN 트랜시버인 TJA1042/3과 핀간(pin-top-in)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단일 HS-CAN 노드나 듀얼 HS-CAN 노드에 상관없이 모듈 시스템을 구축할 때 매우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NXP의 고성능 혼합신호 전략을 보완하는 TJA1048은 뛰어난 전자파적합성(EMC, Electro Magnetic Compatibility)과 정전기방출(ESD, ElectroStatic Discharge) 성능으로, 공간과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차량용 시장에 적합하다.


두 개의 독립적인 3세대 HS-CAN 트랜시버를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하고, 전원 공급과 방열 기능을 공유함으로써 TJA1048은 두 개의 단일 트랜시버에 비해 매우 낮은 전력 소모로 에너지 효율적이며 공간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ISO 11898-2와 ISO 11898-5에 완벽히 호환되는 트랜시버는 AEC(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 Q100 표준 인증을 획득했고,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최신 SOI(Silicon on Insulator) 기술로 제작된 TJA1048은 최신 OEM의 요구사항에 맞춰 전자파 장애와 공해가 거의 없다. 반면, 버스 핀들은 차량 환경에서 과도현상에 대해 보호된다. 

  

 
element14 | 문의 1644-1419

쌍방향 설계 자동화 허브 'element14 knode'

element14(www.element14.com)는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의 요구 사항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온라인 설계 플랫폼인 element14 knode의 출범을 발표했다.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서 개최된 설계 자동화 컨퍼런스(Design Automation Conference)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element14 knode는 수많은 엔지니어링 설계 솔루션에 대해 단일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element14 knode는 구상 단계부터 최종 생산까지 설계 전반에 걸쳐 지원하며, 엔지니어들이 단일 지능형 환경에서 조사, 설계, 개발 및 프로토타입 제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이를 통해 제품의 시장 출시시기를 당길 수 있으며, 제품 설계 흐름 솔루션의 구성을 자동화함으로써 소중한 엔지니어링 자원을 애플리케이션 설계 및 IP 생성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전자 제품을 제작할 때 설계 엔지니어들은 관련 기술 정보를 수집하고, 자신의 설계에 적절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조립하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방문하게 된다. element14 knode는 이런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단일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엔지니어가 설정한 초기 사양에 따라, 개발 키트, 설계 툴, 운영 시스템 및 스택, IP나 PCB 설계 및 제작과 같은 서비스 등 종류에 관계없이 맞춤형 설계 흐름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명확한 종속성과 다른 시스템 레벨 컴포넌트와의 상호 연관 관계 생성을 자동화한다. 이러한 것들이 단일 플랫폼인 element14 knode(KNOwledge for Design Engineer)에 통합되어 엔지니어들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XC2000 차량용 마이크로 컨트롤러 제품군 확장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비용 최적화된 제품을 추가하여 자사의 성공적인 XC2000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
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제품군은 중형차 및 컴팩트차에 프리미엄급 차량에서만 이용할수 있었던 안전 및 편의성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면서, 최고로 엄격한 연비 및 공해물질 배출 요구사항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비트 비용으로 32비트 성능을 제공하는 신형 16비트 디바이스는 저가 및 초저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여 기존의 차체(XC2200 시리즈), 안전(XC2300 시리즈), 파워트레인(XC2700 시리즈) 설계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제품군 확장으로 인피니언은 특히 복수의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랫폼을 도입하지 않고 보다 넓은 성능 범위로 제품을 확장하고자 하는 차량용 시스템 공급업체들을 지원한다. 인피니언의 확장 가능한 차량용 솔루션은 높은 수준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재사용을 통해 상당한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신형 XC2000 16비트 디바이스의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저가형 차체 제어 모듈(BCM, body control module), 저가형 에어백, 저급사양 엔진 제어기 설계 등이 있다. 인피니언의 신형 XC2000 디바이스는 비용 최적화된 초소형 패키지로 제공되어 PCB 크기를 한층 더 최적화시킬 수 있도록 한다. 

  

 



아바고 | 문의 02-2155-4652

산업 자동화 위한 고전압 라인 드라이버 포트폴리오 추가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 .com)는 산업 자동화 응용 부분의 제품 범위를 확대한 세 가지의 새로운 고전압 라인 드라이버를 선보였다.


AEIC-7272, AEIC-7273 및 AEIC-2631 4중 차동 라인 드라이버는 산업 응용에 필요한 공급 전원을 추가적으로 최대 30V까지 제공한다. 이 라인 드라이버는 전류 제한 및 열 차단 기능이 내장되어 단락 보호됨으로써 산업용 인코더 및 센서 인터페이스, 산업용 프로그래밍 로직 컨트롤러 및 서보 드라이브 응용과 같은 가혹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신뢰성을 보장한다.


아바고의 새로운 라인 드라이버는 인코더 응용을 위한 산업 표준에 부합하도록 확장된 동작 온도 범위를 제공하는데, AEIC-7272 및 AEIC-7273의 동작 온도는 -55° ~ 125℃이고 AEIC-2631은 -40° ~ 125℃이다.
 

이들 제품은 모두 산업 표준 라인 드라이버 패키지인 SOIC 형태로 제공되며, 히스테리시스 특성을 갖는 높은 임피던스의 버퍼 입력을 제공함으로써 잡음이 많은 산업 컨트롤 환경에서도 강력한 잡음 여유를 제공한다.


AEIC-2631는 4.75V ~ 30V의 넓은 공급 전원 범위에서 동작하며 3상태 출력을 제공한다. AEIC-7272와 AEIC-7273는 3.5V ~ 30V에서 동작하며 각각 3상태 출력과 NPN 오픈-컬렉터 출력을 제공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고해상도 3D 및 디스플레이 포트 1.2 인터페이스 도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포괄적 유형의 비디오 및 오디오 입력 형식, 뛰어난 비디오 품질, 확장된 기능성 등이 특징인 고집적
SoC 제품군을 출시하였다.


이 새로운 SoC 제품군은 다기능 프리미엄 모니터, 공공 디스플레이(public display), 올인원 PC, 고성능 노트북 등에 맞게 설계되었다.


신제품 멀티미디어 모니터용 SoC인 STDP9320, STDP9210 및 STDP7320은 디스플레이포트 1.2 리시버 및 트랜스미터와 HDMI 1.4 리시버를 통합하였다. 뿐만 아니라 STDP9320과 STDP9210은 120Hz 3D 풀 HD, 초고해상도 WQXGA* 및 WQHD* 디스플레이 패널을 지원하며, STDP7320은 60Hz 풀HD WUXGA* 디스플레이 패널을 지원한다.


이들 신제품은 멀티-스트림 멀티-모니터 데이지 체인 지원과 ST 독점 기술인 활성 비디오 창 인식(active video window detection), 간단한 사용자 친화적 펌웨어 업데이트,  ST의 첨단 파루자(Faroudja) 이미징 기술 등의 업계 유일한 성능을 내장하였다.


디스플레이포트 1.2 리시버/트랜스미터는 최고 21.6Gbps에 이르는 넓은 대역폭의 데이터를 지원하며, "데이지 체인" 및 "타일" 디스플레이 모니터 애플리케이션을 1개의 케이블만을 연결하여 멀티 스트림 전송을 구현한다. HDMI 1.4 리시버는 HDMI 1.4 규격에서 정의하고 있는 필수 3D 입력 형식을 모두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간소화된 On-Screen Display(OSD) 메뉴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ST의 특허기술인 EZ-FUN(Easy Firmware Upgrade Network) 기능으로 모니터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편리하게 실시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 | 문의 02-3485-1940

600MHz 대역폭 디지털 오실로스코프

로데슈바르즈(www.rohde-schwarz.co.kr)는 600MHz 대역폭의 디지털 오실로스코프인 RTO100x 시리즈를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600MHz 모델은, 기존의 RTO 1GHz 및 2GHz의 디지털 오실로스코프와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10Gsa/s의 샘플링 레이트와 2채널, 4채널 모델로 이루어져있다. 최신 기술이 집약된 RTO는 자체 기술로 만든 단일코어 ADC(Analog to Digital Converter)를 탑재함으로써 장비의 노이즈 레벨을 최대한 낮추었다.


또한, 1,000,000wfms/s라는 마켓에서 가장 빠른 Acquisition Rate를 지원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신호를 쉽게 획득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혁신적인 디지털 트리거 기술로 아날로그 트리거에서 발생하는 지터의 문제를 해결하였다.


그리고, 터치스크린 기반의 스마트 오퍼레이팅 시스템과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자로 하여금 빠르고 편리하게 장비를 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존의 오실로스코프는 Acquisition Cycle 중 오직 0.5%만 신호를 캡처하는데 사용하고 나머지 시간은 데이터 처리 및 저장, 디스플레이 작업에 사용하기 때문에 99.5% 해당하는 시간 동안 발생하는 에러 신호는 측정할 수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로데슈바르즈는 기존의 20배에 해당하는 10%까지 Acquisition 시간을 늘림으로써 측정의 정확도를 높였다.


로데슈바르즈의 CEO인 미챌 보러(Michael Vohrer)씨는 "고객들은 테스트 및 측정 장비로의 완전한 제품 라인을 제공받기를 원하며, 그것이 바로 오실로스코프를 포함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로데슈바르즈가 성장을 하는 방법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정보는 로데슈바르즈 오실로스코프 홈페이지(www.scope-of-the-ar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Qorivva 32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일반적으로 고가의 최고급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서라운드 카메라 주차 보조 시스템을 더 광
범위한 차량에 경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파워 아키텍처 기술 기반의 새로운 Qorivva(쿼리바) 32비트 MCU(마이크로 컨트롤러)를 발표했다.


Qorivva(쿼리바) MPC5604E 32비트 MCU는 차량 주변 360°의 고해상도 압축 비디오 데이터를 고속 이더넷을 통해 전송함으로써 더 간편하고 안전한 주차를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차량에서 비디오를 전송하려면 케이블당 가격이 약 $10(USD)인 저전압 차동 신호 케이블 5개가 필요하다.

비디오 신호를 압축하고 이더넷을 통해 전송함으로써 케이블이 필요 없어지며 BOM(거래명세서)이 절감된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이더넷 2선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자재비용을 절감하고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이더넷의 도입은 폐쇄형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수의 시스템이 센서에서 손쉽게 정보를 액세스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확장성 높은 운전자 지원 네트워크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중요한 단계이다.


프리스케일 Qorivva 32비트 MCU는 차량 주변에 장착되는 다수의 카메라 옆에 배치되므로, CMOS(complementary metal-oxide semicon ductor) 이미지 센서와 직접 인터페이스가 가능하다. 비디오 이미지가 캡처된 후, 비디오 데이터는 최저 대기 시간의 모션 JPEG 압축을 사용하여 압축되며, 최종적으로 2선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전송된다. 

  
 

산요 세미컨덕터 | 문의 1644-3423

휴대용 오디오 처리 솔루션

산요 세미컨덕터(semicon.sanyo.com)는 IC 레코더와 같은 휴대용 디바이스용 오디오 처리 솔루션인 LC823425 기술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빌트인 하드와이어드 MP3 인코더/디코더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며, 업계에서 가장 낮은 5mW의 전력 소비를 가능하게 하며, 빌트인 디지털 신호 처리(DSP)를 통한 진보적인 기능을 지원한다. 


LC823425는 MP3 파일 포맷용으로 새로 개발된 하드웨어 인코더를 이용하여 이전 제품에 비해서 인코딩하는 동안 전력 소모를 50%까지 낮춰준다. 또한 낮은 전압인 90nm 프로세스를 차용해서 MP3 레코딩/플레이백용 전체 전력 소비를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인 약 5mW로 달성했다.


아울러 클래스D 헤드폰 앰플리파이어 기능으로 플레이백하는 동안 전력 소비를 줄인다.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서 LC823425는 LC823410과 같은 이전의 사운드 프로세싱 제품들에 비해서 전력 소비를 30% 낮추는 것을 실현했다. 새 LC823425 제품은 단위 전지 팩의 소형화와 운영 시간을 연장시키는데 이상적이다.


산요 반도체의 독특한 24비트 DSP는 또한 입증된 소프트웨어 자산을 이용하고, 다양한 종류의 오디오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의 타임투마켓을 줄여주는 다양한 오디오 처리 알고리즘을 가능하게 한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2-2190-3503

LDO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다섯 개의 초소형 패키지 LDO(low dropout)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linear voltage regulators)를 발표함으로
써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휴대형 전자기기용에 적용되는 기존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CMOS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 새 소자들은 각각 150m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1.2V에서 3.3V의 출력 전압 범위를 지닌 NCP4682와 NCP4685 초저전류 레귤레이터는 단 1마이크로암페어(μA)의 전형적인 공급 전류를 가진다.


이 소자들은 전류 보호와 몰입 전류를 최소화하고 출력 전압의 출력 전류 오버슈트가 없도록 하기 위해 완전하게 통합된 소프트 스타트 회로를 포함한다. 출력 전압의 정확도는 ±0.8%이다. 이 제품들은 1 mm × 1 mm × 0.6mm의 초소형 UDFN-4 패키지로 제공된다.


±1.0%의 출력 전압 정확도를 지닌 NCP4681과 NCP4684 초저전류 레귤레이터 역시 1 μA의 전형적인 공급 전류를 자랑하며 출력 전압 범위는 0.8V에서 3.6V이다. 이 제품들은 NCP4682와 NCP4685처럼 동일한 소프트 스타트와 출력 전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패키지는 0.8mm × 0.8mm × 0.4mm 크기의 XDFN-4이다.


NCP4682와 NCP4681은 공급 전류를 스탠바이 모드로 줄이는 Enable 기능을 포함한다. 그러나 NCP4684와 NCP4685 소자에는 모든 연관된 풀다운 전류를 피하기 위해 이 기능이 없는데 이로 인해 대부분의 시간을 액티브 모드에서 보내는 배터리 구동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의 정동작 전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 문의 02-3451-3400

고성능 CAN 통신 NI Compact DAQ 과 CompactRIO로 확장

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는 임베디드 네트워크와 통신하기 위해 개발된 고성능 인터페이스 중 하나인 NI-XNET 제품군의 최신 모듈인 NI 9862 C 시리즈 고속 CAN (Controller Area Network) 모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모듈은 NI-XNET 제품군을 통해 CAN 통신을 NI CompactDAQ 플랫폼으로 확장하여, NI CompactDAQ과 CompactRIO 하드웨어 플랫폼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NI 9862는 최고 1 Mbit/s의 지속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기타 NI-XNET PCI 및 PXI 인터페이스와 유사한 장점(하드웨어 가속 메시징, 온보드 프레임 처리, 프레임 손실없는 100% 버스 로드와 통신 등)을 포함하고 있다.


NI CompactDAQ 플랫폼은 휴대용 CAN 통신을 4 또는 8슬롯의 USB 및 이더넷 섀시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NI CompactDAQ은 50개 이상의 다른 NI C 시리즈 I/O 모듈과 호환되며, NI 9862 고속 CAN 모듈은 동일 섀시의 다른 I/O 모듈들과 동기화할 수 있다.
 


NI CompactDAQ의 모듈형 특성은 NI LabVIEW 소프트웨어와 긴밀하게 통합 결합되어 사용 편리성을 증대시키고 보다 빠른 측정 솔루션 구축을 용이하게 한다.


CAN은 표준 in-vehicle 자동차 네트워크로 인식되고 있으며, 대중교통 시설, 항공 전자 기기, 농장/임업 기계, 의료기기, 군용 시스템 및 산업 자동화를 포함한 여러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 모듈을 이용하면 다음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 문의 02-3771-6900

무선 아키텍처 성능 강화 RF 샘플링 ADC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national. com)는 최대 -71dBc 3차 혼변조 왜곡(IMD3, third-order intermodulation distortion), 최고 샘플링 속도
3.6GSPS(초당 기가 샘플 수)로 2.7GHz를 초과하는 RF 신호를 직접 샘플링하는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발표하였다.


ADC12Dxx00RF 제품군에는 시스템 설계자가 앰프, 믹서 및 필터를 포함하여 여러 중간 주파수(IF) 다운변환 단계를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12비트 ADC 5개가 포함된다.


ADC12Dxx00RF 하나의 제품이 전체 무선 신호 경로 서브시스템을 대체하므로 3G/4G 무선 기지국, 마이크로파 백홀, 군사 및 광대역 소프트웨어 기반 무선통신(SDR) 애플리케이션에서 BOM 비용, 보드 크기 및 무게를 대폭 줄여준다.


호환형 ADC12Dxx00RF 제품군에는 내셔널의 GSPS ADC 제품군이 통합되어 500MSPS(초당 메가 샘플 수)~3.6GSPS로 간편한 업그레이드 경로를 지원한다. ADC12D1800RF는 최고 3.6GSPS의 인터리빙 단일 채널 샘플링 속도 또는 최고 1.8GSPS의 이중 채널 속도(2.7GHz에서 -64dBc의 IMD3)를 제공한다.


전체 주파수 범위에서 이들 직접 RF 샘플링 ADC의 뛰어난 선형성 덕분에 다른 부품으로 대체하기가 쉬우며, 성능 요건 완화, 추가적인 비용 감소 및 설계 기간 감축이 가능해진다. 

  
 

TI | 문의 02-551-2800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수트 고성능 소형 셀 기지국 솔루션

TI 코리아(www.ti.com/ww/kr)는 메트로, 피코, 엔터프라이즈 소형 셀 기지국 개발자를 위한 포괄적인 기능의 시스템온칩(SoC) 제품인 TMS320 TCI6612 및 TMS320TCI6614를 출시했다.


TI의 새로운 소형 셀 SoC는 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에 의해 동작 하며, 소형 셀에서 가능한 최고 성능을 내는 제품이다.


TI의 혁신적인 키스톤(KeyStone) 멀티코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이 확장형 SoC는 라디오 액셀러레이터, 네트워크 및 보안 코프로세서, 고정 및 부동소수점이 결합된 DSP(Digital Signal Processor), ARM RISC 프로세서를 비롯한 다양한 처리 요소를 통합함으로써 고성능 소형 셀 기지국의 레이어 1, 2, 3 및 전송 처리를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TCI6612와 TCI6614 SoC 제품은 TI의 광범위한 리소스를 활용해서 소형 셀 개발자에게 가장 포괄적인 프로세싱 포트폴리오, 소프트웨어, 디바이스들에 대한 보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현장에서 검증된 TI의 무선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한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수트 및 데이터 컨버터, RF 제품, 전원관리, 클록, 증폭기와 같은 모든 유형의 아날로그 제품을 지원한다. 소형 셀 개발자는 이러한 통합적인 솔루션을 이용해서 시스템 비용을 낮추고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TCI6612와 TCI6614는 2개 또는 4개의 TMS320C66x 고정 소수점 및 부동소수점 DSP 코어와 전력 효율적인 ARM 코어텍스-A8 RISC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있다. 

  

 
애질런트 | 문의 02-2004-5021

벤치탑 소스/측정 유닛 B2900A 시리즈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는 반도체, 부품 및 재료의 테스트를 위한 컴팩트한 벤치탑 소스/측정 유닛의 첫번째 라인인 B2900A 시
리즈를 발표했다. 이 SMU는 합리적인 가격에 넓은 전압/전류 범위와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컬러 디스플레이와 함께 직관적인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조사, 개발, 제작 그리고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반도체, 액티브/패시브 부품과 재료들의 빠르고, 간단한 전류 대 전압 특성화에 뛰어나다.


이 시리즈는 동종 최고 수준의 전압/전류 범위와 정밀도를 단일 장비로 제공한다. 예를들어 전류 범위가  ±3A DC와 ±10.5A 펄스일때 볼트 범위는 넓은 ±210V다.


이 시리즈에 포함된 장비들로 소싱은 정확하고 측정들은 최저 해상도 100nV와 10fA로 정밀하다. 이 성능 수준은 벤치탑 SMU에서 전례가 없으며, 더 높은 비용의 반도체 소자 분석기에서나 볼 수 있었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단일, 듀얼, 그래프 및 롤 뷰에서 그래픽 및 숫자 표시를 지원하는 4.3인치 컬러 LCD 화면에 표시된다. 다양한 측정을 쉽고 빠르게 완료하고, 컬러 디스플레이에 결과를 표시함으로써, B2900A 시리즈는 기존 SMU 보다 빠르게 쌍방향 테스트, 디버깅 및 특성화를 수행한다.


자동화된 테스트에서 B2900A 시리즈는 동종 최고 수준의 측정 속도로 뛰어난 정확성과 반복성을 보여준다. 이 유닛들은 또한 경쟁 SMU의 속도보다 2배나 빠른 초당 12,500 판독값을 제공한다.(최대 스윕 - 실행 판독 속도, GPIB 소스/측정) 프로그램화된 제어에서 새로운 SMU는 기존의 SMU와 기본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SCPI 명령 세트를 지원한다. 

  

 

썬온 | 문의 02-6096-1611

모바일 테크놀로지를 위한 초소형 쿨링 시스템

썬온(www.sunon.com)은 3cm 이하의 미니어처 쿨링 제품군인 마이티 미니 쿨링 테크놀로지를 발표했다. 두께 3mm와 8mm의 크기인 초소형 미니 팬 및 송풍기인 마이티 미니 쿨링 테크놀로지는 저전력 소모로 설계된 제품이다.


썬온의 마이크로 팬 기술은 엄격한 신뢰성 검증을 통과했고 휴대 전화, 피코 프로젝터, 디지털 / 비디오 카메라 및 휴대용 전자 제품의 차세대 제품에 도입되었다.


제품특징
마이티 미니 쿨링 테크놀로지의 특징으로는 작고, 얇고, 그리고 가벼운 냉각 팬 모듈을 가지고 있으며 효과적인 온도감소 효과로 최대 15℃ 이상이다.
또한 최저 소비 전력 쿨링 설계를 채택하였으며 20phon 이하의 주변 소음보다 낮은 슈퍼 침묵형 저진동 디자인을 채택하였다.
70℃에서 MTTF 25,000 시간을 견딘 내구성을 지니고 있으며, 전 제품 IP55 방수 방진 &, EMC / EMI 등 환경을 갖추고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광범위한 입력 전압 범위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대부분의 중간 버스 전압 및 화학 배터리를 포함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는 넓
은 입력 전압 범위(4V ~ 38V)의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제품명: LTC3851A)의 H 및 MP 등급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강력한 온보드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는 고전력 외부 MOSFET을 사용해 0.8V ~ 5.5V의 출력 전압 범위에서 최대 25A의 출력 전류를 생성 할 수 있어 POL(point-of-load) 요건에 이상적이다.


이 H 및 MP 등급 버전은 각각 -40℃ ~ 150℃, -55℃ ~ 150℃의 동작 접합 온도 범위에서 테스트를 거쳐 성능이 보장된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자동차 시스템, 산업, 의료, 데이터콤 및 텔레콤을 포함한다.


정주파수 전류모드 아키텍처는 고정 또는 250kHz ~ 750kHz 범위의 PLL(phase-locked loop) 주파수 중 선택할 수 있다. 출력 전류 감지는 출력 인덕터에서 전압 드롭(DCR)을 측정하거나 옵션 센싱 저항을 이용해 얻을 수 있다. 전류 폴드백은 회로 단락 및 과부하 상태 동안 MOSFET 열 방출을 제한한다. 선택 가능한 연속, 펄스 스킵 또는 Burst Mode 동작은 경부하 효율 최적화를 위해 사용자가 제어 할 수 있다.


최대 99% 듀티 사이클을 갖춘 LTC3851A/-1은 매우 낮은 드롭아웃 전압을 제공하며, 이는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작 시간 확대에 유용한 특징이다. 추가적인 특징으로는 트랙킹 및 조정 가능한 소프트스타트가 있다. LTC3851A-1은 조정 가능한 전류 제한 대신 파워 굿 신호를 보유한 것이 LTC3851A와 차이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