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페어차일드 | 문의 032-680-1355

파워 스테이지 듀얼 비대칭 MOSFETs

파워 서플라이 엔지니어는 사용하는 공간의 양을 줄이고 전력 밀도를 증가시켜야 하는 두 가지 주요 과제를 지니고 있다. 이는 특히 노트북, PoL, 서버, 게임 및 통신장비 응용에 중요하다.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파워 스테이지 듀얼 비대칭 MOSFET 모듈인 FDMS36xxS 제품군을 개발했다.



FDMS36xxS 제품군은 PQFN 패키지의 모놀리식(monolithic) 쇼트키 바디 다이오드뿐만 아니라, 제어 및 동기식 MOSFET를 통합한다. 스위치 노드는 내부적으로 쉬운 배치 및 동기식 벅 컨버터의 라우팅을 활성화 하게끔 연결되어있다.



제어 MOSFET(Q1)과 동기식 MOSFET(Sync FET)는 최대 30A의 출력 전류를 위해 최적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장치들을 하나의 모듈로 통합함으로써, FDMS36xxS 제품은, 두 개 이상의 5m × 6mm PQFN, S08 그리고 DPAK 패키지를 대체하여 실장공간을 줄일 수 있다.


FDMS36XXS 제품군은 페어차일드의 첨단 차지 밸런스 디바이스 아키텍쳐와 고성능 컴퓨터 설계에 필요한 항복전압에서 2mOhm 이하의 로우 사이드 RDS(on)를 가능하게 하는 향상된 패키징 기술을 사용하여 설계 되었다. 이  제품군은 시점 부하 및 다중 위상 동기식 벅 DC/DC 응용을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면서 300KHz에서 600KHz까지 스위칭  및 전도 손실의 조합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적화 되었다. 

  


실리콘랩 | 문의 02-562-7381

에너지 하베스팅 시스템 이용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태양 에너지 하베스팅 소스로 구동되는 에너지 효율의 무선 센서 노드 솔루션을 출시했다.

 


개발자는 새로운 턴키 에너지 하베스팅 레퍼런스 디자인을 통해 가정 및 빌딩 자동화, 보안 시스템, 산업 제어 애플리케이션, 의료용 모니터링 디바이스, 자산 추적 시스템 및 인프라, 농업용 모니터링 시스템을 위한 자기유지 초저전력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최근 십 년 동안 에너지 하베스팅 디바이스 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IDTechEx는 2019년까지 100억개의 에너지 하베스팅 디바이스가 출시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 수치는 2009년 5억개 출시 제품의 약 20배에 이른다. 그 동안 하베스팅된 에너지 소스를 이용해 구동되는 시스템은 이미 있었지만, 개발자는 매우 낮은 전력으로 무선 센서 노드를 구현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실리콘랩은 자사의 Si10xx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기반으로 무선 에너지 하베스팅 시스템을 개발하여 이러한 설계 문제를 해결했다. Si10xx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전력 효율이 좋은 단일칩 MCU 및 무선 트랜시버 솔루션으로 매우 낮은 전력 레벨에서 제어 및 무선 인터페이스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친환경적이고 사실상 고갈되지도 않는 하베스팅 에너지는 무선 네트워킹 시스템과 같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배터리에 경제적이면서도 편리한 대안을 제시한다. 

  


 브릿지룩스 | 문의 02-565-6625

에너지 효율 특징 및 비용 이점 3세대 LED 어레이 제품군

브릿지룩스(www.bridgelux.com)가 LS, ES 및 수상 경력의 RS 제품군을 포함해 3세대 최첨단 LED 어레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3세대 제품들은 에피택셜 GaN층 성장, LED 칩 디자인 및 패키징 기술이 대폭 개선돼 기존 제품들과 비교해 효율은 최대 20%까지 높아졌고, 루멘 당 비용은 최대 30%까지 줄어들었다. 또한 기존보다 시스템 디자인 유연성이 더 뛰어나 에너지 스타, 타이틀 24, 파트 L 및 기타 글로벌 에너지 효율 표준을 달성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업계 표준 구동 전류에 맞추어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새로운 램프 및 조명 제품 개발 시 전자 드라이버 선택 과정이 보다 간단해졌고, 결과적으로 제품의 시장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게 됐다. 





브릿지룩스 제품들은 240~10,000 루멘 범위의 광출력 성능을 제공, 고성능 조명급 LED 조명 광원 범위를 계속해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브릿지룩스의 3세대 LS 및 ES 스타 어레이는 현재 즉시 공급이 가능하다.



에너지 효율적이고 플럭스 밀도가 높은 3세대 제품이 선보임에 따라 새로운 MR-16, GU-10 및 A-19 램프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가능하게 됐다. 800~1000 루멘 ES 스타 어레이는 광원 크기가 작기 때문에 방향성 조명 및 PAR 램프에서 정밀 빔 컨트롤이 가능하다.



브릿지룩스의 3세대 ES 렉탱글 및 RS 어레이는 2011년 3/4분기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현 제품 라인과 마찬가지로 이들 3세대 어레이는 2700K ~5600K의 다양한 색상 온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깔끔하고 일관된 조명 설치가 가능하도록 3가지의 SDCM 색상 제어 옵션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다중 CRI(color rendering index) 옵션도 제공되어 램프 및 조명 제조업체들은 디자인 유연성 측면에서 더욱 유리하게 됐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55℃~125℃ 온도 범위의 절연형 포워드 컨버터 IC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LT1952/-1, LTC3900 및 LT4430 제품의 고신뢰성(MP 등급)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디바이스는 -55℃~125℃ 동작 접합 온도 범위에서 동작 테스트를 거쳤으며, 함께 사용되어 고효율(최대 95%)의 절연형 동기식 정류 포워드 컨버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LT1952/-1은 2차측 LTC3900 동기식 정류기 드라이버에 타이밍 신호를 제공하는 액티브 트랜스포머 리셋 기능의 단일 스위치 포워드 컨트롤러이다. LT4430은 엄격하게 레귤레이트된 포워드 컨버터 회로를 완성하는 정밀 레퍼런스 전압을 갖춘 2차측 광드라이버이다.



LTC3900과 LT4430은 최대 150℃의 동작 접합 온도를 제공한다. 이런 타입의 포워드 컨버터 설계는 통신, 데이터콤, 산업 및 군사/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12V, 24V 및 48V 공칭 입력 전압에 적합하다.  



LT1952/-1은 액티브 클램프 트랜스포머 리셋 구현에 필수적인 모든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어, 기존의 캐치 와인딩 또는 공진 리셋 기술과 비교해 더욱 뛰어난 효율 및 전력 밀도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두 개의 제어 출력(메인 파워 스위치 제어 및 액티브 클램프 스위치 제어)이 제공된다. 기타 특징으로는 100kHz~500kHz 범위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고정 동작 주파수, 최대 750kHz의 동기화 가능 주파수, 선택 가능한 최대 듀티 사이클, 조정 가능한 동기식 타이밍 딜레이, 저전압 록아웃, 100mV의 낮은 전류 센싱 스레스홀드, 첨단 블랭킹 및 프로그래밍 가능한 소프트 스타트가 있다. 

  


브로드컴 | 문의 02-2050-5400

40nm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콤보칩

브로드컴(www.broadcom.com)은 개인용 컴퓨터, 노트북, 넷북 등에 새로운 무선 혁신을 제공하고자 BCM43142 인콘서트 콤보칩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BCM43142는 와이파이 다이랙트 연결성과 끊김없는 근접성 기반의 페어링을 결합하여 집안의 무선 연결성을 확연하게 단순화 시킨다. 이 콤보칩은 차세대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기반 시스템을 포함하여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선보이는 단일 다이의 BCM43142는 노트북/넷북용 40nm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콤보칩이다. BCM43142는 브로드컴이 2008년부터 제공해 온 인콘서트 PC 콤보 모듈의 향상된 기능과 전력 감소 기능을 제공한다.




40nm 기기는 높은 수준으로 통합되었기 때문에 지상 수신 범위 및 현재 부품 원가 절감은 물론, 전력소비량을 최대 40%까지 절감하여 PC 시장에 알맞은 소형의 비용 효율적인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로드컴 BCM43142 소프트웨어 개발 킷은 저전력 블루투스(BLE)용 API, 고속력 블루투스 및 802.11n 와이파이 다이랙트 기능을 포함한다. 이는 기기들로 하여금 자동적으로 인지하고 직접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여 근접성 기반의 PC 보안, 라우터 없는 통합, 즉석 사진/영상 공유 등을 가능하게 한다. 

  


TI | 문의 02-551-2800

컴퓨팅에 새로운 기준 설정 OMAP 4 플랫폼 프로세서

TI 코리아(www.ti.com/ww/kr)는 기존 OMAP 4 플랫폼 제품군의 성공을 바탕으로 전력 효율이 뛰어난 OMAP4470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프로세싱 성능, 그래픽, 디스플레이 서브시스템 기능성, 멀티레이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구성을 완벽하게 조화시키도록 설계되었다.




멀티코어 OMAP4470 프로세서는 1.8GHz에 이르는 클록 속도, 80% 향상된 웹 브라우징 성능, 향상된 메모리 대역폭,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의 POWERVR SGX544 코어를 통해 2.5배 높아진 그래픽 성능과 고유한 하드웨어 합성 엔진을 특징으로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타 제품들과 비교해서 훨씬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리눅스, 새로운 버전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등의 OS를 이용하는 모바일 컴퓨팅 및 게임 애플리케이션에서 OMAP4470 프로세서의 향상된 성능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존 OMAP 4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초박형의 랩톱,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설계했던 고객들은 핀 투 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하므로 기존 설계를 최대한 재사용하여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이다.



OMAP4470은 첨단 그래픽 아키텍처를 채택함으로써 최대 QXGA(2048x1536)에 이르는 해상도를 지원할 수 있어 고객들이 미래의 앞선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커넥선트 | 문의 031-728-7600

초광대역 오디오칩 CX20708

커넥선트 시스템즈(www.conexant.com)는 초광대역(SWB) 음성 입력 프로세서 SoC인 CX20708을 발표했다. 



커넥선트가 발표한 CX20708은 가정에서 활용하는 홈 텔레프레즌스(네트워크를 통한 영상회의)와 음성 인식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차세대 스마트 TV와 비디오 게임용 콘솔에 적용 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고도로 통합된 CX20708칩은 고유의 초광대역 음성 프로세스 알고리즘을 통해, 맑고 선명하고, 지연시간이 짧은 완전 양방향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CX20708은 '스카이프 TV 인증'을 획득한 오디오 컴포넌트인데, 이것은 이 칩이 뛰어난 음성신호 대 잡음 비(S/N), 자연 음성에 대한 높은 평균 평가점수, 그리고 5미터까지의 장거리 음성 포착 등을 포함하는 스카이프의 엄격한 성능 및 품질 사양을 만족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TV와 기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음성 인터랙션이 중요한 휴먼 인터페이스 가운데 하나가 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느끼는 체감품질에 전적으로 제품의 성공이 달려있다.



커넥선트 특유의 음성 처리 기술과 리더쉽의 결정체인 CX20708로 인해, OEM 회사들은 거실용 가전제품에 음성 입력을 통합시키는 데 따르는 음향학적, 전기적, 기계적 난관을 넘어설 수 있게 되었다. 

  


인터실 | 문의 02-3472-3450

DC/DC 컨버터 간소화 액티브 클램프 PWM 컨트롤러

인터실(www.intersil.com)은 새로운 전류 모드 PWM 컨트롤러 ISL6726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ISL6726은 다양한 기능을 통합하여 설계를 간소화하고 외부부품의 수를 크게 감소시키는 전류 모드 PWM 컨트롤러 제품으로 인터실 고유의 듀티 사이클 클램프를 통해 회로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제품은 전기통신 및 데이터통신 장비의 파워 시스템과 같이 절연형 액티브 클램프 포워드 및 비대칭 하프 브리지 컨버터 토폴로지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ISL6726은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조절 가능한 피크 전류 제한 기능과 평균 전류 제한 보호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제품은 출력 전류를 항상 안전 작동 범위 안에 유지시켜주는 두 가지 타입의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평균 전류 제한 기능은 배터리 차저 혹은 LED 드라이버와 같이 일관된 전류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병렬 컨버터를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에서 안정된 오버로드 작동을 가능하게 한다.



동기 정류기형 애플리케이션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ISL6726 컨트롤러는 최소 듀티 사이클을 클램핑하며 스위칭 소자를 보호한다. 이는 부하 과도 발생 시, 출력 인덕터에서 네거티브 전류가 흐르지 않도록 방지해준다. 더 높은 전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ISL6726은 디자인의 재사용을 쉽게 하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CSR | 문의 02-6444-2000

광대역 스피치 지원 블루트스 오디오 플랫폼

CSR(www.csr.com)은 HFP v. 1.6의 블루투스 프로파일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오디오 플랫폼을 선보였다.



핸즈프리 프로파일인 HFP 1.6 버전은 HD 보이스 및 광대역 스피치를 지원하는 프로파일이며, 이를 지원하는 CSR의 BC6145 제품은 OEM 업체들이 개발 중인 제품에 고품질의 HD 음성 기능을 즉시 탑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핸즈프리 프로파일 지원 모노 헤드셋 솔루션이다.



CSR은 핸드폰, 헤드셋 및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제품군에 HD 보이스 기능을 탑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새로운 프로파일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다양한 이동통신사들은 현재 고객들에게 새로운 수준의 음성 명료도를 제공해주는 HD 보이스 서비스를 실시하기 시작하였다. 네트워크에서 제공되는 HD 보이스 서비스는 이전에 소비자가 경험했던 것보다 더 넓은 음성 스펙트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



음성 스펙트럼이 300Hz~3.4kHz에서 50Hz~7kHz로 증가하면서 사용자들은 노이즈 환경에서도 향상된 음질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더 정확한 퍼리퍼널 보이스 컨트롤 기능과 향상된 음성 텍스트 변환 기능, 수신자가 더 가깝게 느껴지는 강화된 오디오 품질 기능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블루투스 HFP 1.6 프로파일은 휴대폰과 블루투스 액세서리에 모두 적용가능하며, 네트워크의 HD 보이스 서비스 확장을 도와준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 문의 02-3771-6900

휴대용 프로젝터 위한 2A 단일 인덕터 RGB LED 드라이버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national.com)는 휴대용 프로젝터를 위한 2A RGB LED 드라이버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고도로 통합된 내셔널의 새로운 LED 드라이버인 LM3435는 하나의 인덕터로 3개의 커맨드 애노드 RGB 고휘도 LED를 순차적으로 구동하는 휴대용 프로젝터에 적합하며, LED 전류 제어를 위한 I2C 컨트롤 인터페이스가 내장되어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휴대용 또는 포켓형 프로젝터 LED 설계에는 각각의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LED에 대한 별도의 드라이버가 내장되어야 하며 각각의 회로에는 하나의 인덕터가 필요하다. 따라서 제품의 크기가 커지고 설계에 비용이 많이 들며, LED를 적절하게 구동하기 위해 여러 개의 구성 부품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포켓 프로젝터가 대중화 되고 있는 이유는 2.5"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보다 크기가 작고, 공간 제약이 있는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내셔널에서 공급하는 단일 LM3435 LED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세 개의 RGB LED가 순차적으로 구동되어 설계 단계에서 발생하는 크기와 비용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LM3435 LED 드라이버는 60Hz 미만에서 각 LED에 차례로 전력을 공급하므로 최신 LCoS(Liquid Crystal on Silicone) 또는 DLP(Digital Light Processing) 이미지 디바이스의 작동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설계 방식이 훨씬 간단하고 드라이버와 함께 하나의 인덕터와 몇 개의 수동 소자만 있으면 쉽게 설계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2-2190-3503

고속 시리얼 인터페이스용 보호 커먼 모드 필터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노이즈를 방지하고 강력한 신호 무결성을 제공하는 커먼 모드 필터 소자를 발표했다.



ESD(정전기) 보호 기능을 집적한 EMI2121, EMI4182 그리고 EMI4183 소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무선 접속 동글과 디지털 캠코더는 물론 셋탑박스와 DVD 플레이어에 매우 적합하다.




전통적인 EMI 필터와는 달리 온세미컨덕터의 새 CMF는 실리콘에 구현됨으로써 고주파에서 세라믹이나 페라이트에 의한 솔루션보다 EMI를 훨씬 더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 또한 EMI와 함께 ESD 보호 기능을 집적하여 경쟁사의 솔루션에 비해 50%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이는 현저하게 BOM을 절감해주므로 무선 핸드셋 설계자들에게 아주 좋은 턴키 솔루션이 된다.



싱글 페어 CMF인 EMI2121, 듀얼 페어 EMI4182와 트리플 페어 EMI4183들은 모두 500MHz에서 15dB의 공통 모드 잡음 제거 기능을 제공하지만 삽입손실은 단 1.0dB(Typ) 밖에 되지 않으며 높은 차동 모드 대역폭 컷오프 주파수를 가짐으로써 고도의 신호 무결성을 보장한다.



이 소자들은 ESD 보호기능이 집적되어 있어서 IEC61000-4-2 표준에서 규정한 15KV의 피크 방전으로부터 회로를 보호할 수 있다. 동작 온도 범주는 -40℃에서 +85℃이며 각 소자들의 차단 전압은 일반적인 값으로 32볼트로서 기존의 세라믹 솔루션보다 최소한 30배 더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3D 홀 플랫폼 제품 AS5410 절대 선형 위치 센서 IC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가 3D 홀 플랫폼 제품인  AS5410 선형 위치 센서를 발표했다.




독특한 3D 홀 센서 솔루션은 자동차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절대 위치를 감지하여 최고 해상도의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AS5410은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사전 참조없이 소자가 가동을 시작한 이후 즉시 간단한 양극 자석의 절대 위치 감지를 가능하게한다. 심지어 아주 작은 자석만으로도 먼 기계적 이동 거리도 위치 센싱을 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40mm의 이동 거리는 작은 4 × 4 × 3mm 크기의 NeFeB 자석으로도 가능하다. 게다가 소자가 외부 표류 자계의 적용을 받는 경우에도 3D 홀 솔루션의 출력은 안정을 유지한다.



AS5410의 내부 EEPROM 프로그래밍은 곡선운동, 비선형 스케일, 선형 출력 신호 쪽으로 기울어진 칩/자석 형상을 포함해 폭넓은 범주의 형상 전환을 허용한다. 완벽하게 선형화된 출력(최대 0.5%의 정확성)을 달성하기 위해서 AS5410 선형 위치 센서는 33개의 기점을 가진 내부 선형화 테이블을 제공한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AS5410 3D 홀 인코더는 SPI를 통해 선택이 가능한 네 개의 사전 설정된 기본 운영 모드를 이용해 빠르고 쉬운 설정을 제공한다. 온도 영향에 대한 보상을 비롯해 모든 신호 조절은 칩 위에서 이루어진다.




싸이프레스 | 문의 02-563-9800

고집적 FIFO 메모리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최고 72Mbit 집적도의 FIFO 메모리 제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싸이프레스의 새로운 고집적(HD) FIFO 메모리는 효과적인 버퍼링을 위해 높은 집적도와 주파수를 필요로 하는 비디오 및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한 제품이다.
 


고집적 FIFO는 대형 FPGA와 함께 사용한 표준 동기식 DRAM 메모리를 앞서는 버퍼링 대안이다. 싸이프레스의 고집적 FIFO는 DRAM 기반의 솔루션과 비교하여 향상된 신호 무결성을 제공하며, 비디오 프레임 버퍼링에 적합한 133MHz 주파수에서 작동한다. 또한 고집적 FIFO는 설계자들이 동시에 여러 개의 비디오 채널을 스트림 할 수 있도록 최고 8개의 별도로 지정 가능한 대기열을 제공한다. 



설계자들은 고집적 FIFO를 이용함으로써 보다 작은 FPGA를 이용할 수 있게 해 줌에 따라 전체 시스템 비용을 줄여주는 결과를 가져온다. 싸이프레스의 고집적 FIFO는 또한 설계의 복잡성을 줄여주어 방송, 군사, 의료 및 BTS 분야에서의 비디오 및 이미징 시스템 시장에 보다 빠른 제품 출시를 가능하게 해 준다.



새로운 고집적 FIFO는 18Mbit, 36Mbit 그리고 72Mbit 집적도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3.3V, 1.8V LVCMOS, HSTL1를 포함한 다중 I/O 표준을 지원한다. 아울러 고집적 FIFO 솔루션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메모리 구조를 제공하며, ×9, ×12, ×16, ×18, ×20, ×24, ×32 또는 ×36 디바이스로 구성될 수 있다. 이로써 설계자에게 최적의 폭과 넓이를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모든 고집적 FIFO의 집적도는 확장성을 보장하는 209-ball BGA 패키지에서 제공된다.




아나디직스 | 문의 031-709-6941

소형 셀 무선 인프라 전력 증폭기 제품군 확장

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는 AWB7223 소형셀 전력 증폭기(PA)를 출시했다. AWB7223은 소형셀 기지국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된
아나디직스의 무선 인프라 전력 증폭기의 포트폴리오를 확대시킨다.


최근 모바일 전문가들은 이러한 설비의 출하량이 올해 260만 유닛에서 2014년에는 2000만 유닛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며, 모바일 브로드밴드 네트워크의 용량에 대한 요구 사항을 지원하는 소형 셀 솔루션의 필요를 강조하고 있다.



아나디직스의 브로드밴드 RF제품 마케팅 담당 글렌 에스와인(Glenn Eswein) 이사는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수요 증가는 소형 셀 무선 인프라 장치의 빠른 배치를 위한 자극제가 될 것이다"라며 "AWB7223 전력 증폭기는 대규모 구독자 기반을 위한 높은 데이터 속도 연결을 실현하는 신세대 마이크로셀, 피코셀 및 펨토셀에 최적 성능을 구현한다. 아나디직스의 이 소형 셀 전력 증폭기 제품군은 이 분야에서 선도적인 우리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무선 시장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우리의 능력을 증명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완전 통합형 LIN 제어 방식 자동차용 교류 발전기 조정기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자사 교류 발전기 조정기 제품군을 확대하는 조치로, LIN(로컬 상호 연결 네트워크)을 통합하여 자동차용 교류 발전기에 확장된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단일 칩 교류 발전기 조정기인 TC80310을 발표했다.



LIN이 단선으로 차량의 ECU(엔진 제어 장치)에 연결되므로 ECU에서 자동차의 에너지 관리 모드를 제어할 수 있어 지역 CO2 배출량 규제를 위한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는데 핵심적인 요소이다. 추가 구성요소를 제한적으로 사용하면서 교류 발전기 전압 조정기의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TC80310 SoC(시스템 온칩)는 교류 발전기의 충전 시스템 위상도 최적화한다.



자동차용 교류 발전기 고객과 공동으로 개발한 TC80310은 아날로그, 디지털, 전원 회로를 통합하여 높은 수준의 프로그래밍 편의성을 갖춘 애플리케이션별 표준 제품을 제공하는 프리스케일의 다기능 SMARTMOS 복합 신호 처리 기술을 사용한다. 또한 20가지 OTP(원타임 프로그래머블) 메모리 기능을 제공하므로 교류 발전기 고객이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며 에너지 소비를 절감하도록 칩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 IC의 프로그래머블 기능 중에는 최종 테스트 도중 설정되는 10.6V ~ 16V 사이의 기본 조정 전압이 있다. 이는 교류 발전기 제조사가 차량의 수명 기간 동안 전반적인 성능과 더불어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배터리 조정 전압을 제어하는 데 사용하는 수치이다. 동시에 LRC(부하 응답 제어) 비활성화 주파수에 도달되면 충전 시스템이 더 빠른 응답 시간을 달성할 수 있다.



LRC는 저 RPM에서 갑작스런 전기 부하 요구로 일어나는 돌발적인 엔진의 토크 부하로 인한 엔진 속도 난조와 진동을 없애준다. 더불어, LIN 명령으로 LRC의 속도와 비활성 주파수를 변화시켜 최적의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




SiTime | 문의 408-331-9138

MEMS 오실레이터

SiTime 코포레이션(www.sitime.com)이 통신, 네트워킹, 스토리지, 무선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iT820X MEMS 기반 프로그래머블 오실레이터 제품군을 출시했다.




SiT820X 제품군은 SiT8208 및 SiT8209 프로그래머블 오실레이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1 MHz~80MHz 및 80MHz~220MHz에서 동작한다. 이들 두 디바이스 모두 12kHz에서 20MHz까지의 범위에서 측정 시 600fs의 통합 RMS 위상 지터 특성으로 전례가 없는 지터 성능을 제공한다. 이들 디바이스들은 산업 온도 범위에서 10PPM의 안정성을 제공하는 데 이것은 쿼츠 기반 솔루션 대비 2배에 달하는 성능이다.




슈프리어스 잡음 효과에 대해 강화된 시스템 안정성을 제공하는 최소 ±10PPM의 주파수 안정성을 제공 하며, 임피던스 매칭 및 최고의 EMI 감소 특성을 위해 프로그램 가능한 구동 강도를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부하들을 구동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하이 드라이브 옵션을 제공하여 추가 버퍼 요구 제거 및 비용을 절감한다. SiT820X 제품군은 200개 이상의 부품 번호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가능 기능들과 함께 제공되며, 모두 기존 쿼츠, SAW, 오버톤 오실레이터에 대해 드롭 인 대체가 가능하다.




수볼타 | 문의 02-737-2944

전력 소모 줄이는 파워슈링크 평면 CMOS 플랫폼
 

수볼타(www.suvolta.com)는 자사의 파워슈링크 저전력 플랫폼을 발표했다. 수볼타 파워슈링크 플랫폼은 성능을 유지하고 수율을 개선하면서도
CMOS 칩의 전력 소모를 2배 이상 줄인다. 이와 관련, 수볼타와 후지쯔 반도체는 후지쯔가 수볼타의 혁신적인 파워슈링크 저전력 기술을 라이선스했다고 발표했다.




파워슈링크 저전력 플랫폼은 수볼타의 DDC(Deeply Depleted Channel) CMOS 트랜지스터 기술과 DDC 트랜지스터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는 설계 기술 및 DDC 최적화 회로로 구성된다.



이 플랫폼은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30% 이상의 공급전압 감소를 실현하여 유효 전력 소모를 절반 이상 줄이며, 누수 전력소모를 80% 이상 줄일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은 현재 모바일 제품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프로세서, SRAM, SOC 같은 다양한 반도체칩 제품 전반에 걸쳐 이점을 제공한다.



수볼타는 0.5V 미만에서 동작하는 대형 SRAM 블록을 시연하면서, 30% 보다 훨씬 크게 VDD 스케일링을 한 상태에서도 DDC 트랜지스터를 사용한 회로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 하는 것을 보여줬다. 이 같은 0.5V 미만 동작 전압은 65nm CMOS 기술에 있어서 알려진 가장 낮은 전압에 해당하며, 기존 CMOS 기술에 나타나는 0.8V 이상의 일반 SRAM 최소 동작 전압(VDD-min) 보다 크게 낮은 수준이다.



전력 소모 관리는 IC 제품에 기능을 추가하고 반도체 공정 기술을 스케일링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구현 요소이다. 수볼타의 DDC 트랜지스터는 기존 트랜지스터 기술에 비해 저전력 동작에 강점을 가진 독특한 채널 구조를 사용한다. DDC 트랜지스터는 문턱전압(VT) 변화폭을 50% 이상 줄임으로써, 동일한 시스템 클록 속도를 유지하고 전체적인 누수를 줄이면서 30%가 넘는 공급전원(VDD) 스케일링을 실현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전력 관리 및 모터 제어용 하이 사이드 전류 검출 IC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더 낮은 비용으로 배터리 모니터링, 전력 관리, 모터 제어 등의 정밀한 기능 제어를 구현하는 새로운 하이 사이드 전류 검출 IC 제품을 출시하였다.



단일칩 하이 사이드 전류 검출 증폭기 제품인 ST의 TSC1021은 전자 제어 장치의 정밀 측정 회로 설계를 간소화한다. ST는 고유의 공정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소자 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하이엔드 아날로그 및 RF 사업부 총괄 책임자인 알베르토 디마르코(Alberto De Marco)는 "TSC1021은 다양한 시장에 적용되도록 뛰어난 가격대 성능비를 제공할 것이다. 다양한 전자기기 및 자동차 분야 이외에도 무선 기지국이나 컴퓨터 서버 등의 스마트 전력 관리 기능에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SC1021은 2.8V~30V의 동상 동작 범위로 동작하며 입력 핀에서 손상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32V~+60V의 넓은 범위를 견딜 수 있다. 따라서 훨씬 더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자동차 엑추에이터와 배터리 구동 기기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TSC1021은 동상 전압 범위가 좀 더 좁아졌을 뿐만 아니라 필터링이 장착되어서, 온도 안정성이 우수하고 EMI에 대한 내성이 매우 높다. 이를 통하여 산업용 및 자동차 환경에서 시스템을 보호하고 자동차의 윈도우 제어, 전동 도어 및 좌석, 냉각 팬, 연료 펌프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정확한 포지셔닝 메커니즘 및 안전성 시스템에 이용할 수 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 | 문의 02-2155-4652

고전압 절연 특성 멀티 채널 고속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 .com)는 견고한 절연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ACML-74x0 제품군은 100 MBaud라는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에서도 낮은 전력 소비량을 갖는 특허된 마그네틱 커플러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CMOS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는 순간적으로 매우 높은 전압과 동작 전압에도 견고한 두꺼운 다층 절연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작동 환경이 가혹한 시험 및 측정 장비와 의료 영상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CML-74×0 제품군의 강력한 절연 특성은 출시된 기존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제품군 중 가장 높은 수치인 1분간 5.6kVRMS에서 UL 승인을 받아, 기존 장비가 더 높은 전압 등급으로 매겨지거나 고전압 환경에서 더욱 안전한 절연 전압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가 전송되는 동안 입력단은 절연 배리어를 관통하는 낮은 전력 펄스를 보내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에서도 낮은 레벨의 EMI 방출을 유지한다. 이러한 낮은 EMI 방출 성능으로 인해 각 응용 제품군이 다양한 규격 시험을 용이하게 통과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이 아이솔레이터는 4 채널 구조로 단방향 또는 양방향 구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PCB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풍력 및 태양광 시스템, EconoPACK+D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최대 450A의 공칭 전류를 제공하는 1200V 및 1700V 전압 등급의 최신 세대 전력 반도체 모듈인 EconoPACK+ D 제품군을 발표했다.



신재생 에너지, 상용차, 엘리베이터, 산업용 드라이브, 파워서플라이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인피니언은 EconoPACK+ 플랫폼에 기반하여 신형 EconoPACK + D 시리즈를 개발했다.



초음파 용접 전력 단말, 최적화된 베이스 플레이트 구조나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인 PressFIT 제어 핀 기술 등의 많은 개선과 혁신들로 인해 신형 모듈은 강건하고 효율적인 전력 컨버터 개념을 소형 풋프린트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보다 긴 서비스 수명, 보다 높은 전력 밀도, 차세대 칩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강건한 모듈 패키지 등은 신형 모듈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직면하고 있는 주요한 기술적 과제이다. 전기 및 기계적 요구사항과 관련하여 기술적 과제를 제기하고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예로는 시내버스, 화물차 등과 같은 상용차의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를 들 수 있다.

 

이들 차량들과 사용되는 부속품들(전력 모듈 포함)은 높은 전기적 스트레스와 충격, 진동 등과 같은 육중한 기계적 부하는 물론 동작 시 빈번한 온도 변화를 견뎌야만 한다. 

  


샌디스크 | 문의 080-688-0880

태블릿 및 초박형 노트북용 SSD

샌디스크(www.sandisk.com)는 모바일 컴퓨팅 시장을 위해서 두 개의 최신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를 공개하였다.




높은 인기를 누렸던 샌디스크 P4 모듈형 SSD 시리즈를 잇는 U100 드라이브는 초박형 노트북을 위한 유연하며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이다. 샌디스크 iSSD 통합 저장장치 시리즈 i100 드라이브는 작고 빠른 128GB2(SATA III) BGA(ball grid array) SSD이며 슬림한 고성능 태블릿과 초박형 노트북제품을 위한 이상적인 저장장치 솔루션이다.



SSD는 애플리케이션 로딩 속도와 웹 브라우징 속도, 멀티미디어 동기화, 파일 전송률 및 전반적인 시스템 반응속도를 개선하기 위해서 고성능 SATA III를 채택하였다.


이 신제품들은 전력소모를 최저 10mW1로 낮춘 저전력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있다. 이렇듯 고성능과 낮은 전력소모가 함께 어우러져 OEM들은 배터리 수명이 긴 풍부한 기능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U100 드라이브는 초박형 노트북과 기타 다른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에서 널리 채택되어 온 샌디스크 P4 모듈형 SSD 시리즈의 후속제품이다. U100은 다양한 설계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며, 하프슬림 SATA SSD, mSATA, mSATA 미니, 2.5인치 케이스형은 물론 고객 주문형 모듈과 같이 다양한 폼팩터가 가능하다.



U100 드라이브는 최고 450MB/sec의 순차 읽기와 최고 340MB/sec3의 순차 쓰기 속도를 구현하는 동시에 빠른 SATA III 성능을 제공한다. 이 드라이브의 절전 아키텍처 덕분에 OEM들은 높은 성능을 유지하면서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게 되었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마이와이 무선 개발 환경 확장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스타 및 메시형 무선 네트워킹 제품을 위한 완벽한 에코시스템인 자사의 확장된 마이와이 개발 환경(DE)을 선보였다.


마이와이 DE는 마이크로칩이 독자 개발한 무료 마이와이 P2P, 마이와이 및 마이와이 프로의 스타 및 메시형 네트워킹 프로토콜에 대한 스택, 8비트 무선 개발 키트, 제나 무선 어댑터(2.4GHz, 868MHz 및 915MHz) 그리고 리눅스, 맥 OS, 윈도우 운영체제에 대한 교차 플랫폼 지원 기능을 갖춘 다목적 무선 개발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있다.



마이와이 DE는 가정 및 산업 자동화, 무선 센서 모니터링 및 제어, 스마트 에너지 시장을 위한 ISM 대역 무선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에 적합하다.



많은 마이크로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에서 저전력 무선 연결 기능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져감에 따라 마이크로칩은 디자이너가 무선 연결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여러 새로운 사양을 마이와이 DE에 추가했다.



새로운 마이와이 프로 메시 네트워킹 프로토콜은 중대형 무선 시스템을 제작해야 하는 디자인 엔지니어에게 적합하며, 통합형 메시 네트워크 토폴로지에서 최대 64홉 및 8천 개의 노드를 지원한다.



무선 개발 스튜디오는 마이와이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정보의 모니터링, 디버깅 및 수집을 위한 마이와이 프로토콜 스니퍼와 무선 네트워크를 간단히 맞춤식으로 구성할 수 있게 해주는 그래픽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GUI)가 탑재된 구성기가 특징이다. 

 



텍트로닉스 | 문의 02-6917-5035

TDS2000C 시리즈 2011 EE  타임즈 ACE 상 수상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TDS2000C 오실로스코프 시리즈가 2011 EE 타임즈 ACE 상 "올해 최고 인기 제품"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발표
했다.  이 상은 2011 ACE(Annual Creativity in Electronics) 상을 수여하기 위해 최근 개최된 임베디드 시스템 컨퍼런스에서 발표되었다. ACE 상은 글로벌 산업에서 리더십과 혁신을 보여주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창조하는 기술 발명가에게 수여된다.



작년 10월 선보인 TDS2000C 시리즈는 경제적인 가격으로 더 많은 기능, 성능과 함께 평생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ACE 상에서도 강조했듯이,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오실로스코프"인 TDS2000C 시리즈는 디지털 실시간 샘플링을 포함한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 주요 분석 기능, 직관적인 작동법으로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이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성과를 올리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50MHz에서 200MHz 범위의 대역폭과 2채널 또는 4채널 모델이 있는 텍트로닉스 TDS2000C 시리즈는 엔지니어들에게 경제적인 가격으로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TDS2000C 시리즈의 모든 모델에는 모든 채널에 최소 10배 이상의 오버샘플링을 포함한 디지털 실시간 샘플링 기능이 있다. 또한 시판 중인 다른 오실로스코프와 달리 추가로 채널을 켜더라도 샘플링 속도가 떨어지지 않으므로, 모든 채널에서 오실로스코프의 최대 대역폭까지 정확하게 신호를 캡처할 수 있다. 

  


NXP | 문의 02-6096-1611

차량 PN 솔루션 출시

NXP 반도체(www.kr.nxp.com)는 차량용 PN(Partial Networking, 부분 네트워킹) 솔루션을 국내에 소개하고 관계사와 함께 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PN 솔루션은 특정 시점에 네트워크의 특정 부분을 가동시키는 '부분 네트워킹' 기능으로, PN 기능에서 모듈은 네트워크를 통해 특정 메시지를 전달 받으면 작동하게 된다.



PN 솔루션은 차량 내 ECU(전자제어기)들 중 사용되지 않는 부품의 전원 공급을 차단함으로써, 대기 전력을 줄이고 CO2 배출을 크게 감소시키는 친환경 솔루션으로, 충전 후 주행 거리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에서 사용되는 전장부품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제어하기 위한 ECU(전자제어기)의 차량 탑재 역시 급증하고 있어, PN 솔루션은 특히 하이브리드 자동차나 전기 자동차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 자동차에서 배터리 감시나 에너지 관리와 같은 일부 기능들은 상시 작동하면서 버스 트래픽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들과 관련이 없는 CAN 네트워크 모듈들도 계속 작동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따라서, 특정 기능들이 주행, 주차, 충전 등 운영 모드별로 최적화되어 작동하면서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교환할 때 다른 기능들은 작동하지 않도록 하는 메카니즘이 필요하다.



모든 모듈이 버스 트래픽으로 인해 계속 작동하게 된다면 에너지 효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주행 거리가 짧아지게 될 것이다. PN은 네트워크가 필요에 따라 특정 모듈의 작동을 정지/재작동시키는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