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News

>> 맥심디지털 콘텐츠 '이제 안전하게 전송하자'
HDCP GMSL 칩셋 발표, 개별 CAN 또는 LIN 버스 필요 없어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www.maxim-ic.com)는 고속 LVDS 시리얼라이저/디시리얼라이(SerDes) 제품군의 최신 제품으로 MAX9263/MAX9265 시리얼라이저 및 MAX9264 디시리얼라이저를 출시했다.
 이 기가비트 멀티미디어 직렬 링크(GMSL) 칩셋은 고대역폭 디지털 컨텐츠 보호(HDCP)를 내장하고 있어 단일 DC 평형 트위스트 페어 또는 차동 라인에서 디지털 비디오/오디오 전송을 위한 완벽하고 안전한 양방향 디지털 비디오 링크(HDCP-GMSL)를 구성한다.


이 칩셋은 모든 HCDP 프로토콜 트랜잭션을 관리하고 터치스크린 통신을 지원할 뿐 아니라 진단을 위한 CAN/LIN 버스가 필요 없다.


이들 칩셋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및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맥심의 고유 차동, 풀 듀플렉스 제어 채널은 모든 HDCP 프로토콜 트랜잭션을 처리한다.


따라서 외부 CAN 또는 LIN 인터페이스가 필요 없어 설계를 간소화하고 공간 및 비용을 절감한다. 이러한 방법은 터치스크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디스플레이 모듈과 양방향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프로그래밍 가능 확산 스펙트럼 변조는 EMI를 줄여주어 자동차 적합성 시험을 용이하게 통과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 AC 커플링을 통해 시리얼라이저와 디시리얼라이저 사이에 절연을 제공하는 보호 기능이 있다. 내장된 핫 스왑 기능은 오류 허용오차를 향상시키고 "on-the-fly" 주파수 프로그래밍을 제공한다.


라인 오류 검출 및 내장된 자체 테스트 기능은 시스템 파워 업 시 링크 무결성을 검사한다. MAX9263/MAX9265는 1.8V 코어 전원으로 동작하며 MAX9264는 3.3V 전원으로 동작한다. 이들 소자는 1.8V~3.3V 로직 레벨에 인터페이싱하는 개별 입력 전원을 갖는다.


MAX9265 시리얼라이저는 LVDS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가지며 MAX9263/MAX9264는 병렬 인터페이스를 갖는다.



이들 소자는 10mm× 10mm, 64핀 TQFP로, MAX9265는 7mm×7mm, 48핀 TQFP 패키지로 제공된다. HDCP-GMSL은 DCP(Digital Content Protection), LLC에 승인된 인터페이스이다.



>> IR조명, TV, 송풍기, 에어컨 등 시스템 설계 비용 줄이려면……
새로운 PFC IC 제품군 출시, 시스템 보호와 안전성 향상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는 조명, LCD/PDP TV, 게임 콘솔 SMPS, 송풍기, 에어컨, 비중단 전원공급장치(UPS)를 비롯해서 300W부터
8kW에 이르는 다양한 유형의 AC-DC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mPFC PFCIC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R115x IC 제품군은 IR의 OCC(One Cycle Control) 기술을 이용한 것으로서 높은 역률(power factor), 낮은 총 고조파 왜곡(THD), 우수한 DC 버스 레귤레이션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기존 솔루션들과 비교해서 부품 수, PCB 면적, 설계 시간을 크게 감소시킨다.


이들 IC는 85~264VAC 입력 라인 전압 범위로 평균 전류 모드 제어를 이용해서 연속 전도 모드 부스트 PFC 컨버터로 동작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제품군은 기존의 PFC 솔루션들과 비교해서 더 많은 기능들을 통합하고 외부 부품들을 제거함으로써 다기능 PFC 제어 디자인의 전체적인 비용과 복잡성을 크게 낮출 뿐만 아니라 향상된 보호와 안전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들 새로운 mPFC IC는 과전압 보호를 위한 전용 핀, 사이클 단위 피크 전류 제한, 개방 루프 보호, VCC UVLO, 프로그래머블 소프트 스타트를 포함하는 향상된 시스템 작동 및 보호 기능들을 제공한다.


사용자 개시 마이크로전력 스타트업/슬립 모드를 제공함으로써 에너지 스타, 그린 파워, 블루 엔젤 등의 규격에서 요구하는 대기 전력 요구를 준수한다. IR1152S와 IR1153S는 이에 더해서 브라운아웃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IR1155S는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따라서 스위칭 주파수를 48kHz부터 200kHz 사이로 프로그램할 수 있다.



>> 인피니언전기차를 위해 뭉쳤다
독일 RESCAR 2.0 연구 프로젝트 출범
파워트레인, 중앙 제어 유닛, 바디 및 전자 편의 장치 등 자동차에 사용되는 전자부품의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또한 시스템이 갈수록 복잡해짐에 따라 디자이너들이 매번 새롭게 시스템을 미세하게 조정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개발 체인 각각의 단계에 종사하는 6개 업체들이 협력을 발표했다.


RESCAR 2.0이라고 하는 이 연구 프로젝트의 파트너들은 전기 자동차 부품의 신뢰성과 견고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동차에 이용되는 전자 부품의 비중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각 모듈 간의 상호동작 역시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티어링이나 브레이크 같은 핵심적 시스템을 기계식 및 유압식 장치에서 전기 및 전자 장치로 전환하면서 매우 엄격한 안전성 규격을 준수해야 한다.


반도체 개발 작업 시에 이러한 안전성 측면과 장치들 간의 다양한 상호의존성을 고려하고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아나디직스
중국 업체에 CATV 증폭기 제품 공급
광 수신기의 우수한 성능 및 안정성 구현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는 자사의 CATV 하이브리드 라인 증폭기를 상하이 천진 일렉트로닉스(Shanghai Qianjin Electronics)에 공급
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업계 선도적인 증폭기는 고급 광동축 혼합망(HFC) 을 통해 아날로그/디지털 비디오 및 고속 데이터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최적화된 이 회사의 NOR860T-2 two-way 및 NOR860T-4 four-way 광 수신기에 사용된다.
 이 회사의 왕광하이 사장은 "아나디직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존 및 신흥 CATV 시장을 위한 광 수신기 제품을 개발하였다"고 말하며 "아나디직스의 하이브리드 라인 증폭기의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 탁월한 고객 지원 서비스는 우리가 광 노드 제품의 주요 공급업체로 아나디직스를 선정하게 된 주요 원인이다"고 밝혔다.
 








"NS 먹은 TI"TI, 내셔널 세미컨덕터 전격 인수"공룡이 또 다른 공룡을 품었다"
TI(www.ti.com/ww/kr)와 내셔널 세미컨덕터(www.national.com)는 TI가 내셔널 세미컨덕터를 주당 25달러, 총 65억 달러에 전액 현금으로 인수하기로 최종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킨 제품과, 전자제품에 실제 세계의 신호로 변환시키는 제품에 고유의 강점을 지닌 아날로그 반도체 두 선두업체 간의 합병이다. 아날로그 반도체 선두업체 간 합병에 업계 주시TI의 회장, 사장 겸 CEO인 리치 템플턴(사진)은 "본 인수는 힘과 성장을 의미한다" 라며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훌륭한 개발팀을 갖추고 있으며, 그 제품이 TI의 제품과 결합될 때 고객들에게 타사의 제품과는 견줄 수 없는 아날로그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TI는 보다 큰 영업망을 통해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성장을 가속화 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TI의 투자에 대한 이익이 돌아올 수 있다는 믿음의 토대가 된다.


합병 후의 영업팀은 현재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영업팀보다 10배 더 커질 것이며, 그 확대된 포트폴리오는 보다 많은 시장에서 더욱 많은 고객에게 제공될 것이다"이라고 덧붙였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CEO인 돈 매클라우드(Don Macleod)는 "양사는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다"라며, "TI는 더욱 방대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세계적인 영업력을 통해 큰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강력하고 수익성 높은 아날로그의 능력, 특히 전원관리 분야를 더욱 향상시키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의미있는 성장으로 이어지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사는 각각 고유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TI는 30,000여종의 방대한 아날로그 제품을 갖추고 있으며, 넓고 다양한 고객 범위, 세계 최초로 300mm 아날로그 공장을 포함한 업계를 선도하는 제조력을 갖추고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12,000여종의 아날로그 제품 포트폴리오, 산업용 전력 시장에서 고객에게 강한 인지도를 갖고 있으며, 훌륭한 고객 설계 툴을 제공한다. <신윤오 기자>



>> 자일링스"세상에 나온 28나노 FPGA 차세대 시스템 세계를 바꾼다"
28nm FPGA 디바이스, 킨텍스-7 K325T 첫 출시
자일링스 코리아(www.xilinx.com)는 킨텍스-7 325T FPGA의 선적으로 7시리즈 FPGA와 28나노 기술로 만든 차세대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제품 첫 출시를 발표하였다.
 
킨텍스-7 FPGA는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필요조건을 만족하기 위해 최저 전력으로 최적의 가격 성능을 제공하도록 만들어졌으며, 동시에 고객들이 궁극적으로 아틱스-7 및 버텍스-7 FPGA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디자인을 위해 바로 FPGA 개발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7시리즈, 28나노 디바이스 제품군에서 공유되는 통일된 아키텍처를 이용한다.
 
자일링스는 킨텍스-7 FPGA를 고객에게 선적한 것과 함께 킨텍스-7 K325T FPGA, ISE 개발 툴, AXI 4 호환 IP 및 킨텍스-7 FPGA KC705 평가 보드에서 실행중인 기본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의 초기 버전을 결합한 28나노 타깃 디자인 플랫폼도 함께 소개했다.


이 새로운 7시리즈 타깃 디자인 플랫폼으로 인하여 고객은 아틱스-7 및 버텍스-7 FPGA와 킨텍스-7 FPGA 제품군에서 이용 가능한 저전력, 고성능 및 개선된 특성의 평가를 즉시 시작할 수 있다.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은 유연성이 없고 개발이 느린 ASIC 또는 실리콘 기반 ASSP 대신에 사용이 용이하고 유연한 FPGA를 대안으로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쥬피터 시스템(Jupiter System)의 에릭 워스버그 CEO는 "킨텍스-7 제품군에서 이용 가능한 저전력 및 최적화된 성능은 차세대 제품에 이상적이다"라며, "이 새로운 7 시리즈의 통일된 아키텍처 덕분에 쥬피터 시스템은 오늘날 킨텍스-7을 사용하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향후 버텍스-FPGA 제품군을 사용하게 될 보다 진보된 제품으로 추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한다. 덕분에 개발 비용은 더욱 저렴해지고 자사는 확장형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자일링스는 또한 즉시 이용 가능한 ISE 디자인 수트 ISE 13을 발표하였다.


ISE 디자인 수트13은 개발 시간 및 비용 단축에 초점을 맞춰 IP-XACT 지원 가능한 플러그-앤-플레이 IP와 다수의 엔지니어들이 병렬로 작업하여 디자인 주기를 단축하는 새로운 팀 디자인 방식 등의 가속화된 입증 방식을 도입하였다. <국현정 기자>



>> MDS테크놀로지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장 진출
독일 일렉트로비트사 SW 솔루션 국내 독점 공급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www.mdstec.com)는 독일 일렉트로비트사와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고 AUTOSAR 표준에 맞는
ECU(전자제어장치) 개발 솔루션과 더불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MDS테크놀로지는 그 동안 자동차 ECU SW에 대한 세계적인 표준인 AUTOSAR를 지원하는 일렉트로비트의 솔루션을 국내 자동차 업체에 제공해 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HMI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 개발을 위한 모델 기반의 설계 솔루션을 추가로 국내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모델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HMI 개발 툴인 EB Guide는 기존에 수작업으로 프로그래밍하던 것에서 벗어나 PC에서 드래그 & 드롭(Drag & Drop) 방식으로 개발할 수 있다.


그 결과는 타겟의 OS에 따라 자동 코딩 지원되어 바로 포팅이 가능하여 델파이, 보쉬, 콘티넨탈, GM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 CEVA미래 무선 베이스밴드 기술 개발
NEC CASIO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와 협력CEVA(www.ceva-dsp.com)는 차세대 무선 베이스밴드 표준을 겨냥한 셀룰러 모뎀 기술 개발을 위해 NEC CASIO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NEC CASIO Mobile Communications, Ltd.)와의 공동 연구 협정을 발표하였다.
 이번 협정에 따라 CEVA와 NEC CASIO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는 차세대 모뎀의 프로세싱 요구 사항, 목표 성능, 시스템 레이아웃을 긴밀하게 분석할 예정이다. 무선 베이스밴드 기술은 HSPA+, WiMAX, LTE를 포함한 다중의 3G 및 4G 표준을 통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차세대 무선 모뎀은 다운로드 및 업로드 최대 데이터 속도, 안테나 스킴, 공간 멀티플렉싱, 동기화 등과 같은 다양한 측면에서 급속하게 증가하는 복잡성을 해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도록 요구되고 있다.
 CEVA의 기드온 워타이저 CEO는 "NEC CASIO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와 미래 무선 베이스밴드 기술을 개발을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무선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분야에서 세계 1위의 DSP 아키텍처를 제공하고 있는 CEVA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모뎀 프로세싱의 복잡성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본질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 알테라39억 개 트랜지스터 집적한 FPGA는 '바로 이것'
새로운 트랜지스터 집적 기록 달성
알테라(www.altera.com)는 자사 IC 제품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숫자의 트랜지스터를 집적함으로써 반도체 기술 역사에서 한 획을 긋는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알테라의 28nm Stratix V FPGA는 업계 최초로 39억 개의 트랜지스터를 집적한 반도체 제품이다.



이에 따라 시스템 디자이너들을 위해서 누구도 따를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알테라의 IC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브래들리 하우(Bradley Howe)는 "알테라가 2010년 말에 Stratix V FPGA의 개발을 완료하면서 트랜지스터에 관한 기존 기록을 깼다.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면서 무어의 법칙을 실현함으로써 프로그래머블 로직이 반도체 기술의 선봉에 서서 혁신을 이끌어올 수 있었다.


또 다시 이와 같은 획기적인 기록을 달성함으로써 훨씬 더 높아진 집적도로 FPGA를 계속해서 더욱 더 높은 용량과 성능으로 발전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Stratix V FPGA는 오늘날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 중에서 가장 정교한 반도체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TSMC의 28HP(28nm high-performance) 프로세스를 이용한 유일한 FPGA로서 최대의 성능과 대역폭을 제공한다.


28HP 프로세스에다 FPGA 디자인 상의 최적화를 결합함으로써 알테라는 하이엔드 디바이스 제품의 성능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었다.


28Gbps 트랜시버, 가변 정밀도 DSP 블록, 임베디드 하드카피 블록 같은 기능들을 특징으로 함으로써 Stratix V FPGA는 100G OTN(optical transport network) 멀티플렉싱 트랜스폰더, 100GbE 라인 카드, 첨단 군용 레이더 애플리케이션 같이 최대의 성능과 최대의 대역폭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 래티스 반도체MachXO2 PLD, 출시 4달만에 생산 개시
"만능" PLD 제품군 첫 번째 아이템 생산 판단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는 MachXO2 LCMXO2-1200 디바이스가 생산에 적격한 것으로 판단되어 생산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LCMXO2-1200은 MachXO2 PLD 제품군을 구성하는 여섯 개의 아이템 중 하나로서, 단일 디바이스 내에서 저비용, 저전력 및 고레벨 시스템 통합을 모두 구현할 수 있는 전대미문의 기능을 저밀도 PLD 설계자들에게 제공한다.


저전력 65-nm 프로세스에서 구축된 LCMXO2-1200 디바이스는 1280개의 룩업 테이블(LUT)를 갖추고 최저 70uW의 정지 전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임베디드 메모리, PLL, 유저 플래시 메모리(UFM) 및 디바이스에 내장된 I2C, SPI, 타이머/카운터와 같이 인기 있는 기능들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다.
 LCMXO2-1200 디바이스는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LCMXO2-1200ZE 디바이스는 1.2V 정격 전원에서 동작하고 최대 60MHz의 시스템 성능을 지원하며, 최저 전력 70uW와 최소 패키지 사이즈 2.5mmx2.5mm를 지닌 MachXO2-1200ZE 디바이스는 스마트폰, GPS 디바이스, PDA와 같이 비용에 민감한, 저전력 소비자 응용제품에 적합하다.
 LCMXO2-1200HC 디바이스는 3.3 또는 2.5V 정격 전원에서 동작하고 최대 150MHz의 시스템 성능을 지원한다.


최대 207개의 유저 I/O 및 건실한 설계 솔루션 (인스턴트 온, 비휘발성, 입력 히스터리시스, 싱글칩)을 갖춘 이 디바이스는 전기 통신 인프라, 컴퓨팅, 산업 및 의료 기기와 같은 최종 사용자 시장에서의 컨트롤 응용제품에 적합하다.
 MachXO2 제품군은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3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MachXO2 ZE 디바이스는 256에서 7K까지의 LUT(look-up table)를 제공하며, 1.2V의 전력공급에서 동작하며, 최대 60MHz까지의 시스템 성능을 지원한다.


최소 19uW로 지정된 전력과 최소 2.5mm×2.5mm 크기의 패키지를 통해 MachXO2 ZE 디바이스는 스마트폰, GPS단말기, PDA 등과 같이 비용에 민감한 저전력 소비가전 설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되었다.



>> NXPNXP 그린칩, 지능적인 에너지 효율성 구현
그린칩 파워 IC, 모바일 장치용 및 백색 가전 어댑터용으로 설계
NXP반도체(www.nxp.com)는 10mW 미만의 대기 전력을 구현한 차세대 그린칩(GreenChip) 파워 솔루션을 발표했다.
 
SMPS(Switch Mode Power Supply) 컨트롤러 IC로 잘 알려진 NXP 그린칩 파워 IC는 휴대폰 충전기, 태블릿, 노트북 등의 모바일 장치용 어댑터는 물론 주요 가전 제품이나 백색 가전 어댑터용으로 설계 되었다.



그린칩(GreenChip) TEA1721은 새로운 고성능 저 전력 공급 컨트롤러의 첫 모델로 10mW 미만의 대기 전력 소비를 구현하며, 휴대폰 충전기 및 주요 가전제품 용도로 최적화 되었다.
 
신제품인 그린칩 TEA173x, TEA1753, TEA1703 IC는 노트북, 태블릿, 넷북과 같은 컴퓨팅 장치는 물론 프린터 어댑터용으로 매우 낮은 대기 전력을 구현한다.


동시에, 미래의 인텔리전트 파워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대기 전력에서 최대 출력 전력까지 업계 최저의 대기 전력으로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NXP 그린칩 IC는 3와트에서 수 백 와트까지 전체 전력 스펙트럼을 커버하여, 거의 모든 휴대용 및 소비자 장치를 커버하면서 동시에 업계 요구보다 훨씬 앞서 나간다.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고, 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도록 설계된 그린칩 기술은, NXP의 비용 효율적이며, 효율성이 우수한 전력 및 조명 IC의 중심이 된다.
그린칩 제품은 AC 전력을 활용하는 모든 장치를 타깃으로 하며, 최소 대기 전력 공급, CFL 디밍 기능 등 광범위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게다가, NXP의 저 비용 전력 공급 솔루션은 필요한 외부 부품이 거의 없으며, 업계 표준의 소형 패키지로 출시되고, 최고 수준의 전력 관리 IC 프로세스로 개발되었다.NXP 반도체의 파워 앤 라이팅 솔루션 제품라인 본부장인 스테판 쿠랄은, "본사의 광범위한 그린칩 파워 포트폴리오는 새로운 차원의 지능적인 에너지 효율성을 구현함으로써 고객의 요구를 해결해 준다"면서 "최신 그린칩 전력 공급 컨트롤러의 출시로, 노트북 전력 어댑터 부문에서 NXP가 구축한 리더십을 긴 배터리 수명 및 높은 효율을 요구하는 광범위한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윤오 기자>



>> 프리스케일스마트 모바일 기기, 정밀한 방향과 위치 정보 알려준다
최초의 지자계 기반 센서 출시, Xtrinsic 포트폴리오 확장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 )는 MAG3110을 출시함으로써 Xtrinsic 지능형 센서 솔루션 라인을 확대했다.

Xtrinsic MAG3110은 네비게이션, 추측항법 및 스마트 모바일 기기나 기타 전자제품의 위치 추적과 같은 위치기반서비스(LBS)를 위한 고급 디지털 전자 콤파스 기능을 제공하는 소규격의 저전력 3축 디지털 지자계 센서이다.


Xtrinsic MAG3110을 가속도계 및 GPS와 연결하면 최종 사용자에게 정밀한 방향과 위치 정보를 제공하여 더 포괄적인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으며, 휴대폰 및 GPS 신호를 감지할 수 없을 때 지구의 자기장을 감지하여 방향 정보를 제공하는 백업 시스템의 역할을 한다.
 또한 Xtrinsic MAG3110 제품에는 자기장 센서 요소, 신호 조절을 제공하는 인터페이스 통합 회로, 통신 및 임베디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스템의 연산 엔진으로 쉽게 전달할 수 있으며, 주요 기능으로 측정된 자기장 세기 데이터가 사용 가능한 때를 나타내는 인터럽트 신호가 포함되어 있어 데이터 동기화를 단순화하며, 이 기능은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전력 효율성을 향상시켜 결과적으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 준다.


또한 저소음, 고분해능 장치인 Xtrinsic MAG 3110 지자계는 최소한의 에버리징 요구사항을 충족하여 대기 시간을 줄이고 정확한 판독을 제공하며, 다이나믹 레인지가 넓어 자기장 간섭이 있는 환경에서도 작동 가능하다.
 Xtrinsic MAG3110 지자계는 기존 MEMS 기반 센서 제품을 보완하여 정확한 전자 콤파스 방향 정보를 생성하기 위한 광범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게 되었다. 프리스케일 솔루션을 고정밀 Xtrinsic MMA845x 또는 MMA9550 가속도계 제품군에 결합하면 스마트 모바일 기기용 기울기 보정 전자 콤파스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국현정 기자>



>> 멘토 그래픽스세계 PCB 디자인, 절반은 우리 것 이용
전 세계 시장 점유율 50% 획득해
멘토 그래픽스(www.mentor.com)는 자사가 PCB 디자인 솔루션 부문에서 5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2010년 EDA(Electronic Design Automation) 컨소시엄 시장 통계 서비스 보고서를 통해 보고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멘토는 PCB 디자인을 뛰어넘어 전체 제품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여러 엔지니어링 부문이 통합된 다양한 업계 고유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스템 디자인 부문의 연구/개발 및 전략적 투자는 멘토 그래픽스에서 오랫동안 주력해 온 분야이다.
 이를 통해 멘토는 IC 패키지, PCB,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 제품의 열 분석을 지원하는 기구 해석, DFM(Design for Manufacturability), 제조 부문의 신제품 도입(NPI: New Product Introduction), PCB 제조 공정 실행 최적화를 포함하여 디자인에서 제조로 이어지는 전체 공정을 지원하는 멘토의 역량 확장을 하였다.


또한 PADS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하는 동급 최상의 데스크톱 PCB 기술 등 사용자의 최첨단 디자인 및 제조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업계 고유의 기술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 온세미컨덕터사이덴스와 손잡고 반도체 개발
주문형 반도체(ASIC)와 표준반도체(ASSP) 개발로직 비휘발성 메모리 원타임 프로그래머블 메모리 IP 코어 개발사인 사이덴스(www.sidense.com)와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을 위한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 공급업체인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는 사이덴스가 180나노미터(nm) OTP 메모리 SLP 제품 라인을 온세미컨덕터의 180nm 디지털 및 혼합 신호 기술 플랫폼인 ONC18에서 구현했다고 발표했다.
 이 라이선싱 계약으로 인해 온세미컨덕터의 표준형 반도체(ASSP)와 온세미컨덕터에 의해 생산된 주문형반도체(ASIC) 제품에 OTP를 포함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SLP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이덴스도 이를 통해 SLP 매크로와 온세미컨덕터의 수탁생산 시스템을 이용하기 원하는 고객을 지원하게 된다.


싱글 SLP 매크로의 밀도 범위는 256 킬로비트(Kbits)까지 가능하다.
 SLP는 사이덴스의 SiPROM 제품군 중 최대 매크로 사이즈가 256Kbits인 더 작은 저전력형 제품이며, 초기에 180nm 공정으로 제조된 SLP 매크로는 핸드핼드 커뮤니케이션 소자, 칩 및 제품 ID, 아날로그 타이밍 및 캘리브레이션과 코드 스토리지와 같이 원가와 전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타겟으로 한다.
 >>페어차일드

페어차일드 반도체, TranSiC 인수로 전력 트랜지스터 리더 강화
자사 기술과 실리콘 카바이드로 기술 조합, 고객 서비스 강화
반도체 애플리케이션의 효율 및 성능 향상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여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가 실리콘 카바이드(SiC) 전력 트랜지스터 회사인 TranSiC 인수로 기술적 리더십 역량을 확대한다.
 이번 인수로 페어차일드는 넓은 온도 범위에 걸쳐 업계를 선도하는 입증된 효율 및 탁월한 성과를 지닌 바이폴라 SiC 트랜지스터 기술과 함께 MOSFET 및 JFET의 기술적 접근에 대한 우수한 성과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SiC 기술에 있어 매우 경험 많은 엔지니어들과 과학자들 그리고 다수의 특허를 획득하게 되었다.
 기존 페어차일드의 MOSFETs, IGBTs 및 멀티칩 모듈과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의 조합, 그리고 고객들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로 페어차일드는 혁신적인 고성능 전력 트랜지스터 기술에 있어서 지속적인 리더로 자리하게 될 것이다" 라고 페어차일드의 회장이자 CEO겸 사장인 마크 톰슨(Mark Thompson)씨는 말했다.
 또한 디바이스 저항은 SiC의 이론적 한계에 매우 가까우며, 800V에서 50A 스위칭 25ns 영역에서의 턴 온 및 턴 오프 시간들이 입증되었다.
 
매개변수 안전성은 장기간 최대 등급 바이어스 및 전류 스트레스 조건에서 입증되었다. 이러한 높은 전류이득 SiC 바이폴라 디바이스는 UPS, 인더스트리얼 디바이스, 전기자동차 및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풍력 인버터, 솔라 인버터, 다운-홀 드릴링 등 과 같은 고전력 전환 어플리케이션에 있어서 이상적이고, 이러한 시장은 Yole Development에 의해 2020년까지 10억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디바이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효율, 확립된 실리콘 처리방법과 관련된 손실의 최대 절반까지 감소, 또는 유사한 손실에서 최대 4배에 달하는 주파수 증가의 허용 등이 가능하다.


전반적인 시스템 비용 및 가치는 더 작고 가벼운 수동 부품들로 이득을 볼 수 있다. 최대의 효율과 전력 밀도를 요구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이와 같은 것은 없다.
 페어차일드는 목표 애플리케이션들에서 초기 50A급에 이르는 1200V 제품을 샘플링하고 있다.




인사 및 동정 Ⅰ인피니언아트멜에 특허 침해 소송 제기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자회사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노스 아메리카는 아트멜을 상대로 특허 소송을 제기하였다.

인피니언은 자사의 11개 미국 특허 침해에 대한 손해배상과 영구 금지명령을 청구하였다.


또한 인피니언은 아트멜의 미국 특허 3개에 대해서 비-침해 및 무효 확인 판결을 청구하였다. 이 소송은 미국 델라웨어 지방법원에 제기되었다.
 인피니언의 주장에 따르면, 아트멜은 AVR, XMEGA, maXTouch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자동차, 산업용 및 터치 스크린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관련 제품 등 다수의 제품을 제조, 사용, 판매, 판매 제의 또는 미국으로 수입하면서 위의 인피니언 특허를 침해했다.



TI 코리아제2회 대학(원)생 대상 MCU 논문 콘테스트 개최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지난해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TI 코리아 대학(원)생 MCU 논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전자 및 전기공학관련의 재학중인 대학(원)생은 누구든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서는 오는 9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이번 콘테스트에 실용적인 가전 제품에서부터 산업용 솔루션까지 TI MCU를 기반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출품작은 TI의 MSP430, C2000, Stellaris MCU를 주요 프로세서로 사용해야 하며, 디자인 회로도, 펌웨어, 기술 다이어그램 블록 다이어그램, 완성된 디자인 및 하드웨어가 작동하는 비디오 등을 제출해야 한다.



NXP반도체국내 엔지니어들과의 소통 위한 블로그 개설
외국계 반도체 기업 공식 블로그NXP반도체 코리아(www.nxp.com)는 외국계 반도체 기업 공식 블로그를 개설하고, 관련 업계 개발엔지니어와 반도체기술에 관심이 많은 국내 고
객들과 더욱 활발하게 대화를 하겠다고 밝혔다.이번 NXP반도체 코리아의 국내 블로그 개설은 기존 홈페이지의 정보제공 기능을 보강하고, 고객들과 더욱 개인적이고 직접적인 소통을 하기 위한 것으로, 점차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연계되어 더욱 친밀한 대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NXP 소개, NXP 솔루션, 캠페인/이벤트, NXP 통신 등의 카테고리를 통해 이해하기 쉬운 자료와 다양한 동영상을 제공하는 이 블로그는, 무료 샘플을 받을 수 있는 캠페인도 소개하고 있어, 개발 엔지니어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알테라전국 대학(원)생 대상, 국내 대학(원)생 대상
지능형 로봇 경진대회, 'Intelligent SoC Robot War' 후원, SoC 기반의 지능형 로봇 경진대회
알테라 코리아(www.altera.com)는 SoC(System on a Chip)를 활용한 지능형 로봇 경진대회인 '지능형 SoC 로봇워'를 2011년에도 공식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KAIST 시스템설계응용연구센터 (SDIA)가 주관하는 '지능형SoC 로봇(www.socrobotwar.org)'는 SoC를 활용한 지능형 로봇 구현을 통해 SoC 분야의 고급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SoC 및 지능형 로봇 분야의 활성화로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것이 그 목적이다.


전국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 대회는 지난 2002년을 시작으로 2011년 제 10회 대회를 맞이하고 있다. 참가 접수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홈페이지(http://www.socrobotwar.org)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 유블럭스셀룰러 위치추적 기술 도입
LEON GSM 모듈군에 CellLocate 기능 지원유블럭스(www.u-blox.com)는 셀룰러 위치추적 기술인 CellLocate을 자체 LEON GSM/GPRS 모듈군에 추가하여 열악한 GPS 신호 조건이나
GPS 장치가 없는 상황에서도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 혁신적인 임베디드 기술은 위치 결정을 위해 병렬적으로 작동하여 u-blox GPS 기능을 더욱 보완하게 되었다.
 CellLocate 기술은 GPS가 작동되지 않는 건물 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추적하기 위한 백업 위치추적 시스템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GPS는 실외에서, CellLocate는 실내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다.
 LEON의 CellLocate는 위치추적 기술에 관계 없이 단일 API를 제공한다. LEON모듈은 사용자 정의 구성 설정에 기초하여 최적의 위치추적 솔루션을 선택한다.


상기의 경우에서처럼 CellLocate는 셀 또는 GPS 위치추적 기술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한 가지 기술을 이용할 때보다 더나은 결과를 가져다 준다.



>> 엡손고정도·고주파 SAW 발진기의 사이즈/소비전류를 반감
「EG-2121/2102CB시리즈」 개발
엡손(www.epsontoyocom.co.jp/)은 고정도와 100MHz 이상의 고주파 발진을 동시에 차동 출력시키는 EG-2121/2102CB 시리즈(5.0×3.2×1.4tmm)를 개발하여 샘플 대응을 개시하였다.
 
최근 통신의 대용량화·고속화가 이루어지면서 8G 광 채널이나 10Gb 이더넷 등의 차세대 고속통신 네트워크에 있어서 LAN/SAN 기기에서 사용되어지는 클럭원으로써 한층 더 높은 고주파화·저지터 특성이 필요해지고 있다.
 
엡손은 이전부터 고주파를 기본파로 발진하면서 고정도를 실현시키는 독자의 SAW 발진기를 대용량·고속네트워크 시스템향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최근 시장의 강한 소형화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발진기를 구성하는 SAW칩 및 발진회로의 소형화를 극한까지 추구함과 동시에 엡손이 가지고 있는 고정도 실장기술을 더더욱 발전시켜 종래의 고주파·고정도를 유지하면서 기존 면적대비 약 50%인 SAW 발진기 EG-2121/2102CB 시리즈(5.0×3.2×1.4tmm)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100MHz~700MHz에 이르는 넓은 대역의 주파수를 기본파발진으로 함으로써, 위상 지터가 0.5ps의 뛰어난 노이즈 특성을 가짐과 동시에 주파수 허용편차가 ±50×10-6에 이르는 고정도를 동시에 이루었다.
또한 2.5V 3.3V 동작의 LVDS, LV-PECL 출력에 대응하며, 엡손 종래의 제품에 대비해서 약 50%의 저소비 전류화를 실현하고 있다.



>> 매스웍스매트랩 코더 추가로 포괄적인 코드 생성기술 제공한다
자동으로 c 코드 생성가능한 매트랩 코더 출시매스웍스코리아(www.mathworks.co.kr)는 매트랩 코더(MATLAB Coder)의 출시를 발표했다.


매트랩 코더를 사용하면 설계 엔지니어가 매트랩(MATLAB) 알고리즘에서 C 및 C++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프로토타이핑, 구현 및 소프트웨어 통합을 위해 매트랩 알고리즘 코드를 C 및 C++ 코드로 수동 변환할 필요가 없고, 이러한 자동화를 통해 시스템 개발을 더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매트랩 코더를 이용해, 설계 엔지니어는 매트랩을 사용하여 고정 소수점 설계 및 프로토타이핑과 같은 개발 작업의 속도를 높이고 매트랩 코더로 C 코드를 자동 생성할 수 있다.
 매트랩 코더는 내장 행렬 산술 연산자 및 동적 배열 처리를 비롯하여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확장된 매트랩 언어 기능 집합을 지원하며, DSP 및 통신을 위한 수많은 고급 알고리즘을 포함하여 수백 개의 연산자, 함수 및 시스템 객체도 함께 지원한다.
 또한 매스웍스는 매트랩 코더를 소개하면서 시뮬링크 코더 및 임베디드 코더를 함께 출시했는데 기존에 사용 가능하던 기능을 결합한 이 두 제품을 통해 시뮬링크 및 스테이트플로우 사용자는 코드를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들은 업계에서 검증된 리얼타임 워크샵 기술을 통합하고 임베디드 개발 환경에 대한 내장 링크와 함께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실시간 테스트 및 양산용 임베디드 시스템 구현을 위한 전체 코드 생성을 지원한다.
 매스웍스의 수석 전략가인 켄 카르노브스키(Ken Karnofsky)는 "지난 10여 년 동안 시뮬링크의 자동 C 코드 생성으로 많은 조직의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환경이 변화되었다"며 "매트랩을 사용하여 전자 및 임베디드 시스템용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엔지니어는 이제 매트랩 코더를 통해 이러한 생산성 향상을 꾀할 수 있게 되었다.


매스웍스는 매트랩 코더, 시뮬링크 코더 및 임베디드 코더를 통해 모든 고객에게 간단하고 더 포괄적인 코드 생성 제품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국현정 기자>



>> 리니어 테크놀로지 Q 현재 충전해야 할 대용량 배터리가 있습니까?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에 고입력 전압 서플라이가 있습니까? 입력 전압이 배터리 전압 범위보다 높거나 낮은 수준까지도 포괄합니까? A 저는 리니어 고전압 컨트롤러 & 파워 매니저를 씁니다고전압 컨트롤러 및 파워 매니저 발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사실상의 모든 외부 보상 DC/DC 파워 서플라이를 완벽한 기능의 배터리 차저로 변환하는 고전압 컨트롤러 및 파워 매니저(제품명: LTC400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TC4000은 벅, 부스트, 벅-부스트, SEPIC 및 플라이백을 포함한 일반적인 DC/DC 컨버터 토폴로지 구동이 가능하며, 이 디바이스는 정밀 입력 및 충전 전류 레귤레이션을 제공하고 3V ~ 60V의 광범위한 입력 및 출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한다.
 또한 다양한 차동 입력 전압 소스, 배터리 스택 및 배터리에서 호환 가능하며, 일반적인 대상 애플리케이션은 고전력 배터리 충전 시스템, 고성능 휴대형 기기, 배터리 백업 시스템, 산업용 배터리 장착 디바이스 및 노트북/서브노트북 컴퓨터를 포함한다.
 LTC4000은 입력 전력 제한 시 전력을 시스템 부하로 제공하는 지능적인 PowerPath 토폴로지를 특징으로 하고, 외부 PFET을 제어를 통해 낮은 손실 역전류 보호, 배터리의 효율적인 충전/방전 및 수명이 다한 배터리, 또는 심각하게 방전된 배터리가 플러그인 될 시 시스템 전력을 이용할 수 있는 인스턴트온(instant-on) 동작 기능을 제공하며, 외부 센싱 저항과 정밀 센싱은 고효율의 정밀 전류 제공이 가능하여, 밀리와트에서 킬로와트에 이르는 전력 범위를 포괄하는 컨버터와 함께 동작 가능하다.
 LTC4000의 완벽한 성능 컨트롤러는 리튬이온/폴리머/인산염, SLA 및 니켈 기반 배터리를 포함한 다양한 화학 배터리를 충전한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자체 FLT 및 CHRG 핀을 통해 충전 상태 인디게이터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0.2%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플로트 전압, 선택 가능한 타이머 또는 C/X 전류 종료, 써미스터를 사용하는 NTC 온도 준수 충전, 자동 재충전, 심각한 방전 셀을 위한 C/10 유지 충전 및 불량 배터리 감지 기능 등이 특징이다.



>> TITI 코리아 한철 이사 "초소형 패키지에서 최고 효율 제공"
펨토셀에도 적용 가능한 15A/25A SWIFT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출시TI코리아(www.ti.com/ww/kr)는 2011 APEC에서, 텔레콤, 네트워킹, 기타 분야 애플리케이션에 최대 25A를 제공할 수 있는, FET를 통합한 업계 초
소형, 최고 효율의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2종을 선보였다.
 TPS56221은 사용이 용이한 25A, 14V, 동기식 SWIFT 스위처로, NexFET MOSFET을 통합하였으며 12V 입력, 1.3V 출력에서 높은 부하에서도 90% 이상의 효율을 달성하며 200W/in3 이상의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500kHz 스위칭 주파수에서 최대 25A의 연속 출력 전류를 공급할 수 있으며, 이밖에 새로운 TPS56121은 15A, 14V 동기식 스위처로, 기존의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제품보다 5V 입력, 1.2V 출력에서 3% 이상의 효율 증가와, 두 배 이상의 빠른 스위칭 주파수를 제공한다.


이들 디바이스는 열적으로 향상된 5mm×6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총 솔루션 크기가 315mm2으로 다른 디스크리트 솔루션과 비교해서 30% 더 작다.
 두 디바이스 모두 처음으로 TI의 NexFET 기술을 통합한 스위처 제품으로 향상된 열 성능, 보호 성능, 효율 및 신뢰성을 제공히며, 이 스위처 제품은 300kHz, 500kHz, 1MHz의 3개 주파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설계를 유연하게 만들어 주며 4.5V~14V의 입력 전압을 지원한다.
 주요 기능 및 장점으로는 4.5V~14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25A 및 15A 피크 부하 전류일 때 90% 이상의 효율 달성 할 수 있으며, 소형 및 우수한 전력 밀도: 총 솔루션 크기가 315mm2로 풋프린트를 최소화하며 200W/in3 이상의 전력 밀도를 달성할 수 있다.
 TI코리아의 한철 이사는 "최근 POL 파워의 트랜드는 컴팩트한 것이 특징이나 효율이 나빠지기 때문에 무작정 줄일 수 없는 상황이다. 이는 효율이 좋은 레귤레이터를 써야하는 이유가 된다.


독자적인 트렌치 기술을 적용한 TI의 NexFET MOSFET 기술이 스텝다운 레귤레이터의 효율을 향상 시켜 준다"고 말했다. <신윤오 기자>



>> 업체 탐방-핀란드 반도체 기업 VTI자동차에서 소비가전까지 모션 센서 모두 생산
MEMS 센서 매출, 80%가 수송분야… 한국 지사 오픈 예정
핀란드의 반도체 기업인 VTI(www.vti.fi)는 1970년에 설립된 이후 MEMS 센서 기술의 선두업체로서 이 분야의 응용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으며, 수송, 가전, 산업분야에서 고루 매출을 신장하고 있는 이 회사는 특히 수송 분야에 관한 한 기차에서 비행기,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각종 센서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는 중이다.
 
연간 3천만 개의 규모로 생산되는 센서 엘리먼트를 도요타 등 자동차 업계에 제공하고 있다.


소형, 저전력을 특징으로 하는 이 회사의 3D MEMS 제품은 자동차의 브레이크 및 전자제어시스템(ECS)을 비롯해 의료분야로까지 다양하게 적용된다.
 이 회사의 MEMS 기반 센서들은 최근 휠얼라이먼트를 비롯해 수평 시스템 등 차량뿐 아니라 항공기의 시뮬레이션 등에도 채택된다. MEMS 센서로는 80%의 매출이 수송분야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매년 18% 정도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한다.
 ISO14001, 9001, TS16969등 품질 안정 규격을 확보하고 있으며 모든 매출을 아시아와 유럽 등 해외에서 발생시키는 회사이다.


가속도계를 주력 제품으로 했던 이 회사는 최근에 경사계와 자이로스코프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MEMS 기반의 이 제품들은 자사의 팹에서 가공, 생산되며 특히 최근에는 오실레이터 시장에도 뛰어들어 가전용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넓혀나가는 중이며, 소비 가전 쪽에서는 모바일 UI, GPS를 비롯해 건강, 의료기구의 운동량/거리 측정 등이 떠오르고 있는 미래의 응용 분야이다.


Wii등 게임용에서 모션 센서용 TV 리모콘, 셋톱박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고객사를 넓혀나가는 중이다.
하이브리드 생산 시스템을 채택한 이 회사는 의료기구용 제품을 본사에서 자체 생산으로 조달하며 가전용은 중국과 대만에서 아웃소싱하고 있다. 북미, 독일 일본, 중국에 영업사무소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대만과 한국에도 조만간 지사 형식의 사무소를 오픈할 예정이다.



>> 슈나이더 일렉트릭"고객의 비용절감과 친환경을 위하여"
그린 빌딩에너지관리 솔루션 및 전략 발표에너지 관리 전문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ctric.co.kr)은 에너지 관리를 통한 에너지 절감을 위한 통합적인 그린 빌딩에너지관
리 솔루션 및 전략을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번 발표를 통해 비용 절감, 직원 생산성, 자산 가치, 고객 경험 등 빌딩의 가치와 성능을 높이는 다양한 통합 솔루션을 발표했다.
 먼저 슈나이더는 빌딩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측정하고 분석해, 에너지를 절감하는 방안을 찾아내고 전체적으로 효율화해 주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슈나이더 솔루션을 통해 에너지 관리에 대한 KPI를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시장에서 크게 각광 받고 있다.


슈나이더는 건물의 용도에 맞게 최적화된 조명 제어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 표준의 DALI(Digital Addressable Lighting Interface) 기반의 제어 솔루션을 통해 친환경적이면서, 에너지 효율적인 디지털 조명 제어 솔루션을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슈나이더는 기존의 CCTV가 보안 및 안전 분야에 적용되었다면 이제는 확대되어 대고객 서비스 향상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과 마케팅 강화 등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시장 확대를 슈나이더가 주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디지키"이제 우리는 인터넷 기반 공급업체"
인쇄 카탈로그 발행 중단, 고객 서비스 강화
전자부품 유통업체 디지키(www.digikey.com)는 최근 모든 인쇄 제품 카탈로그와 TechZone 매거진의 인쇄 발행을 중단하고 현 시점부터 온라인을 통해서만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디지키는 환경 파수꾼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이 같은 디지털화를 결정하게 됐으며, 최첨단 기술을 이용해 전세계 고객 지원 및 공급업체들의 유통과정 간소화를 실현함으로써 완벽한 통합 인터넷 기반 유통업체로 거듭나는데 있어 중대한 시점이라고 설명, 2011년 6월 조명 솔루션 호를 시작으로 TechZone 매거진을 온라인 버전으로만 발행할 예정이다.
 또한 TechZone 매거진은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또는 안드로이드 호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구독 가능하며, 디지키 인터렉티브와 PDF 카탈로그도 향후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하다.



>> OVUM안드로이드가 스마트폰 지배할까
2016년까지 스마트폰 두 배 성장 전망OVUM의 새로운 시장 예측에 의하면, 아시아 태평양(아태)지역의 스마트폰 시장은 2016년까지 두 배로 확대될 것이며, 이는 약 2억대의 스마트
폰이 거래될 것임을 의미한다.


전 세계적으로 본다면 6억 5천3백만 대의 스마트폰이 거래될 것인데, 그 중 30.7%는 아태지역 시장에서 비롯될 것이다.
 

OVUM은 또한 시장 점유율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애플을 20% 차이로 현격하게 압도하며, 시장 지배적인 플랫폼으로서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스마트폰 시장은 2010년에서 2016년 사이 매년 12.5%씩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며, 아태지역 휴대폰 시장에서만 약 32%를 차지할 전망이다.
 OVUM은, 2016년에는 윈도우 폰이 22%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애플 iOS의 바로 뒤에 위치할 것이며, 블랙베리 OS는 9%의 시장 점유율로 그 다음 순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리치 선임 애널리스트는 "바다와 웹OS, 미고를 포함한 기존 플랫폼들 또는 시장에 등장하는 신생 플랫폼들 중 최소한 하나가 2016년까지 시장 주류에 편입할 것으로 보인다" 라고 언급했으며, 그는 노키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제휴함으로써 스마트폰 시장이 재편되었고, 이로 인해 노키아가 주요 스마트폰 플랫폼을 윈도우 폰으로 전환함에 따라 심비안 기반의 스마트폰 거래가 대폭 감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러나 노키아는 여전히 7천6백만 개의 심비안 기반 스마트폰이 거래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2012년 후에도 심비안 기반 스마트폰이 유통될 것이며 몇몇 지역에서는 2016년까지도 거래될 것으로 보인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는 노키아와의 제휴로 인해 윈도우폰을 시장의 주류 스마트폰 플랫폼으로 키워줄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스마트폰 제휴 파트너를 얻게 되었다.


하지만 위험 부담도 있는데, 다른 휴대폰 제조사들이 노키아와 경쟁하려 하지 않고 윈도우 폰을 버릴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라며 말을 맺었습니다. <신윤오 기자>



>> 내셔널 세미컨덕터"심플 스위처 전력 모듈, EMI 수준이 낮네"
스위칭 간섭 문제 해결, 전력 모듈 추가
내셔널 세미컨덕터(www.national.com)는 12개의 새로운 심플 스위처(SIMPLE SWITCHER) 전력 모듈을 소개했다.
 이들 전력 모듈은 출력 전류가 최대 10A에 이르며, 산업 및 통신 인프라 분야에서 CISPR 22(Class B) 방사성 및 전도성 EMI(전자기 장애) 표준을 준수한다.
 
이번 내셔널의 모듈에는 전류 공유 및 주파수 동기화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고전류 완충 레일과 FPGA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여러 개의 심플 스위처 모듈을 병렬로 배치하여 최대 60A의 출력 전류를 얻을 수 있다.
 

동기화 핀은 모듈이 동일한 주파수에서 작동할 수 있게 하며, 중요 시스템에서 스위칭 노이즈를 제어할 수 있다.
 새로운 심플 스위처 전력 모듈은 다른 계열 제품군들과 핀 간의 호환이 가능하다.


통합 차폐식 인덕터를 내장한 내셔널의 10A 전력 모듈은 공기 흐름이 없을 때 최대 70도의 주변온도에서 작동이 가능하며, CISPR 22 클래스 B 방사성 및 전도성 방사 표준을 준수하기 때문에 간편한 PCB 설계가 보장된다.
 심플 스위처 전력 모듈의 기술적 특징으로는 사용이 간편한 12개의 내셔널 전력 모듈은 선형 레귤레이터의 단순성과 동기식 스위칭 레귤레이터의 효율성을 제공하므로 스위칭 레귤레이터 설계 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복잡한 레이아웃 배치 문제와 외부 인덕터 사용 문제가 해소된며, 각 모듈에는 정밀 이네이블 및 소프트 스타트(Soft-start) 핀이 장착되어 있다.
 12개의 새로운 심플 스위처 전력 모듈 중 6개는 6V~36V 사이의 입력 전압 레일 채택이 가능하며 0.8V~6V 범위의 정확도가 높고 조절 가능한 출력 전압을 공급, LMZ13608과 LMZ13610은 각각 최대 8A와 10A의 출력 전류를 공급한다.
 오실로스코프, 프로토콜 분석기, 관련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의 선두 업체인 르크로이의 피터 알거트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매니저는 "EMI 수준이 매우 낮은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LMZ23605 덕분에 중요 제품에서 발생하던 스위칭 간섭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라며, "LMZ23605 모듈을 통해 노이즈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단일 다이 부착 패드(die-attach pad)가 포함된 패키지의 납땜과 냉각 작업이 수월해졌다"고 덧붙였다.



>> CSR무선 플랫폼 확장하는 차량용 와이파이
2012년부터 CSR 6000 탑재한 자동차 모델 기대CSR(www.csr.com)는 차량용 와이파이(Wi-Fi) 솔루션인 CSR6000을 출시했다. CSR6000은 완벽한 차량용 규격을 획득한 독립형의 와이파이
솔루션으로, CSR은 이를 통해 자사의 차량용 무선 플랫폼에 와이파이 기술을 확장하게 되었다.
 이 제품은 고객들이 리스크는 적으면서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기존 설계에 쉽게 와이파이를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CSR6000은 자동차급의 SirfPrima 레퍼런스 플랫폼에 이미 사전-통합되어 검증된 솔루션으로, 고객사가 선호하는 호스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플랫폼에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자동차 시장만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CSR6000은 다양한 자동차 환경의 온도 범위에서도 뛰어난 RF 성능을 구현하며, 칩 온 보드(Chip On Board) 설계를 용이하게 만드는 실용적인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또한 CSR은 주요 오토모티브 운영 시스템을 모두 지원하는 와이파이 소프트웨어 수트를 제공한다.
 스마트폰과 다른 컨슈머 디바이스의 와이파이 기술의 탑재율이 증가함에 따라 차량 내부에서도 이러한 디바이스들을 지원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자동차 OEM 기업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CSR6000 칩셋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기존의 자동차 설계에 와이파이 기술을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탑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사들은 CSR의 시장을 선도하는 BlueCore 제품군의 차량용 칩셋과 CSR Synergy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기존 설계들에 이미 검증되고 호환성 시험을 거친 와이파이 기술을 확장시킬 수 있다.
 


>> 하니웰LED 애플리케이션을위한
방열재료 하니웰 LTM6300-SP
하니웰이 LTM6300-SP TIM(Thermal Interface Material) 방열 재료를 공급한다.
 이 방열 재료는 LED 적용을 위하여 특별하게 고안된 신제품이다. 특허권을 받은 이 방열 재료는 스크린인쇄 또는 틀판(스텐실)에 적용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국내 공급사인 ㈜씨에스텍 관계자는 밝혔다.
 LTM6300-SP는 45℃에서 상변이하여,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표면의 에어갭을 최대한 없애 주어 메탈 PCB에서 발생된 열을 단위 시간동안 히트 싱크의 더 많은 표면적으로 보내주는 특성 때문에 열전달의 효율이 매우 좋다.
 또한 LTM6300-SP 방열 재료는 LED의 긴 수명과 밝은 빛, 더욱 안정적인 색상을 제공한다.
 





>> 아나로직테크스마트 폰 시스템 비용 줄여라 
배터리 수명 증가, 조명 관리 장치 발표아나로직테크(www.analogictech.com)는 AAT2870 조명 관리 장치(LMU)를 발표했다.

 AAT2870은 포토 다이오드를 사용하여 주변광이 제어된 백라이트 밝기를 완전히 지원하는 최초의 음전하 펌프 LMU이며, 고도로 유연한 구성을 가진 이 장치는 백라이팅을 위해 독립적으로 프로그램 된 8개의 LED 및 카메라 모듈의 전원 공급을 위해 4개의 저전압강하(LDO) 조절기를 작동할 수 있다.
 주변광을 감지하는 저비용 포토 다이오드를 지원하는 내장 장치가 있어서 이 새로운 LMU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비용 효율성을 지원하며, 페이딩과 주변 광 밝기 조정을 포함하는 모든 백라이트 기능의 자동화가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한다.
 완전한 주변 광 감지 관리를 제공함으로써, AAT2870은 자동 감지기 바이어스, 눈금 측정 및 아날로그 주변 광 감지기와 저비용 포토 다이오드의 제어를 제공하며, 이러한 기능들의 구현은 주변 광이 제어된 한결같은 백라이트 밝기를 제공, 작업 중 생산 및 프로세서 오버헤드에서의 눈금 측정 노력을 감소시킨다.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사용자 인터페이스 향상시키는 모션 센서 포트폴리오 확장
최소형 3축 아날로그 자이로스코프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최소형 3축 아날로그 출력 자이로스코프를 출시하고 자사의 모션 센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초소형 4mm×4mm×1mm 패키지의 신제품 자이로스코프는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에 스마트 전력 관리 및 설계 유연성을 결합함으로써 휴대전화, 태블릿, 게임 컨트롤러, 기타 전자기기에서 고정밀 동작 제어 및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채택을 가속화할 것이다.
 ST의 MEMS 자이로스코프 전제품은 업계 유일한 단일 센싱 구조를 이용해서 3개 직교 축을 따라서 모션 측정을 하며, 이러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이용함으로써 축들 사이의 모든 간섭을 제거하고 다양한 유형의 전자기기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정확도와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ST의 L3G462A 자이로스코프는 정확한 각도 검출을 이용해서 3개 축 각각에 대해서 각기 출력을 제공히며, ±625dps의 풀 스케일로 각기 다른 타입과 속도의 동작 및 움직임을 정확하게 측정함으로써 내비게이션에서부터 모션 작동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게임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대기시간이 낮고 응답이 매우 빠르며, 외부 필터링 성능에 있어서 유연성을 가능하게 하고, 주요 파라미터들을 각각의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자이로스코프 디바이스의 컴팩트한 디자인은 성능이나 신뢰성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도 기존의 부피가 큰 솔루션에서 일반적인 레이아웃 및 탑재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며, 온도에 대한 뛰어난 안정성(±0.04dps/℃)과 우수한 감도(±0.017%/℃)로 측정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낮은 잡음 수준(0.017dps/√Hz)은 움직임과 동작 인식에 있어서 높은 정밀도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 키슬리"하이파워 전자부품 특성 분석을 위해 태어났다"
2600A 시스템 소스미터 발표, 양산용 파라미터 테스터도 선보여키슬리 인스트루먼츠(www.keithley.com)는 시리즈 2600A 시스템 소스미터(SourceMeter)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모델 2651A 하이파워 시스템
소스미터 계측기를 선보였다.
 모델 2651A는 유연성이 뛰어난 4상 전압 및 전류 소스/부하와 정밀 전압 및 전류계가 결합된 형태로 제공, 반도체 특성분석 계측기, 정밀 파워 서플라이, 전류 소스, DMM, 임의 파형 생성기, V 또는 I 펄스 발생기, 전자 부하 및 트리거 컨트롤러 같은 여러 계측기의 기능이 단일 풀랙(Full-rack) 인클로저에 통합되어 있으며, TSP-링크(TSP-Link) 기술을 통해 동기화된 다채널 시스템으로 완벽하게 확장할 수 있다.
 또한 디지타이징 측정 모드나 적분식 측정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과도 및 안정 상태 특성을 정밀하게 분석 할 수 있는데, 독립된 두 개의 아날로그-디지털(A/D) 컨버터는 각각의 모드(전류 및 전압용)가 테스트 처리량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정확한 소스 리드백을 위해 동시에 실행되도록 지정하는 역할을 하며, 디지타이징 측정 모드의 18비트 A/D 컨버터는 1μsec 속도의 연속 샘플링을 이용해 초당 최대 1백만 개의 판독 결과를 캡처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모드는 높은 정밀도의 파형 캡처 및 과도 특성 측정에 가장 적합하다.
 키슬리는 또한 S530 파라미터 테스트 시스템의 여러 부분을 향상시켜주는 완전 자동 양산용 파라미터 테스터를 발표했다.
 이 제품군은 높은 무결성의 신호 스위칭을 위한 빠른 처리 속도가 특징이며, 저 저항 측정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프로브 카드에서의 완전한 켈빈측정 기능, 민감한 시스템 계측기를 고전압으로부터 보호하는 새로운 하드웨어 보호 모듈, 전체 범위의 "프로브 업(Probe Up)" 시스템 사양 및 진단 툴 등이 새롭게 개선되었다.



>> 르크로이썬더볼트 시리얼 데이터 표준 검증
10Gbps 썬더볼트 물리 계층 테스트 솔루션 발표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새로운 썬더볼트(Thunderbolt) 시리얼 데이터 표준을 검증하는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의 물리 계층 테스트 툴을 발표했다.
 르크로이의 SDA 8Zi-A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SDA II와 Eye Doctor II 분석 소프트웨어, SPARQ 신호 무결성 네트워크 분석기, PeRT3 신호 발생기/BERT 제품은 각각의 영역에서 리더십을 확립하였고 썬더볼트 디자인 분석과 디버그, 검증을 위한 독특하고 강력한 툴셋을 제공한다.
 르크로이 SDA 825Zi-A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와 오실로스코프 모델은 25 GHz에서 2개의 입력 채널을 제공하며, 10 Gbps NRZ 시리얼 데이터의 제 5차 고조파까지 포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제품이며, SDA 825Zi-A는 더 높은 신호 충실도를 위해 20GHz 대역에서 4채널 모두 지원한다.
 대역폭과 입력 채널 수의 선택이 유연하므로 테스트 엔지니어가 케이블 입력을 사용해 여러 래인 사이의 크로스토크 분석을 수행할 때 더욱 편리하다.


또한 하나의 차동 래인에서 지터 성능을 검증할 때 가장 높은 신호 충실도로 측정을 가능케 해주며, 최고 25GHz 대역의 차동 프로브를 SDA 825 Zi-A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 내쇼날인스트루먼트텍트로닉스와 손잡고 PXI 디지타이저 개발
6월 반도체 자동화 테스트 컨퍼런스서 공개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PXI의 성능을 보완한 업계 최고 성능의 PXI 디지타이저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오실로스코프 업계 리더인 텍트로닉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NI PXIe-5186은 최대 5GHz 대역폭과 12.5 GS/s 샘플 속도를 구현하는 텍트로닉스의 Enabling Technology를 적용되었으며,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12.5 GS/s 샘플 속도와 함께 3GHz 대역폭을 제공하는 NI PXIe-5185도 발표했다.
 
두 디지타이저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 PXI 기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써 자동화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새 디지타이저의 독자적인 텍트로닉스 성능 오실로스코프 ASIC은 고속 신호 수집에 낮은 노이즈와 높은 선형성 기반을 제공하며, 고도로 안정적인 IBM 7HP GiGe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다.
텍트로닉스가 제공하는 최상 신호 정확도의 한 예는 디지타이저에서 엄청나게 낮은 샘플링 지터를 제공하는 Enabling Technology이며, 디지타이저의 매우 낮은 500 fs RMS 통합 지터는 5GHz에서 5.5 ENOB(Effective Number of Bit: 유효 비트 수)로 이어진다.



>> 애질런트최대 50GHz 주파수 지원, 밀리미터 웨이브 신호분석기
새로운 20GHz 마이크로웨이브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도 출시
애질런트(www.agilent.com)는 최대 50GHz의 주파수를 지원하는 밀리미터 웨이브 신호분석기인 PXA 신호 분석기를 선보였다.
 외부 믹서 이용 시 325GHz 이상의 주파수도 지원 가능하며 이로 인해 쉽고 더욱 정확한 밀리미터 웨이브 측정이 가능해졌다.
 PXA는 정확성과 세밀함, 주파수의 안정적인 신호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밀리미터 웨이브 주파수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매우 큰 신호 안에서도 작은 신호를 측정하는 성능이 탁월하여 가장 최신 기술의 레이더, 감시 시스템 및 무선통신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게 하며, 325GHz 또는 그 이상으로 성능을 확장할 수 있어, 전파천문학 리서치나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영상기술, 항공 여행 산업을 위한 기술 개발에 사용할 수 있다.
  외부 믹서 사용시 325GHz이상의 주파수 측정PXA의 탄탄한 하드웨어 디자인은 뛰어나고 세밀한 측정 정확성과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하며, 이러한 고유의 하드웨어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 PXA는 왜곡 노이즈를 제거하고 더 넓어진 다이내믹 레인지를 가질 수 있게 하는 로우 노이즈 패스와 노이즈 플로어 익스텐션(NFE) 같은 전용 기술을 사용한다.


이 기술은 PXA가 큰 신호 내에서도 매우 작은 신호를 정확하게 측정하게 해주기 때문에 많은 엔지니어들이 도전해왔던 첨단 기술의 밀리미터 웨이브 시스템을 디자인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중요한 일이다.


그 결과, PXA는 가장 까다로운 조건의 측정이 필요한 디바이스들을 측정할 수 있게 하고 그들의 디자인을 전례 없는 성능 수준에 적용시길 수 있게 한다.
 모든 측정 환경에서 제공되는 낮은 노이즈는, 10배 이상의 큰 레졸루션 밴드위스에서 다른 분석기와 같은 수신 민감도를 얻을 수 있게 하며, 100배 이상 빠른 스윕 타임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엔지니어들이 다이내믹 레인지 때문에 테스트 시간을 희생할 필요가 없게 되며, 또한 엔지니어들에게 빠른 측정 속도, 정확성과 측정 신뢰 수준의 이상적인 조합의 최적화된 성능을 PXA가 제공한다.로우 노이즈 패스 기술을 사용하면서 PXA는 50GHz에서-138dBm의 DANL(displayed average noise level)을 실현할 수 있으며, 노이즈 플로어 익스텐션(NFE)를 활용하여 DANL을 약 6dBm까지 더 개선할 수 있다.이러한 성능의 특징들은 PXA의 확장된 주파수 범위, 업계에서 가장 넓은 140MHz의 분석 대역폭, 50GHz의 고성능 full-band 프리 앰프, 10kHz 오프셋에서 -110 dBc/Hz의 업계 최고의 위상 노이즈, 그리고 50GHz에서 +13dBm(nom)의 TOI를 가질 수 있어서 항공우주/방위산업 엔지니어들이 실행 주파수를 밀리미터-웨이브로 확장하도록 만들어준다.


그것은 또한 산업분야에서 밀리미터-웨이브 주파수를 다루는 연구개발 엔지니어들에게 사용될 수 있다 
20GHz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 현장 측정 보다 편리하게
애질런트는 RF/마이크로웨이브 시스템 기술자나 엔지니어를 위한 현장 전용 장비 N9344C 와 N9343C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를 출시했다.
새로운 분석기들은 휴대용이지만 벤치탑 급의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현장 테스트를 보다 쉽게 만들어 주며, 현장 시험 전용 기능과 일반적인 테스트 자동화 작업을 보장하는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N9344C와 N9343C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는 각각 1 MHz부터 20GHz까지 그리고 13.6GHz에서 정확하고 빠른 측정을 제공한다.


두 장비 모두 9 kHz 단위로 조정할 수 있으며, 항공우주/방위산업, 마이크로웨이브 및 위성통신, 무선통신 및 방송, 스펙트럼 규정 그리고 범용 스펙트럼 분석기를 포함한 다양한 시장에서 사용된다.
 또한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이 요구하는 현장 전용 장비로, 열악한 현장 환경을 대비한 강한 내구성과 팬 없는 디자인으로 설계 되었으며, 자동 LCD 밝기조절 및 키패드 백라이트 컨트롤이 지원된다.


내장 된 GPS 수신기와 GPS 안테나를 이용해서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며 추가적으로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스펙트럼 모니터링과 인터페이스 분석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작업환경을 위해 N9344C 와 N9343C 스펙트럼 분석기는 USB/LAN 연결을 통해 원격 조정이 가능하다.
 


>> 코그넥스렌즈 및 원근감 왜곡에서 오는 오류 툴 하나로 해결
고성능 검사 툴 IN-SIGHT EXPLORER 4.5 버전 출시
코그넥스(www.cognex.com)는 기존 인사이트 비전시스템의 기능을 확장하고 현재 시판되는 제품 중 가장 최첨단의 인사이트 검사 툴을 제공하는 인사이트 익스플로어 4.5 버전을 출시했다.
 
인사이트 익스플로어 4.5 검사 툴에는 올 인원 에지 및 표면 검사 툴, 올 인원 비드 폭 및 위치 툴, 한 번에 여러 개의 코드를 판독하는 강력한 ID 툴이 제공되어, In-Sight 카메라를 사용하여 바코드를 판독하는 동시에 검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새로운 FFD(Flexible Flaw Detection) 에지/표면 검사 툴은 컬러 및 흑백 애플리케이션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며, 형태 적합성 확인이나 얼룩, 긁힘 등의 표면 결함과 같은 경계 면의 결함을 검사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FFD는 스크린 인쇄된 로고의 결함 검사와 같이 인쇄 검사에도 사용될 수 있으며, FFD툴은 사용자가 정확성과 속도 우선 사항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유연성과 시스템 실행 도중 결함을 무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인사이트 익스플로어 4.5에는Bead Finder와 Bead Tracker라는 두 가지의 새로운 EasyBuilder 사용자 인터페이스 툴이 포함된다. Bead Finder와 Bead Tracker는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툴로, 위치상의 결함과 폭을 기반으로 한 결함 및 차이를 발견하고 공정 관리에 필요한 모든 비드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인사이트 익스플로어 4.5에는 1-D 바코드 및 2-D 매트릭스 코드 판독에서 강력한 성능이 입증된 ID알고리즘인 1DMax/2DMax 를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 매트릭스 판독 소프트웨어인 ReadIDMax도 추가되었다. 이 밖에도 인사이트 익스플로어 4.5에는 CIP-Sync, 정밀 클럭 동기화 프로토콜 및 UDP 통신에 대한 지원을 포함한 통신 개선 사항이 추가되었으며, MC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Mitsubishi PLC에서 카메라 제어 명령을 전송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코그넥스 비전시스템 사업부 매니저인 바스카 배나르지(Bhaskar Banerjee)는 "플렉스 툴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일반적인 공정의 변동에도 정상 제품을 불량품으로 판독하는 오류가 발생하게 된다"며, "새로운 FFD(Flex Flaw Detection) 툴은 렌즈 및 원근감 왜곡에서 오는 오류, 배율 변경, 인쇄 등록 오류, 라인 스캔 이미지의 과장 등과 같은 문제점들을 하나의 간편한 툴로 해결하여 보다 정확한 검사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 텍트로닉스오실로스코프, 임베디드 디자인 엔지니어 고민 해결
빠르고 복잡한 디자인의 디버깅 속도 향상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인 엔지니어들이 설계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한 두 가지 버전의 고
성능 오실로스코프 제품군(500MHz ~8GHz)을 발표한다.
 신제품은 DPO7000C 시리즈와 MSO/DPO/DSA70000C 시리즈의 4, 6 및 8GHz 모델이며,또한 MIPI 얼라이언스의 CIS-2 및 DSI 규격에 대한 새로운 직렬 디코드 솔루션으로 MIPI 테스트를 확대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새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는 많은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에 탑재된 직렬 버스의 디버그 시간을 단축하는 업계 최고의 도구로서, 최근 나타나고 있는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MIPI 직렬 분석과 같은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DPO7000C 시리즈는 간편한 지터 마법사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가장 복잡한 테스트 작업도 간단하게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 7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어 데이터 네트워크와의 손쉬운 통합, 직관적 조작 및 빠른 부팅 시간을 구현한다.


이 제품에는 또한 더 빠르게 응답하는 연산 플랫폼이 탑재되어 있어 DPOJET 지터 측정의 경우 최대 3배 빠르게 응답하며, 전체 LXI Class C를 지원하여 자동 테스트 스테이션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DPO7000C 시리즈는 I2C, SPI, RS-232/422/485/UART, USB 2.0, MIPI CSI-2, DSI 규격을 포함하여 가장 보편화된 임베디드 시스템 버스에 대해 견고한 디코드, 트리거 및 검색 기능과 함께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직렬 버스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DLtMSO/DPO/DSA70000C 시리즈는 고성능 설계의 가장 까다로운 문제, RF/마이크로 웨이브, 직렬 데이터 및 반도체 특성화에 대해 더 높은 수준의 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이 포괄적 고성능 플랫폼은 DDR3, USB 3.0, PCIe 3.0 등의 표준에 대한 적합성 패키지 및 고속 타이밍 분석 기능을 지원, 보편화된 임베디드 시스템 버스에 트리거, 디코드 및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