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브로드컴 | 문의 02-2050-5400

모바일 기기용 무선 콤보칩
브로드컴(www.broadcom.com)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의 크기나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주지 않고도 더 많은 미디어 및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무선 콤보칩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BCM4330는 모바일 기기에 알맞도록 브로드컴의 최신 802.11n Wi-Fi, 블루투스 및 FM 라디오 기술을 단일 실리콘 다이에 통합시켜 비용, 크기, 전력, 성능 면에서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선보이는 BCM4330은 Wi-Fi 및 블루투스 관련 최신 표준을 적용하여 새롭고 흥미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BCM4330은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이 포함된 불루투스 4.0 표준 인증을 받은 업계 최초의 콤보칩 솔루션이다.
 

BCM4330은 저전력 블루투스를 통해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무선 센서, 의료 및 체력 관리 기기와 같이 긴 배터리 수명을 요구하는 시스템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아울러 BCM4330은 모바일 기기들로 하여금 전통적인 네트워크의 엑세스 포인트 연결을 거치지 않고 직접 커뮤니케이션 하게 하여 보다 많은 무선 기기 간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 모델을 만든다.
 브로드컴은 BCM4330은 물론 모든 블루투스, WLAN, 그리고 GPS 칩셋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및 윈도우폰, 구글 크롬, 안드로이드 등 주요 운영 시스템(OS)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최소한의 전력 소모를 요구하는 소형 모바일 기기를 위해 통합된 전력 관리 유닛(PMU), 전력 증폭기(PA), 그리고 저잡음 증폭기(LNA) 기능을 제공한다.





브릿지룩스 | 문의 02-565-6625

LED 어레이 신제품
LED 조명 기술 및 솔루션 개발업체인 브릿지룩스(www.bridgelux.com)는 상점 조명, 하이베이, 가로등, 실외 인테리어 및 산업 조명과 같이 매우
높은 루멘이 요구되는 조명 분야에 이용될 수 있는 업계 최고 성능의 LED 제품을 개발, 수상에 빛나는 자사의 RS LED 어레이 제품군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명 출력 성능과 관련한 업계 표준을 완전히 깨트린 RS 어레이 신제품은 고체 조명의 에피커시(efficacy, 전력을 조도로 전환하는 데 있어 광원의 효과, 효력. 와트당 루멘의 단위를 사용)를 더욱 향상시키고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3500-8000의 동작 루멘, 2700K-5600K의 확장된 색 온도 범위 및 멀티 CRI(color rendering indices) 옵션을 제공, 고품질 조명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들 LED 어레이를 이용하면 고 루멘 LED 신제품을 간단하고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고체 조명이 안전한 동작과 2년 정도의 짧은 투자비회수기간 등의 장점을 내세워 고와트 HID 조명을 더욱 빠른 속도로 대체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고 플럭스 밀도 소스를 통해 기존의 저출력 고체 조명 기술로는 불가능했던 정밀 조명이 가능해져 고체 조명 업계에 새로운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32채널 30mA 벅 LED 드라이버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55V 스텝다운 컨트롤러가 통합된 32채널 LED 드라이버(제품명: LT3746)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LED 드라이버는 최대 13V의 직렬 연결된 LED를 구동할 수 있는 각 채널에 최대 30mA LED 전류를 공급할 수 있어 대형 LED 간판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각 채널은 개별 6비트 도트 보정(dot correction) 전류 조정 기능과 12비트 그레이 스케일 PWM 디밍 기능을 제공한다.
0.5μs의 최소 LED 온타임 기능이 결합된 LT3746는 매우 광범위한 동적 명암비(dynamic contrast ratio)를 제공한다.


도트 보정과 그레이 스케일 디밍 기능은 TTL/CMOS의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LT3746는 6V~55V의 입력 전압 범위를 통해 상용 및 산업 설계에서 흔히 사용되는 광범위한 입력 소스에 이상적이다.
또한 최소한의 외부 부품만을 사용하고 5mm x 9mm QFN 패키지를 이용함으로써 멀티채널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컴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LT3746의 내부 벅 컨트롤러는 병렬 연결된 LED 스트링보다 미세하게 높은 적응형 버스 전압을 생성해 90% 이상의 효율을 제공한다. 32개의 개별 리니어 전류 싱크는 개별 LED 스트링을 레귤레이트 및 모듈레이트해 컴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트에서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실리콘랩 | 문의 02-562-7381

USB 커넥티비티 간소화 고성능 USB MCU
아날로그 집약적 혼합 신호 IC 전문기업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쉬우며, 경제적인 경로의 USB 커넥
티비티를 제공하는 두 종의 USB MCU(microcontroller)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업계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실리콘랩의 USB MCU 포트폴리오의 확장 제품인 C8051F38x와 C8051T62x/32x USB MCU 신제품은 홈오토메이션 시스템, 서모스탯(thermostat), USB 동글, 스마트 카드 리더, GPS 로컬라이저, 터치 패널, 센서 데이터 로거, 휴대형 의료기기, 저울, USB 스피커, 직렬 통신 브릿지, 게임 및 전동 완구와 같은 다양한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다.
플래시 및 OPT(one-time-programmable)를 갖춘 22개의 제품을 포함한 이 제품군은 풀스피드 USB 2.0 인터페이스 엔진, 뛰어난 프로세싱 성능 및 USB 처리 속도, 동급 최고의 정밀 아날로그 기능 및 혁신적인 클럭 리커버리 기능과 같은 특징을 바탕으로 crystal-less USB 구현이 가능해 부품 수 및 BOM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C8051F38 x MCU 제품군의 강화된 아날로그/혼합신호 성능을 통해 개발자는 최신 MCU의 사용에 따른 추가 비용 부담 없이 고성능 USB 커넥티비티를 구현할 수 있다.



유블럭스 | 문의 02-542-0861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GPS 모듈 MAX-6
유블럭스((www.u-blox.com)는 산업용,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초소형 GPS 모듈, MAX-6을 발표했다.
 MAX-6 제품군은 유블럭스의 2G 및 3G 무선 모듈 제품군인 LEON 및 LISA와 단절 없이 완벽하게 호환되며, 기존의 제품들보다 작은 소형 폼팩터로 고감도, 지능형 전력 관리 등 유블럭스 6 GPS 기능을 완전하게 구현한다.
 MAX는 9.7 x 10.1 mm 표면 실장 패키지(LCC Package)를 통해 쉽고 빠르게 설계 장착이 가능하며 산업용 온도 스펙을 만족한다.
 MAX-6는 비용 효율적인 표준 크리스탈 또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TCXO을 모두 지원한다.
 
또한 MAX-6 모듈은 ISO/TS 16949 인증을 받은 제조사에서 양산되고, 품질 테스트는 ISO16750 표준 규정 "도로 차량 - 전기 및 전자 설비에 대한 환경 조건과 시험"에 따라 실시, 조건을 충족한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80 PLUS 플래티넘" 준수 레퍼런스 디자인 공급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PC 및 서버 파워 서플라이가 최대 92.35%의 효율을 달성하면서 원재료 비용을 크게 절감하도록
하는 판매용 실버 박스 레퍼런스 디자인을 개발했다.
 인피니언 신형 솔루션 IFX90ATX300W은 최신 세대 IC 3개에 기반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의 국제 에너지 효율 표준인 "80 PLUS 플래티넘"을 충족한다.
 효율은 인가된 전력에서 실제로 사용된 양의 비율을 나타낸 것이다.


전력 입력과 전력 출력 사이의 차이가 전력 손실이며, 이는 열로 전환된다. 따라서 효율이 높을수록 전력소모를 낮춰 전기 요금을 줄여준다.
 인피니언의 신형 솔루션은 PC 파워 서플라이의 에너지 효율 요구사항에 대한 벤치마크를 수립했으며, 신형 솔루션은 특히 양산 시의 재현성과 신뢰성에 중점을 두었다.
 3대 CCM PFC IC인 ICE3PCS01G는 PFC단의 최상의 비용대성능비와 함께 150W에서 500W에 이르는 PC 파워 서플라이의 전력 범위에 대해 현재 제공 가능한 최고의 효율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2세대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 IC인 ICE2HS01G는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 동작과 동기식 정류 기능 사이의 상호 작용을 최적화시켜 불필요한 스위칭 손실을 방지함으로써 동기식 정류 기능을 제공하는 LLC 하프 브리지 컨버터의 효율을 최적화시켰다.



TI | 문의 02-551-2800무선 전력 리시버 칩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이전의 리시버 칩보다 80% 더 작아진 차세대 무선 전력 기술을 내놓았다.
 고도로 집적된 이 소형의 디바이스는 개발자가 스마트폰, 게임 시스템, 디지털 카메라, 의료용 및 산업용 장비와 같은 휴대형 컨수머 기기의 기존 설계 및 신규 설계에서 무선 충전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bq51013 리시버 IC는 1.9mm x 3mm의 작은 WCSP 패키지에 전압 조절과 완전한 무선 전력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새로운 회로는 전력을 최대 5W까지 지원하고 최대 93%의 AC/DC 전력 변환 효율을 제공하고 있으며, 리시버 코일과 시스템 사이에 필요한 유일한 IC이다.
 주요 기능 및 장점 으로는 고도로 집적된 효율적인 무선 전력 리시버 IC는 풀-브릿지 동기식 정류, 전압 조절, 무선 전력 컨트롤 기능을 단 하나의 디바이스에 통합 가능하며, 1.9mm x 3mm WCSP 패키지를 통해 크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손쉽게 통합 가능, 디바이스 면적은 TI의 1세대 리시버 솔루션에 비해 80%까지 감소한다.
 또한 리시버와 bq500110 트랜스미터 IC는 WPC Qi 규격 준수. 이 규격에 의거, 다양한 충전 패드 및 휴대형 기기들 간의 상호 호환 가능하며, 전압, 전류, 온도 등에서의 오류 조건에 대한 보호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시스템 작동 보장되고, 93%의 피크 효율은 시스템 내부의 열 상승을 감소시켜 AC 어댑터에 버금가는 충전율이 가능하다.



커넥선트 | 문의 031-728-7600

싱글 미디어 프로세스 CX92755커넥선트 시스템즈(www.conexant.com)는 싱글 칩 미디어 프로세서 CX92755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인터넷에 연결된 웹 디바이스와 인터랙티브 비디오 디스플레이 같은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제품들, 그리고 디지털 사이니지, 홈 자동화 및 보안, 사용자 인터페이스 컨트롤과 같은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미디어 프로세서이다.
커넥선트의 제2세대 미디어 프로세서 SoC(시스템-온-칩) 솔루션인 CX92755는 HD 비디오 인코딩 및 디코딩, 비디오/그래픽 오버레이, 이미지 프로세싱, 그리고 통합된 오디오 및 전원 컨트롤을 포함하는 고급 기능들을 지원한다.
CX92755는 ARM Cortex-A8 프로세서와 NEON 단일 명령어, 복수 데이터(SIMD - Single Instruction, Multiple Data) 엔진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고도로 통합된 이 SoC는 또한 고급 HD 비디오 코덱과 그래픽 프로세서도 포함하고 있다.
이런 특징들로 인해 고급 사용자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 환경과 함께 멀티미디어 및 신호처리 알고리즘이 가능해지며, L1 및 L2 캐시 메모리가 통합되어 있어 시스템 성능이 더욱 높아진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 문의 02-3771-6900위상 잡음 성능 구현 클럭 지터 클리너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national.com)는 클럭 지터 클리너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업계 최저의 위상 잡음(phase noise)과 rms 지터 성능을 제공하며, 12kHz - 20MHz 범위에서 111 펨토세컨드(fs), 184MHz 출력 주파수에서 -162dBc/Hz의 광대역 노이즈 플로어를 자랑한다.


이러한 위상 잡음 수준은 무선 및 유선 통신, 테스트 및 계측, 의료 이미징, SDR 및 디지털 방송 분야에서 사용되는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전체적인 BOM 비용도 절감시켜준다.

LMK04800 제품군은 LMK04808, LMK04806, LMK04805 및 LMK04803을 포함한 4개의 통합 회로(IC)로 구성되어 있으며 ADC, DAC, SerDes 및 FPGAs를 클럭킹 하기 위해 최대 1.5 GHz까지 서로 다른 주파수를 생성하는 데 최적화 되어있다.
LMK04800 IC는 홀드오버, 스위치오버, 다중 입력, 디지털 딜레이, 아날로그 딜레이, 홀수/짝수 디바이더 및 12개의 프로그래머블 출력 양식 드라이버와 같은 통합형 기능을 사용하여 다른 종류의 다양한 아키텍처를 지원하는데 높은 유연성과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설계 시 이러한 기능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부품의 수와 소요되는 노력을 줄여준다.
이러한 고유한 성능과 기능의 통합은 클럭 아키텍처의 복잡성를 줄여주고 설계 엔지니어가 시스템 성능과 부품 수와 비용 사이의 절충점을 찾을 수 있는 여러 옵션을 제공한다.



인터실 | 문의 02-3472-3450차량용 조명 애플리케이션 용 고온 디지털 조도센서인터실(www.intersil.com)은 섭씨 105°C 에서도 작동하는 업계 최고 성능의 자동차용 조도 센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ISL76683 제품은 미국 자동차전자부품협회(AEC)의 품질 기준인 AEC-Q100 2 등급을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큰 열응력 발생 시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자동차 내부 환경의 큰 열응력 하에서도 패키지 투명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기존 센서 제품이 갖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해 준다.
새로운 ISL76683의 고유한 패키지는 평판 디스플레이(FPD), 백라이트, 실내등 제어 및 앞 유리창 온도감지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광량을 측정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16-비트 A/D 컨버터가 통합되어 있어 사용자가 설정한 민감도에 따라 신호를 조정하고, 특정한 조명조건을 위한 맞춤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향상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는 ISL76683은 적외선 및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인간의 눈에 이상적인 민감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50Hz 및 60Hz 깜빡임 현상 제거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센서는 온도 보상형 제품으로, 차량의 열 환경 보상 요구 사항을 해소할 수 있으며, 광량의 한계치는 I2C를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설계자들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시스템 레벨 제어 오버헤드를 감소시키는 동시에 자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다.



서울반도체 | 문의 02-6913-7598고효율 LED 신제품
서울반도체㈜(www.seoulsemicon.com)는 자사의 고휘도 LED 제품군인 Z-Power LED 시리즈의 신제품 'Z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반도체는 다양한 응용시장 별로 적합한 신제품을 매달 출시한다는 2011년 계획에 따라 자사의 LED 제품 라인업을 꾸준하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Z4 제품은 현재 조명용 LED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1W급 LED로서 백열등과 MR16 타입의 벌브 조명 같은 일반 조명에 적합하다.




특히 경쟁제품과 비교했을 때,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면서 광속 100lm, 발광효율 100lm/W과 연색지수 85의 고연색성을 실현하는 등 1W급에서 최고의 밝기와 효율 및 연색성을 제공한다.
또한 Z4 LED는 경쟁사 제품 대비 뛰어난 신뢰성과 고방열 특성을 갖추어 LED 패키지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고온에서의 열화 현상을 방지했다.
가격 경쟁력 또한 앞선 Z4는 조명용 LED에서 가장 중요한 성능 기준인 밝기 대비 비용(cost/lm)의 경쟁력이 매우 높다.


지금까지 LED의 성능은 투입전력 대비 밝기(lm/W)로 성능을 판단했지만, 100lm 이상의 고광도 제품이 출시되면서 밝기 대비 비용(cost/lm)이 더 중요한 판단의 기준이 되고 있다.


이외에도 광 안정성을 제공하는 실리콘 렌즈 등을 채택하였으며, 온백색과 냉백색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86-3705XDFN 패키지 된 LDO 리니어 전압 레귤레이터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폭넓은 입력 전압의 세가지 새로운 LDO 리니어 전압 레귤레이터(low dropout Linear Voltage Regulators)
제품군을 출시했다.
업계에서 인기있는 NCP58x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소자들을 추가함으로써 이 분야에 대한 온세미컨덕터의 강력한 역량이 보다 강화되었다.
이 CMOS 소자들은 전력 소비 감소, 소음 개선, 작은 폼팩터 패키지의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최신 기술을 사용한다.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작은 휴대용 리튬 이온 코인 셀로 구동되는 장비까지 다양한 범주의 제품들이 포함된다.
새 제품군 중 첫 제품으로는 50밀리 암페어(mA) 및 150mA의 NCP4640과 NCP4641이 있다.


이 소자들은 4(V)에서 36(V)의 폭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최대 입력 전압 내성은 50볼트(V)이다.


9 마이크로 암페어(μA)의 저대기전류는 소자가 휴지 상태일 때 전력 소비를 절감시킨다.


두 소자 모두 SOT-89-5 표준 패키지로 제공되며 요청에 따라서 SOIC-6-TL 파워 패키지도 가능하다.



싸이프레스 | 문의 02-563-9800P SoC 키트 및 소프트웨어 버전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자사의 PSoC Creator 소프트웨어 툴의 새로운 버전과 함께 PSoC 3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 아키텍처를 위한 새로운 CY8CKIT-030 개발 키트를 발표했다.
 새로운 CY8CKIT-030 PSoC 3 개발 키트는 PSoC 3 아키텍처에서 통합 20-bit 델타 시그마 ADC를 활용하여 정밀 아날로그 설계를 빠르고 쉽게 개발하기 위해 설계된 것으로 18-bit ENOB (effective number of bits) 성능보다 더 나은 성능을 전달한다.
 저전력용으로 설계된 이 개발 키트는 실시간 실행으로 1-microAmp의 휴면 전류를 보여준다.



또한, 외부 프로그래밍 디바이스와 추가 기능을 위해 다른 싸이프레스 키트를 연결할 수 있는 2개의 확장 보드 포트가 필요 없는 내장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키트는 내장 캡센스 (CapSense) 버튼과 5-세그먼트 슬라이더를 가지고 있다.


이 키트는 PSoC Creator와 예제 프로젝트가 들어있는 CD와 보드에 동력을 공급하고 프로그램 할 수 있는 USB 케이블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싸이프레스는 자사의 PSoC Creator 통합 개발 환경의 버전 1.0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버전은 완전히 특성화 된 87 가지의 이용 가능한 PSoC 3 구성요소들을 제공한다.


이제 설계자들은 그들이 즉시 이용할 수 있는, 또는 특정한 설계 요구에 맞출 수 있는 사전 구축되고 사전 테스트 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주변기기의 풍부한 라이브러리에 보다 쉽게 액세스 할 수 있게 되었다.



ST마이크로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차세대 iNEMO 엔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자사의 새로운 iNEMO 엔진을 발표하였다.

 업계 최초로 iNEMO는 첨단의 필터링 및 예측적 소프트웨어 엔진을 이용해서 3축 가속도계, 3축 자이로스코프, 3축 자력계의 출력을 통합 한다.
 이와 같이 정교한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센서들의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iNEMO는 훨씬 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센서 성능을 제공하므로 차세대 스마트 기기 업체들이 일련의 새로운 모션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해서 요구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자유 낙하 감지, 화면 회전 또는 만보계 등과 같은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단일칩 MEMS 가속도계가 시스템 요건을 충분히 충족시켜준다.
 하지만 위치 기반 서비스, 향상된 모션 기반 게임, 보행자용 실내 추측항법, 다층 건물내 내비게이션, 로봇, 인체 추적 같은 새로운 유형의 첨단 애플리케이션들이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정확도, 해상도, 안정성, 응답 시간 측면에서 우수한 시스템 성능을 달성하기 위해서 다중의 MEMS 센서와 첨단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한다.



맥심 | 문의 02-2188-8040메모리 내장 보안 매니저DS3660
맥심(www.maxim-ic.com)은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1024바이트 비각인 메모리가 내장된 보안 매니저 DS3660을 출시했다.
 내장된 비각인 메모리는 각각 8개의 128바이트 뱅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지정하는 탬퍼 이벤트를 기준으로 최종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삭제할 수 있다.


또한 DS3660 소자는 보다 덜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저전압 외부 SRAM에 전력을 공급하는 내부 1.8V 바이어스 소스를 제공한다.
 이 바이어스 소스는 배터리로 동작하는 기기를 위한 저전압 마이크로프로세서와 함께 동작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이 밖에 소자는 내부 탬퍼 모니터와 외부 센서에 인터페이싱되는 탬퍼 검출 입력을 결합하여, 최고 레벨의 시스템 보안을 제공한다.


DS3660은 하나 이상의 탬퍼 트리거를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는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정부 및 군사용 시스템과 같은 초강력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제품이다.
 DS3660은 전원 소스에 관계없이 탬퍼 검출을 제공하는 초저전력 제품이다.


내장된 배터리 백업 컨트롤러는 주 전원(VCC)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주 전원이 너무 낮거나 존재하지 않을 때 배터리(VBAT)로 자동 전환한다.


또한 단 4μA(일반) 배터리 전류를 소비하여, 배터리 전원으로 중요 정보를 보유하고 탬퍼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 | 문의 02-2155-4652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공존 프론트 엔드 모듈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com)는 태블릿 및 기타 휴대용 PC 디바이스를 위한 핸드셋과 모바일 라우터에서 802.11 b/g/n 와이
파이 및 블루투스 무선 통신을 위한 강력한 필터링이 장착된 프론트 엔드 모듈을 발표했다.
 새로운 AFEM-S102 모듈은 FBAR(박막 체적 탄성파 공진기) 공존 필터, SP3T 안테나 스위치 및 TX 경로 결합기가 컴팩트한 2.2 x 2.2 x 0.55 mm 크기의 패키지에 통합되어 제공되므로 공간에 제약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 2.5-GHz 모듈은 대역 외 감쇄 성능이 탁월하여 셀룰러 통신 표준으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데이터 통신을 동시에 구동할 수 있다.
 아바고 프론트 엔드 모듈은 여러 고성능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PCB 공간을 줄이고 휴대용 전자 제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를 단순화했다.

 
AFEM-S102 모듈은 삽입 손실이 적고 잡음 제거가 뛰어나 와이파이, 블루투스 및 기타 무선 통신 간의 엄격한 공존 요건에 부합하고 간섭 문제를 거의 없앴다.


이 모듈은 아바고의 0.25μm GaAs EpHEMT 공정과 선도적인 FBAR 필터링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TX 경로에 대해 최대 2.6 dB의 삽입 손실과 2110-2170 MHz 범위에서 35 dB의 감쇄 성능을 자랑한다.
 아바고의 FBAR 기술은 세라믹 또는 SAW 필터와 다른 경쟁 관계의 기술에 비해 가파른 롤오프(Roll-off) 경사도 및 낮은 삽입 손실 성능을 제공하며 이와 같은 장점을 더욱 작은 하드웨어 구성에서 발휘한다.



도시아 파워 | 문의 562-7381전력소모 최소화하는 소프트웨어 툴
프랑스의 반도체 설계 디자인 툴회사인 도시아 파워(www.doceapower.com)가 주력 제품인 Aceplorer 2.2를 출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IP 기반의 파워 디자인 설계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으로 전자기기의 초기 설계단계에서 아키텍쳐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한다.
 Aceplorer는 복잡한 파워 관리 시나리오와 하드웨어 아키텍쳐를 모델링함으로써 온칩 혹은 온보드 디자인의 파워 극대화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케 하는 툴이다.
 
이러한 집적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설계자들은 Synopsys Platform Architect에서의 성능 분석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으며 Platform Architect에서 캡쳐된 아키텍쳐는 Aceplorer로 전달되어 가장 적합한 파워 모델을 생성시켜 각종 파워 소모량을 시뮬레이션하게 된다.
 IEEE Standard 1801-2009와 UPF(Unified Power Format) 코드 규격을 준수하는 이 프로그램은 가상의 플랫폼에서 미리 소프트웨어로 시스템내에서의 파워를 가늠케 함으로써 제품 개발의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맥심 | 문의 02-2188-8040단일 포트 PSE 컨트롤러맥심(www.maxim-ic.com)은 IEEE 802.3af/at 준수, 고전력 PoE+(power-over-Ethernet)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단일 포트 PSE(power-sourcing
equipment) 컨트롤러 MAX5971B를 출시했다.
 이 소자는 0.5Ω 전력 MOSFET, 감지 저항 및 전류 모니터를 통합하고 있어 보통 8개 미만의 외부 부품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 회로인 PSE 시스템에서 공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이 밖에 MAX5971B는 9비트 ADC 및 I2C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전력 관리 및 전력 예산을 향상시킨다.


PoE+ PD(powered device)에 포트 당 최대 40W를 공급할 수 있는 MAX5971B는 IP 폰, IP 카메라, 무선 LAN 액세스 포인트 및 비디오 감시 카메라에 적합하다.
 이 PSE 컨트롤러는 IEEE 802.3af 및 IEEE 802.3at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한다.


소자는 32V ~ 60V에서 동작하고 IEEE 802.3af/at 준수 PD 탐지, 분류 및 DC/AC 부하 분리 검출을 제공한다.


고전력 PD의 검출 및 분류를 위한 클래스 5 및 2 이벤트 분류를 지원한다. MAX5971B는 또한 탐지 방식으로 높은 커패시턴스를 사용하는 예전(비규격) PD를 검출할 수 있다.
 소자는 I2C 호환, 2-wire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 소프트웨어로 완벽한 구성이 가능하다.
 MAX5971B는 시스템 마이크로컨트롤러(MAXQ2000 등)로 제어할 수 있으며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나 소프트웨어의 필요 없이 자동으로 동작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NXP | 문의 02-6096-1611초소형 SSL 21081 플랫폼
NXP 반도체(www.kr.nxp.com) 기술 기반의 소형 non-dimmable 교체형 조명을 위한 고효율, 고전압 LED 드라이버 IC인 SSL 210801을 발표했다.
 LED 교체형 조명 생산업체들은 SSL 210801 플랫폼으로 100V, 110V, 120V 시장용 비용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쉽게 설계할 수 있으며, 효율성을 최고 95%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이는 더욱 스마트한 높은 에너지 효율의 조명을 위한 NXP의 노력의 결과다.
 300V 내부 전환 MOSFET을 포함해 고도로 통합된 SSL 21081은 완제품에 겨우 14개의 부품만을 필요로 하며, 이러한 적은 부품 개수는 결과적으로 최종 사용자의 LED 가격을 낮춰 준다.


SSL 21081 어플리케이션의 저렴한 비용은 5% 이상 향상된 LED 전류 정확성, LED 과열 방지를 포함한 광범위한 보호 등과 같은 한 발 앞선 기능 덕분이다.


SSL 21081의 엔지니어링 샘플은 2011년 중반부터 개당 미화 1.70 달러에 구입 가능하다.
 주요 사항으로는 NXP SSL 21081은 고효율, 고전압의 LED 드라이버 IC이며, 100v, 110V, 120V 시장용 소형 LED 교체형 조명을 위한 설계이다.
 또한 SSL 21081용 레퍼런스 PCB는 18 mm x 22 mm에 불과한 초소형이며, 8핀 SO 패키지에서 필요한 모든 전기 회로 부품과 함께 벅 모드 또는 벅/부스트 모드로 동작한다.



IDT | 문의 02-567-1903잡음 성능의 새로운 IF VGAIDT(www.idt.com)는 셀룰러 기지국을 비롯한 다양한 무선 인프라 장비에 사용되는 수신기 시스템의 서비스 품질(QoS)을 향상시키는 뛰어난
SNR 성능의 디지털 제어 중간 주파수(IF) 가변 이득 증폭기(VGA)를 선보였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날로 늘어나는 4G 무선 인프라 시장의 기지국 장비를 겨냥한 IDT의 제품 구성을 확장한다.


이러한 IDT의 제품 구성에는 고성능 타이밍, RapidIO 솔루션을 비롯해 IDT의 다양한 통신 포트폴리오에 속하는 여러 디바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IDT F1200 디지털 제어 IF VGA는 3.0dB 미만의 매우 낮은 잡음 수치와 7비트 분해능으로 제어할 수 있는 23dB의 폭넓은 제어 범위가 특징으로, 셀룰러 기지국의 QoS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왜곡이 극도로 낮아 스퓨리어스 프리 동적 범위(SFDR)가 넓기 때문에, 수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이득 정확도가 뛰어나 디지털 방식으로 손쉽게 보상이 가능할 뿐 아니라, 200Ω의 차동 입력 및 출력 임피던스를 통해 RF 신호 경로에 원활하게 통합되어 디자인 노력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IDT F1200은 현재 선정된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샘플이 제공되고 있으며, 5 x 5mm 28핀 QFN 패키지로 공급된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MOSFET 드라이버 제품군 확장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가 자사의 MOSFET 드라이버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칩은 로우 사이드 MCP14E3/4/5 4.5A MOSFET 드라이버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로우 사이드 드라이버인 MCP14E6/7/8 2A와 MCP14E9/10/11 3A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저가형 디바이스 제품군은 4.5V~18V의 넓은 동작 전압 범위에서 2A~4.5A의 피크 출력 전류로 동작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셧다운 기능을 통해 전력을 절약하는 인에이블 입력 핀을 갖추고 있으며, 8핀 SOIC 및 8핀 6mm x 5mm DFN 패키지로 공급된다.


이들 제품은 서버, PC 및 노트북 등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하는 소비자 전자 제품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오늘날의 엔지니어는 보다 낮은 전력, 더 많은 기능, 더 작은 패키지를 저렴한 비용으로 구현해야 하는데,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MOSFET 드라이버 제품군은 이러한 요구 사항을 말끔하게 해결한다.



텍트로닉스 | 문의 02-6917-5035TDS1000C-EDU 디지털 오실로스코프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초보자와 학생을 위해 설계된 TDS1000C-EDU 디지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를 발표한다.

다양한 기능과 툴을 탑재한 새 모델은 학습과 조작이 간단하고 매우 경제적이며 학생들이 오실로스코프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교육 자료 CD를 기본 제공하며, DS1000C-EDU의 경제적인 가격을 통해 교육 기관에서 학생들은 엔지니어로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오실로스코프에 대한 세계적 기준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TDS1000C-EDU 시리즈는 전 세계 엔지니어들이 매일 사용하는 텍트로닉스의 인기 오실로스코프 플랫폼에 기반하고 있으며 교육의 고유한 요구사항을 위해 설계된 40, 60 및 100MHz 대역폭 모델로 제공된다.
신제품 스코프는 모든 채널에 디지털 실시간 샘플링을 제공하므로 학생들이 모든 채널에 대한 다양한 신호 형식을 동시에 정확히 특성화할 수 있으며, 에지 트리거, 펄스 폭 트리거, 회선 선택형 트리거링과 같은 유연한 트리거링 옵션으로 원하는 파형을 빠르게 캡처할 수 있다.


새로운 시리즈는 분석 측면에서 표준 FFT, 파형 연산(+, -, x), 화면 커서, 16가지 자동 측정을 포함한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매스웍스 | 문의 02-6006-5141자동으로 c 코드 생성가능 매트랩 코더
매스웍스코리아(www.mathworks.co.kr)는 매트랩 코더(MATLAB Coder)의 출시를 발표했다.
매트랩 코더를 사용하면 설계 엔지니어가 매트랩(MATLAB) 알고리즘에서 C 및 C++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또한, 프로토타이핑, 구현 및 소프트웨어 통합을 위해 매트랩 알고리즘 코드를 C 및 C++ 코드로 수동 변환할 필요가 없으며, 이러한 자동화를 통해 시스템 개발을 더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알고리즘이 집중되어 있는 전자 및 통신 시스템의 경우 매트랩으로 설계를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최종 제품으로 통합하려면 결국 매트랩 알고리즘을 C 코드로 변환해야 한다.


매트랩에서 C로 수동 변환하게 되면 몇 일에서 몇 주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고, 수동 변환 시 설계 오류가 생길 수도 있는데, 그로 인해 시장 출시 시기까지 지연될 수 있다.
매스웍스 매트랩 코더를 이용해, 설계 엔지니어는 매트랩을 사용하여 고정 소수점 설계 및 프로토타이핑과 같은 개발 작업의 속도를 높이고 매트랩 코더로 C 코드를 자동 생성할 수 있다.
매트랩 코더는 내장 행렬 산술 연산자 및 동적 배열 처리를 비롯하여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확장된 매트랩 언어 기능 집합을 지원한다.



알테라 | 문의 02-538-6895Optical Innovation으로 업계에 새로운 방향 제시알테라(www.altera.com)는 광학적으로 인터커텍트된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에 대한 계획들을 발표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개발자의
창의력과 대역폭이 일치할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트랜시버는 이러한 주요한 업계 개발 활동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알테라는 자사의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해 이 분야에 대한 자사의 앞서나가는 기술력을 활용한다.


이러한 다이렉트 옵티컬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의 대역폭 성능을 대폭 증대시키면서 전체 시스템 복잡성, 비용, 전력을 줄일 수 있다.
HD(high-definition) 비디오, 클라우드 컴퓨팅, 3D 게이밍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끊임없이 증가하는 대역폭 요구에 대해 전통적인 구리선-기반의 인터커넥트에 의존한다면 발전은 지연될 것이다.
알테라는 미래 디바이스 패키지에서 다이렉트 옵티컬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면서 구리(copper) 기술에서 고유하게 발생하는 대역폭 및 신호 무결성 한계를 혁신하기 위해 시스템 인터커넥트 기술들에 대한 자사의 깊이 있는 지식을 활용 할 수 있으며, 데이터 센터 등과 같은 컴퓨팅 및 스토리지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디바이스 패키지에 대한 통합 옵티컬 인터페이스는 접속 가능 광학 장치들을 대체하여, 전력을 70%에서 80%까지 낮추면서 포트 집적도와 대역폭을 수십 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