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반도체 | 문의 032-680-1355
MIPI 테스트 표준 만족하는
페어차일드 반도체 스위치


응용 프로세서로부터 사용 가능한 유일한 인터페이스였기 때문에 병렬 데이터 인터페이스가 수 많은 신규 핸드폰과 모바일 인터넷 기반 제품(MID) 설계자에 의해 꾸준히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새로운 설계에 있어서 더 낮은 전력, 더 높은 데이터 전송률 그리고 더 작은 PCB 실장공간을 요구하는  최종 시장의 끊임없는 압력으로 비용효율적인 대안들이 생겨나고 있다.   

설계자에게 병렬 데이터 인터페이스의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서 업계는 MIPI(Mobile Industry Processor Interface) 표준 직렬 인터페이스 추세로 가고 있다. 그러나  프로세서에서의 싱글 MIPI 포트는 핸드폰의 다중 MIPI 주변기기 사용을 지원하지 못한다.

고성능 전력 및 모바일 제품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회사인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저 전력, 듀얼 데이터 페어 2:1 고속 MIPI 스위치를 개발했다. MIPI 지원 가능한 스위치 제품군의 하나인 FSA642는 700Mbps 데이터률의 MIPI UNH-IOL 정보처리 테스트를 합격한 유일한 MIPI 스위치이다.

병렬데이터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기존 방법과 달리, FSA642 제품은 카메라 혹은 LCD 디스플레이 그리고 온-보드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세서(MAP)와 같은 두 개의 MIPI 제품들을 스위칭하기에 적합하다. 확장된 제품군의 MIPI 스위치 중의 하나인 FSA642는 대부분의 핸드폰 설계에서 요구하는 고속 데이터률을 지원하기 위해서 고속 대역폭(>720MHz) 또한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 문의 02-554-7200

5.5V 동작 및 익스트림
저전력 8비트 PIC MCU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1.8~5.5V의 입력 전압으로 동작하고, 익스트림 저전력(XLP: eXtreme Low Power) 기술을 통해
업계 최저치인 20nA 미만의 휴면 모드 전류 소비량을 실현하는 PIC18F "K80" 8비트 CAN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선보였다.

이 새로운 MCU는 온칩 12비트 ADC와 엠터치(mTouch) 정전용량 터치센싱(Capacitive Touch-Sensing)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지원하는 주변장치도 탑재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특히 자동차(예: 차체 제어 모듈, 자동차 조명, 도어/시트/조향 장치/윈도우 제어, HVAC 제어), 빌딩 자동화(예: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조명 및 센서, 에어컨 제어) 및 산업 시장(예: 보안 시스템, 경보 제어, 원격 모니터)과 관련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PIC18F K80 CAN MCU 제품군은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CAN 주변장치를 통합함으로써 더 작고 경제적이면서도 강력한 제어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전력과 정확성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이 MCU 제품군은 배터리 사용 시간을 더욱 늘릴 수 있도록 업계 최저의 전류 소모율을 나타낼 뿐 아니라 온칩 12비트 ADC와 첨단 센서를 위한 터치센싱 주변장치를 제공한다.





피코칩 | 문의 031-783-7924

차세대 picoXcell USB형 펨토셀

피코칩(www.picochip.com)은 차세대 picoXcell 펨토셀 SoC 제품군 중 첫 제품인 PC3008을 공개했다.

PC3008은 업계 최초의 USB 타입 펨토셀로 비용에 민감한 양산용 컨수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되어 있다. PC3008이 개발됨에 따라 개발업체들은 USB 형태와 같은 초소형 크기의 기지국을 설계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초소형 펨토셀 구현이 현실화되면서 앞으로 통신 사업자들이 홈 게이트웨이, 케이블 모뎀 및 셋탑박스와 같은 기기에 HSPA+ 가정용 기지국 기능을 쉽게 추가, 사업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PC3008은 집적도가 매우 높아 3G 펨토셀의 총 부품 비용을 50달러 이하로 대폭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이점을 제공한다. 
 
PC3008은 PC30xx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으로, 3GPP 릴리즈 7 HSPA+(21Mbps 다운링크, 5Mbps 업링크) 사양으로 8명의 동시 접속자를 지원한다. 이 3세대 디바이스는 2006년에 출시된 PC202와 산업 표준 PC3xx 시리즈에 이은 후속 제품이다. PC3008은 이미 100만 대 이상의 전 세계 기지국에 사용되고 있는 기존 1, 2세대 제품과 마찬가지로 필드에서 검증된 피코칩 고유의 강력한 베이스밴드(PHY)를 사용한다. 
 
PC3008은 40nm 공정 기술을 이용해 생산되며, TrustZone 기능(첨단 SoC 상에 보안 영역을 만듦)의 고속(950MHz) ARM11 프로세서를 사용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 문의 02-3460-0814

CanPAK 패키지로 제공
60V-150V MOSFE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CanPAK 패키지를 이용한 중간범위 전압의 OptiMOS 전력 MOSFET 제품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DC-DC 컨버터,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 태양 에너지 시스템의 MPPT(maximum power point trackers), 저전압 드라이브, 서버의 동기 정류 등 다양한 유형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
인피니언은 CanPAK 제품 포트폴리오에 60V~150V MOSFET 제품들을 추가함으로써, 전력 시스템 엔지니어들이 디자인의 전력 밀도와 효율을 향상시키고 뛰어난 열 동작을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한 보드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서버에서부터 재생 에너지 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비용 절감과 긴 동작 수명을 가능하게 한다.

일반적인 디스크리트 패키지와 비교해서 CanPAK의 금속 "캔" 구조는 패키지 기생 인덕턴스를 거의 일으키지 않으면서 양면 냉각이 가능하도록 하여 효율을 극대화하고 시스템 크기를 줄일 수 있도록 한다.

패키지 상단면의 열 저항이 매우 낮아(1.5K/W(Kelvin per Watt), 기존의 DPAK은 55K/W임) 태양 에너지 장비의 전력 변환 시스템이나 데이터 센터의 서버에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팬 지원 에어플로우의 정지 공기 대류로부터 효율적인 디바이스 냉각을 가능하게 한다.

인피니언은 CanPAK의 이점과 전체 전압 범위에서 업계 최저 RDS(on)과 Qg를 제공하는 OptiMOS MOSFET의 성능을 결합하였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정밀한 관리 및 제어 제공
에너지 측정 SoC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www.maxim-ic.com)는 새로운 Teridian/Maxim 에너지 측정 SoC, 78M6613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78M6613은 데이터 센터의 서버 및 기타 장치에 더 높은 수준의 관리 및 제어를 제공하는 AC/DC 전원을 위한 업계 최초 SoC 에너지 측정 솔루션이다.

이 새로운 Teridian/Maxim 칩은 미 환경보호국(EPA)/ENERGY STAR의 데이터 센터에 대한 높은 효율과 정확한 에너지 측정 요구에 따라 전 세계 기업들이 직면하는 압력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78M6613은 실시간 에너지 데이터를 수집하고 보고할 수 있어 데이터 센터 관리자에게 에너지가 필요하고 사용되는 곳뿐 아니라 특히 에너지가 부족한 곳에서 수량화 기능을 제공한다.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 및 CE(compute engine)를 내장하고 소형 풋프린트, 펌웨어를 제공하는 78M6613은 특히 AC/DC 전원 내부의 정밀한 에너지 측정이라는 고유한 과제를 해결하도록 최적화되었다.
 
모든 Teridian/Maxim 브랜드 에너지 측정 SoC와 마찬가지로 78M6613은 2000:1 동적 범위에서 ±0.5%의 업계 최고 정확도를 가지며 자체 보정을 위한 강력한 툴을 제공하고 있어 손쉽게 설계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





아바고 | 문의 02-2155-4652

초소형 3채널 반사형 인코더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 (www.avagotech. com)는 업계 최소 3채널 반사형 인코더를 발표했다.
 
신형 AEDR-850x 인코더의 장점으로는 인터폴
레이터가 내장되어 있어 고분해능 측정을 요하는 폐루프 스테퍼 모터, 초소형 모터, 프린터, 복사기, 카드 판독기, 인슐린 펌프, 기타 유형의 산업, 소비자 및 의료 장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표준 반사형 인코더 모듈은 방향 감지를 위한 두 개의 디지털 출력 채널만 포함하어 있어 인덱싱 목적을 위해서는 별도의 다른 모듈이 필요 했고, 고분해능 측정이 필요한 모션 피드백 응용 분야에서는 외부 인터폴레이터가 필요했다.
 
아바고 AEDR-850x 반사형 인코더는 LED 광원, 포토디텍팅 및 인터폴레이터(보간) 회로를 내장하고 3.95mm×3.40mm 풋프린트의 단일 패키지로 인덱스 채널을 포함한 3개의 채널을 지원한다.

인치당 304라인(mm당 12라인)의 고분해능 인코딩이 가능한 이 초소형 고집적 모듈은 사이즈와 공간이 중요 이슈가 되는 응용 분야에서 새로운 차원의 소형화를 가능하게 한다.

AEDR-850x 인코더는 최대 4배까지 확장 가능한 인터폴레이터가 내장되어 있어 코드윌 크기 변경 시 다양한 분해능이 가능한 디자인을 할 수 있으며, 또한 이 광 기반의 인코더 모듈은 홀 이펙트 기반의 인코더에 비해 EMI 영향을 상당히 줄여준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차세대 스마트폰용
임베디드 피코-프로젝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와 이스라엘의 프로젝션 기술 개발사인 비텐도(bTendo Ltd)는 스마트폰과 다양한 휴대형 소비가전 기기를 위한 세계 최소형 피코 프로젝터를 공동 개발하기 위해 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다.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솔루션은 비텐도의 혁신적인 스캐닝 레이저 프로젝션 엔진 기술과 ST의 선도적인 MEMS(Micro-Electro Mechanical System) 전문기술, 비디오 프로세싱 노하우, 반도체 공정 기술이 통합된 것이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첨단 스마트폰으로 대용량의 영화와 사진을 저장하여 이용하고 있지만, 소형 디스플레이로 인하여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시청하는데 불편을 겪고 있다.

그러나 모바일 기기에 프로젝션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다른 사람들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미디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공동 개발된 임베디드 프로젝터 솔루션은 부피가 2.5cm3 이하이고 높이는 6mm 미만이며, 현재의 피코 프로젝션 솔루션보다 우수한 포커스 프리 및 생생한 색상의 선명하고 깨끗한 영상을 구현한다.

시스템의 광학 엔진에 내장된 2개의 MEMS 기반 micro-mirror-actuation 소자와 첨단 비디오 프로세싱 칩을 실행하는 업계 최소형 프로젝션 엔진은 저전력 소모 특성과 신속하고 간편한 통합을 보장하는 MIPI(Mobile Industry Processor Interface)를 지원함으로써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었다.





IR | 문의 02-557-7613

SupIRBuck 제품 추가

인터내셔날 렉티파이어(IR, www.irf.com)는 통합적 POL(point-of-load) 전압 레귤레이터 제품군인 SupIRBuck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들을 추가하
였다.

새로운 IR347x 및 IR386x 디바이스 제품들은 에너지 효율 컴퓨팅 및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 위한 것으로서 히스테리시스 COT(constant on-time) 변조기와 적응식 데드 타임 제어를 특징으로 함으로써 뛰어난 경량 부하 및 풀 부하 효율을 달성한다
.
 IR347x 및 IR386x SupIRBuck 제품은 소형의 4mm×5mm 또는 5mm×6mm PQFN 패키지로 고성능 컨트롤러와 최적화 전력 MOSFET을 통합하였으며 0.5V 1% 정확도 내부 레퍼런스 전압을 이용하여 설계함으로써 매우 낮으며 정밀한 출력 전압을 프로그램 할 수 있다.

이들 새로운 제품은 과열 방지, 열 보정 과전류 방지, 과전압 및 저전압 방지, pre-bias 스타트업, power good 출력, 전압 모니터링 기능의 인에이블 입력을 비롯한 다수의 기능들을 제공한다.

IR347x 제품은 최대 27V 입력 전압이 가능하고 4mm×5mm 및 5mm×6mm PQFN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6A부터 15A에 이르는 넓은 범위의 부하를 처리할 수 있으므로 가격대 성능비 요구를 충족하는 적합한 제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자동차 배터리 모니터링
지능형 센서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납축전지의 전압, 전류 및 온도를 정확하게 측정하며 배터리 상태를 계산하는 MM912J637 지능형 배터리 센서(IBS)를 발표했다.
 
최근 하이브리드 차량 출시 및 차량 내 전반적 전자 부품의 증가, 스타트-스톱 시스템의 출시에 따라 이러한 배터리 파라미터를 정확하게 측정해야 하는 기능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MM912J637 IBS는 설계자에게 견고하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자동차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주요 배터리 파라미터를 정밀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디바이스는 차량에 적합한 저전력을 제공하기 위해16비트 S12 마이크로컨트롤러와 SMARTMOS 아날로그 제어 집적 회로를 단일 패키지 솔루션에 통합했다.
 
MM912J637 IBS는 -40°C ~ +125°C 범위의 작동에 대한 AEC-Q100 자동차 적합성을 완전히 충족하며 7x7mm QFN 패키지의 소규격 으로 제공된다
.
배터리는 엔진을 가동하는 데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어야 하며 스타트-스톱, 지능형 교류 발전기 제어와 같이 하이브리드 차량의 새로운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패시브 전원으로 사용 가능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IBS의 전력 소비는 에너지 효율성을 위해 최대한 낮아야 한다.

프리스케일의 완전 통합형 배터리 모니터링 디바이스는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을 이용하여 통신한다. 여기에는 배터리 전압 및 전류의 동시 측정을 위한 2채널, 16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와 온도 측정을 위한 독립 16비트 ADC가 있다.





싸이프레스 | 문의 02-563-9800

최저 RMS 위상 지터 제공
클록 버퍼 제품군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업계 최저 RMS 위상 지터를 제공하는 새로운 클록 버퍼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CY2Dx15xx 제품군은 480ps의 낮은 전파 지연을 전달하는 한편 60fs의 낮은 additive RMS 위상 지터가 특징이다.

주요 특징
새로운 버퍼는 일반적으로 시스템에서 프로세서와 FPGA와 같은 몇몇 인터페이스 포트와 IC에 사용되는 여러 개의 동일한 클록을 생산한다.
 
이들 버퍼는 LVPECL, LVDS, CML을 포함한 포맷에서 최대 10개의 차동 출력을 생산한다. 새로운 버퍼는 8-pin SOIC, 8-pin TSSOP, 20-pin TSSOP, 32-pin TQFP을 비롯한 다양한 패키지에서 제공된다.

로우 지터(low-jitter), 로우 스큐 (low-skew)의 새로운 고성능 버퍼는 싸이프레스의 FleXO 로우 지터 클록 제너레이터 제품군을 보완하는 제품이다.
 
FleXO와 함께 고성능 버퍼 제품군은 네트워킹 라우터, 스위치, 무선 기지국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시스템에서의 타이밍 트리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RECOM | 문의 02-707-3871

저비용 고성능 레귤레이트 DIP24 컨버터

RECOM(www.recom-power.com)은 최근 출시된 자사의 REC8, REC10 및 REC15 DC/DC 컨버터가 EN60950-1 인증에 이어 UL-60950-1 안전성 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REC8과 REC10은 저비용 고성능의 레귤레이트 DIP24 컨버터로, 단일/듀얼 출력 및 2:1/4:1의 입력 전압 범위로 이용 가능하다.

절연 등급은 표준형이 2kVDC이며, 옵션으로 3kVDC가 제공된다.세심한 열 설계를 통해 10W 컨버터는 디레이팅(부하 경감) 없이 40°C ~ +85°C의 완벽한 산업용 주위 온도 범위(자유 대류)에서 동작하며, 12W 컨버터는 최고 +75°C에서도 동작이 가능할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다.

이들 컨버터 제품은 전체 입력 전압 범위에서 최대 87%의 일정한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가변 부하에서도 일정한 효율 유지가 가능해 30%의 부하에서도 80%이상의 변환 효율을 제공한다. 이렇게 신뢰성이 높은 설계는 최대 120만 시간의 MTBF를 제공한다.

REC15은 저비용 고성능의 레귤레이트 2"x1" 컨버터로, 단일/듀얼 출력 및 2:1/4:1의 입력 전압 범위로 이용 가능하다. 절연 등급은 표준형이 2kVDC이며, 옵션으로 3kVDC가 제공된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86-3705

고성능 PWM 컨트롤러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는 고정 주파수 펄스 폭 변조 전류 모드 컨트롤러 제품군인 NCP1234와 NCP1236 제품을 선보이며 가전용 ac-
dc 전원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 솔루션들은 랩탑/노트북 컴퓨터, LCD 디스플레이, 프린터와 가정용 소비 가전제품의 ac-dc 어댑터에 적용된다.

NCP1234와 NCP1236 제품군은 필수적인 풋프린트와 보드 공간을 최소화하면서 고성능 오프라인 파워 서플라이들이 시스템으로 들어가도록 설계된다.
 
고압 공정 기술을 활용한 이 제품들은 과전력 보상, 입력전압 감지(NCP1236에만 해당) 및  램프 보상과 같은 여러 기능을  전력 손실의 증가나 외부 부품의 추가 없이 집적한다. 

고압 동적 자체 공급(High voltage Dynamic Self-Supply :DSS) 기술은 기동 저항의 필요성을 제거해서 라인 전압에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기술은 자동으로 부하가 적을 때 스킵 모드에 들어가기 전에 주파수를 줄이는 이 제품들의 특성과 결합되어 전체 부하 범위에 걸쳐서 최대한의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한다.





인터실 | 문의 02-3472-3450

소형 12A 디지털 DC/DC
파워 모듈 ZL9101M


인터실(www.intersil.com)은 압축된 고집적 디지털 DC/DC 파워 모듈 제품 ZL9101M을 출시하였다.

새롭게 출시된 ZL9101M은 서버, 통신, 네트워크 및 저장 장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POL(Point of Load) 전력 관리를 위해 설계되었다.

ZL9101M은 12A에 달하는 전력 솔루션에 대한 빠르고 간편한 대안이며, 완벽한 POL 전력 관리 솔루션 구현에 필요한 개별 부품과 복잡한 외부 IC의 수를 크게 감소시킨다.
또한 열효율이 가장 뛰어난 패키지를 제공하며 시스템 안정도도 상당히 향상시켰다.

시스템 설계자들은 ZL9101M의 기본 설정을 활용하여 보다 간편하고 쉽게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ZL9101M은 추가적인 설계 유연성을 위해 모듈의 PMBus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마트 전력 관리 설계를 간단하게 한다.

내부 질커 랩(Zilker Labs)의 디지털 컨트롤러에 의해 동작하는 PMBus는 뛰어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며 전압, 전류 및 온도의 감시를 쉽게 실시간으로 가능하게 한다.

또한 ZL9101M은 전체 부하 범위에서 전력 변환 성능과 효율도를 향상시키는 적응형 성능 최적화 알고리즘을 포함하고 있다.

ZL9101M는 MOSFET, 파워 인덕터 및 개별 부품들과 인터실의 질커 랩 디지털 DC/DC 컨트롤러를 통합함으로써 고객의 자재구입비(BOM)를 크게 줄여준다.

또한 12A 출력 전류 이상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Digital-DC 전류 공유 기술을 사용하여 다수의 ZL9101M을 병렬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 문의 02-3771-6900

풀-브리지 PWM 컨트롤러

내셔널 세미컨덕터(www.national.com)는 업계 최초로 4개의 1차 측 브리지 MOSFET 게이트 드라이브 모두를 통합한 풀-브리지 PWM(, 펄스 폭
변조) 컨트롤러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LM5045 및 LM5046는 입력 전압이 높은 다양한 통신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4-브릭 및 전력 8-브릭 모듈에서 높은 효율과 전력 밀도를 제공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변환 노이즈로 인한 EMI(전자기 간섭)를 최소화하기 위한 ZVS(Zero-Voltage Switching, 영-전압 스위칭)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위상 변환 풀-브리지 토폴로지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LM5046 PWM 컨트롤러에 통합했다.

열 성능을 보강한 5.0mm×5.0mm×0.8mm LLP 및 4.4mm×9.7mm×0.9mm 소형 TSSOP 패키지로 제공되는 풀-브리지 컨트롤러는 최대 입력 전압이 100V인 절연 DC-DC 컨버터의 1차 측에서 작동한다.
 
이러한 고집적 컨트롤러가 2차 측 동기식 정류기 MOSFET 및 내부 고압 시동 레귤레이터용 제어 신호뿐 아니라 4개의 외장 브리지 MOSFET을 위한 강력한 2A 하이 및 로우 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울프슨 | 문의 02-6250-9810

모바일 폰 용 소음제거
솔루션 WM2200


울프슨코리아(www.wolfsonmicro.com)는 휴대폰 송수신자 모두의 통화음질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는 세계 최초의 완벽한 소음제거 턴키솔루션인 WM22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WM2200은 울프슨의 첨단 마이존(myZone) 주변소음 제거 기술(Ambient Noise Cancellation, ANC)과 새로운 개념의 송신 경로 소음 제거 기술, 어쿠스틱 에코 제거기술(Acoustic Echo Cancellation, AEC), 바람에 의한 소음 제거 기술 그리고 울프슨만의 혁신적인 수신 경로 소음 제거 기술이 모두 결합되어 수신자와 송신자가 주변의 소음에 구애 받지 않고 높은 수준의 깨끗하고 선명한 음성통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전송 경로 소음제거 기술이란 주변 소음을 최소화 시켜주는 기술로 핸드폰에 장착된 마이크를 통해 수집된 주변 소음을 최대 32dB까지 극소화하여 수신자의 목소리만 전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수신자 쪽에서는 주변의 소음을 감지하여 외부의 소음과 동일한 반대되는 신호를 생성하여 주변의 소음을 중화시키므로 20dB까지 소음을 축소시켜 수신 경로의 소음을 제거한다. 이 디바이스는 협대역과 광대역 통화에 사용 가능하다.





TI | 문의 02-551-2800

3x3mm 패키지 NexFET
파워 블록 디바이스


TI 코리아(www.ti.com)는 공간 절약형 3mm×3mm SON 패키지의 새로운 NexFET 파워 블록 디바이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CSD86330Q3D 파워 블록 패키지는, 2개의 3×3mm QFN 패키지의 디스크리트 파워 MOSFET으로 구현하는 경쟁 솔루션 대비 절반의 크기로 15A에서 90% 이상의 효율성을 달성했다.

파워 블록은 전력 손실 및 출력 전류 성능 면에서 상당한 장점을 제공하며 서버, 데스크톱, 노트북 PC, 네트워킹 장비, 이동통신 인프라, 하이엔드 컨수머 애플리케이션, 상용 전원 공급 장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CSD86330Q3D 3x3mm SON 아웃라인은 3×3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2개의 디스크리트 MOSFET의 절반 크기이며, 15A 조건에서 공기흐름(airflow) 없이 온도를 35°C 정도만 상승시킴으로써 효율을 향상 시켜준다. 또한 높은 전력밀도를 통해 최대 10mm2까지 보드 공간을 절감 할 수 있으며, 추가 전력 손실 없이 스위칭 주파수를 2배 올릴 수 있어 경쟁솔루션 대비 출력 필터의 크기 및 비용 절감 할 수 있다.

CSD86330Q3D 어워드 에서 수상한 바 있는 TI의 NexFET 파워 블록 디바이스 제품군에 포함되며, 파워 블록은 2010년 '일렉트로닉 프로덕트(Electronic Products)' 매거진으로부터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실리콘랩 | 문의 562-7381

통신 및 임베디드 컴퓨팅
시스템용 오실레이터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크리스털오실레이터 및 전압 제어 크리스털오실레이터 제품군(Si51x XO/VCXO)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군은 최대 250MHz까지 가격에 민감하면서도 고성능을 갖춘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지터, 시스템 비용 및 설계 복잡도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신제품 Si51x XO/VCXO 제품군은 네트워킹, 통신, 스토리지, 서버, 임베디드 컴퓨팅 및 방송 비디오 시스템을 위한 동급 최고의 주파수 유연성을 제공하며, FPGA, SerDes(serializer/deserializer) 및 멀티레이트 클럭킹(multi-rate clocking) 애플리케이션에도 활용될 수 있다.
 
실리콘랩의 유동적 주파수 크리스털 오실레이터 포트폴리오의 최신 제품군인 Si51x는 공간 절약형 3.2mm x 5mm의 패키지에 I2C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지터가 낮은 업계 최초의 XO와 더불어 듀얼 주파수 XO/VCXO를 통합했다.
 
Si51x 제품군은 뛰어난 주파수 유연성과 파워 서플라이 잡음 제거 성능을 제공하며, 고정 주파수 XO및 SAW 오실레이터와 드롭인(drop-in) 호환이 가능하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듀얼 아이디얼 다이오드 & 핫 스왑 컨트롤러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Hot Swap 컨트롤러를 탑재한 초소형 듀얼 아이디얼 다이오드(제품명: LTC4227)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PowerPath와 2.9V~18V에서 동작하는 리던던트 서플라이를 위한 돌입 전류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LTC4227은 다이오드-OR 애플리케이션의 서플라이 간에 부드러운 전류 전환을 보장하는 두 개의 외부 N채널 MOSFET에서 순방향 전압 강하를 레귤레이트한다.

이 아이디얼 다이오드(ideal diode)는 두 개의 고전력 쇼트키 다이오드(Schottky diode) 및 관련 히트 싱크 대신에 사용될 수 있어 부하로의 저손실 경로를 제공하면서 공간을 절감할 수 있다.

이 다운스트림 핫 스왑 컨트롤 MOSFET은 작동 중 삽입 및 제거 동안 충격으로부터 보드와 백플레인을 보호하며, 신속한 전류 제한 및 회로 브레이커를 이용해 회로 단락 오류를 방지한다.

두 개의 서플라이 중 우선순위 결정은 전용 D2ON# 핀을 통해 가능하며, D2ON# 핀은 낮은 우선순위의 서플라이를 위해 아이디얼 다이오드를 턴오프한다. 리던던트 파워 서플라이 ORing과 더불어 LTC4227은 부하로부터 순간 서플라이 전압 하강이 절연되는 서플라이 홀드업 애플리케이션에서 뛰어난 다이오드 대체 성능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