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터치스크린 시장에서 옵티컬 터치 기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높은 내구성, 광성능, 쉬운 통합, 저비용의 이점과 어떤 오브젝트로도 터치가 가능한 이 기술은 노트북, TV, 대형정보표시장치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어 시장점유율 면에서도 높은 성장을 기록 중이다. 옵티컬 터치 기술에 있어서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넥스트윈도우 (www.nextwindow.com)는 최근 한국에서 영업망을 확보하여 국내의 주요 컴퓨터 회사를 상대로 활발히 비즈니스를 벌이기 시작했다.

자료 제공 : 넥스트윈도우 (www.nextwindow.com)

넥스트윈도우는 지난 2001년 설립되어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을 위한 터치제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최근 몇 년간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기술집약 업체다.

이 업체가 개발한 제품들은 디스플레이 산업의 리셀러, 통합개발자, 판매유통업자들을 통해 시장에 선보여지고 있으며, 교통, 호텔, 식당, 여행, 엔터테인먼트, 정부기관, 교육 및 컨수머 분야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고 있다. 넥스트윈도우는 지난 2006년 데스크톱 터치스크린 제품을 위해 HP와 OEM 계약을 성사시킨 이후, 하이 볼륨 데스크톱 PC 시장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은 물론, 델, 소니, NEC, Medion 등의 업체들과도 일해오고 있다.

이 업체의 사업은 이 분야 선두 업체들의 데스크톱 PC, 모니터와 대형 디스플레이를 위한 통합된 스크린 및 오버레이로 구성되어 있다. 넥스트윈도우는 뉴질랜드 본사를 근거로 하고 있지만, 전 세계에 걸친 사업망을 관리하기 위해 미국, 싱가포르, 대만, 한국, 일본 등에 판매,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뛰어난 유연성의 터치스크린 기술

터치 기술에는 흔히 정전식, 감압식으로 대표되는 필름 기반의 기술 외에도 LCD 인셀(In-cell), 프로젝티드 캐패시티브(projected capacitive), 옵티컬 등의 다양한 기술들이 있다. 옵티컬 터치 기술은 화면의 양모서리에 옵티컬 센서를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 센서들은 어떠한 물체라도 화면을 가로지르는 발열된 적외선 소스를 가로막을 경우, 이 정보를 검출하여 그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게 해준다. 그 결과값은 접촉과 같은 압력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최상의 정확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옵티컬 터치 기술은 15인치 보다 큰 화면 이상에서 비용효율성이 높기 때문에 많은 OEM 업체들이 데스트톱 스크린을 위해 옵티컬 터치 기술을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옵티컬 터치 기술 전문업체인 넥스트윈도우의 제품을 살펴보면, 두 개의 CMOS 리니어 이미지 센서와 렌즈의 작동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각각의 옵티컬 센서 모듈에서 한 개의 IR 라이트 소스를 포함하며, 역반사 경계선에 의해 백라이팅이 생성되는 구조이다. 이 외에도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DSP), USB 및 시리얼 인터페이스로 구성되며, 이미지센서는 최대의 리턴 시그널을 조정하게 된다. 이에 따라 실제 사용되는 부품의 개수는 2개뿐이고 반사판만 있으면 되므로 스크린 크기가 커질수록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기술을 채택하고 있는 넥스트윈도우는 30인치 이상의 대형 화면에 적합한 디지털 사이니지 및 전자칠판 시장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터치 스크린 컴퓨팅 시장 동향

시장 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는 터치 스크린 시장이 2015년까지 9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며, 멀티 터치 기능이 시장의 핵심 드라이버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사용자들이 처음으로 멀티 터치 동작으로 직접 컴퓨터 환경을 다룰 수 있게 한 윈도우 7의 발표는 멀티 터치 컴퓨팅 시장의 빠른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렇듯 최종 사용자 경험의 핵심적인 변화를 십 년 전 최초로 도입된 마우스와 비교하기도 한다.

윈도우 7의 출시로 더 자연스러운 인터페이스를 원하는 소비자 및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한 터치 스크린 랩톱, 노트북 및 PC등이 속속들이 발표되는 추세이다. 터치 기술은 일부 업무를 컴퓨터 상에서 더 쉽고 재미있게 수행하도록 한다. 시장 분석가들은 윈도우 7이 전 세계의 모든 산업에서 사용자 편의 위주의 터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강력한 ISV(독립소프트웨어 개발자) 시장에도 불을 붙이고 있다고 예측한다.

광학 터치 스크린기술의 특징과 응용분야

울트라 슬림 패널을 특징으로 하는 1900시리즈는 LCD모니터에 쉽게 적용된다. 뛰어난 선명도, 낮은 전력 소비(최종 사용자들의 성능을 개선시키는) 및 환경 조건에서 고신뢰도의 저항을 제공하는 이 회사의 스크린은 터치 압력이 없고 특별히 코팅하지 않아도 더 나은 내구성을 지니며 즉각적으로 반응하므로 OEM 제조업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1900시리즈는 또한 다중 터치가 가능하며 팬, 핀치, 더블 탭 및 스크롤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15인치에서 30인치 스크린에 이상적으로 적용된다.  공중전화, 올인원 컴퓨터 및 데스크톱 모니터가 주요 응용 분야이다.

애플의 아이폰은 터치 하나로 무엇이든지 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 회사는 테스크톱의 터치 스크린이 일반적인 컴퓨팅 업무를 향상시키도록 하는 기술을 시장에 내놓고 있는 것이다. 또한 마우스나 키보드로 작업할 수 없거나 힘든 기능들을 터치스크린에서 가능하도록 하는 여러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넥스트윈도우의 터치 기술을 이용하면 테스크톱의 파일, 폴더, 사진 또는 사용자의 작업 스타일에 맞도록 아주 생생하게 다른 콘텐트를 더 쉽게 조작할 수 있다. PDF 파일의 크기를 조절하거나 확대할 수 있으며 프레젠테이션 중에도 지도 및 그래프와 이미지를 확대 및 회전하며 문서의 여백에 사용자가 손가락으로 쓰는 일이 가능해진다. 이 기술은 사진앨범을 만들고 스크랩북을 디자인하며 사진을 출력하거나 제품 디자인을 위해 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일을 더욱 용이하게 하기도 한다.

저녁 식사를 하는 동안 주방에 있는 스크린을 터치해 뉴스, 비디오, 날씨, 가족 스케쥴을 확인하고 음악을 켜는 일이 가능해진다. 그런가 하면 취학 전 아이와 교육용 게임을 하거나 대화형 지도 및 컨텐트를 통해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방법으로 학생들의 사회연구조사 프로젝트를 도울 수도 있다.

내과 의사 또는 물리 치료사들은 수술 중에 환자의 엑스레이 검사결과를 보거나 환자의 재활 훈련 내용을 공유할 수 있으며 스크린 터치 하나만으로도 가정 치료요법 일정을 짤 수 있게 된다. 호텔 로비에 서서 스크린을 터치해 가까운 레스토랑, 샵, 가게 등을 찾고 도로의 지도를 본다. 공항에 있는 터치 스크린을 사용해서 인기 있는 호텔 및 볼거리를 찾아보고 주변 지역을 확대해서 도시 정보를 얻는 일도 가능해진다.
넥스트윈도우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PC와 모니터 시장에 무려 80%의 점유율로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제공하는 절대 강자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중이다. 이 회사가 개척한 광학터치 기술은 대부분의 소비 가전 시장 브랜드에 채용되었으며 새로이 떠오르는 "터치 PC와 모니터" 시장에 어떤 경쟁사보다도 많이 적용되고 있다.

NextWindowd 제품군

NextWindow 1900시리즈
초슬림 프로필 설계의 1900시리즈는 OEM LCD로의 손쉬운 통합을 제공한다. 이 저비용의 멀티 터치 지원 솔루션은 HP 최초의 3세대 TouchSmart 일체형 PC, Dell 일체형 PC와 모니터, 그리고 Sony, NEC, Asustek, 삼성, Lenovo 및 Medion의 일체형 제품에 채택되었다.
쪾지원 크기 : 15" ~ 30"
쪾애플리케이션 : PC 및 모니터

NextWindow 2700 시리즈
이 가벼운 오버레이 패널을 통해 기존 LCD 또는 플라즈마 디스플레이를 고성능 터치 스크린으로 바꿀 수 있다. 2700은 공공 대화형 디지털 사이니지(signage)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쪾디스플레이 크기: 30'~ 52'
쪾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소매점 사이니지(Signage), 정보 검색, 길 찾기, 키오스크, 양방향 교육 및 화이트보드

NextWindow 2150 시리즈
이 탁월한 정밀성을 자랑하는 통합 멀티 터치 스크린은 패시브 보더 기술을 사용하여 전자 부품의 복잡성을 줄였다. 2150 스크린의 주요 고객은 전세계의 판매점, 통합 지원자 및 유통업체이다. 
쪾디스플레이 크기: 30'- 120'
쪾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소매점 사이니지(Signage), 정보 검색, 길 찾기, 키오스크, 양방향 교육 및 화이트보드

NextWindow 2500시리즈
2500은 시스템 통합 지원자 OEM 및 ODM 고객을 위한 대형 광학 터치 스크린 키트입니다. 2500 광학 터치 스크린 키트는 얇은 테두리와 패시브 조명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신뢰성과 조립효율을 향상시켰다.
2500은 유리 탑재 제품으로도 공급된다.
쪾지원 크기: 30" - 52", 키트 또는 유리 탑재, Windows 7 호환
쪾애플리케이션: 대화형 디지털 사이니지(signage), 정보 검색
쪾디스플레이, 키오스크, 교육 환경.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