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알테라 | 문의 02-538-2379

MAX V CPLD 제품군

알테라(www.altera.com)는 자사의 널리 이용되고 있는 CPLD 제품에 새롭게 추가하는 제품군으로서 MAX V 디바이스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AX V 제품군은 원래 MAX 시리즈의 고속 초기화(instant-on), 싱글칩, 비휘발성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경쟁 CPLD와 비교해서 소비하는 총 전력이 절반에 불과하다.

로직집적도가 40~2,210 로직 엘리먼트(LE)에 달하는 새로운 MAX V CPLD는 저전력으로 높은 성능을 가능하게 하므로 유선, 무선, 산업용, 가전, 컴퓨터/스토리지, 자동차, 방송, 군용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시장의 범용 및 휴대기기 디자인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MAX V CPLD는 시장에 나와 있는 동일한 로직집적도의 다른 CPLD들과 비교해서 최고 50퍼센트까지 더 적은 총 전력을 소비한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전력상의 이점으로서 정지 전력이 낮게는 45μW에 불과하므로 배터리 시간을 연장한다. 또한 MAX V CPLD는 경쟁 CPLD와 같은 가격으로 동일 풋프린트에 대해 더 많은 I/O와 로직을 제공하므로 설계 디자이너들이 비용을 낮출 수 있다. MAX V 제품군의 모든 제품은 환경 기준을 충족하는 다양한 저가형 무할로겐(halogen-free) 패키지 타입(EQFP, TQFP, MBGA)으로 제공된다.
MAX V 디바이스 제품군은 로직집적도가 40~2,210LE에 이르는 7개 제품으로 이루어진다.

 

페어차일드 | 문의 032-680-1355

PFC/PWM 콘트롤러

특히 올인원 PC 파워, 슬림팩 PC 아답터, LCD TV, LED 조명설계쪽에 종사하는 파워 엔지니어들은 LLC 또는 싱글 플라이백 솔루션에서 제공할 수 없는 정부규제에서 요구하는 높은 효율과 에너지 절약을 제공하기 위해 듀얼 스위치 플라이백 방식을 요구한다.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페어차일드 반도체의 임계모드 PFC 그리고 Quasi-resonant 전류 모드 PWM 콘트롤러인 FAN6920MR은 전력절약을 증가시키기 위해 90% 이상의 효율과 부하가 없는 상태에서 300mW 이하의 규제조건을 맞춘다.

FAN6920MR은 더 적은 수의 외부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원가절감 설계를 가능케 하기 위해PFC 콘트롤러와 Quasi-resonant PWM 콘트롤러를 결합시켰다. PFC는 정전압 DC 출력전압을 제공하고 자연스런 역률을 수행하기 위해 Controlled on-time 기술을 사용한다. 

PWM 콘트롤러에서 FAN6920은 스위칭 주파수를 줄이기 위해 12번째 밸리 사이클까지 확장된 밸리 탐지를 포함하여 저부하 효율증가와 그린모드 동작, 내부 10ms 소프트 스타트 그리고 high/low 라인 과전압보상과 같이 파워시스템 성능을 강화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지트로닉 | 문의 +44 (0)-191-414-5511

듀얼터치 기능 지원하는 ZXY100/128

공용 및 산업용 PCT(Projected Capacitive Technology) 터치스크린 제품 개발업체인 지트로닉(www.zytronic.co.uk)이 초대형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버전의 터치 컨트롤러 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ZXY100/128 컨트롤러는 대각선 길이가 127cm(50인치) 이상인 터치스크린을 지원할 수 있다.
지트로닉의 독점적인 터치 센서 제품군을 위해 개발된 완전히 새로운 ZXY100 터치 컨트롤러는 해당 제품군의 소형 컨트롤러와 동일한 WHQL 인증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멀티터치" 또는 동작 인식 소프트웨어에 연결할 수 있는 듀얼터치 출력, 윈도우 7 플러그 앤 플레이, 현장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을 제공하며, PCB 공간을 줄여준다.

이 새로운 버전의 ZXY100 제품군 컨트롤러는 종전과 동일한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향상된 속도와 정확성 및 감도를 제공하며, 혁신적인 터치 기능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여 HMI의 가치를 한층 높여준다.

모든 ZXY100 컨트롤러의 핵심은 지트로닉의 독점적인 펌웨어를 탑재하여 직접 터치 모드와 유리를 통한 감지 모드에서 터치 감지 속도를 높이고 응답성을 향상시키는 32비트 ARM 마이크로프로세서이다. 이 강력한 프로세서에 맞춤 설계된 ASIC를 사용하면 여러 아날로그 구성요소의 멀티플렉싱 기능을 통합하고 컨트롤러 공간을 줄일 수 있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 키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자사의 16bit XE166 및 8bit XC800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적용하여 IO-Link V1.1 표준을 지원하는 통신 시스템 개발을 위한 설계 평가 키트를 출시했다.

이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으로 각 채널에 대해 FIFO 버퍼를 제공하는 마스터 상에서 최대 8개의 IO-Link 채널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XE166 MCU와 비용-효율적인 XC800디바이스의 리얼-타임 성능을 활용했다.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인피니언의 IO-Link 평가 키트는 장비 제조업체들이 전체 IO-Link-기반 마스터-디바이스 통합 기능을 간편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

IO-Link는 센서 및 액추에이터를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 간편하게 통합하기 위해 표준화된 포인트 투 포인트(point-to-point) 통신 시스템이다. 이것은 최종 사용자에게 케이블 연결에 대한 편의성 향상과 비용 절감, 원격 진단 및 설정 등과 같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IO-Link 시스템은 IO-Link 마스터와 1개 이상의 IO-Link 디바이스(센서 또는 액추에이터)로 구성된다. IO-Link 마스터는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연결된 IO-Link 디바이스 간 통신을 제어한다. IO-Link는 빌트-인 에러 감지 기능과 케이블 연결을 줄이고 차폐를 할 필요가 없는 안정된 필드 버스 시스템과의 간편한 통합 등을 통해 강건한 통신 기능을 지원한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2.1MHz 자동차 스텝다운 컨버터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프로덕트(korea.maxim -ic.com)는 무부하 시 단 25μA를 소비하고 각각 1A 및 600mA를 공급하는 자동차 등급, 동기 스텝 다운 컨버터 MAX16903/MAX16904를 출시했다.

이들 2.1MHz 스텝 다운 컨버터는 3.5V~28V 범위에서 동작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극한 배터리 전압 조건에서 견디도록 설계된 이 제품은 최대 42V 부하 덤프 과도 특성 및 최저 3.5V 콜드 크랭크 편위를 허용한다.

이들 소자는 높은 듀티 사이클에서 동작하면서 콜드 크랭크 및 시작/정지 조건에서 안정적인 출력 전압을 유지할 수 있다.
MAX16903/MAX16904는 이러한 넓은 범위의 내성과 매우 낮은 무부하 전류를 결합하고 있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AX16903/MAX16904는 하이/로우 사이드 FET를 내장하여 외부 쇼트키 다이오드가 필요 없어 공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전력 효율을 향상시킨다. 이 밖에 이러한 구조는 소자가 스킵 모드에서 동작하여 전류 소비를 줄이거나 forced PWM 모드에서 동작하여 EMI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소자는 전원 시퀀싱이 간편한 오픈 드레인, 파워-굿 출력을 제공한다. 보호 기능에는 과전류 보호 및 열 셧다운이 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 | 문의 02-2155-4652

파워 앰프 게인 블록 제품군 확장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 com)는 셀룰러 인프라 분야를 타겟으로 한 고성능 파워 앰프 제품군을 확장하는 두 종의 신형 게인 블록 제품을 발표했다.

신형 MGA-31589 및 MGA-31689 0.5W 게인 블록은 높은 선형성, 높은 이득, 탁월한 이득 평탄도 및 낮은 전력 소모를 특징으로 한다. MGA-31589 게인 블록은 450~1500 MHz 사이에서 운용되는 셀룰러 및 WiMAX 무선 기지국 및 기타 무선 시스템에 적합하며, MGA-31689 소자는 1500~3000MHz 사이에서 운용되는 시스템에 적합하다.

MGA-31x89 파워 앰프 제품군은 주요 셀룰라 밴드(GSM, CDMA 및 UMTS)뿐 아니라 차세대 LTE 밴드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다. 신형 게인 블록은 50~3000MHz 사이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0.25W MGA-31189 및 MGA-31289 소자와 0.10W MGA-31389 및 MGA-31489 소자와 함께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한다.

MGA-31x89 소자는 산업 표준인 소형 SOT-89 패키지다. 동일한 풋프린트와 PCB 레이아웃의 공유를 통해 단일 설계로 다양한 출력 선택이 가능하여 다양한 주파수와 다양한 지역의 시장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이들 게인 블록은 선형성과 전력 성능이 향상된 핀-투-핀, 드롭-인 대체품으로 기존 시장의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NFC 및 EEPROM 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의 최신 보안 MCU 및 비휘발성 메모리 기술을 통하여 휴대전화와 다른 전자기기 사이의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개인용 헬스 모니터, TV, 세탁기 등의 모든 전자 제품에 ST의 업계 유일한 RF 지원 EEPROM 메모리를 장착하면, ST의 NFC 칩이 탑재된 휴대폰에 무선으로 데이터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온보드 전력을 사용하지 않고도 할 수 있다.

ST의 듀얼 인터페이스 EEPROM은 수동 RFID 기술을 이용해서 전자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파라미터를 무선으로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온보드 전력을 소비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서 다양한 종류의 헬스 모니터 기기에 장착된 EEPROM이 환자의 정보와 기타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한다. ST의 ST21NFCA와 같은 ISO 15693 지원 NFC 라우터가 탑재된 휴대전화에 이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보거나, 의사에게 전송해서 실시간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작업들은 모니터 기기의 전원이 꺼져있을 때에도 할 수 있다.
NFC와 듀얼 인터페이스 EEPROM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각종 가전기기의 프로그래밍과 작동을 크게 간소화할 수 있다. 사용자가 휴대전화를 TV 수상기나 세탁기에 가까이 대기만 하면 추적 정보나 작동 데이터를 읽고 서비스 센터로 전송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서비스 센터에서 사용자의 휴대전화로 전송한 코드를 이용해서 기기를 재프로그램하거나 조정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32비트 ColdFire MCU 포트폴리오 확장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최근 고성능화 되고 있는 가전제품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32비트 ColdFire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확장했다.

새로운 MCF51AG128 MCU 제품군은 세탁기, 식기 세척기, 냉장고, 전자 레인지, 에어컨, 산업 드라이브/펌프, 팬/컴프레서 등의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안정성과 무결성을 향상할 수 있는 최적의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AG128 MCU는 2.7V~5.5V 전원에서 최대 50MHz의 프로세서 코어 속도로 작동하며 128KB의 플래시 메모리와 16KB의 SRAM을 포함하고 있다. 복수 패키지 옵션에 새롭게 향상된 GPIO 기능이 결합되어 레이아웃과 제조에서 최대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주변기기 세트는 3상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 제어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두 개의 16비트 FlexTimer, 고속 아날로그 비교기, 2채널 16비트 PWM 타이머, 프로그래밍 가능한 지연 블록, PWM 하드웨어 트리거링을 탑재한 24채널, 12비트 ADC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IEC60730 등의 규정이 적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 CLK 실패 보호 및 메모리 내용 검증을 제공하는 순환 중복 검사(CRC) 엔진, 외부 감시 모니터, 개별 클록 방식의 고급 COP 등 시스템 안전성과 무결성에 중요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32

초음파 시스템 설계 저전력 수신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고급, 중급 및 휴대형 초음파 시스템에서 시스템 크기, 복잡성 및 전력 소비량을 줄여 주는 4세대 8채널 초음파 수신기 2종(AD9278, AD9279)을 발표했다.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AD9728 및 AD97929는 업계를 주도하는 ADI의 데이터 변환 기술이 적용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저잡음 TGC(시간 게인 컨트롤) 모드 성능 개선, 지속파(CW) 도플러(Doppler) 처리 기능 및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의 I/Q 디모듈레이터까지 통합된, 업계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저전력 소형 8채널 초음파 수신기이다.

ADI의 새로운 8채널 초음파 수신기는 최대 67dB에 이르는 업계 최고 성능의 신호대 잡음비(SNR)를 바탕으로 진단 초음파 시스템의 감도를 개선하는 동시에 보드 공간을 40%까지 줄일 수 있다.

AD9278 8채널 초음파 수신기는 휴대형 초음파 시스템용으로 설계되었으며 AD9279 8채널 초음파 수신기는 고급 및 중급 시스템에 적합하다. 이들 디바이스는 상호 핀 및 패키지가 상호 호환되며, 다양한 초음파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한 공통 PCB(인쇄 회로 기판) 레이아웃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되어 있어 개발 시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2-528-8500

내비게이션용 홀센서 IC

오스트리아마이크로 시스템즈(www.austria microsystems.com)는  손잡이 부분에 내장된 마그넷이 가운데 부분으로 어떻게 이동하는지를 관찰하여 x와 y위치 정보를 I²C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하는 비접촉식 마그네틱 인코더 IC인  AS5013을 출시했다.

EasyPoint 모듈에 사용되는AS5013 홀센서 IC는 내비게이션 손잡이와 자석, 그리고 AS5013 마그네틱 인코더 IC를 포함하는 기계적인 스택으로 구성돼 있다. 이 제품의 간단한 구조의  비접촉식 센싱 기술은 매우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고,  모든 종류의 360도 내비게이션 입력 소자에 맞게 디자인되어  있다.

AS5013은 저전압을 필요로 하는 모든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애플리케이션에 완전한 홀센서 IC이다. 이 제품은 휴대폰, MP3 플레이어나 PDA, GPS 수신기, 디지털 카메라, 게임 콘솔과 같은 각종 휴대형 기기의 조이스틱 내비게이션용 소프트웨어 통합 문제를 간소화 시켜준다. 

AS5013 싱글 칩 IC에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전력 절약 모드, 최대 ±2mm  2차원 변위를 탐지할 수 있는 5개의 통합된 홀 센싱 소자, 고해상도의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 XY 좌표 및 모션 탐지 엔진, 스마트 전원 관리 컨트롤러 등이 집적되어 있다. 각각의 홀센서 소자에 필요한 XY 좌표 영역과 마그네틱 필드 정보는 I²C 인터페이스를 통해 호스트 프로세서로 전송된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86-3705

고효율 전하 펌프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최신 스마트폰을 비롯해 디지털 카메라와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등 소비자용 휴대 기기를 위한 6채널의 고효율, Quad-Mode LED 드라이버인 CAT3649을 발표했다.

CABC와 결합된 Quad-Mode 구조는 외장 컨덴서만을 사용하는 LED 백라이팅 시장의 앞선 기술이다.

온세미컨덕터의 LED 파워 제품 디렉터인 앤서니 러셀은 "스마트폰과 같이 더 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다기능의 소비자 제품들은 배터리를 재충전하는 동안에  더 긴 수명을 제공해야 한다"며, "고효율과 PWM 디밍, CABC와 필터링 능력을 모두 강력하게 집적한 CAT3649는 이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기능을 발휘한다"라고 언급했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소자들이 3개의 전하 펌프 모드를 가지는데 비해서 이번에 발표된 고효율 CAT3649는 총 4개의 전하 펌프 모드(1x, 1.33x, 1.5x, 2x)를 특징으로 하는 차별성을 지닌다. 이 제품은 1.5x로 작동되는 전통적인 전하 펌프 LED 드라이버와 비교해서 1.33x 모드까지 포함함으로써 효율성을 최대 10%까지 증가시킨다. 이로써 휴대형 제품들의 배터리 수명을 크게 연장할 수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 문의 02-6250-9810

LED 드라이버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national.com)는 고휘도 발광 다이오드(LED)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위상-기반 디밍 성능을 자랑하는 새로운 LED 드라이버를 소개했다.

LM3450 LED 드라이버는 PFC 컨트롤러와 폭 넓은 프로그래밍 디밍을 통해 균일한 디밍과 깜박임 없는 조명을 제공하는 디밍 디코딩 기능을 모두 통합한다. 내셔널의 PowerWise에너지 고효율 제품군에 속하는 LM3450 제품은 10W~100W 출력 범위에서 위상 디밍이 가능한 고성능 LED 조명 설비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주거지나 상업 건물에 사용되는 조명 중 위상 기반 디머가 연결된 시설에는 위상 절단된 파형을 정확하게 디코딩하여 LED 휘도를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는 회로가 필요하다.

현재 시판되는 디밍 가능 LED 드라이버들은 순방향 위상 또는 TRIAC 기반 디머에 적용되는 최소 전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작동 중 디머가 꺼지거나 "오작동"하는 일들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로 인해 위상 각도가 부정확하게 디코딩되어 특히 낮은 디밍 수준에서 LED가 깜박이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오늘날의 드라이버들은 LED 의 디밍 범위를 줄이거나 디머의 오작동을 막기 위해 계속해서 전력을 내보낸다.

 

 

TI | 문의 02-551-2800

USB 충전 포트 전력 스위치

TI(www.ti.com/ww/kr)는 전류-제한 전력 스위치와 USB 인터페이스를 위해 최적화된 2.6GHz의 고대역폭 신호 스위치를 통합한 새로운 전원관리 디바이스를 출시했다.

TPS2540은 업계 최초로 USB 포트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는 휴대형 기기를 위해 지능형 충전이 가능한 호스트-사이드 충전 컨트롤 기능을 가진 온보드 전력 스위치를 제공한다.

TPS2540은 곧 발표될 배터리 충전 1.2 규격 초안은 물론 중국 및 유럽 규제 요건, 선도적인 전자제품 제조업체의 개별 충전 모드 등을 포함해 전세계의 USB 충전 모드를 지원한다. 이 IC는 AC 월 어댑터, 데스크톱 PC, 도킹 스테이션 및 자동 충전 액세서리와 같은 다양한 호스트 애플리케이션의 USB 포트에 적합하다. TPS2540은 호스트 시스템이 대기 모드일 경우에도 USB 포트를 통해 휴대형 기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초의 디바이스이다.

TPS2540은 전력 스위치 및 데이터 스위치를 통합하여 공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낮은 커패시턴스 및 낮은 ON 저항으로 전달 신호의 에지 및 페이즈 왜곡을 최소화 했다.
대기 전류 소모를 줄여주고 중국 및 유럽 설계 요구사항은 물론 일반적인 개별 충전 모드 를 지원한다. "노피킹(no-peaking)" 전류 제한 토폴로지 채용으로 전류-제한치의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전원 공급 장치의 크기를 절감해 준다. 일반적인 USB 포트보다 신속하게 디바이스에 전력 공급을 지원한다.

 

 

매스웍스 | 문의 02-6006-5142

폴리스페이스 임베디드 코드 검증 기능 확대

매스웍스코리아(www.mathworks.co.kr)는 소스 코드 내 런타임 오류를 검증해주는 폴리스페이스(Polyspace) 임베디드 코드 검증 제품의 개선된 기능을 발표했다.

새로운 폴리스페이스 메트릭 웹 대시보드, 자동화된 검증 작업 일정, 이메일 알림 및 코드 메트릭 지원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품질 메트릭과 임계치를 선택하고 추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팀은 품질 목표를 효과적으로 정의하고 자동차, 항공우주, 국방, 산업 자동화 및 기계 산업 전반에 걸쳐 높은 수준의 무결성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품질 목표를 신속히 달성할 수 있다.

주요 애플리케이션 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는 규제 명령 혹은 기업 검증 과정의 일부로써 특정 소프트웨어 품질 목표를 충족해야 한다. 소프트웨어 팀이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개발자와 관리자는 품질 목표, 평가 기준 및 관련 메트릭 임계값을 정의해야 한다.

폴리스페이스 메트릭 웹 대시보드는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코드 메트릭, MISRA-C 및 런타임 오류 메트릭과 같은 연관된 메트릭과 임계값을 정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검증 과정을 걸쳐 이러한 메트릭의 진행 과정을 추적하고 각 코드 수정 간의 품질 차이를 비교할 수 있다.

 

 

제이앤씨테크 | 문의 054-433-6438

이등방 산란 특성 평가 장비(BSDF)

제이앤씨테크(http://jnctech.co.kr/)가 LED 광원 및 태양전지 광원의 광학설계 효율을 개선 시켜 주는 이등방 산란 특성 평가 장비(BSDF)를 발표했다.

BSDF는 LED 광원이나 태양전지용 글라스 등을 이용한 광원의 광학 설계과정에서 광 효율을 개선하기 위하여 없어서는 안될 광학특성 중의 하나이다. 태양전지 산업 과 조명의 광학설계에서 부터 확산판, 글래스 등 광학 부품의 투과반사 특성을 파악하여 고효율 제품을 설계하는데 시간이 단축되며, 안정적인 품질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

광학 설계 시, LED의 cup 부분과 같은 반사면과 렌즈 확산판의 반사 및 투과율과 같은 산란되는 데이터가 필요하게 된다. 전용 소프트웨어로 출력된 정밀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효율이 높고, 가격이 낮은 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표준과학연구원, 광기술원, 인하대 광기술교육센터, 3M, 삼성전자, 한국 생산 기술 연구원 솔라시티 센터 및 미국 마이크론 등 국내외 연구소에서 사용 중이다.

RT-300은 PC를 기반으로 하여 풀 자동화 측정이 이루어지며 BSDF라는 말처럼, BRDF와 BTDF의 항목들을 측정할 수 있다.

3축으로 구성되어 간단한 구 형태로 움직이게 되며, 입사광과 측정부의 각도를 임의로 변화시켜 다양한 각도에서의 반사율 및 투과율을 측정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파장에 따른 광학적거동 평가를 위한 분광 측정도 가능하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고속 파이프라인 ADC 구동용 차동 앰프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프로덕트(korea.maxim-ic.com)는 고속 파이프라인 ADC를 구동하는 저잡음, 낮은 왜곡, 1.35GHz 차동 앰프 MAX9626, MAX9628을 출시했다.

이들 소자는 이득 저항을 내장하고 있어 외부 피드백 저항이 필요 없다. 이는 주변 부품을 줄여주어 높은 대역폭과 향상된 THD 성능을 구현하고 공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MAX9626와 MAX9628은 통신, 의료 이미징, 자동 시험 장비 및 고성능 계측 애플리케이션에서 12~16비트 파이프라인 ADC를 구동하는 데 이상적이다.

주요 기능

이들 소자의 출력 공통 모드는 입력 핀(VOCM)의 하나를 통해 설정되므로 커플링 트랜스포머 또는 AC 커플링 커패시터가 필요 없다. 이 기술은 외부 부품에 발견되는 바람직하지 않은 특성을 제거함으로써 보드 공간을 절감하고 성능을 향상시킨다.

이 밖에 이들 부품은 네거티브 입력 신호를 받아들이는 것은 물론 넓은 출력 공통 모드 범위, 단일 전원 동작으로 출시 중인 대부분의 ADC에 인터페이싱할 수 있다. 이것은 설계 유연성을 증가시키고 시장 진출 시간을 단축시킨다.

이 제품은 3mm×3mm, 12핀 T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40°C~+85°C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요청 시 EV 킷을 이용할 수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3A 출력, 2MHz 동기식 벅-부스트 DC/DC 컨버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공칭 3.3V 전력 소스,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 또는 최대 1A의 듀얼 셀 알카라인/니켈카드뮴/ 니켈수소 배터리로부터 3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동기식 벅-부스트 컨버터(제품명: LTC311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TC3113은 레귤레이트 된 출력보다 입력 전압이 높거나 낮거나 또는 같더라도 1.8V~ 5.5V 입력 범위와 1.8V~5.5V 출력 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두 개의 슈퍼커패시터로부터 이용 가능한 에너지를 최대화하는 이상적인 레귤레이터 솔루션이다.

LTC3113의 특허 받은 벅-부스트 토폴로지는 모든 동작 모드에서 연속적인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입력 전압이 출력 전압 아래로 떨어져도 저잡음의 연속적인 출력 전압을 유지해야만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레귤레이터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경우와 비교해 이는 최대 25% 이상 배터리 구동 시간을 증가 시킬 수 있다.

LTC3113의 연속적인 스위칭 주파수는 효율성과 외부 부품 사이즈의 균형 최적화를 위해 300kHz에서 최대2MHz까지 사용자 프로그래밍 가능하다. 초소형 외부 부품 및 4mm× 5mm DFN 또는 TSSOP-20E 패키지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매우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 문의 02-3451-3400

NI PXI Express 섀시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는 자동화 테스트 및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에 더 많은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는 두 개의 새로운 PXI Express 섀시를 기존 비슷한 사양의 PXI 섀시와 같은 가격으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엔지니어들은 NI PXIe-1078 9-슬롯 및 NI PXIe-1071 4-슬롯 섀시를 이용하여 기존의 PXI 모듈과 최신 PXI Express 모듈 및 컨트롤러를 활용할 수 있다.

NI PXIe-1078 9-슬롯 섀시는 1GB/s 총 시스템 대역폭을 가지고 있다. 이 섀시는 한 슬롯에 최대 4-슬롯 와이드 임베디드 컨트롤러를 수용하며, PXI Express 및 PXI 모듈과 호환되는 5개의 슬롯으로 8개의 주변 PXI Express 슬롯을 지원한다.

이같은 PXI Express 섀시의 장점 외에도 NI PXIe-1078에는 동일한 가격의 NI PXI-1042 표준 8-슬롯 PXI 섀시보다 하나의 슬롯이 더 포함되어 있다. NI PXIe-1078은 전면부와 후면부 간의 길이가 214.2밀리미터(8.43 인치)로 짧기 때문에 공간이 협소한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많은 슬롯 수를 제공한다.

NI PXIe-1071 4-슬롯 섀시는 3GB/s 총 시스템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 섀시는 한 슬롯에 최대 4-슬롯 와이드 컨트롤러를 수용하며 나머지 3개 슬롯은 PXI Express 또는 PXI 모듈에 사용이 가능하다. 이 섀시는 동일한 가격의 NI PXI-1031 표준 4-슬롯 PXI 섀시보다 20배 높은 대역폭을 제공한다. 두 섀시는 소형의 폼팩터가 특징으로 섭씨 0~50℃의 온도 범위에서 작동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